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75% (3표)
0% (0표)
25% (1표)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12
17
1
3/4
[7.5] 방관 치명 고민하지말고 둘다 가져가자!

- muse192(2017-03-21, 조회수: 19566)

7.5 패치로 인해 Q 2타 딜이 삭제됨으로 라인전이 많이 약해졌습니다.

실제로 패치 이후 여러판 돌려본 결과 확실하게 딜감소 체감이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특성과 아이템 빌드 순서를 조금 조정하게되었습니다.


7.5패치 이후 성적입니다.

구간은 골드 2~3 구간입니다.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3 (+2.4) 93.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공격력 +0.43
    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7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7.6
  • 공격력
    +6.12
  • 마나 재생
    +10.854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9,942 IP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미스포츈의 룬은 고정 AD, 고정 방관 이두가지 입니다.

고정 AD룬을 사용하면 초반 라인전을 강하게 가고 싶을때 가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중 후반에 들어서 힘이 조금 빠지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고정 방관 룬을 사용하게 되면 초반라인전은 힘들지만 중후반에 힘을 실을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룬셋은 발란스형 방관룬에 고정방어와, 마저를 빼고 마나재생을 넣은 룬입니다.

일반적인 룬셋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머리로 하는것보다 룬셋을 착용하게 게임을 해보시는게 중요합니다.
해보고 가장 자신에게 맞는룬셋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1]
표식 - 물리관통력 x 9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마법 저항력 x 9
정수 - 물리관통력 x 3

[2]
표식 - 공격력 x 9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마법 저향력 x 9
정수 - 공격력 x 9

[3]
표식 - 물리관통력 x 9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마법 저항력 x 9
정수 - 공격력 x 3

[4]
표식 - 물리관통력 x 9
인장 - 공격력 x 9
문양 - 마법 저항력 x 9
정수 - 물리관통력 x 1, 공격력 x 2

[5]
표식 - 물리관통력 x 9
인장 - 공격력 x 9
문양 - 성장 마나재생 x 9
정수 - 물리관통력 x 1, 공격력 x 2

[6]
표식 - 물리관통력 x 9
인장 - 공격력 x 9
문양 - 성장 마나재생 x 9
정수 - 물리관통력 x 1, 공격력 x 1, 공격속도 x 1

저는 현제 6번 룬셋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나재생룬을 통해 원활한 마나수급을 하여 라인전 단계에서 좀더 많은 견제를 통해 이득을 가져 올수 있습니다.
정수에 공속룬 1개를 넣음으로써 초반 느린 공속으로 인해 놓치던 cs를 좀더 잘 주워 먹을수 있도록
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7.5 패치 이후 사용한 특성은 기존에 사용한 천둥특성과 새롭게 패치된 환희 특성을 사용했습니다.

[1] 천둥군주

일반적인 12/18/0의 특성에서 명상에 5포인트 투자했습니다.
마나 수급이 원활해지면 미포의 스킬 특성상 상대를 몰아넣을수 있습니다.
Q의 데미지가 떨어졌으니 1대 맞출꺼 2대 맞춘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될꺼 같아요
천둥군주는 특성은 초반부터 강하게 가고 싶을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전쟁광의 환희

이번에 새롭게 패치된 전쟁광의 환희 입니다.
18/0/12 로 선택합니다.

라인전을 이기기보다 버텨서 반반 가겠다고 할때 사용합니다.
조만간 패치가 되겠지만 0.75 이속 30%증가 옵션이 조금 op스럽기 때문에
치고 빠지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후반에는 피흡률이 50%까지 증가하게되어서 후반에 갈수록 힙을 받는 특성입니다.
미스포츈은 초반 방어스텟이 원딜중에 상급이므로 결의에 12포인트 투자하여
좀더 라인전을 버틸수 있는 힘을 줄수 있습니다.



일반저인 원딜은 Heal(회복)Flash(점멸)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솔로 라인을 가실경우 Exhaust(탈진)Flash(점멸)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4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3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60/70/80/90/10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마스터 순서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상대 견제가 심하지 않고 라인전우위에 있을 경우

   Q-> E -> W 이후 Q > W > E 순으로 마스터 해주세요

   가장 일반적인 스킬마스터 순서 입니다.


2. 상대 견제가 심하거나 라인전 우위가 없을 경우

   Q-> E -> W 이후 E 를 3랩까지 먼저 올린뒤

   Q > W > E 순으로 마스터 해주세요


1. Q 부터 마스터 할경우 원거리 미니언을 이용해서 상대에게 Q 2타를 적극적으로 써주세요

   마나가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신중하게 쓰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이즈 Q 날리듯이 Q를 써주세요

   

2. E 부터 마스터 할 경우  E쿨마다 상대에게 E로 견제를 하면됩니다.

   E스킬은 사거리 1000에 즉발 스킬이기 때문에 야금야금 상대에게 압박을 가할 수 있습니다.

   상대 서폿이 회복 계열(소라카/소나/나미 등)일 경우 상대 원딜러 보다 서폿에게 타케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킬 콤보

 미포의 기본 스킬 콤보는

 1. 평 - Q - E - 평

 2. E - 미니언 2타 Q

 3. E - R

 4. 평 - Q - E - R

 

 상황에 맞게 "짧게" 딜교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가 가끔 쓰는 콤보는

 미니언 2타 Q - R 인데요 쓰는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미니언에게 Q를 쓰고 적챔프에게 맞는다는 확신이 있을때 바로 R을 쓰게되면

 반응 못하고 죽게 되는걸 볼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7.5 패치로 드락사르를먼저 가느냐, 인피를 먼저가느냐 고민을 많이 했는데
답은 선 인피가 답입니다.
대신 1코어로 바로 올리지 않고 천천히 올립니다.

첫 귀환시에는 B. F. Sword(B.F. 대검) 목표로 버티는게 중요합니다.

B. F. Sword(B.F. 대검) 살돈이 안될경우 Long Sword(롱소드)를 사오도록 합니다.

B. F. Sword(B.F. 대검)를 2개와 The Brutalizer(톱날 단검)1개를 1코어라 생각하고 빠르게 올리는게 좋습니다.
B. F. Sword(B.F. 대검)B. F. Sword(B.F. 대검)The Brutalizer(톱날 단검) 가격은 3700원으로 1코어 탬보다 약간 비싼 수준 입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은 3600인데 인피부터 올리는게 좋지 않냐고 물으신다면 
실제로 써봤을때 인피의 경우 Q와 평타 딜이 확실하게 올라가는걸 볼수 있습니다만
Bullet Time(쌍권총 난사) 딜이 너무 기존에 비해 낮다는 판단입니다.

B. F. Sword(B.F. 대검)B. F. Sword(B.F. 대검)The Brutalizer(톱날 단검) 를 갈경우 깡 AD 105에 물리관통 10이기때문에 성능이 아주 좋습니다.

이다음 바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와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순서대로 올립니다.


3코어로는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를 선택합니다.
고연포가 나온순간부터 이제 상대에게 깜짝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딜러의 경우 3코어 상태에서 첫평타로 반피 이상을 뺄수 있습니다.
상대 시야에서 벗어난곳에서 기다렸다가 진입하여 빠르게 때리고 도망가면됩니다.
같은 성장에 방탬이 없다면 평-큐-평으로 암살 가능합니다.

상대 탱커 유무에 따라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올려주시고
이후 평타비중을 높이고 싶을 경우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궁비중을 높이고 싶을경우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올립니다.
탱커가 없을경우 피흡탬으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Death's Dance(죽음의 무도)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중 맘에 드는걸로선택합니다.

이 빌드의 특징은 방관으로 인한 스킬데미지와, 인피 고연포를 통해 평타 데미지 둘다 잡는데 있습니다.
그리고 딜러들을 평Q평으로 짤라먹을수 있는 강점이 생깁니다.
풀템일 경우 연습용 봇에 평Q평으로 3400가량의 데미지를 넣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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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 3 / 21
현재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을 사용하는 빌드를 테스트 해보고 있습니다.
첫탬으로 Doran's Blade(도란의 검) 또는 Long Sword(롱소드)로 시작해서 첫귀환시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400원으로 라인전에서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쿨마다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를 난사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를 선마할경우 Double Up(한 발에 두 놈) 2타각 잡기가 매우 수월해 지며, 라인클리어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동기가 없는 상대의 경우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이후 Bullet Time(쌍권총 난사)로 킬각도 자주 나오게 됩니다.





Lucian(루시안) 이번 몰왕 버프 및 열광버프로 인해 급격하게 픽률및 승률이 높아진 루시안 입니다.
상대가 루시안일 경우 B. F. Sword(B.F. 대검) 1개 이후 바로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올리는걸 추천합니다.
딜비중이 패시브로 인한 평타 딜링이 높고 미포의 경우 신발선택의 폭이 다양하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라인 운영법

 도주기가 없는 미포의 경우 점멸이 없을경우 정글러의 먹이감입니다.

 점멸이 쿨일때는 상대 정글러 및 탑/미드의 위치를 상태를 확인하고 푸시를 하도록 합니다.

 시야가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는 라인을 당겨서 먹는게 최선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상대라이너를 잡겠다는 생각보다

 압박을 줘서 편하게 cs를 수급하겠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마나의 여유가 있을때는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로 상대 라이너를 귀찮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Bullet Time(쌍권총 난사)은 풀히트를 할수 있을경우 상대라이너가 풀피이더라도 쓴는게 좋습니다.

 보통 풀히트 할경우 상대라이너는 죽습니다.

 

 초반에는 마나수급을 한다 하더라고 보통 부족합니다.

 중요한 순간에 Bullet Time(쌍권총 난사)을 못쓰게 되는 경우가 없도록 마나관리는 철저하게 해야합니다.


중반 / 후반 운영법

 중반/후반 소규모/한타시 우리편 이니시가 성공할 경우 즉각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Bullet Time(쌍권총 난사)로 연계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포탑 대치시에는 사거리가 긴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스킬로 상대편 견제를 쿨마다 해주는게 좋습니다.


 아군이 상대편 다수에게 추노당할경우 오는 길목에 잠복하여 기다렸다가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Bullet Time(쌍권총 난사)로 역관광 할수 있습니다. 

 Bullet Time(쌍권총 난사)의 데미지는 훌륭하지만 진영 붕괴의 목적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중간 중간 중요한 한타전에 Elixir of Wrath(분노의 영약)을 복용하는것도 좋습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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