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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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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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5)팀에 있으면 든든한 국밥챔피언 쉔 공략집

- 알리스타(2016-11-29, 조회수: 7767)

안녕하세요 시즌6을 쉔으로만 플레이했고 시즌7도 준비중인 쉔유저입니다


다이아도 쉔이라는 챔프의 특성때문에 올라올수있게되었고 손가락이 딸리는 저에게 운영과 서포팅만으로 다이아를 달게 해준 고마운 챔피언이지요
쉔은 별도의 피지컬과 손싸움에서는 거리가 먼 챔피언입니다. 즉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수있다는 장점이있지만 그만큼 "노잼"챔피언으로 인식되기도 하죠
또 비교적 피지컬적인 면에서는 별로 중요한모습을 보이지않아도 되지만 맵리딩 면에서는 누구보다 월등하고 앞서나가야합니다.
쉔이라는 챔프의 기초운영은 혼자다니면서 라인을 푸쉬해주고 궁을통해 상대 텔레포트보다 1초가량 빠른 합류를 기반으로 한타를 승리로 만드는 챔피언입니다.
그러므로 상대와 싸우거나 라인을 밀거나하다가 맵을 못봐서 궁을 못탄다? 이건 쉔말고 다른챔프 아니 아예 탑이아닌 다른라인을 하는걸 추천하는바입니다.

그럼 공략 시작합니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마법 저항력 +4
    x1
  • 체력 재생 +2.7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공격력
    +0.95
  • 공격 속도
    +1.7%
  • 방어
    +5.26
  • 체력
    +24.12
  • 쿨감소
    -0.83%
  • 마법 저항력
    +5.34
  • 체력 재생
    +2.7
총 가격 : 6,866 IP
룬은 ad ap를 나누어서 정하셔도되고
한개만 들으셔도됩니다
저같은경우는 라인전 쉬운놈 빡쎈놈으로 구분지어서 2개로 들고가는데 대다수의 ap들이 빡쎈놈이기때문에 상대가 ap일경우 노랑에 성체를 박고 왕룬에 체젠룬 한개 파랑에는 성장쿨감6개로 10퍼만 채우고 마저3개를 넣어서 초반에 최대한 죽지않는쪽으로 갑니다
그리고 제가 80프로이상 드는 룬은
빨강 공속6개에 공격력3개
노랑 고정방어3개 성장방어3개 성장체력3개
파랑 성장쿨감9개
왕룬 방어3개
로 쓰고있습니다 노랑에 룬이 저렇게 난잡한이유는 솔직히 ad들 상대로는 뭘들어도 비슷비슷할거같아서 저렇게 들어보고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쉔은 쌍관룬을 잘 가지않던데 
가시갑옷,태불망등이 마딜로 들어가기때문에 쌍관도 충분히 넣을만한 룬입니다 룬은 고정적인것이아닌 개인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특성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상대가 진짜 힘든 티모같이 짤짤이 들어오는 챔프의경우 회복력까지만 들어주세요 단인내심은 절대로 들면안됩니닷
최근 업데이트된 파괴전차의 경우(이미지가 없네요?) cc기를 건 챔프의수에따라 보호막의 수치가 달라지는게 아니라
cc기를 건 챔프 주변의챔피언까지 적용되서 한타때 어마어마한 쉴드량을 챙길수가있습니다룬 갑옷하고도 시너지도 괜찮구요
착취의 손아귀의 경우에는 한때 쉔과 땔래야 땔수없는 필수 특성이었지만 시간이갈수록 너프되고 개편되고 이제는 탑에서 파괴전차에게 조금씩 밀리는 추세입니다.

또 새로나온 특성중전투의 환희(Battle Trance)가 정말 쉔하고 잘어울리는 특성입니다 빠른시간내에 딜 다넣고 빠져야되는 딜러들과는 다르게 진득하게 붙어서 딜넣야하기때문에 정말 좋아요 이전에 있던 특성 압제자 보다 훨씬 좋은 특성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 Flash(점멸) 고정입니다 Ignite(점화)제발 들지마세요 저도 한때 어리석은 점화의길을 들어갔다가 정신고쳐먹었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봇에 궁타고 라인복귀할때쓰이기도하고 궁이없을때 비상상황에서 텔도탈수있고 여러모로 쉔하고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텔포를 아직까지 잘 못쓰겠다 싶으시면 라인복귀용으로만 써주셔도됩니다만 궁은 꼭 타주시는 센스와 맵리는 필수로 가져야합니다

Flash(점멸):이거 안드는 분?

Ignite(점화):이건 애초에 쉔과 어울리지도않고 자칫하면 운영싸움에서 져서 괜히 점화들었다가 라인꼬이면 답도없습니다.
어찌어찌 점화로 퍼블을 땃다고해도 상대가 텔타고다시와서 라인프리징으로 들어간다면 퍼블딴게 무의미해지기도하고 무엇보다 궁으로 지원을갔을경우 포블을 상대에게 먹힐가능성이 매우큽니다 절.대.로 들지마세요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47~120(+13% 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8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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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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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2AP)%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쉔 딜지분의 50프로 이상을 차지합니다 미니언 몬스터에게 추가피해를 입힌다는점때문에 cs먹는대에도 필수적이구욤

제일 중요한건 상대 챔피언과 딜교를 할때에는 꼭 칼을 맞춰야 합니다 아니라면 딜교는 왠만해선 다 질거에요

딜교 각을볼때 칼을 맞췃는지 안맞췃는지를 보고 안맞췃다면 그냥 cs나 챙겨야합니다 그만큼 딜로스가 심해서 왠만하면 칼을 맞추시고 딜교를 해야되요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잘쓰면 정말좋은데 그만큼 쓰기 힘든스킬입니다 아군이 이스킬이 뭔지모르는것도 한몫하구요

평타기반 스킬은 전부막히기때문에 Decisive Strike(결정타) Parrrley(혀어어어업상)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 Pick a Card(카드 뽑기)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Steel Tempest(강철 폭풍) 등 모두 "방어함"이라고 뜨게됩니다 브라움,베인,에코같은 패시브도 스택이 쌓이지 않기때문에 적재적소하게 아군한테 깔아주셔야하고

특히 탑에서는 w를통해 딜교 이득을 보는게 중요합니다 에코같은경우는 w로 3타와 e의 딜을 씹을수있기때문에 w만 잘깔아주셔도 이길수있습니다 레넥톤도 w를 씹느냐 못씹느냐가 라인전의 승패를 가를정도로 중요하고

아칼리같은 표식은 딜만 안들어오는게아니라 표식이 아예 삭제되어 버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단 협곡의 전령경우에는 평타를칠때 추가딜이 들어오는거라서 평타가 막히면 당연히 전령딜도 들어오지않는게 맞습니다만

어쩐일인지 막긴막았는데 전령딜은 그대로 들어오더라구요 이점은 주의하시면됩니다

추가로 스턴은 방어함과 동시에 아무피해도 들어오지않는대신에 에어본이되는 평타 Steel Tempest(강철 폭풍),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는 딜은 들어오지않지만 에어본은 뜨게됩니다 야스오 상대할때 주의해주세요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2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250/550/850 (+1.3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50/75/100/125/150(+12%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콤보

 라인전때 킬따는 콤보는 단 하나밖에없습니다.

계속 라인전때 3타로 딜교하다가 반피 이상인 적한테 칼을맞추고 평평평 도발 q 평평평 이 킬따는 콤보입니다

하지만 왠만하면 킬딸생각은 버리세요 애초에 쉔은 킬따는것과는 별로 어울리지않습니다 그냥 라인전을 주도할정도로만 딜교를하되 본인이 궁탈 HP는 남겨두셔야합니다

스킬 활용 팁

 궁같은경우 꼭 원딜과 미드라이너를 살릴게아니라 난전중에서 상대팀들의 포커싱이 누구에게 맞춰져있는지 확인한후에 내가 그 아군을 살릴수있다 라고 판단한다음 궁을타는게 가장 좋은 궁입니다.

가끔가다보면 봇라인에서 한타가 열리는중에 저티어의 쉔유저분들은 포커싱이 서폿한테 가있는데 무조건적으로 원딜한테만 궁타는 모습이 여러번 보이더라구요 


도발같은경우는 도발점멸로 깐지나게 그어도되지만 효율은 점멸도발이 더좋은게 맞긴합니다 하지만 도발점멸도 상대방이 미처 반응하지못하게할수있어서 실력만되신다면 써도 무방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제일많이가는 템트리는 저6개입니다
태불망-신발-정령-가시갑옷-란두인-수호천사 순으로 올리는데 가시갑옷과 란두인의 순서는 수시로 바꾸는편이고
상대의 cc기가 빈약하다 싶으면 헤르메스가 아닌 닌자의신발을 가주시면됩니다
보통은 1ap정도는 고정적으로 있기때문에 정령의형상도 꼭 가주셔야하고요(물론 올ad일경우 안가도됩니다)
상대의 ap가 많다 싶으면 가시갑옷대신에 밴시의장막까지 가주셔도됩니다.
태불망은 라인클리어를 위해서 100퍼센트 가주셔야하는 아이템이구요 보통 상대가ad일경우 1코어로 상대가ap일경우에는 2코어로뽑는게 제일 좋습니다
쉔이라는 챔프자체가 상대 원딜하고 주로 만나는 챔프이기때문에 가시갑옷과 란두인은 정말 큰도움이되고
저같은경우는 거드라를 잘 가지않습니다 거드라간다고 딜이 확쌔지는건 모르겠고 오히려 탱킹력은 줄어들더군요
가엔은 막코어로 올리는게 제일좋긴합니다만 요즘은 가엔메타라고해서 3~4코어째부터 올리는사람이 많더라구요 취향으로 정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1~6렙때는 도끼날에만 안맞고 ㅈㄴ못하는다리우스면 이길만도합니다
다리우스w도 쉔w로 똑같이 막아주셔야하고요
단 6렙후에 e로 끌리면 걍 바로 도발로 뒤로빼셔야합니다 6렙후엔 다리우스가 코딱지파면서 해도 절대로 못이깁니다
6렙전에도 그냥 깝치지말고 반반파밍가세요
티모
최대한 w로 평타씹어주면서 버티다가 정글이오면 잡아주세요 갱이약점입니다 갱와주기전에 1킬이라도주면 힘들어져요 cs몇개 버리면서 플레이합시당
트런들
6렙전에는 오히려 딜교를 이득보긴하는데 유지력에서 차이가 벌어집니다
6렙후엔 궁때문에 당연히 못이기구요
하지만 트런들도 쉔을 못녹이긴하는데
기둥때문에 궁각잡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호구박사가 가장쌘타이밍은 6렙입니다 이때만 딜교하지말고 사려주세요 그외에는 제가 눈앞에서 대놓고 궁타도 바라보기만할수있는 멍청이가됩니다.
어짜피 식칼때문에 프리징도 힘들고 유지력에서도 차이가나니까 꾸준히 라인밀어주시고 궁으로 이득보면됩니다
마오카이
1:1에서는 마오카이가 불리한데 갱호응은 마오카이가 더 좋습니다 와드 틈틈히하시고 딜교해주세요
리븐
리븐이 쉽다기보단 상대할때 정말 재밋습니다 뭔가 남자끼리의 싸움이랄까
뭐 근데 리븐이 6렙타이밍말고 쉔한테 밀리는건 사실이라서 상대하기 쉬운챔피언에 넣엇습니다
개인적이지만 잭스,이렐같은 타입이 라인전할때 정말 재밋는거같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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