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부터 저 멀리 강남 부근 재수학원에 들어가서 공략 수정을 예전만큼 자주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1년 동안 더 공부해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어 오겠습니다.
인벤 메인 공략 등재 감사합니다.
필자는 시즌2 출시 초창기의 제이스가 삼위일체 가던 시절부터 제이스를 플레이 해온 유저로써
현 메타에 제이스가 어떤 챔프이고 어떤 식으로 플레이해야되고 어떤 아이템트리를 가야 할지를 알려드리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시즌4 플래티넘1
시즌5 다이아몬드5
시즌6 플래티넘5 이땐 제가 수험생 일때라 게임을 많이 못했습니다.
시즌7 현 플래티넘2
시즌7 다이아몬드 달성했습니다!
우선 시작하기전에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자면
현재 제이스는 을 가면 안됩니다.
아주 먼 시즌3에 제이스의 폼 변환으로 인해 더 이상 여눈 스택이 쌓이지 않게 된 패치가 있었던건 다들 아실겁니다.
그때 이후로 20분 전후로 나오던 무라마나가 30분 전후에 나오게 됨으로써 제이스의 승률이 대폭추락하게됩니다.
물론 시즌4,5를 지나쳐 오면서 제이스가 떠올랐을때도 있었지만 아주 잠깐이었죠..
어쩌면 이때부터 여눈을 가선 안됐을지도 모릅니다.
현재, 포탑을 첫번째로 파괴할 경우, 650G를 얻게 됩니다.
즉, 이제는 게임의 주도권이 이미 초중반에 잡혀 게임 끝까지 유지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제이스가 무라마나를 띄울려고 30분동안 스택쌓기에 집중한다?
택도 없는 소리입니다. 제이스가 무라마나를 띄우면 물론 쎄겠지만
그건 캐논폼에만 해당 되는 이야기입니다.
지금까지 무라마나를 간 이유는 W스킬을 통해 무라마나를 순식간에 3번 터트릴 수 있어서 이고
제이스 특성상 마나가 많이 부족해서 입니다.
그런데 는 아주 예전에 데미지가 1.3AD x3에서 1.1AD x3으로 대폭 너프되고 캐논폼의 왕귀 정체성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얼마전에는 망치Q와 E 의 마나소모량이 40/50/60/70/80/90에서 전 구간 40이 되는 버프를 받았습니다.
즉, 이제는 무라마나를 통해 캐논폼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가 없고 마나는 더 이상 부족하지 않습니다.
를 띄울려는 생각을 하는 순간부터
제이스의 중반에 매우 강력한 해머모드스킬들을 포기할 생각을 하는 겁니
다.
제이스의 망치모드는 중반에는 매우 강력하고 후반에는 캐리챔피언으로서 사용하기가 껄끄러운 스킬들이지만
여눈을 감으로써 망치모드에 모순이 생겨버립니다.
중반을 포기하고 후반에 강해지겠단건데
결국 이건 챔피언의 강력한 점을 활용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판테온이 여눈 가는거랑 똑같습니다.
그리고 여눈의 750원은 초반 스노우볼링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 돈입니다
당신은 1300골드가 모였을 때 +잡다구리 템들을 가겠습니까? 아니면 BF가시고 겜을 터트리시겠습니까?
판테온 제드가 중반에 극공템을 올려 활약을 하듯이,
제이스가 극공,극방관템을 간다?
미친듯이 쌥니다. 스킬을 다 맞춘다고 가정할 시 제이스보다 쌘 챔피언 못찾습니다. 정말 신세계에요
현재 7.17 프로분들이나 제이스 장인 분들 께서 여눈을 가는게 종종 목격되는데
op.gg에서 여눈,마나무네, 심지어 무라마나도 승률이 안좋은편입니다.
그럼 공략 시작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09) | 2483 | 마나 | 375 (+45.0) | 1140 |
공격력 | 59 (+4.25) | 131.3 | 공격 속도 | 0.658 (+2.7%) | 0.96 |
5초당 체력회복 | 6 (+0.8) | 19.6 | 5초당 마나회복 | 6 (+0.6) | 16.2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체력 +8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체력+72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 공격력+6.75
표식
방관룬이 버프되었습니다.
1렙 기준으로 물리관통력의 40%를 고정 관통력 확보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이는 수치 상으로 따지면 무려 1.5배 이상으로 방관룬이 강해진것입니다.
사실 시즌7 패치 이후로 방관룬을 못쓰다보니깐 중반 포킹 화력이 너무너무 딸렸는데
이번 패치로 방관룬포킹이 엄청 강해졌습니다.
ad룬과 방관룬의 중반 딜(특히 QE포킹) 차이는 엄청납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다시 방관룬을 사용합니다.
인장에는 현재 제이스의 특성상 초반에 싸울 일이 많으므로
고정 체력룬이나 고정 방어룬을 낍니다.
문양에는 저같은 경우 성장 쿨감룬의 효율이 좋은것같아 성장 쿨감룬6개를 사용하여 후반 쿨감10%를 확보합니다.
나머지 3개는 고정 마저나 성장 마저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제이스 특성상 초반 부터 싸울 일이 많기 때문에 상대가 ap챔피언이면 고정마저를 박는게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이스가 쿨감룬을 끼면 이 삼신기 중 하나를 포기해야 오버쿨감이 안되기 때문에
그런 상황을 원치 않으시는 분들께는 쿨감룬을 강요드리지 않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마스터리는 오직 중반의 딜을 극대화 시키기 위한 암살자전용 마스터리입니다.
제가 이런 챔피언들을 쓸 때 사용했던 마스터리입니다.
제이스에게도 현 메타에 매우 잘어울린다고 할 수 있죠.
너무 불안정하다 싶으신 분들은
암살자 대신 비스킷을 드시고
롱소드 3포션을 드셔서 초반의 안정성을 확보하실수도 있고,
타고난 재능 대신 흡혈귀를 드시고
초반에 도란의 검을 가주고 생흡5%를 확보하셔서 안정성을 확보하실수도 있습니다.
대자연 특성은 상대 체력이 1천만 되도 30의 데미지를 더 줄 수 있습니다. 이게 망치콤보에서 이 특성이 발동되면 데미지가 말이 안나옵니다.
특히, 탑이라면 부쉬를 통해 쿨타임마다 추가데미지를 주실 수 있습니다.
근데 위험한 게임도 굉장히 좋습니다. 영혼의 맞다이에서 이 특성이 발동되서 죽을걸 사신분들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겜시작전에 기분이 좋아서 날아다닐것같으면 대자연들고 소심하고 안전하게 가고싶으면 위험한게임 듭니다.
보통은 천둥군주를 드는데,
폭풍전사도 제이스에게 굉장히 좋습니다.
폭풍전사의 가장 큰 제한점은 2.5초 내에 적 체력을 30%나 까야 발동 된다는 점인데,
제이스의 딜은 2.5초 내에 30%는 우스을 정도죠.
제이스의 단점은 뚜벅이의 성향이 강하다는 것, 그리고 망치 q 진입 이후 빠져나오기가 힘들다는 것인데
폭풍전사는 그런 제이스의 단점을 완벽히 보완해줍니다.
그리고 신납니다.
그리고 딜러들 상대로 포킹 명중시 이속이 바로 빨라지므로 상대 입장에서 예측못하는 각으로 암살,킬각을 노리실 수 있어서 매우좋습니다.
요약하자면
천둥군주 : 장점 특화
폭풍전사 : 단점 보완
보통 저 두 마스터리를 가지만,
탑에서
이런 딜보다 탱위주의 탱커들 상대로는 싸움이 지속 싸움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만
열광을 들어줍니다.
다만 열광 드는 상황이 거의 안나오는데, 제이스는 어차피 치고 빠지는 아웃파이터 형식으로 싸워야 되고
탑에서 제이스가 계속 맞딜을 할만한 상대는 그리 많지않습니다.
이같은 딜탱계열 챔프들 상대로는 지속 맞딜 할 이유가 전혀없고,
이런 1:1 상황에서도 강력한 cc기를 보유하고있는 얘들은 또 지들 딜만 넣고 빠지는게 가능하기 때문이죠.
제드가 점화를 들듯이 제이스도 점화를 들어 줍니다.
다만, 제이스 스킬 특성상 데미지는 하늘을 찌르는데 몸을 보호할 수단이 전혀 없습니다.
트페,베이가 상대로는 정화를 들어줍시다.
점화 들어봤자 스킬의 흐름이 끊기기가 쉽고 스킬을 쑤셔넣기가 힘들어서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정화로 스킬 풀면 겉멋 개쩔고 내가 겁나 잘한다는 느낌이 들기때문에 꼭 정화 들어줍시다
탑이라면 텔포를 들어주시는게 무조건 좋습니다.
텔포로 보통 2-3킬 분량 정도의 이득은 꼭 나옵니다. 미니언 파밍이든 로밍텔이든 말이죠.
신드라 상대로는 꼭 방어막을 들어주세요.
방어막 안들면 신드라 궁쿨마다 따이실 수도 있습니다.
배리어를 들어야 겨우 5:5가 될까 말까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신드라와 라인전상황에서 싸울때 각도 좋았고 도 잘 썼지만 아깝게 따인 적이 있습니다. 배리어 안들면 상대도 못합니다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60/115/170/225/280/335 (+1.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5/40/45/50/55/60%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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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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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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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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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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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이제 라인전에서 캐논폼말고 해머모드로 있어야 좋습니다.
해머모드로 평 (캐논전환)평평평평 이게 제이스 기본콤보입니다.
해머모드로 먼저 들어가서 선빵만 때린다면 필승 콤보입니다.
라인전에서는 이거 다 맞추면 킬을따고, 중반에는 다 맞추기도 전에 상대가 죽습니다.
천둥강타를 쓴뒤에 R을 빨리 눌러서 캐논모드로 빨리 전환하는게 중요합니다
이 콤보의 핵심은 상대가 망치q의 사거리를 주냐 안주냐인데..
잘 줍니다. 제가 지금까지 본 바로는 마스터티어분도 망치 사거리 주십니다.
왜냐면 지금까지 제이스는 캐논모드로 사리면서 각만 보는 제이스였지 망치로 먼저 들어올 생각을 하지 않았으니까요.
당해본적이 없으니 각을 매우 잘줍니다 현재로서는...
예 이제는 너무 대중화가 되서 망치만 들고 있으면 다들 지려서 뒤로 빼네요 잘 안먹힙니다.
대략 이런느낌의 콤보입니다
※이 공략에 있는 모든 움짤들은 제가 직접 플레이 해서 편집한것 입니다.
제이스가 q가 2개 찍혀있어서 매우강한 3렙 타이밍 입니다.
룰루가 죽음을 직감하였는지 점멸을 안썼네요
평평평
이 콤보에는 초반강캐 룰루도 얄짤없습니다.
+300 이 보이시나요?
빠른 캐논모드로의 전환이 핵심입니다.
자이라 속박을 점멸로 멋지게 피할려했는데... 걸려버렸네요.
하지만 이 짤에서 보실 수 있듯이 일단 Q로 들어가기만 하면 1:1이란 가정 하에 어떤 cc를 걸리던 그 후에 콤보를 우겨 넣을 수 있습니다.
갱플의 술통이 아닌 화약통
라이즈 속박
럭스 속박
리산드라 속박
모르가나 속박
아리 매혹
애니비아 스턴
제라스 스턴
자이라 속박
트페 골카
다 맞아도 일단 망치로 들어가기만했다면 콤보를 넣는데 무리없습니다.
빅토르 중력장은 피해줍시다... 중력장을 머릿속으로 염두만해주신다면 피하실수 있어요
1렙 딜교환 이득 콤보도 있습니다
평 (캐논전환)평
상대가 방어력이 낮으면 반피넘게 까고 라인전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콤보를 짧게 끝내지않고 계속 평타를 때리실 경우, 원거리 미니언들에게 엄청 다굴당해
딜교환은 우리가 잘했는데도 피가 동등해지는 기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원거리 미니언을 1-2마리 정도 잡고 들어가주던가, 콤보를 짧게 끊어서 하던가 해야합니다.
만약 상대가 죽을 각인데도 자기가 죽을걸모르고 제이스가 딜교를 거는 줄만 안다면 점화를 걸고 끝까지 후두려패줍시다.
제이스의 초반 스킬이 훨씬 더 많고 AD룬을 들었기때문에 훨씬 더 쌥니다.
이 짤의 경우에는 신지드가 1렙 칼날부리를 먹고 와서 피가 조금 빠져있는 상황이었습니다만
제이스가 1렙부터 망치로 들어올거라곤 생각도 못했나 봅니다.
결국 저 신지드는 퍼블을 헌납하였습니다...
이 짤은 상대가 룰루인지라 제 피도 많이 까였지만 결국 제가 딜교 이득을 봤네요.
게다가 상대 룰루는 도란링2포션이었고 저는 롱소드 3비스킷이었기 때문에 유지력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결국 룰루는 위에서 보시다시피 3렙때 퍼블을 헌납합니다. (하지만 그다음에 제가 계속 갱당해 죽음 ㅠㅠ)
야스오를 상대할때 대략적인 1렙 딜교법입니다.
우선 저 짤 이전의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캐논폼으로 야스오의 실드를 빼주고 바로 해머모드로 전환해서 캐논 모드 전환의 6초 쿨타임이 돌아오도록 해줍시다.
그리고 캐논 모드의 쿨타임이 돌아올때쯤, 평평 콤보를 통해 딜교환 이득을 취하는 모습입니다.
결국 1레벨에 엄청난 딜교환 손해를 본 야스오는 2렙때 퍼블을 헌납하게 됩니다.
그리고 짤 속의 상황을 잘보시면 제가 를 쓸때쯤 상대 야스오가 한 수 정도 예측해서 질풍참으로 회피를 시도했지만 결국 맞아버리고 슬로우가 걸려 버립니다.
이렇게 제이스의 망치 Q는 확실히 느리고 피하기 쉬운 타겟팅 스킬이긴 하지만 완벽하게 씹을려면 적어도 두 수에서 세 수정도는 예측을 해야 피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충분히 강력합니다.
E 맞추려는 라이즈는 망치로 들어가서 후두려 패줍니다.
뭔가 잘못됐단걸 알고 유체화를 써버리는 라이즈.
제이스의 기본인 QE포킹.
Q에는 모션이 있지만 E는 모션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E를 먼저 깔고 Q를 쓰면
상대는 Q의 모션이 있는동안, 이전에 깔린 E를 인지하기 때문에 포킹을 더 빨리 예측,인식하고 더 쉽게 피할 수 가 있습니다.
하지만 를 먼저 쏘고 를 깔아준다면 상대가 예측흘 할 그런 요소가 전혀 없기 때문에 더 피하기 어려운 포킹을 선사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속관문은 제이스에게 거의 딱 붙게 써주실수록 좋습니다.
가속관문을 멀리 놓으면서 포킹을 쏘실 경우 Q의 투사체가 느려지다가 빨라집니다.
하지만 가속관문을 가까이 놓으면서 포킹을 쏘시면 가 처음부터 빨리 날라갑니다.
아래는 바람직한 QE포킹의 예입니다.
여눈을 안가기때문에 마나가 매우 부족합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w패시브에는 마나회복 효과가 있습니다.
망치모드로 평타를 칠 때마다 마나가 6/8/10/12/14/16 회복됩니다. 상당한 수치죠.
이 때문에 현재 제이스는 캐논모드보다 해머모드가 중심이 되어야합니다
예전 처럼 멀리서 포킹만하고 는 덤인 그런 느낌의 제이스여선 안됩니다.
캐논폼으로의 전환 후 다음 첫평타는 상대의 방관을 %로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타에서 원딜과 함께 탱커를 상대할 때 매우 중요합니다.
여눈 안갑니다 절대 안갑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습니다
제이스의 시간대별 승률입니다.(2016.12.17기준)
초중반에 매우 강력하단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 미친 승률은 이제 옛날 얘기입니다.
여기서 제이스의 초중반 강력함을 최대한 이끌어낼 생각을 해야지, 굳이 여눈을 가서 저 승률 그래프를 고르게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물리 관통력 1렙기준 40%확보 >> 60%확보 패치 이후로 방관템들이 미쳤습니다.
지금 이 3개의 아이템이 정말 강력합니다.
여차하시면 칠흑도끼를 생략하고 이 3개를 가셔도 됩니다. 그정도로 강력합니다.
저번에 공격력 감소,체력 증가 아이템 이후로 좀 애매해졌는데 이번 방관 30%에서 24%로 너프 된후 더 이상 안가는게 좋습니다.
탱커상대로는 예전과 같은 효율이라는데 제이스는 탱커보다 딜러를 만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피오라도 블클 너프되고 삼위일체를 가기 시작하네요 이제는 블클보다 트포가 훨씬 낫습니다.
이번 7.9패치 주인공입니다.
개사기네요 무조건 갑시다.
피바라기도 공격력 5가 상승 되었는데 이는 골드로 환산하면 175G가 싸진거나 다름없습니다.
가줍시다.
실드가 추가체력옵션으로 바뀌어서 더 이상 가지 않습니다.
현재 제이스로 갈만한 모든 아이템 목록입니다.
트포에 관해 말씀 드리자면,
주문검과 이속,공격력,쿨감,마나 모두 제이스에게 잘 어울립니다만, 트포의 공속40%가 마이너스 요인입니다.
제이스는 초전하로 맥스 공속을 쉽게 확보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트포의 공속40%는 제이스에게 그닥 필요가 없는데 문제는 트포의 비싼 가격에 그 공속가격도 포함되어있다는 것입니다.
공속 35%에 쿨감10%가 달린 쐐기검이 1100골드인걸 고려해볼 때, 공속40%는 아마도 850-950골드의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트포를 가는 것은 850-950골드를 비효율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의 문제점은 주문검이 있는 대신 공격력이 너무 낮다는 것입니다.
제이스의 스킬 들의 AD계수들은 정말 무지막지하기 때문에 공격력이 높아짐에따라 엄청나게 강해지는데,
트포의 공격력은 터무니없니 낮습니다.
제이스는 나서스나 잭스처럼 주문검효과를 완벽하게 활용하기가 힘들기도 합니다.
주문검이 있으면 평, 그리고 평평평이 강해지겠지만 제이스의 딜사이클이 너무 불안정해집니다.
오히려 트포갈돈으로 깡AD를 올려야 제이스의 콤보 딜링이 안정적이게 됩니다.
하지만 드락사르랑 트포를 같이 갔을 때 평 콤보는 볼만하겠네요.
일반에서 잘 큰다면 한번 가보시는것도 나쁘진 않을 것같네요. 확실히 제이스의 모든 면이 강해지긴합니다.
랭겜에선 비추천입니다.
아 풀템 다 뽑고 돈 남아돌때 신발 팔고 가시면 됩니다.
블클대신 트포가세요.
제이스 같은 경우에는 템트리의 선택이 매우 자유롭습니다.
여러 선택지를 예를 들어 말씀 드리자면,
상대가 AD >> 톱날 단검 이후 요우무
상대가 AP >>주문포식자 또는 밤의 끝자락
흥해서 한번에 1300원을 벌었다? >>BF대검 이후 드락사르
이렇게 템트리의 자유도가 매우 높은 제이스이지만 블클 만큼은 적어도 2-3코어로 꼭 뽑아주도록 합시다
제이스를 완전체로 만들어주는 값싸고 좋은 아이템입니다.
멜모셔스가 업데이트로 능력치가 변경 되었습니다.
방관10 -> 쿨감10%로 변경 되었으므로, +쿨감룬으로 쿨감40%를 확보하실 수 있으므로
상대가 AP라 주문포식자를 선으로 올렸다면 요우무를 포기해야 나중에 오버쿨감이 안됩니다.
만약 돈이없거나 맘에 안드셔서 쿨감룬을 안 박으신 분들은
블클 요우무 멜모셔스 3신기로 쿨감40%를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템 빌드 순서의 경우,
AD 상대로는 선 요우무 ->2코어로 블클을 올려줍니다.
AP 상대로는 일반적으로 선 주문포식자를 가지만,
흥해서 골드에 여유가 있을 경우 1코어로 밤의 끝자락을 올려줍니다.
이 아이템이 1코어로 떡하니 떠버리면 주문 방어막에 의해 상대 챔피언들의 콤보가 꼬이게 되므로 안정적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는 데에는 제격인 아이템입니다.
그 후에는 블클을 올려줍시다.
만약 상대팀에 밤의 끝자락만으론 감당이 안되는 하드AP가 있으면 주문포식자도 가줍시다.
밤의 끝자락에 주문포식자 까지 나오면 사실상 제이스는 마법데미지 챔피언 상대로 안죽는다 보시면 됩니다.
죽음의 무도 요우무를 올려줍시다..
신발의 경우,
아이오니아 쿨감신은 제이스에게 쿨감템이 넘쳐나기때문에 가지않습니다.
현제 제이스플레이 특성상 깡패같은 플레이를 해야 되기때문에
상대 cc기,AD AP 비율 등을 고려해 닌탑이나 헤르메스 둘 중 하나를 가는 편입니다.
그런데 마법 저항력은 이런 공,마저가 둘 다 달린 아이템으로 확보가 가능하지만
방어력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오직 닌탑만이 제이스가 갈만한 방어력 아이템입니다.
상대CC기가 정말 강력하지가 않은 경우에는 닌탑으로 방어력을 확보하시는게 좋습니다.
이거 좋은것 같네요.
제이스가 중반에 망치들고 다녀야 강력한 면이 나오는데 Q사거리가 짧아 고민이었는데
기동신 가니깐 그런 단점이 완벽하게 보완되네요. 중반에 휩쓸고 다녀야하는 제이스의 컨셉에도 잘맞고요
도미닉 필멸자의 경우,
상대가 이런 방어력이 높은 아이템을 2개 이상 가야 값어치를 내는 아이템입니다.
방어력아이템이나 스킬, 룬,특성으로 인해 올라간 방어력만 관통해주고,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은 관통해주지 않기 때문에
방어아이템을 1개 이하로 가는 딜러들에게는 효율이 극악으로 떨어집니다.
블클은 도미닉 필멸자와 달리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까지 더한 값을 100의 값으로 해서 관통해주기 때문에
(상대의 기본 방어력이 100, 추가 방어력이 100, 총방어력이 200일 경우, 은 60을 관통, 은 45관통)
도미닉 필멸자보다 방관의 효율이 좋다고 할 수 있지만,
블클이 상대의 추가 방어력을 먼저 깎기 때문에
블클과 도미닉 필멸자를 같이 갈 경우 아이템의 효율성이 매우 안좋아지므로 상대 팀에 람머스가 있다던지, 우리팀이 올AD라던지 하는 경우 외에는 안가는게 좋습니다.
차라리 도미닉필멸자 갈돈으로 깡 ad방관템 하나 더올려서 상대 딜러 녹이는게 더 나아요
저같은 경우에는 상대 탑,정글이 둘다 메인탱커일때만 갑니다.
그리고 블클을 미리 포기합니다.
그래야 효율이 최고조에 다르기 때문이죠.
상대 팀에 메인탱커가 한 명일 경우에는 안가도됩니다.
블클에 달린 방관30%와 캐논폼변환 첫타에 달린 방관25%, 그리고 이런 고정수치의 방관템들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이제 블클을 가지 않으므로 둘 중 하나 골라서 가줍시다
보통 22분 전후로 가 뜨면 제이스의 딜은 아래와 같습니다.
당시 kda는 6/4/2였습니다. cs는 140개 정도 였구요.
녹턴의 피가 조금 빠져있긴 햇지만 완벽하게 원콤이 나네요
노여눈 제이스가 이렇게 강력합니다 여러분..
만약 흥해서 중반에 드락사르가 그냥 떠버린다면 제이스의 딜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대 미드라이너인 신드라를 망치만으로 원콤 내버립니다.
더 위에있는 짤의 녹턴은 정글이라 제이스와 렙차도 있었고 피도 어느정도 빠져있었지만
이 짤에서는 풀피신드라가 그냥 사라져 버립니다.
Q이후의 평타에 R패시브, 천둥군주, 드락사르 까지 묻어나기때문에 평타한방에 체력을 반 이상 까버립니다.
그럼 원딜 상대론 어떨까요
...네 Q평에 그냥 끝나버리네요
실제로 중반에 제대로 성장을 한 제이스의 망치딜은 정말 무시무시하다는것을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고자 이런 움짤들을 준비해왔습니다.
딜이 어느정도 충족 되었으면 제이스 특성상 근접전을 하는 챔피언이 자기 방어요소가 하나도 없기에 방어용 아이템이 필요한데
여기서 스테락의 도전이 정말 제이스에게 잘어울립니다.
제이스의 스킬셋은 엄청난 폭딜을 뿜는 스킬셋인데 이런 신속한 친구들에 비해 상당히 답답하고 느린느낌이 있습니다.
그.. 뭐랄까 망치q는 뛰어오르는데 한 세월이고.. 초전하도 3대나 때려야 풀딜이 되고..
암튼 그 누킹챔피언이긴한데 그 엄청 뭔가 누킹치고 오랜 시간이 걸리는 감이 있습니다 제이스해보신분들은 이거 무슨느낌일지 아실거라 믿어요..
그렇기 때문에 라인전은 강력해도 신속한 챔피언들 상대로 시간이 흐를수록 역상성이 되는 느낌이 없지않아 있는데 스테락의 도전은 그런 챔피언들의 누킹을 한턴버티고 제이스의 엄청난 데미지를 상대에게 선사할 기회를 제공해줍니다.
그런 면에서 제이스에게 정말 잘어울리는 방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공격력도 올려주고요
진짜 제이스로 갈템 많이 없어지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에서 신드라가 궁을 찍은 이후로는 매우 위협적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배리어를 들어도 신드라한테 따이더군요.
망치모드로 인한 제이스의 폭딜도 라인전에서는 신드라의 E넉백에 무효되기 쉽습니다.
제이스가 가진 중반의 강력함을 어느정도 접고 들어가야 되기때문에 카운터픽으로 넣었습니다.
제이스의 망치 진입이 뽀삐의 W에 무조건 저지됩니다.
주스킬 하나가 씹히기 때문에 상당히 어렵습니다.
6렙이후에 말자하가 궁을 배워도 제이스에게 주문포식자가 있으면 지속딜면에서 말자하가 딸리기때문에 망치로 선빵만 제대로 때린다면 이깁니다.
다만 2.5초제압은 정말 어마어마한시간이기때문에 상대 정글러랑 쌈싸먹혀 죽기가 너무 쉽고,
빅토르 처럼 시간이 흐를수록 제이스쪽팀이 압도적으로 불리해집니다.
상대 말자하나 빅토르는 점점 더 대마법사의 위상을 뽐내는데 제이스는 그냥 한낱 과학자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와의 라인전에서 핵심은 망치로 들어가신다음에 가만히 있지말고 계속 움직이는 겁니다.
만약 가만히서서 말뚝딜로 빅토르를 패시면 중력장 걸리고 스킬 흐름끊깁니다. 그렇지만 않으면 빅토르를 정말 파밍도 못하게 만드실수 있습니다.
후반 갈 생각하면 안됩니다 중반에 끝낸다는 느낌으로 하셔야되요
지금 제이스는 라인전에서 가히 무상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무상성이란 말이 옛날 리워크전 갱플처럼 '모든 챔피언에게 무상성으로 약하다(...)' 이런 말이 아니고
모든 챔피언에게 무상성으로 쌥니다.
위의 스킬 콤보에서 보신것처럼 망치로 들어가서 후두려 팬다음에 캐논으로 전환 하고 만 마무리로 잘 맞춰 주신다면 못 딸 챔피언 전혀 없습니다.
제이스의 카운터라고 많이 불리는 제드?
얄짤없습니다. 솔직히 이젠 카운터라 하기도 뭐합니다 제이스가 망치로 들어가서 후두려 패면 제드도 힘못씁니다.
1렙 때는 평 (캐논모드전환)평 으로 괴롭혀 줍시다.
이때 잘 딜교를 해놓았다면 제이스가 초반에 가장 쎈 타이밍인 3렙,5렙 때 킬각이 나옵니다.
망치모드로 간을 보다가
상대가 사거리를 준다면 가차없이 평평평평평 로 킬을 따냅시다.
이 공략의 제이스의 황금기이자 꽃입니다.
캐논이 아닌 망치를 들고 협곡을 휩쓸며 상대에게 망치의 무서움을 보여줍시다.
예전 제이스 처럼 캐논이 주공격이고 망치가 덤이 아닌, 망치가 주 공격이고 캐논이 덤이 되야 합니다.
그래도 포킹은 여눈을 안가고 방관템위주로 가기때문에 무시무시하게 강하니 잘 맞춰주시면 상대에게 곡소리를 선사 하실 수 있습니다.
무라마나가 없기 때문에 힘이 빠집니다만, 그래도 제2원딜로서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긴 합니다.
하지만 어정쩡합니다..ㅠ 후반까지 무난하게 와버리면 매우 곤란해요
한타를 할 때는 뭐 포킹맞추고 초전하 때리고 하는건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만... 확실히 차이가 나는게 한가지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 원딜이 물리면 반드시 평 로 떼네줘야 합니다.
우리 원딜을 잘 봐주고 못봐주고가 사람들마다 큰차이가 있는 것같네요.. 원딜 잘 지켜준다는걸 머릿속에 상기하고 실천하고 몸에 익히시면 확실히 티어가 잘 오릅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계속 솔플만하고 원딜을 잘 안지켜주고 많이 그러는 것같네요.. 반성됩니다
'상대 스킬을 피해라' 식의 입롤대응법은 최대한 지양하고
거시적으로 어떤 플레이를 할 수 있고,해야 할 지를 중심으로 쓰겠습니다.
갱플랭크
초반에 너무 약해져서 제이스로 끔살 낼 수 있습니다.
해머모드로 있다가 갱플이 Q 쏘러오면 우리는 평평 평평평 로 완벽하게 압살 하도록 합시다.
갱플이 화약통을 깔면 평 평평으로 화약통을 부숴서 손도 못대게 할 수 있습니다.
캐논 모드로 있으시면 갱플의 Q와 화약통에 제이스만 맞는 그림이 나올 수도 있으니 화약통을 지웠다던지
안전한 플레이를 원하거나 그러신다면 캐논 모드일땐 어느 정도 사려줍시다.
다이애나
1렙부터 실드찍고 패시브 로 라인미는 다이애나 들이 많습니다.
보통 이때 많이 하시는 실수가 뭐냐면, 실드로 튼튼해진 다이애나를 무리하게 견제하려다가 상대 원거리 미니언한테 다굴당하고
최악의 경우에는 견제에만 신경쓰다가 다이애나와의 사거리를 신경 안써서 다이애나와 근접해가지고 패시브 3타를 맞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런 일만 조심하신다면 6렙 전까지 제이스의 캐논 견제와 해머의 일방적인 딜교환으로 우세를 점하실 수 있습니다.
6렙 이후 다이애나가 궁을 배우면 궁이 없는 제이스라 상당히 밀릴 수 있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다이애나의 느리고 느린 Q를 맞는 가정 하에만 일어나는 일이니 Q는 계속 신경쓰고 눈치보면서 와리가리로 못맞추게 해줍시다.
아 망치들고 대놓고 로 들어갈거라고 위협하시면 로 날라가다가 이거에 끊길 수가 있습니다.
망치 진입은 페이크를 어느정도 주시거나 기습적으로 들어가야 안 끊길수 있습니다.
럼블
캐논폼 제이스라면 럼블의 스킬에 선빵을 맞아서 밀리는 그림이 많이 나오지만
해머폼 제이스는 그렇지 않습니다.
럼블이 사거리 줄때마다 망치로 들어가서 평 평평평 로 조져줍시다.
럼블 몸빵이 근접챔치고 상당히 약하기때문에 이 콤보 한번 맞으면 럼블은 디나이 당합니다.
만약 럼블이 침착하게 작살을 맞추고 어버버하지않고 불로 지져도 킬결정권은 제이스쪽이 더 유리하기 때문에 더 우위에 서실 수 있습니다.
르블랑
리메이크 이후의 르블랑은 주로 E선마를 하기 때문에, 르블랑의 주 딜은 패시브 인장과 E스킬에서 나옵니다.
그러니 르블랑의 사슬 을 예전처럼 보조 스킬로 생각하시면 큰일납니다.
제이스 본인에게 르블랑 인장이 활성화 되있고 르블랑이Q로 인장붙어있는 미니언을 공격하면 근처에 연쇄데미지가 있으므로 자신에게 인장이 있으면 인장붙어있는 미니언 옆에 계시면 안됩니다.
캐논 모드로 있으면 QE포킹, 망치 전환 후 Q진입이 르블랑의 W 하나에 무력화 되기가 매우 쉽기 때문에 캐논모드 상태로는 무조건 불리합니다. (망치 변환 이펙트 자체가 곧 망치로 진입할 거라는 신호기 때문에 W로 망치Q를 피하기가 매우쉬움)
때문에 승부를 볼거면 망치모드로 먼저 진입을 해야되는데, 선 망치 진입도 W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제이스에게 상성상 매우 유리한 입지를 점할 수 있는 신속한 챔피언입니다.
말자하
기회가 2번 있습니다.
1렙 ,3렙 ,5렙 이때는 말자하가 약할 때이므로 1렙 빡딜교후에 3렙 ,5렙 킬각 노립니다.
미리 평타로 패시브를 벗겨내준 뒤 들어가면 더 완벽한 킬각을 노릴 수 있고
그냥 망치로 들어가서 벗겨도 문제는 안됩니다.
근데 이 타이밍에 들어갔으면 진짜 물러서지 않는 단 생각으로 계속 뚜까 패셔야합니다. 말자하는 어어어? 나 라인전 강캐인데?? 하다가 죽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기회는 7-8렙 이후 주문포식자 띄우고 나서입니다.
이때 말자하가 제이스를 원콤을 못내고 제이스의 딜은 폭발할때이기 때문에 말자하를 노리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초중반에 압살 못하거나 오히려 말자하에게 지면 우리 탱커는 말자하에게 녹고
제이스는 캐논모드만으로 상대 탱커나 앞라인을 못녹이고 그렇다고 해머로 들어가면 말자하 광역딜에 갈려나가 죽는 그림이 나옵니다.
그리고 말자하는 포킹에도 면역입니다.
사실상 답없음. 제드가 말자하에게 카운터 당하는거랑 비슷합니다
빅토르
라인전은 빅토르의 스킬 한쿨과 평
제이스의 스킬 한쿨 평평평평평 의 데미지가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제이스가 매우 높기 때문에 선망치모드 진입으로 압도 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유의하실 점은, 망치Q로 진입 하신 뒤에 빅토르의 옆,뒷쪽으로 계속 무빙을 하셔야 중력장에 안걸리기 쉽습니다.
단지 제이스가 진입 후 무빙을 하는 것만으로도 빅토르 입장에서는 중력장 각이 안나와 매우 답답한 입장에 처하게 됩니다.
망치모드로 각을 잡는 도중 사거리가 긴 레이져에 빈번히 긁히실 텐데
패치로 인해 변경된 빅토르의 레이져는 그렇게 살짝 긁히는 것 정도는 버틸만 한정도로 약해졌으니 괜찮습니다.
피하면 더 좋겠지만 그건 여러분의 손에 달려있기때문에 제가 뭐라고 드릴 말씀이 없네요.
다만, 시간이 흐를수록 역상성이 됩니다.
빅토르가 성장을 할 수록 딜,CC기,1:1전, 한타력 이 모든게 무시무시하게 강해집니다.
중반에 제이스가 압도하지 못했다면 게임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게임이 후반기에 접어들면 망치폼은 정말 안전하다 싶을 때 외에는 안쓰시는게 좋습니다.
망치로 진입하는 상황에서 빅토르 스킬에 맞으면 라일라이 슬로우 걸리고 제이스는 아무것도 못합니다.
라일라이 너프로 더 이상 예전만큼의 위상은 없습니다.
라일라이 너프 이후 빅토르 통계 승률 50-51% >> 47-48%
뽀삐
망치 Q가 모션이 크고 느리다 보니 뽀삐 W에 무조건 씹힙니다.
그점을 염두하고 있으셔야 합니다.
뽀삐의 Q는 첫타는 맞을 수 있어도 두번째 공격은 충분히 피할 수 있으니 항상 생각하고 있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뽀삐의 떨어진 방패를 주우면 방패가 사라지는데,
여기서 많이 하시는 실수들이 뭐냐면 방패를 주우려다 벽꿍각이 나와 벽꿍에 맞는 것입니다.
그런 일만 없으시면 딱히 위험한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신드라
사실 위에는 카운터픽이라고 적어 놓았지만
빅토르나 말자하처럼 '게임자체'가 힘들어지는 그런 상대는 아닙니다.
주문포식자를 선으로 가고 배리어를 들고 어느정도 수비적으로 플레이만하면 생각보다 문제 없습니다.
신드라는 라인전에 힘을 실을 수 있게 만들어진 챔피언이기 때문에 라인전구도만 벗어나면 한계가 어느정도 드러나서 제이스 입장에서도 충분히 활약할 여지가 있습니다.
신드라는 포킹에도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넉백스킬 때문에 제이스의 망치콤보가 어느정도 무효화 되어서
라인전에서 제이스가 한 수접고 들어가야 한다는 점은 상당히 거슬립니다.
신드라의 강력함은 궁을 배운 이후 제이스에게 발현되기 때문에
6렙 이전에는 제이스에게 여지가 있습니다.
1렙 때는 제이스의 1렙딜교 평평 콤보를 적극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3,5렙때도 망치각을 적극적으로 보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Q로 들어가서 평 까지라도 때려놓으면 넉백이 된다해도
제이스 스킬들의 깡뎀이 매우 강력하고 천둥군주 까지 발동되기 때문에 신드라에게도 상당한 타격 입니다.
주의 하실 점은 상대 신드라가 제이스의 망치 진입을 예측하고 사거리를 안주려고 뒷무빙을 하는 모습이 보이는데도 제이스가 쫓아가면서 진입 사거리를 내려하면 로 날라가다가 로 넉백되는 상황이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상식적으로 제이스가 날라오는걸 동체시력으로 목격해서 Q까지 맞추고당구공 콤보를 쓸 순 없기 때문에 스턴은 안걸리겠지만은,
그 다음 신드라가 QW로 제이스에게 반격할 여지가 생기기 때문에
날라가는 도중 넉백되었다면 바로 뒤로 빠지시는게 좋습니다.
가 논타겟이기때문에 바로 빼야겠단 생각만 하시면은 어느정도 피해를 줄일 수는 있습니다.
신드라가 궁을 배운 이후로는 수비적으로 플레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신드라의 궁만으로 제이스의 체력이 3분의 1에서 절반 가까이 빠지기 때문에
망치들고 공격적으로 플레이 하려다간 조금이라도 삐끗하는 순간 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 신드라가 사리는 제이스를 보고 신나가지고 쿨이 긴 W나 E까지 견제용으로 쓰려다가 빗나가면 그땐 제이스에게 반격의 여지가 있습니다.
그때만큼은 망치를 들고 각을 봅니다.
신드라도 자기 방어수단이 없는데다 스텟까지 허약한 극도의 물몸이기 때문에 신드라가 스킬을 낭비하면 킬을 딸 여지가 생깁니다.
아지르
사거리가 매우 긴 챔피언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상대 아지르가 제이스에게 망치사거리 준 순간 원콤납니다.
아지르는 스킬이 다 원거리에서 카이팅하기에 특화 되어있고 스킬들의 모션이 매우 길기 때문에 제이스에게 물리면 답 없습니다.
해머폼으로 계속 압박해줍시다.
6렙이후로 아지르가 궁을 배우면 망치로 들어가면 안됩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궁으로 상대 포탑쪽으로 배달되어 쌈싸먹혀 죽습니다.
그래도 제이스에겐 핵포킹이 있습니다.
아지르같은 챔피언이 제이스 포킹맞으면 거의 전체 체력의 35%-45% 정도 까인다고 보시면 됩니다.
야스오
스킬 한방한방의 위력이 쎈 제이스에게 야스오의 패시브는 카운터급이라 할 수 있으며
매우 강력하지만 이펙트가 화려하고 모션이 큰 제이스의 포킹은 야스오의 바람장막에 너무나도 막히기가 쉽습니다.
야스오를 상대할땐 어떻게든 캐논폼 평타로 야스오의 패시브부터 빼고 시작해야합니다.
그렇지 못한다면 제이스의 원거리 포킹은 바람장막에 막히기가 매우쉬우며
설사 맞춘다 해도 패시브 실드량이 버프를 먹어서 초반엔 방어막이 2배가까이 늘었기 때문에
야스오에겐 별 피해가 가지않습니다.
마찬가지로 로 선진입한다고해도 평 콤보의 강력한 데미지가 야스오패시브에 대부분 막히기때문에 야스오가 제이스딜을 버티고 자신의 지속딜로 제이스를 이기는 그림이 나와 버립니다.
패시브 부터 뺀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합시다.
패시브를 못뺄것같으시면 아예 딜교 안하는게 낫습니다.
어찌어찌 해서 캐논폼 평타로 패시브를 빼는데 성공했다면 바로 해머폼으로 전환하고 각을 봅니다.
만약 야스오가 패시브 없는 상황에서 망치 사거리를 준다? 찬스입니다. 들어가서 후두려 패고 캐논으로 바꿔서 또 다시 후두려 패줍시다.
하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바람장막이 남아 있기 때문에 저는야스오 상대로 QE포킹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Q만 맞춘다는 느낌으로 플레이 하시는 것이 좋으시며 는 제이스에게 닿게 깔아주어서 근접챔인 야스오 상대로 카이팅을 돕는 다는 느낌으로 플레이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오공
1렙부터 근두운으로 미친듯이 들어올려고 할겁니다.
오공이 먼저 들어오면 제이스도 평 평
또는 해머모드 상태에서 평 평을 해줍시다.
오공이 우리 원거리 쪽으로 깊숙히 들어올수 밖에 없기 때문에
제이스 + 원거리 미니언들에게 다굴당하면 오공은 참교육을 당하게됩니다.
오공이 2렙때도 우리팀에 원거리 미니언이 있는데 먼저 들어온다면 평 평 콤보를 넣어주면
오공은 2렙 제이스가 더 쎄단걸 느끼게 될 것입니다.
3렙 이후부터는 오공이 선 근두운 파쇄격으로 들어오면 평 만 써주신 뒤에 한턴 쉬어줍니다.
을 쓸때 쯤 오공이 분신을 쓰기 때문에 분신에 천둥강타가 씹히면 오공에게 흠씬 두들겨 맞을 수도 있습니다.
진짜 오공이 나왔을때 천둥강타로 밀어내줍시다.
그 외에는 AD들의 싸움이다보니 스킬 샷 잘맞추는 손싸움이라고 말씀 드릴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제드
제이스의 카운터(...)라고 많이들 불리우는 제드 입니다.
제이스가 캐논 모드일때는 제드의 그림자 콤보에 일방적으로 당하기 때문에 불리한 싸움이 됩니다
하지만 제이스가 해머모드일때는 얘기가 달라집니다.
제드가 그림자 콤보를 쓸려할때 망치로 그냥 진입해버리면 제드 리얼 당황해가지고 표창 못맞추는 그림이 많이 나옵니다.
제드가 표창을 못맞춘다면 제드의 스킬은 다 빠져버렸고 우리에겐 아직 가 있습니다.
이기는건 제이스 쪽입니다.
vs제드전에서의 핵심은 절대 제드의 그림자 콤보를 일방적으로 맞아주기만 하면 안된 단 겁니다.
다만 제이스의 망치사거리보다 제드의 그림자 콤보 사거리가 더 깁니다... 그래서 까다롭기도하죠
상대 제드가 제이스 상대법을 알고 있어서 망치사거리를 전혀 안줄경우 그림자 콤보를 일방적으로 맞는 상황이 나오기도 합니다... 그럴땐 그냥 캐논폼으로 사리시는 수 밖에 없어요 ㅠㅠ
6렙 이후에는 제드의 궁이 제이스의 겁나 느린 망치 점프 공격, 또는 핵 포킹을 씹기에 최적화 되있습니다.
사실 제드가 '나 곧 궁쓴다'하는 그 쎄-한느낌이 있는데 그 느낌이 있을 때 이 스킬을 쓰지만 않으신다면 현실적으로 제드로 제이스 스킬씹기 좀 어렵습니다..ㅅ;
그냥 제드가 궁배우면 상대하지마세요 돌진기2개에 그림자2개라 불리함
포킹을 안쓰고 있는데 제드가 궁으로 진입해버리면 포킹 명중 난이도가 매우 올라갑니다.
항상 포킹은 미리 맞춰놔서 제드가 들어오기 힘들게 해주는게 좋으며 포킹각이 안나오면 사리시는게 좋습니다.
제라스
망치로 들어가면 무조건 필승입니다.
기절 맞아도 이미 Q로 진입을 했다면 제라스에게 슬로우가 걸리기때문에 제라스는 제이스의 후속콤보를 전부 맞아줘야합니다.
라인전 내내 망치로 물 생각만 하세요 상대 입장에서는 미쳐버립니다.
킬 결정력에서도 제이스가 압도적이기때문에 라인전은 쉽습니다.
한타, 대치 구도로 가도 제라스는 제이스의 핵포킹때문에 포킹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아지르 처럼 포킹맞으면 3분의 1 이상의 체력이 날라갑니다.
라인전에서 제라스의 Q포킹을 피하는건 사용자의 손에따라 다르기 때문에 딱히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좌우로 불규칙적으로 움직이면 좀 쉽게 피할 수 있긴 합니다.
카밀
근접챔이다보니 제이스로써 견제를 할 수 밖에 없는 챔피언인데,
문제는 제이스로 평타만치고 카밀의 W외곽에 맞으면 딜교환 집니다.
견제를 하실꺼면 한번에 빡세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예 망치로 먼저 들어가서 평로 시즌2 제이스식 일방적인 딜교환도 카밀에겐 잘먹힙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있는데 카밀의 갈고리는 카밀에게 제이스가 선빵을 맞으면 상당히 불리해지지만,
제이스가 카밀에게 선빵을 때리면서 카밀이 벽에 갈고리를 발사할 때 제이스가 E로 완벽하게 끊어 낼 수가 있습니다.
탈론
상대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들어가지만 않으면 됩니다.
계속 캐논폼으로 짤짤이 넣어주시고 포킹 맞춰주시면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탈론이 견제받다보면 빡쳐서 갈퀴손을 쓰는데
갈퀴손이 매우 느려졌습니다. 1타는 맞아도 되지만 2타는 맞으면 안됩니다. 피하기 쉬워요 절대 맞으면 안되요 그러니
그렇게 폭풍견제가 들어오는 상황이 답답해진 탈론이 로 먼저 들어온다면 의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없기 때문에 데미지가 약하게 들어옵니다.
결국 진입해버린 탈론을 평 로 후두려 패주신다면 탈론은 홍콩갑니다.
근데 망치로 먼저 탈론에게 진입해버린다면 탈론의Q가 치명타로 뜨기때문에 평 패시브 터지고 탈탈 털리니깐 먼저 들어가지만 않으시면 완전히 압살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탈론이 갈퀴손을 허공에 날리거나 1타만 맞추면 그때는 들어갈 각이 나옵니다.
리메이크 이전보다 훨씬 쉬워졌어요
예전처럼 중후반에 탈론에게 일방적으로 암살당하면서 점점 역상성이되는 그런 그림도 이젠 잘 안나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정화를 들어줍시다.
골드 카드때문에 제이스 스킬의 콤보와 흐름이 끊기기 십상입니다.
라인전에서는 망치로 진입만 했다면 진입 도중 트페의 골카를 맞아도 제이스의 콤보를 우겨넣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중요한 건, 트페의 다음 골카 쿨이 돌아오기전까지 트페와 거리를 벌려놔야 합니다.
만약 트페의 두번째 골카 쿨이 돌아올때까지 딜교를 계속했다면 그 다음에 들어오는 를 맞고
오히려 제이스가 점멸을 빼거나 킬을 따이실 수도 있습니다.
그것만 조심하신다면 라인전에서 압살 하 실수 있습니다.
..근데 사실 얘도 계속 시간이 흐르면서 게임이 길어질수록 제이스가 불리해지는 싸움입니다.
중후반에는 트페가 골카 Q만 제이스에게 날려주고 뒤로 빠지는데
그렇게 치고빠지는 트페를 제이스가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
CC기에 약한 제이스에게 확정스턴 골카 또한 엄청난 부담이죠.
제드처럼 골카를 씹지도 못합니다.
트페 입장에서는 너무나도 간단하게 스킬 하나만으로
제이스의 길고도 긴 콤보를 무력화시켜버립니다.
다만, 골카 Q를 맞춘뒤 뒤로 쭉 빼지 않고 E 터트릴려고 계속 평타를 때리는 트페는 망치로 들어가서 죽입시다.
라인전의 경우만 제이스 특유의 강력함으로 압박 할 수 있는 케이스이며 그 외에는 제이스가 쉽게 무력화되기 때문에
현재 인벤 카운터픽을 보시고 제이스가 트페의 카운터라는 안일한 생각은 하지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아래 짤은 이번 패치로 새로 생긴 식물을 이용한 낚시킬 모습입니다.
사실 소나랑 놀다가 우연히 나온 모습입니다ㅋㅋㅋ
DJ소나가 귀여우니 이 사진으로 마무리 하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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