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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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8 (+104) | 2366 | 마나 | 267.2 (+25) | 692.2 |
공격력 | 54 (+2.41) | 95 | 공격 속도 | 0.687 (+3.38%) | 1.082 |
5초당 체력회복 | 5.74 (+0.65) | 16.79 | 5초당 마나회복 | 9.6 (+0.45) | 17.25 |
방어력 | 24 (+4.95) | 108.1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력 +0.95x5
- 공격 속도 +1.7%x4
- 방어 +1x7
- 레벨당 체력 +1.34x2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5
- 마법 저항력 +1.34x4
- 주문력 +4.95x3
- 공격력+4.75
- 공격 속도+6.8%
- 방어+7
- 체력+48.24
- 마법 저항력+20.39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량: 12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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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Q-W.
딜러 아니다.
왠만한 티모유저라면 다안다는 평q평을 쓰는건 맞는데
아낄상대(피오라, 잭스, 레넥톤, 나서스 등)로는 눈치껏 보면서 실명을 날려서 상대방 스킬을 씹는데 주력하자.
그리고 착취라서 미니언을 치면서 스택을 유지하되
초반에는 너무 견제에 신경쓰지않아도 무방하다. 괜히 착취터트릴려고 미니언 치면서 스택유지해서
초반부터 라인밀어버리면 괜히 갱당해서 타워먼저밀리고 이도저도 안되는 개같은 상황이 벌어지므로
'견제'를 하자. '딜교'를 하지말고.
상대방 온힛스킬과 평타는 실명으로 씹어진다. 대표적으로 레넥톤 w, 트페 골카, 나서스 q.
이걸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방이 들어와서 스킬쓰는 타이밍을 잘 재서(사람마다 다르다)
눈치게임을 이겨야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다.
그리고 딜교를 걸거나 킬각을 잡거나 갱호응을 할 때 버섯은 꼭 하나 들고 있다가.
전투가 벌어질 곳 근처의 미니언 발밑에 깔자.
버섯을 순간적으로 지울 수 있는 챔프는 몇안되고, 미니언은 무빙이 없기때문에 거의 무조건 터진다.
(아 물론 감지와드 있으면 안터집니다 ^^.)
버섯딜도 딜이지만 슬로우효과가 꿀이다. 그리고 착취 스택유지에도 도움을 주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방 컨트롤에 따라 워낙 갈리는지라, 상대방이 몇판안한애면
되려 운영에 말려서 빵통기한 바로온다.
초반에 안죽는게 핵심이고 이를 위해 cs를 과감하게 버리는 각오도 해야한다.
만피더라도 항상 주의해야 한다. 최대한 라인 반이상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하고
방어력과 체력을 섞어 올리는게 좋다(즈롯과 라일라이 하위템을 동시에)
최근에 선블클 파괴전차 다리가 이 착취티모를 완벽하게 카운터 친다.
라인전에서 우위인데다가 이전 열광다리와는 다르게 끌렸을 때 맞딜이 안된다.
그리고 이 다리역시 즈롯을 올리기 때문에 거의 착취티모의 카운터라고 보면된다.
개인적으로 다리가 보인다면 착취트리보다는 연구된 다른 티모를 하는걸 추천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핵심은 상대방의 w를 실명으로 씹는 것.
e타고 들어올 때 w를 씹어주는게 중요한데
이것만 잘 씹으면 레넥톤을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레넥 태생적인 한계로 1차타워 옆에 박은 즈롯을 까기가 매우 힘들며
견제를 피하기도 힘들기때문에
너무 쉽다고 방심하다가 풀분노로 궁켜고 들어온 레넥한테 강화w쳐맞고
원콤으로 뒤지는 불상사만 조심한다면 진짜 가지고 놀 수 있다.
특히 티모는 촉수를 제거 하기 매우매우매우매우 쉬운데다가
일라오이의 스킬 대부분이 선딜이 매우 길이서 w로 이속올리면
진짜 상대방이 예측을 잘하는 경우 빼고는 왠만하면 다 피할 수 있다.
e로 분신이 빨리지 않도록 미니언 뒤에서 무빙을 치는것이 중요하고
느릿느릿한 q를 한대쳐맞으면 뼈속까지 아프니 무빙에 계속 신경쓰도록 한다.
상대방이 궁으로 이니시를 걸면 맞다이치지말고 무조건 빠져라.
맞다이로 이기는 챔이아니다. 지속적으로 갉아먹어서 이기는 챔이다.
아 그리고 일라오이가 궁온일때는 갱호응도 신중하게 해야한다.
ad나서스라면 초반부터 휘어잡고 갈 수 있긴한데 나서스가 2코어정도 되는
타이밍부터 힘들어진다.
즉, ap나서스라면 동성장을 유도하고 ad나서스라면 초반에 정글러를 불러
계속 따먹는게 좋다.
나서스 q를 실명으로 씹는게 핵심이며, 라인대치중 부쉬에서 왔다갔다하며
계속 빨아먹는게 중요하다. 그리고 견제를 하더라도 라인절반이상 넘어갔을 경우에는
점화를 들고온경우 쇠약으로 킬각이 잡힐 수 있기 때문에
라인이 절반넘어갈 것 같으면 라인을 완전히 밀어버리고 집에가던지 로밍을 가던지
용을 먹든지 하고, 혼자서 라인을 클리어하지 못하는경우면 정글러나
미드로밍 불러서 같이 밀고 움직이도록 한다.
성장을 막는게 핵심이나, 그 과정에서 티모가 매우 유리하기 때문에 강한챔프로 선정했다.
아이템쪽에 설명을 했으므로 생략하겠다
서브탱의 위치에서 어그로를 끄는 역할을 하면된다.
유리한 상황이라면 상대방 주요궁 (제압, 에어본, 속박 등)을 빼주면서 상대방 원딜에 실명을 박는 역할.
불리한 상황이라면 상대방이 우리 주요딜러를 물러올 때 버섯과 실명으로 보호하면서 논타겟을 몸으로 맞는역할.
그게 다다.
운영이 굉장히 중요한 템트리인데.
운영은 티어마다 다르고 개인차가 심해서 내가 일러주기보다는 그냥 체득하는편이 빠르다고 생각한다.
딜러로 가고싶으면 다른 연구된 티모를 참조하는 것이 훨씬 좋을 것이며.
순탱으로 가고싶으면 다른 챔프를 참조하는 것이 훨씬 좋으며,
애초에 티모를 안하는 것이 현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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