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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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쉽고 강한 오공 하세요 오공
오공은 쉽습니다.
오공은 강합니다.
그러므로 모두 오공을 합시다.
농담처럼 보이는 공략이지만 진솔하기 때문에 진지하게
쓰고있으니 믿어주세요
오공, 원숭이 왕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330 (+45.0) | 1095 |
공격력 | 66 (+3.5) | 125.5 | 공격 속도 | 0.68 (+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8.04 (+0.8) | 21.6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이동 속도 +1.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이동 속도+4.5%
총 가격 : 9,831 IP
빨강에 방관 붙이면 정수에 이속 붙였을 때 초반 정글링이 느려지는 경향이 있어서
어차피 템 때문에 방관은 충분히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렇게 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0/18/12 를 사용합니다.
강타를 조금이라도 더 빨리 쓰고싶어서 저렇게 했습니다.
천둥군주는 E 평 Q 나 E Q 평 으로 터트릴 수 있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위 피부 (Stone Skin)
오공이 5초마다 6~10의 방어력을 얻고 최대 체력의 0.3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파쇄격 (Crushing Blo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과 분신이 다음 공격 시 사거리가 135/145/155/165/175 증가하고 20/45/70/95/120(+0.5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3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이 10% 감소합니다.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분신 전사 (Deco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오공이 돌격하며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고 3.25초 동안 움직이지 않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근두운 급습 (Nimbus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오공이 적에게 돌격하며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근처의 적 최대 2명에게 돌격시킵니다. 적중당한 적은 각각80/110/140/170/200(+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공과 분신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25)
회전격 (Cyclo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오공이 여의봉을 2초 동안 휘두르며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휘두르는 동안 근처 모든 적에게 초당 1.375AD(+최대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각 대상을 처음으로 맞혔을 때 0.6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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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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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스킬 콤보
부쉬에서 W로 나온 뒤 거리 되는 순간 E 평 Q 혹은 E Q 평
6레벨 이후에는 그냥 그런 거 없이 EQR 돌리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W는 자신의 뒤에 생성되기 때문에 도주하는 상황에서 논타겟팅 스킬을 막아주기에 안성맞춤 입니다. 주로 블츠 그랩이나 이즈 Q 징크스 W 를 막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이나 아이템 빌드에 있어서는 챔피언이나 우리팀 조합에 맞게 짜시는 것이 좋다고 느끼지만
저 두 아이템은 절대적으로 올려야합니다.
혹한의 강타 - 용사 와 요우무의 유령검은 필수 아이템이며
장화는 기동력의 장화로 라인전이 끝나고 한타가 개시될 떄 까지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대표적인 카운터 정글로 이득을 보려고 하는 챔피언 중 한명입니다.
꾸준히 보이는 R Q - Q 평 E 평 으로 원콤 나는 것도 주의하시지만
음파만 W로 막았을 때 상대가 들어온다면 별 거 없습니다.
참고로 2레벨 타이밍에 싸우면 무조건 집니다.
당신이 무슨 짓을 하든 같은 조건에서 이기면 리 신이 못한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보이는 R Q - Q 평 E 평 으로 원콤 나는 것도 주의하시지만
음파만 W로 막았을 때 상대가 들어온다면 별 거 없습니다.
참고로 2레벨 타이밍에 싸우면 무조건 집니다.
당신이 무슨 짓을 하든 같은 조건에서 이기면 리 신이 못한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직스
카직스는 암살자 리메이크 이후 정글에서 폭딜이 가장 강합니다.
고립 데미지가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카정 당하면 은신이나 점멸이 없다면
정말로 탁 하는 순간 억 하고 우물로 강제귀환 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립 데미지가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카정 당하면 은신이나 점멸이 없다면
정말로 탁 하는 순간 억 하고 우물로 강제귀환 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렝가
탑에서도 정글에서도 보이는 놈입니다, 현재까지 이놈은 답이 없다고 느껴집니다.
기동성에서도 우위이며 궁극기의 압도적인 활동거리로 미친 갱킹을 뽑아냅니다.
하지만 맞다이에서는 밀리거나 하지 않으니까 W로 올가미만 빼주시면 딜교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기동성에서도 우위이며 궁극기의 압도적인 활동거리로 미친 갱킹을 뽑아냅니다.
하지만 맞다이에서는 밀리거나 하지 않으니까 W로 올가미만 빼주시면 딜교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6레벨 이후 갱은 절대 아무무에게 밀리지 않습니다. 카운터 정글로도 밀리지 않고요
마음 편히 운영해주시면 됩니다.
마음 편히 운영해주시면 됩니다.
그레이브즈
먼저 들어가지 않는 이상 압도적인 갱킹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 물론 맞다이 상황에서는
밀리는 경우가 많지만 어차피 정글로 가는 거니까 상대보다 유연한 운영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라인에서는 미니언과 같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2 : 2 나 2 : 1 상황에서는
문제없이 처리 가능합니다.
밀리는 경우가 많지만 어차피 정글로 가는 거니까 상대보다 유연한 운영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라인에서는 미니언과 같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2 : 2 나 2 : 1 상황에서는
문제없이 처리 가능합니다.
피들스틱
나오지 않지만 만약 나온다면 2레벨부터 상대 버프몹에서 대기하며 압박합시다.
피들스틱이 나오면 상대방의 정글이 당신의 안방이 됩니다.
피들스틱이 나오면 상대방의 정글이 당신의 안방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2레벨 - 상대방이 카운터 정글을 왔다 = 적절한 간보기로 우리팀이 올때까지 시간을 번다.
3레벨 - 상대방이 카운터 정글을 왔다 = 2레벨의 강력한 E를 맞추고 나서 싸운다 = 필승
4레벨 - 왠만해선 상대방도 이미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탑을 미리 가기 때문에 용 앞 바위게를 먹고나서 미드나 바텀을 찌르는 것이 현명하다.
5레벨 - 4레벨과 같음
6레벨 - 패기와 패기로 바텀에서 W - 살포시 걸어감 - 점멸 EQR 을 때려박는다.
중반 운영법
오공의 강력한 깡뎀과 적당한 아이템을 통한 탱킹력의 확보로 누구도막을 수 없을 정도가 된다.
후반 운영법
주구장창 우리 원딜을 바라보는 녀석들의 머리통에 Q를 넣어준다. 원딜이 행복해 하는 것이 눈에 보인다.
팀파이트시 역할
왠만해선 궁극기를 돌리고 나서 W로 빠져나온 뒤 우리 진영의 딜러들 곁에서 같이 붙어있는 놈들에게 가차없는 헤드샷을 날려준다.
챔피언별 대응법
맞다이에서 질 확률은 리신이나 카직스, 렝가가 아닌 이상 지지 않습니다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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