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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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공격력 +0.95x1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쿨감소 -0.83%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 +4.26x1
- 마법 저항력 +4x1
- 체력 재생 +2.7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0.62
- 공격력+0.95
- 공격 속도+1.7%
- 방어+5.26
- 체력+24.12
- 쿨감소-0.83%
- 마법 저항력+5.34
- 체력 재생+2.7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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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2AP)%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제일 중요한건 상대 챔피언과 딜교를 할때에는 꼭 칼을 맞춰야 합니다 아니라면 딜교는 왠만해선 다 질거에요
딜교 각을볼때 칼을 맞췃는지 안맞췃는지를 보고 안맞췃다면 그냥 cs나 챙겨야합니다 그만큼 딜로스가 심해서 왠만하면 칼을 맞추시고 딜교를 해야되요
-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 기력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평타기반 스킬은 전부막히기때문에 등 모두 "방어함"이라고 뜨게됩니다 브라움,베인,에코같은 패시브도 스택이 쌓이지 않기때문에 적재적소하게 아군한테 깔아주셔야하고
특히 탑에서는 w를통해 딜교 이득을 보는게 중요합니다 에코같은경우는 w로 3타와 e의 딜을 씹을수있기때문에 w만 잘깔아주셔도 이길수있습니다 레넥톤도 w를 씹느냐 못씹느냐가 라인전의 승패를 가를정도로 중요하고
아칼리같은 표식은 딜만 안들어오는게아니라 표식이 아예 삭제되어 버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단 협곡의 전령경우에는 평타를칠때 추가딜이 들어오는거라서 평타가 막히면 당연히 전령딜도 들어오지않는게 맞습니다만
어쩐일인지 막긴막았는데 전령딜은 그대로 들어오더라구요 이점은 주의하시면됩니다
추가로 스턴은 방어함과 동시에 아무피해도 들어오지않는대신에 에어본이되는 평타 ,는 딜은 들어오지않지만 에어본은 뜨게됩니다 야스오 상대할때 주의해주세요
-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20초
-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250/550/850 (+1.3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 사정거리: 전지역
-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 기력 소모: 180
-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50/75/100/125/150(+12%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 사정거리: 600
스킬 콤보
라인전때 킬따는 콤보는 단 하나밖에없습니다.
계속 라인전때 3타로 딜교하다가 반피 이상인 적한테 칼을맞추고 평평평 도발 q 평평평 이 킬따는 콤보입니다
하지만 왠만하면 킬딸생각은 버리세요 애초에 쉔은 킬따는것과는 별로 어울리지않습니다 그냥 라인전을 주도할정도로만 딜교를하되 본인이 궁탈 HP는 남겨두셔야합니다
궁같은경우 꼭 원딜과 미드라이너를 살릴게아니라 난전중에서 상대팀들의 포커싱이 누구에게 맞춰져있는지 확인한후에 내가 그 아군을 살릴수있다 라고 판단한다음 궁을타는게 가장 좋은 궁입니다.
가끔가다보면 봇라인에서 한타가 열리는중에 저티어의 쉔유저분들은 포커싱이 서폿한테 가있는데 무조건적으로 원딜한테만 궁타는 모습이 여러번 보이더라구요
도발같은경우는 도발점멸로 깐지나게 그어도되지만 효율은 점멸도발이 더좋은게 맞긴합니다 하지만 도발점멸도 상대방이 미처 반응하지못하게할수있어서 실력만되신다면 써도 무방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w도 쉔w로 똑같이 막아주셔야하고요
단 6렙후에 e로 끌리면 걍 바로 도발로 뒤로빼셔야합니다 6렙후엔 다리우스가 코딱지파면서 해도 절대로 못이깁니다
6렙전에도 그냥 깝치지말고 반반파밍가세요
6렙후엔 궁때문에 당연히 못이기구요
하지만 트런들도 쉔을 못녹이긴하는데
기둥때문에 궁각잡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어짜피 식칼때문에 프리징도 힘들고 유지력에서도 차이가나니까 꾸준히 라인밀어주시고 궁으로 이득보면됩니다
뭐 근데 리븐이 6렙타이밍말고 쉔한테 밀리는건 사실이라서 상대하기 쉬운챔피언에 넣엇습니다
개인적이지만 잭스,이렐같은 타입이 라인전할때 정말 재밋는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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