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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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티모, 날쌘 정찰병
Teemo, The Swift Scout
12
0
18
2/2
하지말라고 쓰는 공략

- 강군친구(2016-11-30, 조회수: 4022)

친구놈이 부탁해서 쓰는공략.
사실 공략이라고 하기도 뭐하다.
그냥 룬,마,템트리와 운영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그게 다다.

아 참고로 착취다.
그리고 딜탱이다.
티모, 날쌘 정찰병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04) 2366 마나 267.2 (+25) 692.2
공격력 54 (+2.41) 95 공격 속도 0.687 (+3.38%) 1.082
5초당 체력회복 5.74 (+0.65) 16.79 5초당 마나회복 9.6 (+0.45) 17.25
방어력 24 (+4.95) 108.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5
  • 공격 속도 +1.7%
    x4
  • 방어 +1
    x7
  • 레벨당 체력 +1.34
    x2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4.75
  • 공격 속도
    +6.8%
  • 방어
    +7
  • 체력
    +48.24
  • 마법 저항력
    +20.39
  • 주문력
    +14.85
총 가격 : 6,653 IP
빨강 : 쌍관은 버렸다. 딜트리 타지않는 이상 크게 의미 없는터라, 차라리 공격력과 공속을 보충하는게 낫더라.
노랑 : 견제하다가 미니언한테 맞으면 생각보다 아프다. 그를 위해 성방이 아닌 고방을 걸어준다.
       어짜피 탱템탈거라 방어력은 찬찬히 보충되서 성방은 손해다. 그리고 약간의 체력보충.
파랑 : 마저의 경우 템트리에 따라 먼저가는경우도 있고 나중에 가는 경우도 있다. 어짜피 왕룬에서 주문력을 보충할
       것이기 때문에 따로 다른것 가지말고 그냥 마저룬을 박는다. 개인적으로는 섞어쓰는게 더 좋더라.
왕룬 : 주문룬 안박으면 진짜 노딜된다. 탱티모지만 최소한의 딜은 갖춰야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2/0/18의 무난한 착취트리다.

별다른점이 없지만 일단 하나하나 소개하자면
흉포 1티어
분노 vs 마술 : ap티모가 아니라서 마술을 찍을 필요가 없다. 공속보충
흉포 2티어
새로운피 vs 포식 : 새로운피가 생각보다 쿨마다 터트리기 귀찮다. 그리고 차라리 포식으로 빠는게 더 낫다는 판단
흉포 3티어
흡혈귀 vs 타고난재능 : 딜트리 탈거면 생존력보충을 위해 흡혈귀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기는 하는데
                         어짜피 주문흡혈이 맹독다트(e)에는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차라리 타고난재능으로 모자란 딜을
                         매꾸는게 낫다는 판단
흉포4티어
양날 vs 환희 : 착취티모라 환희가 훨씬나음 닥 환희. 얘는 깡딜이 아니라 딜탱임 


결의 1티어
회복력 vs 꿋꿋함 : 방템위주로 가긴하지만 그래도 결국 라인전위주이고 꿋꿋함은 방템이 어느정도 떠야 의미있는데
                     그때 이티모는 운영을 돌리기때문에 꿋꿋함의 메리트가 적어서 회복력.
결의 2티어
닥질긴피부

결의 3티어
룬갑 vs 고참병 : 룬갑이 아마 착취를 더 올려주기는 할텐데 착취로 빠는 피가 원거리라 내체력의 0.75%.. 그거 8퍼 더                   빤다고 해도 0.8%안된다... 그냥 고참병 들자
결의 4티어
통찰 vs 인내심 : 스펠쿨 15퍼와 인내심인데... 개인적으로는 체젠이 너무 끌린다. 이티모는 오래버티는게 포인트거든
                  물론 개인차가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스펠쿨 15퍼는 엄청난 메리트이기 때문에.
                  특히 이 티모는 텔포,점멸을 고정스펠로 들기때문에 스펠쿨 효율이 굉장히 좋다.
                  결의 4티어는 개인취향에 따라 찍길바란다. 나는 인내심.
결의 5티어
닥신속 : 이 티모는 적진을 휘젓고 댕기는 탱커는 아니다.. 어그로는 잘끌지만 이니시에이터는 아니다.

결의 6티어
착취 : 파괴전차 노의미, 결속은 솔라인이라 효과가 퇴색되는부분이 있어서 환희랑도 어울리고 상대신경긁기도 좋은
       착취를 든다.


그냥 텔,점멸 들자.
텔은 탑을 민상태면 드래곤 연계가 가능할시에
탑을 밀지않은 상태면 드래곤과 킬을 같이먹을 수 있을 시에만 타라인에 사용하고
나머지는 그냥 복귀텔을 쓰는게 현명하다.

그리고 유체화써서 살 수 있는 경우면 w를 잘 굴리면 살 수 있는 경우이므로
쓸대없이 유체화 들지 말자.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80/125/170/215/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25/2.5/2.75/3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2/16/20/24/28%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4/25/36/47/58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량: 125%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55/3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E-Q-W.

딜러 아니다.

 

스킬 콤보

  왠만한 티모유저라면 다안다는 평q평을 쓰는건 맞는데

  아낄상대(피오라, 잭스, 레넥톤, 나서스 등)로는 눈치껏 보면서 실명을 날려서 상대방 스킬을 씹는데 주력하자.

  그리고 착취라서 미니언을 치면서 스택을 유지하되

  초반에는 너무 견제에 신경쓰지않아도 무방하다. 괜히 착취터트릴려고 미니언 치면서 스택유지해서

  초반부터 라인밀어버리면 괜히 갱당해서 타워먼저밀리고 이도저도 안되는 개같은 상황이 벌어지므로

  '견제'를 하자. '딜교'를 하지말고.



스킬 활용 팁

  상대방 온힛스킬과 평타는 실명으로 씹어진다. 대표적으로 레넥톤 w, 트페 골카, 나서스 q.

  이걸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방이 들어와서 스킬쓰는 타이밍을 잘 재서(사람마다 다르다)

  눈치게임을 이겨야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다.


  그리고 딜교를 걸거나 킬각을 잡거나 갱호응을 할 때 버섯은 꼭 하나 들고 있다가.

  전투가 벌어질 곳 근처의 미니언 발밑에 깔자.

  버섯을 순간적으로 지울 수 있는 챔프는 몇안되고, 미니언은 무빙이 없기때문에 거의 무조건 터진다.

  (아 물론 감지와드 있으면 안터집니다 ^^.)

  버섯딜도 딜이지만 슬로우효과가 꿀이다. 그리고 착취 스택유지에도 도움을 주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그외 고민해볼 아이템
아이템 빌드
스타트는 무조건 물약스타트.
도란링으로 견제해봤자 물약포션만 더빠짐. 그럴거면 차라리 룬, 마스터리부터 딜트리를 타는게 나음.

상대방이 ad면 칼날부리부터, 상대방이 ap면 음전자 부터 올리고
이속이 필요한 상대(ex, 다리, 블라디)의 경우에는 이후 에 똥신이나, 2티어 신을 바로올려도 괜찮고
아닌경우에는 즈롯을 완성시킨 다음 2티어신을 가도록한다.

이후에는 템선택이 좀 갈리는데.
운영에 확실히 힘을 실어야 할 경우(아군이 완전히 잘컷거나, 아군이 완전망한 경우)에는 지휘관을 가도록하고
아니면 라일라이를 올리는데, 만약에 라일라이를 살돈이 매번 애매하다면(특히 쓸지 살 때) 즈롯 하위템을 섞어사도 된다.

라일라이 이후에는 지휘관 or 고통을 선택해서 올리고
고통 이후에는 지휘관 or 존야를 선택해서 올린다.
즉 지휘관은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 까지 계속 유예하면서 템을 타주면 된다.

위의 템을 보면 알겠지만, 즈롯 라일라이, (지휘관) 이후에는 생존 or 마관관련 템을 선택적으로 타주면 된다.
방템을 둘렀지만 한방에 녹는다면 추가방템보다는 존야 or 스테락 or 가엔이 낫고
상대방 스킬이 신경쓰이는데 돈이 없는편이라면 벤시를
상대방 이동기가 우월해서 자꾸 짤린다면 벨트를
내가 서브탱이지만 딜이 부족하다면 보이드를
상대방이 올 ad라면 가갑에 썬파를 가도 된다.(썬파를 갈거면 즈롯다음으로 올리는게 좋음)

템은 뭐든지 유동적인게 제일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올방룬 들고 대치하면 할만하긴 한데.
상대방 컨트롤에 따라 워낙 갈리는지라, 상대방이 몇판안한애면
되려 운영에 말려서 빵통기한 바로온다.
초반에 안죽는게 핵심이고 이를 위해 cs를 과감하게 버리는 각오도 해야한다.
올라프
q 한번 잘못 맞으면 한콤에 골로갈 수 있어서
만피더라도 항상 주의해야 한다. 최대한 라인 반이상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하고
방어력과 체력을 섞어 올리는게 좋다(즈롯과 라일라이 하위템을 동시에)
다리우스
그냥 딜다리는 안무서운데
최근에 선블클 파괴전차 다리가 이 착취티모를 완벽하게 카운터 친다.
라인전에서 우위인데다가 이전 열광다리와는 다르게 끌렸을 때 맞딜이 안된다.
그리고 이 다리역시 즈롯을 올리기 때문에 거의 착취티모의 카운터라고 보면된다.
개인적으로 다리가 보인다면 착취트리보다는 연구된 다른 티모를 하는걸 추천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딜레넥이건 탱레넥이건 압도할 수 있다.
핵심은 상대방의 w를 실명으로 씹는 것.
e타고 들어올 때 w를 씹어주는게 중요한데
이것만 잘 씹으면 레넥톤을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레넥 태생적인 한계로 1차타워 옆에 박은 즈롯을 까기가 매우 힘들며
견제를 피하기도 힘들기때문에
너무 쉽다고 방심하다가 풀분노로 궁켜고 들어온 레넥한테 강화w쳐맞고
원콤으로 뒤지는 불상사만 조심한다면 진짜 가지고 놀 수 있다.
일라오이
맞다이의 황녀이지만 견제에는 찍도 못쓰는 파워 뚜벅이다.
특히 티모는 촉수를 제거 하기 매우매우매우매우 쉬운데다가
일라오이의 스킬 대부분이 선딜이 매우 길이서 w로 이속올리면
진짜 상대방이 예측을 잘하는 경우 빼고는 왠만하면 다 피할 수 있다.
e로 분신이 빨리지 않도록 미니언 뒤에서 무빙을 치는것이 중요하고
느릿느릿한 q를 한대쳐맞으면 뼈속까지 아프니 무빙에 계속 신경쓰도록 한다.
상대방이 궁으로 이니시를 걸면 맞다이치지말고 무조건 빠져라.
맞다이로 이기는 챔이아니다. 지속적으로 갉아먹어서 이기는 챔이다.
아 그리고 일라오이가 궁온일때는 갱호응도 신중하게 해야한다.
나서스
ap나서스라면 초반에는 조금 아프긴한데 마저템나오기 시작하면 ad보다 편하고
ad나서스라면 초반부터 휘어잡고 갈 수 있긴한데 나서스가 2코어정도 되는
타이밍부터 힘들어진다.

즉, ap나서스라면 동성장을 유도하고 ad나서스라면 초반에 정글러를 불러
계속 따먹는게 좋다.
나서스 q를 실명으로 씹는게 핵심이며, 라인대치중 부쉬에서 왔다갔다하며
계속 빨아먹는게 중요하다. 그리고 견제를 하더라도 라인절반이상 넘어갔을 경우에는
점화를 들고온경우 쇠약으로 킬각이 잡힐 수 있기 때문에
라인이 절반넘어갈 것 같으면 라인을 완전히 밀어버리고 집에가던지 로밍을 가던지
용을 먹든지 하고, 혼자서 라인을 클리어하지 못하는경우면 정글러나
미드로밍 불러서 같이 밀고 움직이도록 한다.

성장을 막는게 핵심이나, 그 과정에서 티모가 매우 유리하기 때문에 강한챔프로 선정했다.

 

 

라인 운영법

 아이템쪽에 설명을 했으므로 생략하겠다

 

 

팀파이트시 역할

  서브탱의 위치에서 어그로를 끄는 역할을 하면된다.

  유리한 상황이라면 상대방 주요궁 (제압, 에어본, 속박 등)을 빼주면서 상대방 원딜에 실명을 박는 역할.

  불리한 상황이라면 상대방이 우리 주요딜러를 물러올 때 버섯과 실명으로 보호하면서 논타겟을 몸으로 맞는역할.

  그게 다다.

   

 

마치며

   운영이 굉장히 중요한 템트리인데.

   운영은 티어마다 다르고 개인차가 심해서 내가 일러주기보다는 그냥 체득하는편이 빠르다고 생각한다.

   딜러로 가고싶으면 다른 연구된 티모를 참조하는 것이 훨씬 좋을 것이며.

   순탱으로 가고싶으면 다른 챔프를 참조하는 것이 훨씬 좋으며,

   애초에 티모를 안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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