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83.3% (5표)
0% (0표)
16.7% (1표)
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12
17
1
5/6
[P5] 간단한 시즌7 제드 공략

- 꾸앩(2016-11-30, 조회수: 29743)

안녕하세요.

꾸앩 입니다.

시즌 5부터 공략 관리를 하다 시간이 부족해서 잠시 중단 했었지만

시즌 7 프리시즌부터 다시 공략을 적기로 하였습니다.

이전 공략에 쓰지 않고 처음부터 공략을 하는 것이니 내용이 부족할수있기 때문에

그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드가 밴 되기도 하고 매일 이겼던 챔피언 승률이 낮아지니 챔피언 폭을 늘리고 있습니다.

프리시즌이기도 해서 랭크를 돌리고 있진 않아요.




공략 업데이트 내역


11 - 27 공략 새 시작

11 - 28 글 , 오타 수정

11 - 28 글 대폭 수정


이 공략은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되있습니다.

크롬 , 엣지같은 곳에서는 영상이 안보이실수 있으니 주의!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6
  • 레벨당 체력 +1.34
    x3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6
  • 체력
    +72.36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7,986 IP

시즌 7 프리시즌 패치중 바뀐것 참고!

방어구 관통력 - > 물리 관통력

초반 관통딜을 낮추고

자신의 레벨에 따라서 즉 , 중후반 갈수록 관통딜이 늘어납니다.


: 빨강 :

물리관통력 x 9 or 공격력 x 9

W 의 기본 지속효과가 사라진후 에는 공격력 룬도 괜찮습니다.


: 노랑 :

방어력 x 6 / 성장 체력 x 3 or 방어력 x 9

저는 룬 섞어쓰는걸 매우 좋아합니다.


: 파랑 :

마법저항력 x 9

성장 쿨감을 써봤지만 딱히 효율이 없다고 판단 하여 고정 마저 9개로 교체.


: 정수 :

공격력 x 3

공격력 룬 안들면 답답할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흉포 :


마술 4 새로운 피 1

반올림이 되서 2퍼 공속 1퍼 증가. (이제 알음)


포식

라인 유지력 증가.


양날의 검

추가 피해 패치 되서 5%로 됨.
받는 피해도 2.5%로 증가함.


: 책략 :

방랑자

제드가 가는 템들이랑 시너지가 좋음.


암살자(Assassin)

제드는 미드 라이너 암살잡니다. 네.


무자비

딜 증폭을 위해 찍어요.


위험한 게임

위험부담이 큰 암살자들한테 좋은 특성이죠.

천둥군주의 호령

토! 르!
제드가 한 동안 씨ㅃ브뤙ㄹOP 였던 이유중 하나가 이겁니다.





점화 말고는 들꺼 없습니다.

그나마 쓸만한것은 상황에 따라 Cleanse(정화) 정도.

요즘 Ghost(유체화) 많이 쓰이긴 하지만 제드랑 어울리지 않네요.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80/120/160/200/24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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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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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암살자 패치 이후의 제드.

 스킬 하나 하나씩 설명을 해보면 ,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바뀐거 없습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패시브 : 공격력 증가 삭제.



:그림자 , 본체 동일대상을 타격 할시 기력 회복 수치 증가.



전 보다 레벨당 10씩 늘어났네요.



Shadow Slash(그림자 베기) :쿨타임이 공통 4초에서 레벨에 따라서 5~3초로 변경됬습니다.


대미지는 초반이 더 쎄졌고 후반에는 더 약해졌습니다.


후반에 더 약해진것은 쿨감으로 매꾸면 되겠네요.



Death Mark(죽음의 표식) 이번 제드 패치에서 중요하게 바뀐 스킬입니다.


어찌보면 제드를 더욱더 숙련도를 높인 원인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능력인 죽음의 표식으로 적을 처치 할때마다 일정 공격력을 영구적으로 얻습니다.


이번에 삭제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와 새롭게 능력을 받은 Death Mark(죽음의 표식) 와 비교하자면


W 의 공증은 그냥 템을 뽑을때마다 쉽게 올라간 반면 Death Mark(죽음의 표식)은 조건이 제한적이기 떄문에


전 보다는 공증 기대는 어렵지만 , 숙련된 제드 유저 일수록 Death Mark(죽음의 표식) 공격력 증가도 좋다고 봅니다.



공격력 상승은 제드가 표식으로 죽인 직전의 공격력을 가져옵니다.


예를 들어 , Jhin(진) 이 공속 버프를 받아 공격력 증가가 일시적으로 100에서 150으로 올랐을때 죽인다면


150에서 일정 공격력을 가져온다고 보며 됩니다. Darius(다리우스) 의 Hemorrhage(과다출혈)도 효과가 적용 되죠.



1~2레벨 스킬 및 스킬 콤보 , 궁극기 활용

항상 중요했던 1~2레벨 스킬 설명.



: 1레벨 :

안정적으로 하겠다면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상대 챔피언이 Yasuo(야스오)Fizz(피즈) 라면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도 무방합니다.


주의할꺼라면 Yasuo(야스오) 경우는 조금 위험할수 있어요. 무조건 천둥군주의 호령 딜교를 해야됩니다.



: 2레벨 :

상대 미드 챔피언과 2렙 갱킹이 빠른 정글 챔피언 =>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같은 근접인데 압박을 조금 넣어주고 싶다면 => Shadow Slash(그림자 베기)


이후는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 를 다 배운 시점이니 생략.




: 궁극기 없는 스킬 콤보 :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제드의 기초 콤보중 제일 기초.


이것만 해도 라인전 반은 가져갑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 를 잘 안쓰는 이유 ?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확정 슬로우가 있어서 그 이후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를 맞추기가 더 수월해지기 때문입니다.



궁극기 있는 스킬 콤보


Death Mark(죽음의 표식)상대 챔피언의 도주기나 스펠 활용을 한거 보고 난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로 극딜.


여기서 제일 중요한 약자멸시.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 즉, 평타를 활용해주면 암살 성공률을 더욱더 높여주죠.


그 후 , Death Mark(죽음의 표식) 으로 다시 빠져나갑니다. 안빠져나가도 되고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 콤보가 안좋은 이유.


만약에Ezreal(이즈리얼)를 잡을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 을 사용 했습니다.


그러면 이즈가 Flash(점멸) 이나 Arcane Shift(비전 이동) 둘중에 하나를 쓰겠죠 ? 그럼 제드가 Flash(점멸)을 쓰고 따라가면


이즈도 저 둘 중하나를 써서 도망가버립니다. 암살할수 있는 확률을 대폭 낮추는 콤보입니다.


저도 급하게 잡을려다가 못잡은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자신이 잘 성장해서 이 콤보를 사용해도 적을 죽일수 있는 자신감이 있으면 상관없음.




궁극기 활용 :


Death Mark(죽음의 표식) 제드의 궁극기는 많은 활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스킬 씹기.


이게 되어야지 제드를 어느정도 한다고 보면 됩니다.


상성이 안좋거나 템이 차이난다 하더라고 스킬 하나 씹으면 이길 확률이 꽤 오릅니다.



두번째로는 궁극기 그림자 활용.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 이 두 그림자는 다른거라고 보면 됩니다.


지속시간도 다릅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 그림자를 활용해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3 표창이라든가 Shadow Slash(그림자 베기) 더 큰 슬로우. 페이크 도주용 등.


Death Mark(죽음의 표식) 그림자도 되게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궁극기 그림자 활용법.



역으로 씹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표식 자체가 생기지가 않음


 -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 


 - Frozen Tomb(얼음 무덤)


 - Alpha Strike(일격 필살)


 -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


 -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 Hallucinate(환각)


 - Spell Shield(주문 방어막)

 -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 Chronobreak(시공간 붕괴)

 -  Riposte(응수)

 -   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



표식 데미지 무시

 - Unbreakable(불굴) 첫타 무시

 - Undying Rage(불사의 분노) 

 - Intervention(중재)

 -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

 -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

아이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 표식이 새겨진뒤 사용하면 표식이 사라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보호막이 활성화되 있는 상황일떼 궁을 쓰면 표식이 새겨지지 않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표식딜을 씹거나 표식을 없애거나 , 사람마다 다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의 답은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가는게 중요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1코어 - 공속 증가 삭제 , 300원 저렴 , 비전투시 이속 증가. 유닛 충돌 무시.

비전투시 이속증가 옵션이 상당히 좋습니다. 다른 템들과 시너지 효과도 발휘하기도 합니다.

제드가 1코어로 가기에 제일 최적인 템입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1코어 - LeBlanc(르블랑)Viktor(빅토르)Syndra(신드라)Malzahar(말자하)등등. 주문 포식자 한정.

이제 멜모를 올려버리면 딜로스가 생겨버립니다.

처음에는 주포만 갑시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2코어 - 바뀐게 없음.

1 ~ 2 코어는 고정적. 이 두개는 무조건 선으로 갑니다.

그 이후 ,


AP 비율이 클때

(헤르메스의 시미터)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중 택2. 웬만하면 헤르메스 : 스테락. 멜모를 가면 오버쿨감이 되버림.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거의 필수로 올린다고 보면 됩니다. AP비율이 적든 많든.


암살자 vs 암살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체력쪽으로 높이면 암살자들과 대결에 상당히 높은 확률로 이기실수 있을껍니다.

이것 말고는 딱히 제드한테 어울리는 탱템은 없는듯 합니다.


프리시즌 이후 바뀌거나 새로나운 템들 설명

(드락사르의 황혼검) - 1초동안 눈에 보이지 않은 상태일때 평타를 치면 고정 데미지. 칼날부리 강타효과 흡수.

나쁘지 않습니다. 꽤 좋은편.

(밤의 끝자락) - 미니 밴시 라고 보면됩니다.

이번에 되게 연구중인 템입니다. 활용도가 많긴하지만 10초인게 조금 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상향되었습니다. 6% - 8%.

이제는 고려해볼만한 템인것 같네요.



덤. 수은 활용법.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무리 상성이 안좋은 상대더라도 갱킹을 통해 역전할수 있죠.

그치만 , 제드는 상성을 많이 타진 않습니다.

누가 오든 무난하게 상대할수 있거든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아무리 상성이 좋은 상대라하도 말리면 집니다.
따로 적지는 않겠습니다. (언젠가는 적을수도.)

궁금하시다면 댓글을 통해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제드 운영법 및 미드 라이너의 임무

1. 스플릿 운영- > 탑 , 봇 한 라인을 밀어 타워를 밀거나 어그로를 끌어 다른 쪽에서 이득을 보는 운영법.



중요한게 혼자 미는게 아니라 4 -  0  - 1 으로 미는 방식이 스플릿 운영 입니다.


제드는 1vs1 능력도 좋고 라인 푸쉬력도 최상위 입니다.


그러면 스플릿 운영 을 하는게 아주 효과적입니다. 


스플릿 운영을 하다 보면 라인 주도권 을 가져 갈수 있고 


망했더라도 성장할수 있는 발판 이 만들어 집니다. 하지만 , 적팀도 막으러 오겠죠 ?


근데 제드는 1vs1 능력이 좋습니다. 잘 성장한 경우는 2~3명 까지 상대가 가능 합니다. 


막으러 오는 상대가 " 내가 이길수 있겠다 ? " 생각되면 그림자 콤보 이후 다이브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한명을 짤랐으면 다른 쪽에서 이득을 보거나 오브 젝트를 가져갈수 있겠죠.


그리고 이게 라인을 계속 밀고 적 챔프를 죽이니깐 템 차이가 나게 됩니다. 하나의 스노우볼링 이라고 할수 있어요.


2. 로밍 - > 중심 라인에 있는 미드라이너의 최우선적으로 생각해야 하는것


1) 라인 푸쉬를 하고 로밍을 간다.


로밍 챔프들은 라인 푸쉬력 , 기동성이 좋은 챔프가 대부분입니다.


블루 먹으러 갈때도 라인을 밀고 먹으러가는것입니다. 안밀고 간다면 


미니언 손실 + 타워 손실 + 경험치 손실 + 골드 손실 + 로밍은 동선 낭비 까지 될수도 있습니다.


2) 로밍을 가는 경우


또한 자신이 미드를 이겼으면 , 로밍을 통해 다른 라인을 성장 시키는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말렸을때는 거의 무조건 적으로 상대방한테 라인 주도권 , 시야 , 로밍 주도권 모두 갖고 있습니다.


지고 있을때는 로밍을 아주 신중히 가야됩니다. 무리하게 갔다가 터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 언제든지 뜬금 로밍으로 격차를 좁힐수 있습니다. 팀간의 격차도 벌어질수도 있고요.


3)로밍을 가면 안되는 경우


첫째 , 미드 타워 체력이 바닥일때는 절때로 가면 안됩니다. 미드 타워의 중요성은 말 안해도 아시죠 ?


미드 타워가 부셔지는 순간 모든 부분의 시야가 차단 됩니다. 이러면 , 로밍 각 보기도 어렵습니다.


둘째 , 탑 로밍은 상대 봇듀가 집갔거나 큰 교전이 일어날때 빼고 가지 않습니다.


만약 적 정글러가 바텀 근처에 있고 아군 정글러와 자신이 탑을 갔다 치면 , 


자연스레 아군 봇듀는 압박을 받고 드래곤이 무조건적으로 뺏기겠죠. 드래곤이 요즘 중요한것은 다들 아시겠죠 .


어쩔수 없이 가야되는 상황이면 이득을 봐야됩니다. 정글을 카정 하거나 탑 타워를 밀거나.


4) 동선 확보 또는 적의 동선 차단


로밍은 상대의 시야를 피하거나 차단 시켜서 가는것입니다. 


렌즈 와 핑와  ( 또는 정글러의 강타 오라클 ) 이용해 상대의 로밍 동선 


차단 시키거나 자신의 로밍 동선을 확보 하는게 중요 합니다.  그리고 용 , 바론 앞에 있는 


바위게를 먹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5) 아군 과 적군의 스펠 , 체력 상태 확인


저는 로밍을 갈때 매일 말합니다." 상대 스펠 뭐뭐 있죠 ? "


 .. 아군 , 적군 스펠 , 스킬 상태를 보고 미리 전략을 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아군 체력이 없는데 


무리하게 로밍가는것은 오히려 독이 될수 있습니다. 피지컬 능력으로 


봇듀를 딸수 있을수는 있지만 역으로 따이면 최악의 상황이 연출됩니다.


(상황에 맞게 가야하는것이고 라인 cs + 경험치 + 타워 손실을고려하고 더 이득을 볼수 있다면 가는게 좋습니다)


3.로밍 타이밍 - > 블루 타이밍


블루 , 퍼플중 에서는 무난한 게임 흐름이라면 퍼플 팀의 블루가 일찍 나옵니다. 


그 타이밍을 이용해 정글러와 함께 봇을 가는것.


* 로밍 주도권이 있다는것은 전체적으로 봤을때는 라인 주도권이 있는것입니다 *
마치며

부족한게 많지만 댓글 한번 부탁드립니다.


충고 댓글 감사히 받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추워집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제드 밴률 언제쯤 내려갈련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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