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47.6% (10표)
4.8% (1표)
47.6% (10표)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Heimerdinger, The Revered Inventor
12
0
17
10/21
< D2 > ★★ 따라만해도 플레 ★★ 탑 하드캐리형 구원 좀비 하딩 !!!

- 하얀솜이(2017-02-24, 조회수: 70804)

안녕하세요 ?
 브론즈, 실버, 골드 티어에서 탑 하이머딩거에
손쉽게 대처하지 못하는 유저가 많다는 것을 알고 
죽지 않는 탑 하드캐리형 좀비 하이머딩거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mmr 상위 30퍼센트 이상의 유저분들께는 새롭고
신선한 영감을 드리고자, 브실골 여러분들께는 난생처음
플레티넘으로 올려줄 시즌 7의 꿀챔으로서 소개 올리겠습니다.

★☆★☆★☆ 
정독하시고 그대로 "따라만" 
하시면 여러분도 플레티넘을 찍을 수 
있습니다! 
 피지컬이 쓰레기라구연?
 맵리가 쓰레기라구연? 
 그런거 필요없습니다. 
읽고 "따라만" 해보세요 
못해도 골드는 갑니다 장담합니다 

( 2월 24일 추가 )
부탁드립니다. 작은 글씨까지 모두 "정독" 해주세요 !!

단 한 문장도 허투루 기재한 것이 없습니다. 
한 문장, 한 문장 최대한 간결하도록, 중의적 표현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대로 읽었다면 이해가지 않는 부분이 없도록 퇴고의 퇴고를 
반복해 작성했습니다 ㅠ,.ㅠ

많은 분들이 실제로 써보시고 댓글로 감동 후기를 남겨 주셨습니다.

띄엄띄엄 템트리, 룬특만 보고 겜 화면으로 돌아가지마시고
공략을 완전히 흡수하시고 100퍼센트 실전에서 활용해보세요.

당신을 응원합니다. ^^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8 (+101) 2275 마나 385 (+20.0) 725
공격력 55.5 (+2.7) 101.4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04 (+4.2) 90.4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먼저 룬입니다.
일종의 탱커 컨셉이지만 하이머딩거의 주문력과 쿨감,
기본 스탯 자체는 룬으로 맞춰주는 룬 세팅입니다.

템트리와 합쳐서 18렙기준 45퍼센트 오버쿨감이 됩니다만 
실제로 오버쿨감이 되는 시간이 거의 없고 풀템기준으로 구원을
가엔이나 다른 템으로 대체하기때문에 괜찮습니다. 
(지적해주신 성남피플님 감사드립니다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챔프의 특성과 어울리는 것을 찍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느정도 자신의 고유 플레잉 스타일과도 연관이 되어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동일하게 하실 압박을 느낄 필요는 없습니다.

제 공략글 하딩 컨셉에서 추천드리는 꼭 찍어야 할 특성이라면 결의- "룬갑옷" 과 "굳건한 결속" 입니다.

흉포 쪽에서는 마술5를 주고 나머지는 본인 라인전 딜교 스타일이라든지 취향에 따라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룬갑옷은 스펠 회복과, 아이템 구원의 회복량을 대폭 증가시켜주는 꿀 특성이기 때문에 찍어줘야합니다.

굳건한 결속 또한 라인전 이후의 모든 상황에서 하이머딩거가 탱커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하게 도와줍니다.

여러가지 회복 수단을 지닌 하딩이 1. 아군의 피해를 대신 입어준 후,  2.자가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착취는 하딩이 원거리챔프로 분류되어 효율이 떨어질 뿐 아니라 체력을 올려주는 탱템을 주로 가는 것이 아니여서 특성의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파괴전차의 용기를 발동시킬 cc기 또한 마뜩잖아서 비추합니다.) 
 

(추가)
좀비 하딩의 컨셉적응성 갑옷+Heal(회복)+(구원)은 유지하면서 유틸재빠른 발놀림+지능과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의 압박력암살자(Assassin)+천둥군주의 호령을 높인 
마스터리입니다. 

w 를 일점사했을 때 천둥이 쉽게 터지기 때문에 좋고,
쿨감을 45퍼센트로 극대화하여 공성전에서
궁포탑을 수시로 깔 수있으며, 라인클리어를 위해
궁w 를 쓰는 부담이 적습니다. 이것도 좋네요 ^^~

회복 스펠은 탑 좀비 하딩의 컨셉의 핵심입니다.  
갱, 역갱 , 로밍 등 탑 2:2 혹은 2:1 상황에서 힐 낚시, 1:1 상황에서의 상대방 딜계산 블러핑 등의 효과가 좋습니다.
라인전이 끝난 후에도 보통 원딜의 회복 유무는 체크가 되는데 반해 탑 솔러의 회복 스펠은 간과되거나 상대방이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미드 합류 과정에서 아군 미드나 정글을 상대 미드 정글로부터 지킬 때도 종종 있습니다. 

더욱 중요한 점은 구원 아이템 회복과의 연계 플레이, 룬갑옷 특성과의 시너지 입니다. 
회복이 빠졌다 싶었는데 구원으로 한번더 피가 차고, 구원 액티브가 빠졌는데 힐로 다시 피가 차는 등
상대방 입장에서 킬각이 보였는데 힐량이 심각해서 생각처럼 죽어주질 않고  결국은 하딩이 살아서 상대방에게
포탑의 역습을 가하는 장면을 그려보시기 바랍니다. 

텔보다 회복을 선호하는 것은 이러한 컨셉상의 문제도 있지만
상대 탑라이너가 텔을 갔을 때 텔을 따라가지않고도 포탑 및 궁포탑을 이용해 빠른 라인 푸쉬를 하여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포블이 주는 돈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텔합류를 못해서 아래쪽에서 킬이 한두개 따인다고 하여
그게 큰 손해인지만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아주 가끔 가능한 상황이긴 하지만 말씀드리자면
초반에 인베싸움이 있으면 간혹 상대방 탑이 반대편 버프 체크를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몰래 버프들어가서 포탑 3개를 모아서 버프를 빼먹고 소모된 체력을 포션을 쓰지않고 
회복을 쓰고 라인을 가면 됩니다. 회복 쿨타임이 짧기 때문에 스펠이 금방 돌아오고 50원도 깨알같이 아낄 수
있습니다. 상대 탑은 회복이 없는지 모르기 때문에 초반에 무리만 하지않는다면 스펠 빠진게 문제 될 것 없습니다. 
마법공학 전문가 (Techmaturgical Repair Bots)
하이머딩거가 아군 포탑 또는 자신이 설치한 포탑에서 300 거리 안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범위: 300)
H-28G 진화형 포탑 (H-28G Evolution Turret)
마나 소모: 마나 20 + 포탑 부품 세트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지정한 위치에 포탑을 하나 설치합니다. 하이머딩거의 레벨이 오르면 포탑의 체력도 커지며, 하이머딩거가 범위를 벗어나면 작동을 멈춥니다. 하이머딩거는 매 20초마다 포탑 부품 세트를 하나 생성하며, 한번에 3개의 부품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Hextech Micro-Rockets)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하이머딩거가 5개의 로켓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발을 맞게 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CH-2 전자폭풍 수류탄 (CH-2 Concussion Grenade)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수류탄을 던져 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늦춥니다. 폭발 반경 중앙에 있는 적들은 추가로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수류탄이 챔피언에 적중하면 적중한 지점에서 1000 거리 내의 모든 포탑의 광선이 100% 충전됩니다.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업그레이드!!! (UPGRA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다음 번 기본 스킬을 조건 없이 시전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취소할 수 있습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라인에 도착해서 앞쪽에 포탑을 깔아놓고 기다리지 않습니다 !!

정글 개편이 되면서 탑에 3렙짜리 정글러가 오는 시간이 대폭 빨라졌습니다. 밀면 안돼요.


따라서 첫 포탑을 우리 타워 최대 사거리 근처쯤에 깔아놓습니다.

평타로 막타를 먹으면서 당기는 라인을 만들고 타워 최대 사거리쯤에 포탑을 모아서 오는 라인을 

타워에 뺏기지 않고 다 먹을 수 있게 만듭니다. 


첫 라인전에서는 탱이 안되므로 저는 Q 다음 호신용 E 를 먼저 찍고 딜교용 W를 Q 한개 더 찍고

나중에 찍는 편입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Q선마가 끝나면 라인 푸쉬 및 딜교용으로 W 선마를 하고 E 를 찍습니다.




스킬 활용 tip

하이머딩거의 가장 중요한 것은 q를 까실 때의 위치선정이 아닐까 합니다.


포탑이 상대방 스킬 사거리 밖에서 안전하게 라인 클리어에만 가담하도록 하거나,

반대로 앞에서 미니언 어그로를 먹게 하여 탱을 세울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의 광역스킬 유무, 대상 관통 스킬의 여부, 이동 스킬 유무 등에 따라 

포탑을 한 점에 모아서 3개 설치할 수도 있으며 반대로 산개해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갱을 당할 만한 지점에 커버용으로 설치해둘 수도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q 포탑이 하나씩 충전될때마다 생각없이 라인에 뿌려놓는 것을 경계하셔야 됩니다.  

초반에는 포탑이 생각보다 너무 안 모입니다. 굳이 상대방 cs 를 늘려줘서 사기를 높여줄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이 스스로 생각하는 것보다 의외로 더 지능적입니다. 

어디에 포탑을 깔아야 상대가 포탑을 지우기 힘든지, 포탑지우느라 20원 50원짜리 미니언을 놓치게 만들지

생각할 수 있으실 겁니다. 또한 포탑에 어그로가 끌린 상대방의 무빙을 재다가 e-w 콤보를 맞출 피지컬도

분명히 있으십니다. 


포탑을 1초라도 고민하고 까세요 ^^ 게임이 달라질 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구원을 최대한 빨리 맞추는 게 중요합니다.

1렙 첫라인전때 라인전이 무난하게 흘러갔다면 더 큰 돈이 모일수도 있지만 그게 아니라 초반에
상대방 정글러가 들렀다가 간 후 어수선한 라인을 먹을때 쯤 되면 수정팔보호구 정도는 나옵니다.
체력템을 일단 빠르게 하나 올린 후 라인 복귀해서 6렙을 찍으면 궁포탑을 통해서 2:1도 안 죽습니다. 
이후에 구원을 완성할때까지 돈을 모으고 귀환해서 구원을 들고 다시 라인으로 가면 됩니다.

즈롯 하위템은 '칼날부리의 망토' 든 '음전자망토' 든 상대 탑 딜 메커니즘에 맞춰서 먼저 올리시면 되고,

즈롯이 완성되면 
1. 라인전이 많이 유리할때 : 최대한 라인의 앞쪽에 
2. 보통 : 아군 타워 사거리 안, 적 평타 사거리에 닿지 않는 곳

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
( 7.1 즈롯차원문 패치 후 추가 공략 )   
 버프 ? 너프? 읽어보세요 ^^

 예전에는 그냥 적 타워에서 멀찌감치 안전한 곳에 설치해놓고 방치해놔도
효율이 나왔다면, 
패치 후 에는 공격 or 방어 ! 
둘 중 하나만 의사를 확실히 선택하여 사용하라는 취지 같습니다. 
패치 전에는 공방 동시에 효율이 좋았기 때문에 일종의 너프같지만 공격적으로
잘 활용하면 버프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쿨타임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 150초 --> 120초 )
확실하게 타워를 공성할 수 있는 상황에서 가까운 거리에 설치하여 
활용하시면 효율이 예전보다 좋습니다. 마치 저항공성기 같은 일회성 스킬? 이 하나 
더 생겼다고 생각하시면 이해에 도움이 되실 듯 하군요 ㅎ  
--------------------------------------------------------------------------------
  
공허 생물의 공격이 생각보다 굉장히 강하기 때문에 
공허의 문이 생성된 후 부터는 라인 푸쉬 및 타워링이 어마어마하게 빠릅니다. 
Q 포탑과 함께 푸쉬를 해주시면 다른 라인에서 앵간치 터진게 아닌 이상에야 포블은 무조건 먹습니다.

그리고 존야보다 지휘관의 깃발을 먼저 올리는 이유 

1. 구원의 사기적인 회복량을 통한 2:1 생존력 입니다.
  보통 라인을 밀게되는 하딩은 갱을 당했을 때, 살기 위해서 궁포탑을 깔아놓고 존야를 씁니다.
  하지만 구원을 선템으로 간 하딩은 존야의 무적이 없이도 구원의 힐로 생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원을 사용하면 구원의 반경 범위 내의 모든 아군의 피가 찹니다.
  하이머딩거 뿐만 아니라 하이머딩거의 포탑들, 미니언, 진급된 미니언의 체력 까지
  몽땅 차버린다는 얘기입니다. 손에 꼽히는 누커가 오지 않는 이상 하딩이 구원이 시전되는 시간동안 
  버티는 것을 막지 못합니다.

2. 미드와 바텀 개입
  생존력을 충분히 보장받은 하이머딩거는(구원, 회복) 존야를 갈 필요가 없이 다른 라인 1차타워까지
  빠르게 공성할 수 있 도록 지휘관의 깃발을 가줍니다. 
  탑을 밀어버린 하이머딩거가 미드로 내려와서 즈롯차원문을 깔고 대포미니언을 진급시켜놓고
  돌아갑니다. 한두번만 반복하면 미드 1차가 날아갑니다.
  바텀도 마찬가지로 반복합니다. 이런식으로 팀에게 빠르게 글로벌 골드를 벌어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체력템을 가봤는데 라일라이가 괜찮았던게 주문력도 올려주고, 
하이머딩거 포탑 평타에도 라일라이가 묻어서 부족한 하이머딩거의 cc기를 보충해주는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신드라가 그냥 포탑을 가지고 놉니다

구원 하딩을 탑에서 쓰셔야 하는 이유 ㅋ

애초에 미드에는 포탑 유지하기 힘든 애들이 많음

빅토르,아지르, 오리아나

탑에서 무난하게 템뽑고 타워 깨놓고 운영하실때 미드 내려가는게 캐리됩니다.
에코
카르마의 q나 일라오이의 q보다 에코의 q가 더 포탑 지우는데 좋은거같아요

카르마의 q는 관통이 안되고.

일라오이의 q는 범위로 들어오지만 사거리가 꽤 짧고, 라인 클리어 용으로 써야되기 때문에

포탑에 그만큼 q를 못쓰거든요.

멀리서 포탑을 지울 수 있는 비슷한 애들 중에는 에코가 젤 빡센거 같습니다.
사이온
미친 놈을 만났습니다

원래 이자리에 모르가나가 있었는데 모르가나 빼고 싸이온 넣습니다.

모르가나 w와 e 때문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에 분류했었고, 까다로운 거 맞습니다.

근데 이새끼는 포탑을 그냥 밀어버려요 궁포탑도요 ㅋㅋㅋ

궁포탑을 타워링하려고 깔아놓으면 걍 밀어버려서 포탑이 토템이 되버립니다.

사이온 e 빠지고 포탑을 깔아야되서 눈치싸움 겁나 합니다 ㅋㅋㅋ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의 초반 강력함때문에
탑에서 라인씨에스가 밀리는 경우가 많은데 하딩은 포탑으로 안정적으로 받아먹을수있음

q 바람으로 포탑제거 되지만 그만큼 하이머딩거 본체에 끌리는 어그로가 적고
바람장막이 w, e 와 포탑 딜을 많이 막아줄 거 같아도 사실상 할만함

들어와야 되는 챔프들 상대로는 또 구원이 워낙 좋기 때문에 ^^;

야스오 e 타고 들어올때 기다렸다가 하이머딩거가 e 맞추기 편하고
티모
티모는 자기가 이속이 빨라서 하딩 논타겟스킬과 q포탑 레이저를 피하면서
포탑을 지울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오히려 그런 자신감 때문에 슈팅게임에 과물입을 하게되져 ㅋㅋ
포탑제거에 열을 쏟는 순간 이미 자기가 씨에스 놓치고 있는 걸 모릅니다
당연히 템차이 살살 날 수 밖에 없구연

티모 종특이 라인전에서 무조건 찍어누르려는 게 있어서
템차이가 나든 말든 알아서 무리를 해주기때문에 더 쉬운거같습니다.
이렐리아
몸으로 들어와야 되는 챔프인데
야스오처럼 하딩한테 껄끄러운 스킬이 딱히 없음
그냥 들어오면 스턴 걸고 궁깔고 구원깔고

 

 저 템트리에 회복을 들고 게임을 일단 한번 해보세요.

 안죽는건 둘째치고 초반에 딜템 도란링밖에 없는데 이상하게 딜이 나옵니다. 

 다른 라인이 좀 못해줘도 즈롯 공허생물과 진급 미니언이 걔네 몫까지 적어도 1인분은 충분히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탑 타워 밀어놓고 나서부터는 오브젝트 챙기기 개좋습니다. 

 용 둥지에서 한타라도 하게 되면 거기가 용 둥지인지 하딩 둥지인지도 몰라요. 

 포탑 3개와 궁포탑 하딩 위로 구원 뿌려주면 거기가 하딩 둥지가 되는거임 

 

초반 운영법

 라인 당겼다가 e 갱호응 

 포탑 모아놓고 상대 정글 불러서 2:1 해주고 아래서 이득보기

 

중반 운영법

 탑 타워 밀어놓고 미드가서 즈롯 지휘관 깔면서 미드 압박 / 포탑으로 용 챙기기 


 20분 바론 나오기 전에 팀원들에게 미리 말해놓습니다. 

 20분에 바론 먹을 수 있으니까 모일 준비하라고

 

 티나게 모이면 안되고 적당히 라인클리어하고 뒤로 빠지는 척 자연스럽게 시야에서 벗어나서 ^^;


 모이라니까 걍 적 미니언 시야에 다 보이게 처 기어오니까 들켜서 디지는 경우도 종종 있더라구요


상황보고 20분에 바로 안될거 같으면 즈롯 완성시켜서 바텀 쪽에 즈롯 깔고 바텀에 미는 라인을 형성해놓고 바텀쪽으로 적팀을 한두명 유인 해놓고 먹으면 됩니다. 적팀이 눈치를 못챌때는 2명 정도만 데리고도 셋이서 바론을 여유롭게 먹을 수 있습니다. 탱 대주다가 피 빠지면 구원쓰면 되거든요 ^ 오 ^b

후반 운영법

 팀 잘할때: 모여서 같이 포탑으로 푸쉬하다가 들어오면 궁포탑 깔고 구원깔고 원딜 무는 애 e 스턴 넣고 패기.

             20분 부터 바론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론 나올때마다 정글 불러서 바론 먹기

 

 팀 벌렐때: 혼자 탑 라인 계속 처밀어서 상대 정글이나 미드 유인해서 2:1 혹은 3:1 버티거나 잡아주기

             20분 부터 바론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론 나올때마다 벌레들 불러서 바론 먹고 희망주기

             


제가 해보니까 팀이 반반 정도만 하고 있어도 20분 초반대에 바론만 가져올 수 있으면 게임이 거의 끝나더라구요


바론먹고 모여서 버프 두른 미니언들과 미드 억제기타워를 공성하면서 최대한 깊숙히 궁포탑을 깔아주고 


적팀 밀어내면서 타워를 깹니다. 그리고 미드 입구에 즈롯을 깔고 즈롯 공허생물과 포탑으로 푸쉬를 동시에 


해주면 그 시간대에 적팀이 라인 클리어를 절대 다 

못합니다.


이 타이밍에 계속 싸우면서 넥서스까지 한번에 밀때도

많고 여의치않으면 쌍둥이정도 깬 다음에 정비하고

두번째 바론 먹은 타이밍에 무조건 끝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최전방에서 어그로 먹고 있으면서 구원이랑 힐로 한 타임 더 버텨주면서 살면서 포탑으로 딜

 아군 뒷라인 물러 들어오면 적군 중간 지점에 궁 포탑깔아서 진형 붕괴하면서 딜.

 원딜 무는 애들 e 안쓰고 기다렸다가 e 스턴 맞춰주면 포탑이랑 딜러들이 알아서 앞라인 끊어줌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구원이랑 시너지 젤 좋은 챔이 하딩인거 같음 

 포탑도 피차고 진급 미니언도 피차고 용 싸움 바론싸움할때 좁은데서 포탑 몰아놓고 구원써서 피 다채우고 

 구원 너프되기전에 꿀 ㄱㄱ

 

 그리고 하이머딩거가 약간 티모 같은 인식이라서

 몇대 치면 죽는 줄 알고 막 들어오는데 저 템트리면 절대 안죽음 




팀이 똥을 처 싸든 말든 그냥 바론 버프

지휘관 즈롯 & 포탑으로

라인 처밀어서 적 넥서스 뿌셔버리는 극강 캐리력의 하딩임


혼자 라인 처밀다가 2:1 , 3:1 을 하게되더라도 구원 쓰면서 안죽고 오히려 적 빈사상태 만들어서 돌려보내는 템트리임.  


울팀이 아무리 벌레새끼들이라도 하딩한테 두 세명 몰리면 그 시간동안 지들도 뭘 하긴 함. 라인도 밀고 용도 먹고


그러다보면 운영이 되고,  바론 찬스도 자연스럽게

생기기 때문에 바론먹고 바론 버프 두른 대포미니언 

진급시키고 즈롯 깔아놓으면

걍 앞에서 q 포탑만 깔고 가만 서있어도 알아서 밈  


일단 해보세여 해보면 앎



제가 원래 하이머딩거 하던 사람도 아니고 6일전 저게 하딩 딱 첫 시작입니다.

머리글에 말씀드린대로 브실골에서 하이머딩거 적팀이든 울팀이든 나오면 

상대쪽에서 대처 못하는 거 같은 모습이 종종 보여서  

이 템트리로 하이머딩거를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 하고 시작한 겁니다.


( 해봤더니 너무 강제캐리력이 강해서 이걸로 불쌍한 만년 심해 분들 구제해드리고픈 마음에 난생처음 공략까지 써가며 공유하는 겁니다. )


오로지 1인큐로 돌린 전적이구여, 시간순대로 그대로~ 나열했습니다. 그림판 발편집인 부분은 죄송하구여 ㅋㅋ


인식 안좋은 챔프인 하이머딩거이지만 피지컬이 좀 딸려도 그래도 챔프 효율을 어느정도 끌어낼 수 있는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피지컬에 자신 없는 브론즈,실버,골드 분들은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 롤이라는게 킬/데스 만이 중요한 게 아니구나. '  하며 운영의 진수를 느끼실 수 있게 해드릴 겁니다.



처음써보는 공략이라 많이 부족했겠지만 그래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랜만에 왔더니 엑셀이 !!!! 평가해주신 분들 모두모두 감사합니다 ^^    복받으세욥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47.6% (10표)
4.8% (1표)
47.6% (1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