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유행 했다가 사라진 구인수 바루스
이번 구인수 상향 패치로 인해
다시 사용해보니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 생각됩니다.
[구인수의 격노검]
공격력 35
주문력 50
공속 25 ← (이번 패치로 기본 공속 25가 생겼습니다)
구인수의 격노: 기본 공격 시 다음 기본 공격에 적중 시 효과가 추가로 적용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적중 시 1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풀스택(6스택)시 ↓↓↓
공격력 35 + 18 = 53
주문력 50 + 24 = 74
공속 25 + 48 = 73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적중 시 15*2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격은 그대로 3600원 비싼편인데 이번 버프로 인해 정말 좋은 템이 되버렸네요.
풀스택시 라는 조건이 붙긴 하지만 1코어만 올려도 존재감이 상당합니다.
구인수가 바루스와 어울리는 이유는 바로 바루스의 W: 기본 공격이 추가 마법피해를 입힘
구인수의 격노 효과가 기본 공격 시 다음 기본 공격에 적중 시 효과가 추가로 적용 인데
풀스택시 W의 적중효과가 2번씩 발동합니다.
이런 구인수 효과 때문에 선 구인수 트리를 가게되면 두번째 코어로는 공속+적중시효과가 있는 아이템이 어울립니다.
만약 구인수 다음에 내셔를 올렸다고 생각하면
내셔+구인수 풀스택 기준
공격력 53
주문력 74 + 80 = 154
공속 73 + 50 = 123
쿨감 20
구인수 적중효과 15의 추가 마법 피해 *2
내셔 적중효과 15(+ 주문력의 15%)의 마법 피해 *2
바루스 W 적중효과 26(+ 주문력의 25%)의 마법 피해 *2
예를 들기 위해 내셔를 적기는 했지만 2코어로 내셔를 잘 안갑니다. 자세한건 밑에 아이템 편에 적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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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5) | 2385 | 마나 | 360 (+40) | 1040 |
공격력 | 59 (+3.4) | 116.8 | 공격 속도 | 0.658 (+3.5%)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7 (+4.6) | 105.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75.0 | 57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나 재생 +0.33x3
- 마법 저항력 +1.34x6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나 재생+0.99
- 마법 저항력+8.04
- 공격 속도+13.5%
하이브리드 바루스라 쌍관룬도 써보고 공속룬도 써보고 여러 시도를 해봤지만
원딜 기본룬이 가장 좋다고 판단됩니다.
이유는 밑에 스킬 편에 적겠습니다.
파랑룬은 취향.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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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를 선마 해보기도 하고 여러가지 시도를 해봤지만
Q 3개주고 W 선마가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상대랑 우리 서폿이 견제할 생각없이 보조만 해주고 서로 cs 나눠먹는 구도라면
W를 선마해도 상관없겠지만 보통은 라인전이 치열하죠.
Q를 먼져 3개를 주게 되면 서로 견제할때 딜도 안밀리고 궁찍었을때 궁각 잡기도 더 좋습니다.
그래서 빨간 룬을 공격력을 올리고 특성도 마관이 아닌 방관을 올린겁니다.
첫 코어템은
하위템은 - - 이 순서대로 사시면 됩니다.
(방출봉 쯤에 살짝 딜로스 발생)
그래도 룬특과 스킬트리에서 초반 딜로스를 최대한 커버 했으니 라인전 충분히 할만합니다.
그렇게 까지 나오면 머리말에서 적었듯 엄청쎕니다. 조건이 붙긴 하지만요..
첫 코어가 나와도 합류 싸움보단 라인전 위주일 테니 cs먹으면서 풀스택일때 궁각잡으세요.
두번째 코어부터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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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상대 AP챔프가 많을시 (3AP 이상)
- - - 이런식으로 올려줍니다.
구인수 풀스택 기준
공격력 53
주문력 154
공속 163
쿨감 20
마저 40
마관 15
윗엔 지속효과: 기본 공격 적중 시마다 대상의 마저를 5만큼 훔칩니다 (5중첩)
윗엔 적중효과 40의 추가 마법 피해 *2
구인수 적중효과 15의 추가 마법 피해 *2
내셔 적중효과 15(+ 주문력의 15%)의 마법 피해 *2
바루스 W 적중효과 26(+ 주문력의 25%)의 마법 피해 *2
모두 마법 피해이기 때문에 마관신과 윗엔 지속효과의 시너지가 엄청나며
바루스 W와 내셔에는 주문력 계수가 붙기 때문에 주문력이 오르는것도 좋습니다.
윗엔은 두번째 코어로 올리기 적합한 가격을 가졌으며 상대 AP비중이 높을때 효율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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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경우엔 두번째 코어로 루난을 가게됩니다.
이유는 2코어로 적합한 가격, 바루스의 역병을 여러명에게 붙일수 있는 고유효과, 구인수와의 시너지 (공속+적중효과)
라인 클리어 등등 구인수 바루스와 아주 잘 어울리는 아이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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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 코어 (정말 좋은데 가격때문에 2코어로 올리기 부담스러운 템)
상황에 맞게 가주세요.
3코어 까지 나오면 3공속템이 되기 때문에 구인수 풀스택 기준 공속 2.0이 넘어갑니다. (롤 공속 최대치 2.5)
그래서 저는 4코어부터는 공속템을 가지 않는데 풀공속 맞추고 싶으신 분들은 사셔도 안말립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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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코어로 살만한 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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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보통 윗엔 트리를 타면 마관신 루난 트리를 타면 신속의 장화를 삽니다만
그냥 사고 싶은거 사시면 될것 같습니다. 를 사도 되는데 보통 3공속템을 사서 풀스택일때 공속이
2.0~2.2 정도 됬던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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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코어템을 뽑을땐 하위템 곡궁을 먼져 뽑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역시 공속+적중시 효과 때문.
수은은 구지 말하지 않아도 필요하면 2~3코어 사이에 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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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 조합과 우리조합 그리고 상황에 따라 템 트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첫 코어는 구인수 고정
2 코어는 공속+적중시효과 템인데 가격이 싼 (포지셔닝에 도움, AP챔프 상대하기 좋은)
3 코어는 공속+적중시효과 템인데 좀 비싼 (안정적인 딜링과 피흡, 몰락보다 좋은 딜링)
4 코어 부터는 뭐 알아서 가시면 되는데 제가 잘 가는 트리를 몇개 적어보면
- - - - - (빠른이속+몰락액티브로 안정적인 딜을 넣을수있음)
- - - - - (상대 AP챔프가 많을때 딜도 쎈데 잘 죽지도 않음)
- - - - - (오버가 될수 있지만 아무튼 풀 공속을 만끽하고 싶을때)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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