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명
70% (14표)
10% (2표)
20% (4표)
시비르, 전장의 여제
Sivir, The Battle Mistress
18
0
12
14/20
꿀빨기 좋은 시비르 공략. (계정삭제함)

- sazi(2017-03-12, 조회수: 222854)

18년에 봅시다. 공략은 그대로 남겨둠.


시비르를 하기에 앞서 알아두고갈 이야기.



장점


1.라인푸시가 좋다.

2. 딜교환 능력이 뛰어나다

3. 제드와 트페를 밴할 필요가 사라진다.

4. 이니시가 가능하다


단점


1. 사거리가 짧다.   

2. 스탯이 좋은 편은 아니다.

3. 마나 소모가 심하다

4. 맞다이가 매우 약하다



딜교가 좋은데 맞다이가 약한 이유는, 스탯이 좋은 편이 아니고 시비르의 공격 스킬이 Boomerang Blade(부메랑 검) 하나밖에 없기 때문이다. Ricochet(튕기는 부메랑)는 스킬이라기보단 평타 1+1이다.



그래도 깡데미지 준수한 Boomerang Blade(부메랑 검)Spell Shield(주문 방어막)이 있기 때문에 상대방 봇과 우덜식 딜교를 할 수 있는 여지가 많고, 생존기가 없음에 불구하고 가끔은Spell Shield(주문 방어막)과 On The Hunt(사냥 개시)로 생존기 있는 원딜보다 더 생존력이 뛰어날 때도 있다.


Boomerang Blade(부메랑 검)의 명중률에 따라 라인전 흥망이 갈리는 챔프라서, 논타겟 스킬의 명중률이 낮으면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 이 공략은 솔랭, 특히 다이아 이하 저티어들을 위한 공략임을 밝힘-----












시비르, 전장의 여제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4) 2368 마나 340 (+45) 1105
공격력 58 (+2.5) 100.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3.25 (+0.55) 12.6 5초당 마나회복 5.5 (+0.8) 19.1
방어력 30 (+4.45) 105.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2
  • 공격 속도 +1.7%
    x7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65
  • 공격 속도
    +11.9%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8,294 IP
정수+공속템이면 쿨감 30퍼인데, 40퍼가 좀 땡겨서 나는 이렇게 든다.

근데 상대방 서폿이 자이라나 소나같은 ap 친구들이면 쿨감대신 마방 더 박자.

물론 공속도 취향껏 조절해주면 된다. 성장공속이 그리 높지 않은 챔프라 이게 편하다.

어디까지나 룬은 취향이다. 옛날 박태민처럼 룬도 섬세하게 세팅해주고 싶으면 다른 공략을 참조하시길.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결의에 12포를 준 이유는, 라인유지가 좀 더 좋아지기 떄문이다. 힐과 점멸이 조금 더 빨리 돌아온다는 장점도 있다.

전쟁광의 환희포식 : 파밍을 위주로 가고싶다면 가도 상관없다. 상대방 서폿이 소라카일 경우에도 고려해볼 만하다.

 시비르가 환희를 주로 드는 이유는 사거리가 짧아서 드는데, 후반 캐리력에선 열광의 깡뎀을 따라올 수가 없다.
 사실 요즘 서폿이 딜서폿들이 미쳐 날뛰어서 라인전 파밍할꺼면 환희가 낫긴 하다.
 다만 당신이 진정한 남자라면 열광이지.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 그나마 고려해볼만한 특성인데, 짧게 딜교하고 빠지는 경우가 많아서 온전히 활용이 힘들다. 그래도 양날검보다는 원딜에 어울린다.

위험한 게임 : 괜찮은 특성이긴 한데 결의쪽에 더 좋은 특성이 많다.

명상 : 어차피 정수 나오면 마나 모자랄 일이 별로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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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둥군주의 호령를 가고 싶으면 12 18 0으로 들어도 되는데, 탱커가 둘 이상이면 가지 말자.
          난 노말에서도 안든다 이런 특성은.







말이 딱히 필요할까?


재빠른 발놀림 (Fleet of Foot)
시비르가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시비르의 이동 속도가 55/60/65/70/75 (1/6/11/16/18레벨에서) 상승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는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부메랑 검 (Boomerang Blad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시비르가 십자날 검을 부메랑처럼 던져서 관통하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15/30/45/60/75 (+0.8/0.85/0.9/0.95/1.0 AD)(+0.6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순차적으로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최소 40%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십자날 검이 돌아올 때 피해량 감소는 초기화됩니다.
부메랑 피해량은 공격력 및 치명타에 따라 증가합니다. (치명타 100%에서 최대 50% 추가 피해)
시전 시간은 추가 공격 속오데 따라 감소합니다. (0.25~0초) (사정거리: 1075)
튕기는 부메랑 (Ricoche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4초 동안 시비르가 20/25/30/35/40%의 공격 속도를 획득하고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주위 적들에게 튕길 때마다 (0.3/0.35/0.4/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은 최대 8회 튕깁니다.

기본 공격이 치명타라면 튕긴 공격도 치명타를 가합니다.

새로운 대상을 우선 공격한 후 이미 공격한 대상에게 돌아갑니다. 각 대상에게 최대 두 번까지만 적중합니다.
미니언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히고, 남은 체력이 15미만인 경우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450)
주문 방어막 (Spell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24/22.5/21/19.5/18초
시비르가 1.5초간 주문 방어막을 만들어 적의 스킬을 막아냅니다. 적의 스킬을 방어하는 데 성공하면 시비르가 (+0.6/0.65/0.7/0.75/0.8 AD) (+0.5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재빠른 발놀림을 발동합니다.

이 보호막을 챔피언과 아이템 스킬을 모두 방어합니다.
사냥 개시 (On The Hun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시비르가 주위 아군을 이끌며 8/10/12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5/30% 상승시킵니다.

사냥 개시 활성화 중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시비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최근 피해를 입힌 적 처치에 관여하면 사냥 개시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범위: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및 활용

Boomerang Blade(부메랑 검)-평w


놀랍게도 이게 시비르의 전부다. 평캔만 할줄알면 된다.


q-평w-패시브 이속으로 쓱 빠짐이 시비르의 딜교다.



Spell Shield(주문 방어막) 가급적 상대방의 cc기 위주로 막는다.





w가 마나를 꽤 많이 잡아먹고, 초반에 w 퉁기는걸로 견제한다고 해봤자 피흡에 다 막힌다.


이상적인 w는 평캔 이후 나머지 2방을 퉁기는 것인데, 문제는 너의 사정거리가 티모와 동급이다.


그래서 상대방이 루시안처럼 짧거나, 베인처럼 초반견제를 좀 빡세게 해야할 상대가 아니라면 


w를 4렙에 찍는다. 차라리 적 스킬 받아먹어가며 q 던져대는게 더 나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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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는 추노에 꽤 좋은 패시브라, 카이팅하기가 수월해진다. 쉔이나 가렌같은 친구들 상대로 얼망하나 올려주면 숟가락 살인마가 될 수도 있다.(물론 얼망보다 더 좋은 템이 많아서 갈 일은 잘 없다)


*도주할때도 꽤 유용한 패시브인데, 스킬을 맞추어도 패시브가 발동되기 때문에 쫓아오는 상대방에서 q 하나 던져주면 조금 더 빨리 도망칠 수 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최근 롤챔스 보면 원딜들이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안산다. 이게 어떻게든 코어템을 빨리 사서 밥값하려고 롱소드부터 사는 건데, 어차피 우리는 프로게이머가 아니고 라인전 자체는 도란이 더 좋고, 솔랭에서는 라인전 이기는 것이 답이다. 그리고 시비르 1렙 체력이 높은 편도 아니라서...
굳이 도란을 포기하겠다. 그렇다면 무조건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를 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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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귀환떄 가급적 1300원을 모아서 bf를 사자. 그래야 템이 안꼬인다.

첫 아이템은 (정수 약탈자) 고정이다. 그 다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나 Phantom Dancer(유령 무희)는 선택.

Zeal(열정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도 나쁘진 않다.
 
다만 크리뻥으로 해결할 수 없을 정도로 적 앞라인이 어마무시하다면 인피를 포기하고 (도미닉 경의 인사)이나 (필멸자의 운명)를 가야 한다.

사실 시비르가 3코어로 인피 이외의 템을 올리는 것 자체가 상황히 힘든 상황임을 뜻한다.

그리고 그정도로 상대 앞라인이 컸다면 십중팔구 Thornmail(가시 갑옷)도 나왔단 뜻이니 4코어로 (헤르메스의 시미터)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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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아이템은 신발 팔고 (고속 연사포). 정상적인 상황이면 만크리가 나올 것이다. 그럼 적팀은 w에 좋아 죽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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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아이템 설명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적에 cc가 그리 많지 않고, ap 딜러가 위협적이면 시미터보다는 이게 더 좋다. 이럴 경우엔 쿨감룬을 들지 말자.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적 ad 암살자가 두명 이상일 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보단 얼망이 더 좋다. 팀원이 믿음직스럽지 못한다면 가자. 개인적으로 내가 제일 좋아하는 아이템...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물마방 밸런스 있긴 한데, 사실 이게 후반템이기도 하고, 후반 시점에서 원딜이 수호천사가 터질 상황이라면 그 게임은 글렀다고 생각한다. 암살자들 상대로는 그래도 매우 괜찮은 선택이다.

(스태틱의 단검) : 시비르의 사정거리 특성상 공속템 2개라면 Phantom Dancer(유령 무희)와 (고속 연사포)가 정석인데, 가급적 한타를 피하고 적을 최대한 잘라먹으면서 플레이하려면 스태틱이 훨씬 낫다. 사실 이게 좀 힘든 상황에 가는 템이긴 한데, 그럴 경우엔 공속템을 두개 올릴 여유가 없을 것이다.

(죽음의 무도) : 성능은 꽤 괜찮은데, 가기는 애매한 아이템. 적 팀에 탱커들이 많은 경우 피바라기 대신 선택해도 된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다른 흡혈템에 비해 w 데미지가 상당히 줄어들어서 시비르한테는 그렇게까진 어울리지 않는다.

(고속 연사포) : 적한테 평타를 칠 견적이 안나오면(예를 들어서Swain(스웨인)Vladimir(블라디미르)Viktor(빅토르)Azir(아지르)) 이걸 가는게 맞는데, Phantom Dancer(유령 무희)에 비해서 탱킹(생존)력 차이가 오질나게 난다. 어차피 풀템일땐 신발팔고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고속 연사포) 두개 다 올리니 능력껏.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보다 순간 딜교력이 더 좋은데다 갱호응이 그냥 미쳤다.

라인전 자체는 비등하게 갈 수 있고 후반 광역딜은 시비르가 더 좋으니 최대한 죽지 않고 하자.

데스 주는 순간 꼬인다. 리얼 손싸움.
베인
마찬가지로 한번 데스 내주면 너무 힘들어진다. 딜교 자체는 시비르가 유리하니 q 던져보고 맞으면 w 평캔으로 싹 긁어주고 빠진다. 은화살 3타 안맞는게 핵심

선고 정도는 보고 막는 피지컬이 있으면 금상첨화.

자르반 4세
깃창까진 괜찮은데 대격변이 시비르 최고 하드카운터다. 얘 나오면 어지간하면 도주기 없는 원딜 하지 말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용병은 도발에 흥분하지 않는다.
블리츠크랭크
6 이후 근접 침묵만 조심하면 무서울건 없다.
리 신
인섹킥을 하러 들어오는 리신은 좋은 리풋감입니다.

그 이외에 다단히트 스킬을 보유한 친구들이 꽤 거슬리는 편이다. 대표적으로 Ahri(아리)

 

 

라인 / 정글 운영법

 






6 이후엔 두 가지 운영법이 존재한다.


1. 일반적인 라인 유지


2. 강제 라인푸쉬


특히 2번의 경우, 강제로 적 정글을 봇으로 유도시키는 효과가 있다. 간을 계속 보면서 On The Hunt(사냥 개시)로 갱을 회피하면, 저절로 우리 정글이 풀리는 효과가 꽤 있다. 물론 플레까진 이래도 별반 소용 없는 경우가 많다. 


초반 운영법

 q는 가급적 견제에 쓰자. w가 은근히 마나 많이 잡아먹어서 딜교 아닌 이상 아끼자.


 적 정글이 봇을 잘 안온다 싶으면 라인 쭉쭉 밀어서 포블내고 서폿이랑 같이 탑 로밍을 가라. 

 흔히 봇밀고 미드가라가 솔랭에서 잘 안먹히는 이유가 합이 잘 안맞아 밀지도 못하고 어중간하게 시간끌다가 이득본걸 다 날린다. 탑 로밍은 예측하지 않는 이상 적 합류가 엄청 느릴 수 밖에 없다. 포블 낼 정도면 못해도 B. F. Sword(B.F. 대검)

흥했으면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각인데, 이정도면 서폿까지 같이 가 주면 탑 로밍으로 탑 타워까진 깰 수 있다. 여차하면 정글 콜해서 2차도 밀어버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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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인전을 졌으면 서폿을 보내고 혼자 라인을 먹든, 합류를 하든 어떻게든 커라. 어차피 시비르보다 후반캐리력 높은  원딜은 조합갖춘 코그모나 케이틀린 이외엔 없다.

 


-------------

 라인전을 이겼는데 윗동네가 터졌으면 늘어져라. 3코어 전까지 억제기만 안주면 역전각이 나오긴 한다.


 

중반 운영법

 쿨감 30퍼 정도는 기본적으로 갖추어 졌으니 잘라먹을 각이 보이면 든든한 바위게가 되어주면 된다. 시비르도 강제 이니시가 되는 원딜이다.

 

후반 운영법

 기본적으로 뒷라인에서 적 탱커라인부터 녹여가면서 싸우는데, 부메랑 튕기는 각 보고 바로 앞으로 들어가 딜러 암살도 가능하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Lucian(루시안) : 순간 딜교력에서 비슷한데, Piercing Light(꿰뚫는 빛)을 못막으면 딜교를 진다. 내가 이거 보고막을 수준 아니다 싶으면 그냥 파밍만 하면서 먼저 들어올 떄만 받아주면 중간은 간다. 6 이후 안마기 조심하자.

 

Twitch(트위치) : 항상 암살당하는거 조심하고, 장판형으로 바뀌었지만 Venom Cask (독약 병)은 막을 수 있고, 라인푸쉬와 초반 딜교 모두 트위치가 이기기 힘들다. Expunge(오염)을 막아야하는데 이건 즉발이라 눈치게임. 6 이후부턴 맞딜은 어지간하면 지니 역시 견제 위주로 플레이 하자. 후반 캐리력에서 시비르가 밀릴게 하나 없다.


Ezreal(이즈리얼) : 여눈 수준에서 말려놔야 중반에 할만하다. 얼건나온 순간부턴 q 3방이상 피하지 않는 이상 맞다이 진다. 라인전 자체는 할만한데 서폿 수준에 따라 갈리는 편. 트포이즈는 깡딜로 즈려밟자.


Jinx(징크스) : 1킬싸움. q로 최대한 긁어주자. 대체로 쉬운 편이다. w는 들어오는 것 맞받아칠때만 쓰자.


Kog'Maw(코그모) : 얘 상대법은 전캐릭 다 비슷해서... w 켜져 있으면 딜교 진다. 마찬가지로 멀리서 q 긁어주면서 견제해주자.

         Void Ooze(공허의 분비물)은 데미지는 막는데 슬로우는 못막는다. w 빠진 상태면 딜교를 이긴다. 딸피되면 더 아프니 피관리도 잘 하자. 1렙엔 보통 w 찍고 갉아먹기 싸움이다.


Vayne(베인) : 솔직히 6전까진 시비르가 이긴다. 1렙에 w찍고 줘패면됨. 딜교할때 은화살 3타 안맞는게 제일 중요함. 한대 더패고 싶다고 은화살 터져주면 손해임. 벌레도 밟으면 꿈틀함


Varus(바루스) : 기본 스탯(사거리, 체력, 평타강화) 등에서 너무 차이가 나서 깝죽대다간 참교육당한다. Q를 최대한 많이 맞춰주는게 중요하다, e는 함부로 쓰기엔 적 서폿이 무서우니 가급적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은 피하는 방향으로 가고,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을 보통 스택 터뜨리기로 쓰는데 이걸 막는게 낫다. 6 이후에는 당연히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이걸 막아야 한다. 환희로는 딜이 딸려서 킬을 못낸다. 6 이후에는 함부로 라인 밀지 말고 갱을 바라거나, 파밍 하면서 손싸움이다. 아무튼 1킬만 따면 쉽다.


Miss Fortune(미스 포츈) : q만 막으면서 파밍하자. 서폿싸움


Jhin(진) : 4타 맞추러 올때 q 던지며 뒤로 빠지자.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평은 Boomerang Blade(부메랑 검) 평Ricochet(튕기는 부메랑) Spell Shield(주문 방어막)으로 어느정도 해먹을만 하다. 대신 Curtain Call(커튼 콜) 때문에 갱호응이 상상 이상으로 흉악한 놈이라 절대 라인 밀어선 답이 없다. 딜교 이긴다고 라인 쭉쭉 밀다가 갱당해서 터지면 그건 정글탓이 아니라 너의 탓이다. 진은 원래 그런 놈이다. 어지간하면 진 상대로 킬욕심 내지 말자.


Corki(코르키) : 인광탄 막고 딜교는 이긴다. 6 이후부턴 맞딜은 가급적 피하자.


Ashe(애쉬) : 맞딜 강캐라서 맞딜은 피하고 야금야금 갉아먹자. 6 이후 w 함부로 막았다가 궁맞고 홍콩가는 수가 생기니 w 각은 내주지 말자.


Quinn(퀸) : 실명만 막아주면 딱히 무서울게 없다. 


Draven(드레이븐) : 서폿기량 따라 조금 갈리긴 하는데 딜교 자체는 시비르가 전혀 밀리지 않는다. 회전도끼 한대 정도면 시비르 딜교가 더 유리하다. 비켜서라 막고 패시브 이속으로 슥 빠지면 라인유지력에서 시비르 압승.


Caitlyn(케이틀린) : 덫은 좋은 마나공급원이긴 한데, 잘하는 케이틀린은 니가 숨 쉴 틈도 주지 않는다. 6 이후로는 서폿역량에 따라 킬각도 나오긴 하는데,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은 무조건 막거나 피해야 한다. 나는 전투의 열광 들긴 하는데, 자신없으면 전쟁광의 환희 들자.


Tristana(트리스타나) : 옛날엔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이게 달라 붙기 전에 막아야 막혔는데, 이젠 터질때 막아도 막힌다. 솔직히 라인전에서 얘한테 지면 방심했거나 니가 상대보다 한수 아래란 증거. 



Nami(나미) : 별로 어려울 것은 없는데,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 묻힌 원딜이 귀찮다. 어지간한 스킬은 막거나 무빙으로 회피 가능하다. 얘한테 물리면 자살추천.


Janna(잔나) : 잔나 상대법은 모든 원딜이 뭐 똑같으니.. 잔나 쉴드 각만 잘 보자.


Taric(타릭) : 스턴 막기는 쉬운데, 타릭에게 접근각을 주지 말자. 패시브 딜이 너의 상상 이상으로 흉악하다. 남자만 따먹는 친구가 아니다.


Bard(바드) : 이유는 모르겠지만 바드 평타가 쉴드에 반응한다. 스턴각 주지 말고, 라인유지력 괜찮은 편이라서 가급적 파밍 위주로 가자.


Alistar(알리스타) : 옛날엔 쿵쾅이 한번에 막혔는데, 이젠 안막히니 가급적 각을 주지 말자. 쿵쾅을 당했다면 짓밟기는 최대한 피하고 원딜의 스킬을 막아야 한다.


Karma(카르마) : 얘 상대로는 최대한 라인푸쉬를 해주는게 답인데,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은 이미 걸린 상태에서는 못막는다. 무조건 쓰기전에 눈치게임으로 막자. Inspire(고무)를 쓰고 앞무빙을 과감하게 한다면 보통 너를 사로잡겠단 뜻이다.


Soraka(소라카) : 그냥 전쟁광의 환희 들자. 라인유지력 극혐.


Sona(소나) : 원딜을 팰건지, 소나를 팰건지 한놈만 정해서 패는게 좋다. 가급적 소나를 패는게 좋다. 그래야 견제를 안온다.


Leona(레오나) : 칼은 막아도 속박이 안풀린다. 방패를 막던가, 칼 각을 주지 말자. 상대방 원딜에 따라 1렙 w 주고 1렙에 줘패놓고 시작하자. 레오나의 카운터는 1레벨이다.


Zyra(자이라)Annie(애니) : 초반에 cs나 적 원딜 말고 얘한테 Q를 써주자. 거의다 물몸으로 오는 애들이 많아서 3렙까지 계속 Q를 얘한테만 써주면 어느순간 편해질 것이다.


Malzahar(말자하) : w로 패시브를 빼줄수 있는데, 사실 어느정도 할줄 아는 말자하들은 w 각은 안준다. 견제하러 올때 q로 한번씩 빼주는게 답이다. 공허충이 진짜 소름돋게 세니까 그것만 조심하면 의외로 파밍은 가능하다.







마치며

 너프 꽤 먹은 이후로 다른 원딜들 변할때 시비르는 변한게 딱히 없다.


그 말은 꿀빨기 좋다는 뜻이다.


맞다이는 원딜중 최하위급인데 (케이틀린 이외에 이길 수 있는 원딜이 없다!) 


딜교 자체는 Spell Shield(주문 방어막) 과 평캔 때문에 최상위권이다. 그래서 라인전 자체는 상당히 괜찮다.


후반 캐리력도 좋다. w 한방에 다 녹아터지는 그 맛이 천하 일미다.


On The Hunt(사냥 개시)로 어시 챙기는 맛도 좋고.


아무튼 다음 롤 챔스때는 슬슬 다시 튀어나올 원딜이니 연습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Q는 몇번 던져보면 감이 온다. 느린데 판정이 넓어서 은근히 맞추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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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

시험공부한다고 게정은 지웠는데 롤이 너무 하고 싶다. 사소한 솔랭 운영팁 추가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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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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