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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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넘 골수 마이충이 써보는 마이공략

# 2016 . 11. 26 공략 작성
마스터 이라는 챔피언은 시즌4 초반부터 일겜, 부캐포함 대충 천판정도 플레이했는데요.
그냥 길게쓸거없이 그동안 하면서 느꼈던것들만 적어볼게요.
아래부터 편의상 음슴체로 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8) | 112.6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2) | 10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 속도 +0.64%x1
- 방어 +4.26x1
- 공격 속도 +4.5%x1
- 이동 속도 +1.5%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0.95
- 공격 속도+6.84%
- 방어+5.26
- 체력+24.12
- 마법 저항력+4.346
- 쿨감소-1.656%
- 이동 속도+1.5%
총 가격 : 6,251 IP
# 표식
무난할 때 공격력
인장 성체 박았을시 공속
# 인장
적 3AP이상 성장체력
그외 방어
# 문양
적 3AP이상
└르블랑, 신드라 같이 초반에도 쌘AP ─ 고정마저
└빅토르, 아지르 같은 왕귀형 AP ─ 성장마저
그외 공속, 성쿨감 취향
# 정수
무난할 때 공속
인장 성체 박았을시 방어2 공속1
합류가 중요하고 후반볼때 이속 ( 마스터 이의 기본이속은 롤내 판테온과 공동1위 355 )

오히려 궁너프 이후 유체화가 좋은 상황도 의외로 많으니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선택하기를 권함
특성+쿨감신 기준 유체화 쿨타임 132초, 점멸 210초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5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트리의 경우 Q선마와 E선마가 있는데 Q선마하면 정글링이 빨라지고 E선마하면 맞다이가 쌔짐
Q3랩 이후 E선마 함으로써 맞다이와 정글링을 동시에 챙기고 이후 W를 찍어서
정령의형상과 룬갑옷의 시너지를 보도록 함
공속템트리를 가는 특성상 Q딜은 어짜피 3랩이나 5랩이나 약하므로
딜넣는 용도보다는 스킬회피, 적 추격용으로 사용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가도록 함

은 고정이나 이후에 AP가 쌔면
이후 딜이 부족하면 



상황에 따라 올려주고


방관마이


치명타마이
마스터 이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유동적인 플레이임




AD가 쌘데 공속위주면
, 치명타위주면 


탱커가 많다
, 추노가 중요하다


한타임만 버티면 팀이 정리가능할시
or


기타




딜탬을 올릴시에는






정도가 있음 저사이에 
를 섞어 유지력을 올려주면 좋음


이외에 
는 취급안함 거드라는 AD너프후 구데기됬고 구인수는 기본공속 버프먹었다지만


현재 버그있어서 쓰래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아래에서

람머스
설명

렉사이
하겠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없다. 못크면 원딜한테도 1:1 지는게 마스터 이임
마스터 이를 힘들게하는 챔피언들은 네가지 부류임
갱이 좋아서 초반에 게임을 터트리거나









하드CC로 인해 한타에서 마이를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거나









카정으로 마이를 말려놓거나 









마이가 무는 아군을 살리는데 특화 되어있는 애들 











써놓고 보니 안 힘든애가 없는것같지만 맞음.
마이는 정말 쓰래기 챔피언임, 애정을 가지고 하는거지
정글별 상대법
추가예정
로 회피가능한 스킬들
수정할거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배드 달게받음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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