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53.8% (7표)
0% (0표)
46.2% (6표)
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0
17
13
7/13
[배치중]시즌7★前나미장인의 카르마 공략

- 내가독사다(2016-12-15, 조회수: 56030)

Welcome back to Korea

 

이글을 읽으시기 전에...

 

저는 시즌 4때 나미 공략의 대미를 장식한 Mamba입니다.

 

복귀하여 약 5개월간 롤을 미친듯이 하면서 예전의 피지컬은 아니지만

 

현 메타를 중심으로 여러분들에게 어머니와 같은 손길의

 

서포터를 잘 인식시키고자 이렇게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현재 라인전에서 필요한 모든 스킬을 지니고 있는 카르마!

 

모두함께 카르마 서포터로 많이 승급하시길 기원하며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저는 탱커류 서포터나 딜포터를 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카르마를 비롯하여 나미, 잔나, 룰루, 바드와 같이 유틸 및 우리 딜러를

 

무궁무진하게 보좌할 수 있는 서포터를 선호합니다.

 

이는 우리 딜러들의 화려한 컨트롤을 옆 볼수 있으며 슈퍼세이브로 적을 기겁하게

 

만드는 플레이를 보다 적극적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아군 딜러 피지컬이 비교적 많이 필요하다는 단점을 지닙니다.)

 

 

아래는 카르마의 스킨입니다. 간단한 요약이니 Youtube를 통해서 인게임 사용이 어떤지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심판자 카르마를 애용중입니다.(제가 고릴라 선수 팬이라...^^)

 

 

 

 

 스킨은 개인의 취향대로~

노멀스킨도 아주 깔끔합니다^^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4
  • 체력 +8
    x5
  • 주문력 +1.19
    x9
  • 방어 +4.26
    x2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12.52
  • 체력
    +40
  • 주문력
    +15.66
총 가격 : 11,678 IP

먼저 룬을 소개드리자면

연구에 연구를 거듭했습니다.

솔랭은 초반 팀랭은 후반까지 바라보는 점이 중요합니다.

 

먼저 제가 선택한 룬은 솔랭용입니다.

무엇보다 초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초반 효율이 적은 쌍관보다는 라인전에서

Inner Flame(내면의 열정)+평타를 자주하게 되는데 평타의 데미지를 

극대화시켜 초반 라인전을 강력하게 나갑니다.

 

 

빨강에는 공격력을 찍어줍니다.

노랑에는 무난하게 체력과 방어를 섞어줍니다.

파랑에는 적이 AP가 극대화 되어있는 서포터라면 혹은 3AP조합이라면 저는 당당히

고정마방을 올립니다.

평시에는 주문력을 올려 Inner Flame(내면의 열정)짤과 Inspire(고무)에도 붙어 있는 AP계수를 이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왕룬에는 파랑과 마찬가지 Inner Flame(내면의 열정)짤과 Inspire(고무)에도 붙어 있는 AP계수를 극대화 이용합니다.

 

(* Bard(바드)가 카르마로 쉬운 상대이긴하나 공룬으로 평타 딜교를 하게되신다면 생각보다 약하다는 생각을 하실 수 있는데 바드의 미니미가 빠진 타이밍에 평타 딜교를 하시면 공룬으로 저렙 구간에서 많이 이득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룬은 개인의 취향입니다. 직접해 보시고 선택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의 호령10월 초반까지는 라인전에서의 딜교환을 극대화하는 천둥을 들었습니다만

 

바람술사의 축복그 이후 바람술사와 Inspire(고무)Inspire(고무)

사용을 극대화하여 소규모 한타에서 저걸사네?를

밥먹듯 하기 위해 필히 바람술사의 축복 를 찍습니다.

룬 갑옷고참병의 흉터을 나눠서 찍은 이유는 고정 체력 증가는 초반에 유리하고 중반부에 가까워 지는 타이밍에

카르마 본인 스스로의 시너지인  Focused Resolve(굳은 결의)Focused Resolve(굳은 결의)Inspire(고무)Inspire(고무)연계 활용하여 룬 갑옷에도 2포인트 투자합니다.

 

룬과 마찬가지로 특성역시 개인의 취향입니다.

여러분의 선택에 맞깁니다.

 

프리시즌 현재 LeBlanc(르블랑)Talon(탈론)Zed(제드)Khazix(카직스)Rengar(렝가)Akali(아칼리)Twitch(트위치)Shaco(샤코)Evelynn(이블린)

암살자의 대규모 패치로 인해...

전에 잘 쓰이지도 않았던 그리고 새롭게 패치된

암살챔피언이 판을 치고 있습니다.

물몸인 우리 원딜과 카르마 본인을 지키기 위해 탈진을 들고

라인에서 적정글러 대표적으로Lee Sin(리 신)과 같은 챔프가 갱킹을 와도 ^^의

미소와 함께 세이브하기 위해

 

을 듭니다.

 

 프리시즌 현재 상황상 보다는의 효율이 좋다고 느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을 드는 경우는 적 챔피언에Soraka(소라카)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과 같은 체력회복의 기반이 있다면

 

를 들어줍시다. 상황에 알맞게 우리는 아군에게

 도움이 되는 포지션 SUPPORTER 입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넘쳐나는 힘은 주변 챔피언들에게도 + 45/81/117/153 (+0.405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2%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저는 라인전 극 초반 단계 즉, 약7-8분때의 유용한 스킬인Inner Flame(내면의 열정)Inner Flame(내면의 열정)의 사용을 극대화 하기위해

먼지 Inner Flame(내면의 열정) 3선마 합니다. 그 이후 소규모 교전에서 아군 딜러들이 Inspire(고무)Inspire(고무)을 받고 편하게 딜교환 할 수 있도록

Inspire(고무)를 선마합니다. 그 후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의 지속시간을 극대화해 접근해오는 딜탱형 챔피언을 속박시키기 위해Focused Resolve(굳은 결의)

마스터합니다.

Inspire(고무)Focused Resolve(굳은 결의)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순으로 마스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딜러들의 화력이 부족하다면Inner Flame(내면의 열정)Inspire(고무)보다 먼저 선마하시고 그후Inspire(고무)를 선마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스킬 콤보

 적 원딜에게Inspire(고무) 접근하며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바로 그리고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사용해줍니다.

혹은 역시Inspire(고무)로 접근하여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딜받이 역활을 해주면서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속도 늦추고

우리 원딜이 딜을 쉽게 넣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중요한 것은 카르마의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은 생각보다 끊기지 않고 연결 되는 부분에서 유동적으로 움직이셔야 합니다.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을 먼저쓰고 따라붙으면 대부분 끊기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Inspire(고무)를 잘 활용해서 이속 극대화를 한 후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의 고리가 연결 되게 하는 경우와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먼저 사용하시고 Inspire(고무)으로 따라붙는 경우입니다. 인게임에서 개인적 피지컬이 필요해지는 부분입니다.)

 

만약 적의 서포터가 Zyra(자이라)다 싶으면 멀리서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짤짤이 해주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빨강 쌍관룬 추천)

 

스킬 활용 팁

카르마의 스킬 활용은 무궁 무진합니다.

먼저.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 를 통해 체력회복하고 스펠에서Exhaust(탈진)을 사용해주면

나는 세체미끼다!!!!!!!!!!!!!!!외치며 살아가는 것

아군이 이속이 부족해 쫓기고 있다. 상황상 선택하여Mantra(만트라)Inspire(고무)로 한순간에 대피하거나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적을 늦출 수 있다는 점.

또한 강력한 CC를 가진 우리 아군이 혹은 우리가  선진입을 해야 하는 상황이다Mantra(만트라)Inspire(고무)로 이니시에 적극 동참하십시와용><

 

이외에도

라인전에서 적 원딜에게 접근시 Inspire(고무)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 딜교환 걸어 >흐규흐규

딜교환 혹은 딜교후 나의 체력에 부담이 된다 싶으면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접근해 체력회복을 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같습니다.

 

적군 딜러에게 접근 시에 나의 체력 상태 나의 무빙 상태와 적의 무빙을 어느정도는 예측하셔야 딜교환이 아름답게 성립합니다. 적군의 스킬을 다맞으면서 무리하시면 원딜에게 욕 엄청 얻어 먹습니다. 유의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먼저 시야 장악의 중심입니다. 시야장악의 꽃

을 먼저 완성 시킵니다.

 ㅇㄷ 하나라도 더 박기 위해 혹은

마지막 1개의 와드를 수풀이나 좁은 지역에서의

소규모 대전시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그 후 프리시즌의 새로운 꿀템인이 카르마의 스킬 활용 및 체력회복이 없는 단점을 정확시 극복 시켜줍니다.카르마를 위한 템을 적극 활용해주세요

저는 앞서서도 말씀 드렸듯이 Inspire(고무)을 선마한다고 했습니다.

의 고유 지속 효과에 체력 및 보호막 회복 증가 10퍼센트가 있습니다. 얼마나 꿀효율입니까?

우리 카르마에게...

또한 우리 아군의 공격 속도와 일시적으로 20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을 활용해 줍니다.

그리고 중반부로 넘어가면 부족한 방어력과 마저력을 올려주기 위해을 구매하시거나

적팀의 AD위주의 딜링만 존재한다면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대신해서 구매하여 아군에게 시너지를 주세요.

 

 

- 저는 마지막 칸은 항상을 사기위해 추가 템을 구매 않습니다.

 

무엇보다도 서포터는 시야 장악을 잘해야 합니다.

 

라인전에서도 한타에서도 아군쪽에서 시야장악이 먼저 되어 있는 공간에서 대전이 이루어 진다면

그 것은 무엇보다도 아군에게 이득되는 대전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인지해주세요

 

이외에도 카르마가 가는 템이

- Zeke's Herald(지크의 선지자)입니다. 이 것을 구매하여 아군 원딜의 딜을 좀 더 극대화 시켜 줄 수있습니다.

 

카르마의 Inspire(고무)Inspire(고무)의 활용도 와 Zeke's Herald(지크의 선지자)의 시너지는 우리 원딜의 화력을 극대화 시켜주기도 합니다.

 

템은 상황따라 다르니 저의 판단과 우리 카르마 사용자분들의 판단이 더해져 좋은 시너지를 발휘 하길 기원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소라카는 그냥 점화들어주세요. 탈진이고 뭐고 없습니다.
라인전에서 딜교하다 소라카 힐에 사람 미칩니다.
무엇보다도 소라카는 갱에 취약하다는 것을 잊지마시고 점화들고
RWE플래쉬를 활용해 진입해서 꼭 딸 수있도록 해줍시다.
블리츠크랭크
얘는 카르마 같은 물몸에게 정말 강합니다.
그랩을 최대한 피해주세요.
그랩만 피하면 그냥 씹어 먹습니다.
쓰레쉬
얘는 쉬운데 사형선고 잘 못 당하면
물몸인 카르마를 걍 녹여버립니다.
파괴전차 들고오는 애한테 역으로 낚이면
호구 서포터가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드
종먹은 미니미 평타 그리고 큐스턴 각만 안주시면 라인전에서
무조건 우위입니다.
보다 로밍이 빠르고 로밍에 장점을 지니는데...
바텀라인 먼저밀고 카르마가 움직이게 된다면
한 수 앞서 로밍을 갈 수 있기에...
혹은 같이 따라붙어서 바드만큼 좋은 시너지를
카르마도 낼 수 있다는 것을 필히 기억해주세요.
질리언
카르마와 비슷하게 유틸성을 지니는데 폭탄스턴 빠지면 뭐있음?
모르가나
모르가나e보다 카르마 q가 훨씬 강함.
속박만 피하면됨 궁 걸면 카르마 re로 빠져나가면 됨. 얘 뭐 없음

사실 저 세가지의 챔피언은

 

 

손이 카운터지 챔피언 상성에 대한 카운터는 아닙니다.

 

 

우리 카르마 유저분들의 손을 믿겠스무니다>,.<

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는 그랩류 스킬만 무조건 피해주시면 됩니다.

혹은 아군이 맞았다면... Inspire(고무)Inspire(고무)를 사용하고 적 원딜에게Inner Flame(내면의 열정)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사용해

최대한 딜교환에 손해 없게 해주시면 됩니다.

 

최고의 정답은Death Sentence(사형 선고)Rocket Grab(로켓 손)이것을 피해주는게 답입니다.

 

카르마는 모든 원딜과 좋은 시너지를 가집니다. 카르마의 모든 스킬은 라인전의 최고급으로

만들어주는 스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활용도에 따라서 판이 달라진다는 것을 명심!

 

카르마가 상대하는 최근 자주 나오는 원딜 상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Vayne(베인)요즘 핫하게 쓰입니다. 하지만 초반 물몸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궁을 찍은 후에 미친 듯이 맞게 되면

유리몸인 우리 카르마는 그냥 골로갑니다. 항상 (제어 와드) 준비해 주시고. Exhaust(탈진)을 잘 걸어 이겨 봅시다.

2.Jinx(징크스)Caitlyn(케이틀린)은 사거리가 대체적으로 길어 카르마가 딜교하기 조금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2-1.Jinx(징크스)의 경우에는 체력이 많이 떨어졌을 때 먼사거리에서 날아 오는Zap!(빠직!)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연계로 들어오는 딜을 잘 피해주셔야합니다.

2-2.Caitlyn(케이틀린)의 경우는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을 호구처럼 밟으면Headshot(헤드샷)의 딜로 카르마는 허우적 거릴 수 밖에 없기에 유의해서 플레이하셔야합니다. 일반평타사거리 역시 미친 사거리를 자랑하기에 역시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3.Ashe(애쉬)Frost Shot(서리 화살)Volley(일제 사격)때문에 둔화가 장난이 아닙니다. 생각보다 아프기도 하구요... 그래서 최대한 피해주셔야하고

평타사거리가 600이나 되기 때문에 유의하셔서 딜교해주세요. 무엇보다도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을 카르마의Inspire(고무)Mantra(만트라)Inspire(고무)로 아군한명이든 전체든 유용하게 피할 수있게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4.Jhin(진)얘는 무슨 너프되도 노답입니다. 4타에 이어지는Deadly Flourish(살상연희)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들은 물몸인 카르마를 힘들게 압박해옵니다. 딜계산이 좋은 Jhin(진)는 점멸 4타 때려서 블랙화면을 만들기에 체력이30% 이하로 떨어졌을 때에는 평타사거리 유지해주시면 좋습니다. 또 Curtain Call(커튼 콜)도 강력한 데미지와 슬로우를 장착했기에 끈기 있는 집중력 아래에서 Inspire(고무)활요하면서 꼭 피해주셔야합니다. 못피한다면 아군 원딜과 데미지를 나눠서 받기를 청하세요ㅜㅜ

5.Varus(바루스)얘도 요새 바텀에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는데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무슨 데미지와 사거리 엄청나서 진짜 맞았다하면 피가 무지막지하게 빠져버리니 최대한Inspire(고무)과 무빙을 통해서 피해주시면 됩니다. 또한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역시 강력한 군중 제어기이기에 잘 피해주셔야합니다.

 

 

* 무엇보다도 카르마는 유틸성이 뛰어나지만 초반에 있어서는 딜링을 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무리한 플레이는 패배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숙련도 보다도 본인의 플레이에 피지컬이 어느 정도 필요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 제발 맵리딩 해주세요. 딜교에만 집중하지 마시고 적 정글 위치 계속 파악 해주고 특히 버프 젠 타이밍에 무리 딜교하지 마세요. 버프 시간 요즘 TAB키 누르면 다뜹니다. 괜히 그타이밍에 무리했다 바텀 터지는 현상을 만드시지 않길 바랍니다.

 

초반 운영법

앞서 저는 빨강에 공격력이라는 룬을 넣었습니다.

라인전에서 적원딜러가 CS를 먹으려고 할 때 평타 큐 짤로 위협을 주세요. 대신 적서포터 챔피언에게

큰 피해를 입지 않게 조심해서 눈치 있고 센스있게 딜교 해주세요!!!

상황봐서 카르마의 1렙부터 강력한 Mantra(만트라)를 적극 활용해 주세요!!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서포터들은 시야장악하다 많이 잘립니다. 잘리지 마시고 우리 정글 부르세요 핑 계속 찍으면 짜증나서라도 옵니다. 같이 시야 장악하세요 혼자 무리해서 잘리지 마시고!!! 잘리면 서포터가 판을 말아 먹습니다.

항상(제어 와드)(예언자형 개조)활용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뭔들 필요하겠습니다.

딜러만 중요한게 아닙니다.

상황봐가면서 우리 딜탱커진에게도 Mantra(만트라)Inspire(고무)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활용해주세요.

 

 

마치며

2014 시즌4의 나미 공략 이후로

롤을 못한사이 여러가지로 많이 어려웠지만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공략을~

추가적으로 시야장악에 있어서 많은 자료 첨부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2년전 만큼의 공략과 실력이 아니더라도 끄적끄적 시간투자해서 공략 써봅니다.

긴 글 읽느라 다들 고생하셨고 댓글을 통해서 많은 질의 응답이 이어졌으면 합니다.

프리시즌 이후에 다가오는 시즌7에도 여러분들의 건승을 빌며

(현)Nox Da heimish[(전)Roar Mamba]의

프리시즌 공룬카르마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53.8% (7표)
0% (0표)
46.2% (6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