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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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9) | 2453 | 마나 | 267.2 (+40.0) | 947.2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1.13%) | 0.745 |
5초당 체력회복 | 7.5 (+0.75) | 20.25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37 (+4.7) | 116.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체력 +26x3
- 공격력+8.55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체력+7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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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선마후 갈리는 W선마 or E선마입니다!!
전 E선마로 갑니다. 많은 분들이 의아해하시던데요. 왜 이속을 그리 강조해대면서 w를 안가냐? w엔 공속과 이속도 붙어있지만 e는 고작 쿨 1초 줄여주는건데? 라는 질문이 굉장히 많습니다.
제가 w보다 e를 더 찍는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w를 잘 읽어보시면 w렙이 높아진다고 쿨이 줄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인벤에 정보가 잘못 써있는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 공속입니다. 인벤 스킬창엔 이 공속증가가 기본지속효과로 써있더군요 아닙니다. 사용시에 생기는 버프입니다.
w 사용시 이속과 공속이 수치만큼 쭉 올랐다가 5초동안 빠르게 감소합니다.
공속은 사실 큰 의미가 없구요 이속을 봐야합니다. 1렙 증가시 이속이 5% 증가합니다. 5%? 나쁘지 않은 수치군요! 하지만 여기서 한가지 더 염두해 두어야 할 것이 바로 !!5초간 빠르게 감소!! 입니다. 즉 제대로 w의 레벨당 증가하는 이속의 효과를 누리려면 고작해야 2초 길어야 3초입니다(게다가 풀 5%도 못누리고 끽해야 레벨당 2~3%죠). 물론 프로급에서야 저런 소소한 이속의 차이로 그랩각의 유무가 나오겠지만 다이아급에서도 1렙 w로도 충분히 각은 나옵니다. 그랩을 잘 쓰냐 못쓰냐가 문제죠.
자 그럼 이제 E를 보시면 참 간단합니다. 수치도 없고 그냥 쿨감 1초 줄어드는 겁니다. 이걸 왜 찍어주느냐??
빠르면 레벨 6~7부터, 늦어도 레벨 10정도면 라인전 페이스는 끝나고 한타페이스로 들어갑니다. 한타에서 중요한 점이 뭘까요? 바로 cc기입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w의 레벨이 높으면 이니시 압박에 유리하겠지만(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빠르게 이속이 감소한다는걸 염두해 두셔야합니다!!) 막상 끌든 안끌든 한타가 시작되면 그랩이 빠진 블리츠는 다른 챔프에 비해 굉장히 할게 없습니다. 각봐서 상대 스킬손꼬이게 궁써주고.. 다른 챔프들 e로 에어본 시키는게 전부죠. 하지만 13렙에 쿨이 5초. 쿨감 40퍼 기준 쿨3초마다 에어본을 띄워준다면??
13렙이면 딱 중반에서 슬슬 후반으로 가려는 단계입니다. 이 때 가장 많은 오브젝트들이 왔다갔다 하죠(용, 타워, 바론). 즉, 가장 많은 한타가 이뤄지는 구간입니다. 블츠가 끌든 안끌든 한타가 시작되면 블츠가 가장 선두니 상대가 일부러 블츠를 때리려던 것이든 우연찮게 블츠가 맞는 것이든 블츠가 어느정도 처맞으면 그 후로 일부러 블츠를 노리는 상대는 없습니다. 이때 공속도 느려터지고 핵노딜인 블츠가 참 노쓸모같고 답답한데 블츠가 아군 미드나 원딜 옆에서 3초마다 타겟 에어본을 계속 박아준다면 당하는 입장에선 매우 귀찮습니다. 그렇다고 블츠를 포커싱 할 수도 없고 그냥 참고 가야하는 입장이기에..
템트리에 더불어 이 e선마가 제가 하는 블리츠 공략의 핵심입니다. w의 이속증가가 탐나긴 하지만 저 !!!빠르게 감소하는!!! 이속은 스킬레벨 별 효율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기타 반론 & 의견들은 댓글에 부탁드리겠습니다 !
뭐가 있을까요 너무 당연한 것 뿐이네요. 초반 라인전시 조금이라도 더 딜을 넣기위한 그랩 후 평캔E 정도..?
블츠가 나오면 아무래도 도주기 가진 캐릭들이 자주 나옵니다. 도주기를 예측한 그랩이 가장 최고의 시나리오겠지만.. 꽁킬도 놓치기 쉽고 도박성이 크니 안전하게 궁 사정거리에 가서 궁써서 침묵먹인 후 끌어오는 콤보를 사용합시다!
그리고 어느정도 레벨이 차면 너무 평캔 욕심내지 말고 바로 띄워줘서 아군들의 논타겟들을 확실하게 맞춰주도록 도와줍시다. 가끔 평캔으로 띄우면 상대가 도주기 쓴 후에 띄워져서 논타겟들이 빗나갈 때가 많아요.(중요)
아무래도 블츠가 라인클리어 하는 스킬이 궁빼곤 전혀 없어서 라인이 밀릴때가 많은데, 원딜이 타워끼고 cs먹는데 적 봇듀오가 견제하려고 어슬렁거리면 적군 원거리 미니언 체력 봐서 궁써서 원거리 미니언 정리하자마자 그랩각을 봐줍시다. 이거 대부분 상대팀도 알면서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원딜 끌어도 되고 너 끌어도 되고
대신 점화 빠지고 원딜은 살짝 공격적이고 소라카는 매우 안전한 위치에 있을 때 좀 짜증납니다.
사실 얘 나오면 라인전보다 한타를 봐서 탈진 들어도 됩니다. 그정도로 만만함.
초반에 미니언 끼고 견제하면 아군 원딜이 괴로워 하는데 좀 참으라 해줍시다. 항상 체력우위에 있어서 힘들 것 같아도 의외로 체력이 쑥쑥빠지고 킬각잡기가 쉽습니다.
블츠의 핵심은 강제한타 이니시와 시야를 이용한 짤라먹기입니다. 그 둘을 가장 크게 좌지우지하는건 대치와 다른 라인 푸쉬의 유무입니다. 즈롯과 지휘관의 깃발이 그 역할을 해주기 굉장히 좋은 템들이구요. 기타 그랩을 잘하는 법이나 각재는 법같은건 다른 공략에서도 많을 것이고 무엇보다도 많은 경험을 해보셔야 배우는 감이 있어서 굳이 설명을 안했습니다만 혹시라도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기타 다른 문제점&궁금점 또한 적어주시면 답변 해 드리겠습니다. 부족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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