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에 봅시다. 공략은 그대로 남겨둠.
시비르를 하기에 앞서 알아두고갈 이야기.
장점
1.라인푸시가 좋다.
2. 딜교환 능력이 뛰어나다
3. 제드와 트페를 밴할 필요가 사라진다.
4. 이니시가 가능하다
단점
1. 사거리가 짧다.
2. 스탯이 좋은 편은 아니다.
3. 마나 소모가 심하다
4. 맞다이가 매우 약하다
딜교가 좋은데 맞다이가 약한 이유는, 스탯이 좋은 편이 아니고 시비르의 공격 스킬이 하나밖에 없기 때문이다. 는 스킬이라기보단 평타 1+1이다.
그래도 깡데미지 준수한 과 이 있기 때문에 상대방 봇과 우덜식 딜교를 할 수 있는 여지가 많고, 생존기가 없음에 불구하고 가끔은과 로 생존기 있는 원딜보다 더 생존력이 뛰어날 때도 있다.
의 명중률에 따라 라인전 흥망이 갈리는 챔프라서, 논타겟 스킬의 명중률이 낮으면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 이 공략은 솔랭, 특히 다이아 이하 저티어들을 위한 공략임을 밝힘-----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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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4) | 2368 | 마나 | 340 (+45) | 1105 |
공격력 | 60 (+2.5) | 102.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3.25 (+0.55) | 12.6 | 5초당 마나회복 | 5.5 (+0.8) | 19.1 |
방어력 | 30 (+4.45) | 105.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력 +0.95x2
- 공격 속도 +1.7%x7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3
- 공격력+8.65
- 공격 속도+11.9%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십자날 검이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는 초기화됩니다.
부메랑 피해량은 공격력 및 치명타에 따라 증가합니다. (치명타 100%에서 최대 50% 추가 피해)
시전 시간은 추가 공격 속오데 따라 감소합니다. (0.25~0초) (사정거리: 10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공격이 치명타라면 튕긴 공격도 치명타를 가합니다.
새로운 대상을 우선 공격한 후 이미 공격한 대상에게 돌아갑니다. 각 대상에게 최대 두 번까지만 적중합니다.
미니언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히고, 남은 체력이 15미만인 경우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450)
이 보호막을 챔피언과 아이템 스킬을 모두 방어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사냥 개시 활성화 중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시비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최근 피해를 입힌 적 처치에 관여하면 사냥 개시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범위: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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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w
놀랍게도 이게 시비르의 전부다. 평캔만 할줄알면 된다.
q-평w-패시브 이속으로 쓱 빠짐이 시비르의 딜교다.
가급적 상대방의 cc기 위주로 막는다.
w가 마나를 꽤 많이 잡아먹고, 초반에 w 퉁기는걸로 견제한다고 해봤자 피흡에 다 막힌다.
이상적인 w는 평캔 이후 나머지 2방을 퉁기는 것인데, 문제는 너의 사정거리가 티모와 동급이다.
그래서 상대방이 루시안처럼 짧거나, 베인처럼 초반견제를 좀 빡세게 해야할 상대가 아니라면
w를 4렙에 찍는다. 차라리 적 스킬 받아먹어가며 q 던져대는게 더 나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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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는 추노에 꽤 좋은 패시브라, 카이팅하기가 수월해진다. 쉔이나 가렌같은 친구들 상대로 얼망하나 올려주면 숟가락 살인마가 될 수도 있다.(물론 얼망보다 더 좋은 템이 많아서 갈 일은 잘 없다)
*도주할때도 꽤 유용한 패시브인데, 스킬을 맞추어도 패시브가 발동되기 때문에 쫓아오는 상대방에서 q 하나 던져주면 조금 더 빨리 도망칠 수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 자체는 비등하게 갈 수 있고 후반 광역딜은 시비르가 더 좋으니 최대한 죽지 않고 하자.
데스 주는 순간 꼬인다. 리얼 손싸움.
선고 정도는 보고 막는 피지컬이 있으면 금상첨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6 이후엔 두 가지 운영법이 존재한다.
1. 일반적인 라인 유지
2. 강제 라인푸쉬
특히 2번의 경우, 강제로 적 정글을 봇으로 유도시키는 효과가 있다. 간을 계속 보면서 로 갱을 회피하면, 저절로 우리 정글이 풀리는 효과가 꽤 있다. 물론 플레까진 이래도 별반 소용 없는 경우가 많다.
q는 가급적 견제에 쓰자. w가 은근히 마나 많이 잡아먹어서 딜교 아닌 이상 아끼자.
적 정글이 봇을 잘 안온다 싶으면 라인 쭉쭉 밀어서 포블내고 서폿이랑 같이 탑 로밍을 가라.
흔히 봇밀고 미드가라가 솔랭에서 잘 안먹히는 이유가 합이 잘 안맞아 밀지도 못하고 어중간하게 시간끌다가 이득본걸 다 날린다. 탑 로밍은 예측하지 않는 이상 적 합류가 엄청 느릴 수 밖에 없다. 포블 낼 정도면 못해도 ,
흥했으면 각인데, 이정도면 서폿까지 같이 가 주면 탑 로밍으로 탑 타워까진 깰 수 있다. 여차하면 정글 콜해서 2차도 밀어버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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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을 졌으면 서폿을 보내고 혼자 라인을 먹든, 합류를 하든 어떻게든 커라. 어차피 시비르보다 후반캐리력 높은 원딜은 조합갖춘 코그모나 케이틀린 이외엔 없다.
쿨감 30퍼 정도는 기본적으로 갖추어 졌으니 잘라먹을 각이 보이면 든든한 바위게가 되어주면 된다. 시비르도 강제 이니시가 되는 원딜이다.
기본적으로 뒷라인에서 적 탱커라인부터 녹여가면서 싸우는데, 부메랑 튕기는 각 보고 바로 앞으로 들어가 딜러 암살도 가능하다.
: 순간 딜교력에서 비슷한데, 을 못막으면 딜교를 진다. 내가 이거 보고막을 수준 아니다 싶으면 그냥 파밍만 하면서 먼저 들어올 떄만 받아주면 중간은 간다. 6 이후 안마기 조심하자.
: 항상 암살당하는거 조심하고, 장판형으로 바뀌었지만 은 막을 수 있고, 라인푸쉬와 초반 딜교 모두 트위치가 이기기 힘들다. 을 막아야하는데 이건 즉발이라 눈치게임. 6 이후부턴 맞딜은 어지간하면 지니 역시 견제 위주로 플레이 하자. 후반 캐리력에서 시비르가 밀릴게 하나 없다.
: 여눈 수준에서 말려놔야 중반에 할만하다. 얼건나온 순간부턴 q 3방이상 피하지 않는 이상 맞다이 진다. 라인전 자체는 할만한데 서폿 수준에 따라 갈리는 편. 트포이즈는 깡딜로 즈려밟자.
: 1킬싸움. q로 최대한 긁어주자. 대체로 쉬운 편이다. w는 들어오는 것 맞받아칠때만 쓰자.
: 얘 상대법은 전캐릭 다 비슷해서... w 켜져 있으면 딜교 진다. 마찬가지로 멀리서 q 긁어주면서 견제해주자.
은 데미지는 막는데 슬로우는 못막는다. w 빠진 상태면 딜교를 이긴다. 딸피되면 더 아프니 피관리도 잘 하자. 1렙엔 보통 w 찍고 갉아먹기 싸움이다.
: 솔직히 6전까진 시비르가 이긴다. 1렙에 w찍고 줘패면됨. 딜교할때 은화살 3타 안맞는게 제일 중요함. 한대 더패고 싶다고 은화살 터져주면 손해임. 벌레도 밟으면 꿈틀함
: 기본 스탯(사거리, 체력, 평타강화) 등에서 너무 차이가 나서 깝죽대다간 참교육당한다. Q를 최대한 많이 맞춰주는게 중요하다, e는 함부로 쓰기엔 적 서폿이 무서우니 가급적 은 피하는 방향으로 가고, 을 보통 스택 터뜨리기로 쓰는데 이걸 막는게 낫다. 6 이후에는 당연히 이걸 막아야 한다. 환희로는 딜이 딸려서 킬을 못낸다. 6 이후에는 함부로 라인 밀지 말고 갱을 바라거나, 파밍 하면서 손싸움이다. 아무튼 1킬만 따면 쉽다.
: q만 막으면서 파밍하자. 서폿싸움
: 4타 맞추러 올때 q 던지며 뒤로 빠지자. 평은 평 으로 어느정도 해먹을만 하다. 대신 때문에 갱호응이 상상 이상으로 흉악한 놈이라 절대 라인 밀어선 답이 없다. 딜교 이긴다고 라인 쭉쭉 밀다가 갱당해서 터지면 그건 정글탓이 아니라 너의 탓이다. 진은 원래 그런 놈이다. 어지간하면 진 상대로 킬욕심 내지 말자.
: 인광탄 막고 딜교는 이긴다. 6 이후부턴 맞딜은 가급적 피하자.
: 맞딜 강캐라서 맞딜은 피하고 야금야금 갉아먹자. 6 이후 w 함부로 막았다가 궁맞고 홍콩가는 수가 생기니 w 각은 내주지 말자.
: 실명만 막아주면 딱히 무서울게 없다.
: 서폿기량 따라 조금 갈리긴 하는데 딜교 자체는 시비르가 전혀 밀리지 않는다. 회전도끼 한대 정도면 시비르 딜교가 더 유리하다. 비켜서라 막고 패시브 이속으로 슥 빠지면 라인유지력에서 시비르 압승.
: 덫은 좋은 마나공급원이긴 한데, 잘하는 케이틀린은 니가 숨 쉴 틈도 주지 않는다. 6 이후로는 서폿역량에 따라 킬각도 나오긴 하는데, 은 무조건 막거나 피해야 한다. 나는 들긴 하는데, 자신없으면 들자.
: 옛날엔 이게 달라 붙기 전에 막아야 막혔는데, 이젠 터질때 막아도 막힌다. 솔직히 라인전에서 얘한테 지면 방심했거나 니가 상대보다 한수 아래란 증거.
: 별로 어려울 것은 없는데, 묻힌 원딜이 귀찮다. 어지간한 스킬은 막거나 무빙으로 회피 가능하다. 얘한테 물리면 자살추천.
: 잔나 상대법은 모든 원딜이 뭐 똑같으니.. 잔나 쉴드 각만 잘 보자.
: 스턴 막기는 쉬운데, 타릭에게 접근각을 주지 말자. 패시브 딜이 너의 상상 이상으로 흉악하다. 남자만 따먹는 친구가 아니다.
: 이유는 모르겠지만 바드 평타가 쉴드에 반응한다. 스턴각 주지 말고, 라인유지력 괜찮은 편이라서 가급적 파밍 위주로 가자.
: 옛날엔 쿵쾅이 한번에 막혔는데, 이젠 안막히니 가급적 각을 주지 말자. 쿵쾅을 당했다면 짓밟기는 최대한 피하고 원딜의 스킬을 막아야 한다.
: 얘 상대로는 최대한 라인푸쉬를 해주는게 답인데, 은 이미 걸린 상태에서는 못막는다. 무조건 쓰기전에 눈치게임으로 막자. 를 쓰고 앞무빙을 과감하게 한다면 보통 너를 사로잡겠단 뜻이다.
: 그냥 들자. 라인유지력 극혐.
: 원딜을 팰건지, 소나를 팰건지 한놈만 정해서 패는게 좋다. 가급적 소나를 패는게 좋다. 그래야 견제를 안온다.
: 칼은 막아도 속박이 안풀린다. 방패를 막던가, 칼 각을 주지 말자. 상대방 원딜에 따라 1렙 w 주고 1렙에 줘패놓고 시작하자. 레오나의 카운터는 1레벨이다.
: 초반에 cs나 적 원딜 말고 얘한테 Q를 써주자. 거의다 물몸으로 오는 애들이 많아서 3렙까지 계속 Q를 얘한테만 써주면 어느순간 편해질 것이다.
너프 꽤 먹은 이후로 다른 원딜들 변할때 시비르는 변한게 딱히 없다.
그 말은 꿀빨기 좋다는 뜻이다.
맞다이는 원딜중 최하위급인데 (케이틀린 이외에 이길 수 있는 원딜이 없다!)
딜교 자체는 과 평캔 때문에 최상위권이다. 그래서 라인전 자체는 상당히 괜찮다.
후반 캐리력도 좋다. w 한방에 다 녹아터지는 그 맛이 천하 일미다.
로 어시 챙기는 맛도 좋고.
아무튼 다음 롤 챔스때는 슬슬 다시 튀어나올 원딜이니 연습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Q는 몇번 던져보면 감이 온다. 느린데 판정이 넓어서 은근히 맞추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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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
시험공부한다고 게정은 지웠는데 롤이 너무 하고 싶다. 사소한 솔랭 운영팁 추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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