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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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0
12
1/1
칼바람 브실골용 마스터이

- 트롤끝판왕(2016-12-01, 조회수: 6017)

손가락 재주가 딸려서 아무것도 못하고 녹아내리십니까?

판단이 서질 않아 들어갈 타이밍을 잡을지 모르십니까?

그 방법은 여기에 있습니다

우리들은 심해에 사는 가련하고 캐리에 눈이 멀고

오로지 '극딜'만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고 나서 당신의 생각에 변화가 올 것입니다

유일무이한 '칼바람 나락'의 딜탱 마스터 이 지금 시작합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표식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체력 증가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7%
  • 방어
    +3.006
  • 마법 저항력
    +3.006
  • 체력 증가
    +1.5%
총 가격 : 3,075 IP
칼바람의 특수함은 '한타'라는 의미입니다, 다른 라인에 갈 수 없고 귀환을 할 수 없는 특수한 맵이며 레밸링과 골드가

소환사의 협곡보다 조금 더 빠르며 만일 초반에 이득을 보지 못해도 팀의 챔프에 따라 버티고 버텨서 한번에 게임을

뒤집을 수 있지만 조합 차에 의해 초반에 잘하다가 후반에 망하는 경우가 있는 아주 신기한 맵입니다

그래서 룬은 초반에 버티기 용이기 때문에 그냥 탱커들의 룬에 공격속도를 조금 섞는 형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취향이긴 하지만 저는 칼바람 할 때 누가 나오는지 모르기에 가장 균형잡히고 후반에도 조금 힘을 실어주는

성장룬을 사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대체적으로 열광을 많이 사용합니다

착취는 ★★★☆☆ 정도로 주며

파괴전차 ☆☆☆☆☆  마이는 cc기가 없습니다;; 혹시 얼망에 터진다면 좋지만 그게 아닌 이상은 쓰지마세요

굳건한결속 ★☆☆☆☆ 토템 마이가 하고 싶으시다면 들어주세요

천둥군주 ★★☆☆☆ 딜마이고 초반에 내가 킬을 무조건 딸 수 있다! 하면 들어주세요 어차피 이 공략에는 맞지 않으며

마이 자체에도 그렇게 좋은 스펠은 아닙니다

폭풍전사 ★★★☆☆☆ 조금 애매하지만 만일 벨코즈나 자이라 브랜드 같은 물몸이 있다면 좋지만 칼바람은 보이지 않고

설사 폭풍전차를 들어도 80%는 cc기를 맞아 죽을것입니다

바람술사 ★☆☆☆☆ 토템 마이하시면 되지만 이건 조금 자기 자신의 생존에 치중이 약간 되어 있습니다

죽음불꽃 ★★☆☆☆☆ 윗엔을 간 ap마이이면 가볼만합니다, 하지만...

전투열광 ★★★★★ 딜로스를 상당히 줄여주며 스택도 쉽게 쌓을 수 있기에 탱탬을 두르고 공템을 섞으면 강해집니다

이건 모든 마이에게 가장 어울리는 스펠 중 하나입니다

전쟁광의 환희 ★★★★☆☆ 딜에 치중한 마이라면 괜찮습니다


 ★★★★☆☆ cc기가 없고 빠르게 딜러들에게 접근을 하거나 논타켓팅인 애들이 많으면

갑니다, 하지만 변수 창출이 조금 작고 애들이 다음 상황에 잘 반응을 하지만 cc기가 없는 전제하에 나쁘지 않습니다



 ★★★☆☆조금 눈덩이를 맞출 각이 안보인다? 그러면 가주시면 되지만 칼바람은 보이지 않지만

정당한 영광이나 요우무 승천부적 망갑을 올린다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cc기가 많으면 접근이 매우 어렵습니다

위의 스펠보다 더하고요

 ★★★★★☆ 정석입니다, 뭘해도 무난합니다


 토템 마이할때는 은근히 좋지만... 예능으로 마나 마이를 했을 때 정말로 재미는 있었습니다

 토템마이지만 은근히 ad가 많으면 좋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히드라가 있을 경우 적이 가까이 있는 상황:


평-히드라-평 (이 때쯤 누군가가 올 것입니다)- q -평-w-평-평-히드라-평...


히드라가 없고 적이 가까이 있는 상황:평-w-평-평-q-평...


이런 식으로 히드라를 평캔을 해주시면서 하시면 됩니다


예외적인 상황: 레오나나 알리스타 노틸러스같이 하드 cc기가 주변에 있을 경우: 그들의 cc기를 씹거나 못 씹을 경우


곧바로 cc기를 빼주고 w를 써준다


그리고 포탑 때릴때 e 쓰지마세요; 그리고 초반에는 e를 켜도 별로 딜이 없지만 궁이 켜진 상태에서는 무조건


e를 켭시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공격 아이템
방어 아이템
그 이외

상대가 5ad이다 얼어붙은 심장<br />란두인의 예언<br />구인수의 격노검<br />가시 갑옷<br />몰락한 왕의 검<br />광전사의 군화<br />or닌자의 신발<br />

거드라는 채력이 낮기에 가지 않으며 cc기가 많으면 강철의 영약<br /> 그게 아니라면분노의 영약<br />을 삽니다

4ad 1ap이다 위의 빌드에서 가갑이나 란두인을 빼거나 혹은 몰왕을 위치엔드로 바꾸면 됩니다

3ad 2ap이다 얼어붙은 심장<br />란두인의 예언<br />정령의 형상<br />마법사의 최후<br />구인수의 격노검<br />광전사의 군화<br />or닌자의 신발<br />헤르메스의 발걸음<br />

몰왕은 ad일 경우 이속을 느려지게 해서 프리딜을 못하게 만들지만 ap인 경우에는 위치엔드를 가면 딜도 덜 받지만
구인수의 패시브를 더 잘 받을 수 있습니다

2ad 3ap이다란두인의 예언<br />정령의 형상<br />마법사의 최후<br />구인수의 격노검<br />거대한 히드라<br />광전사의 군화<br />or헤르메스의 발걸음<br />

이제 본격적으로 거드라가 나옵니다, 제가 칼바람을 시즌4때부터 해오면서 여러 빌드를 해봤지만 지금 이 빌드가

사실상 가장 효율이 좋았습니다, 그 당시에는 위치엔드가 별로였으며 거드라가 없었고 구인수도 또한 위치엔드랑

비슷한 취급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광전사도 굉장히 안좋았고요

그리고 그 당시에는 마이가 또 리메이크가 되어도 인식이 별로 안 좋았을뿐더러 당시에는 몰왕하만가고 대부분 탱을

올렸기에 마이보다는 잭스가 훨씬 잘 떠올랐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마이가 아이템이 개편이되고 추가가 되고

하향을 먹어서 어느 정도 그 때보다는 힘이 생긴 상황입니다, 그리고 2015년도 군대에 나왔을 때 그리고 작년 12월

전역을 했을 때 딱 해성처럼 등장한 것이 이것들이였으며 아직까지 소협에서도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이 빌드가 사실상 제가 가장 이상적이게 생각하는 빌드이지만 여러분들의 생각도 있기에 이걸 굳이 따르지는 않아도

됩니다

1ad 4ap이다정령의 형상<br />헤르메스의 시미터<br />마법사의 최후<br />거대한 히드라<br />or구인수의 격노검<br />밤의 끝자락<br />헤르메스의 발걸음<br />or광전사의 군화<br />

채력과 마저를 이용하고 상대는 cc기가 많기에 헤르메스를 들고 밤자락으로 cc기를 막으며 플레이를 해주세요
5ap이다얼어붙은 망치<br />or거대한 히드라<br />밴시의 장막<br />구원<br />정령의 형상<br />마법사의 최후<br />밤의 끝자락<br />or헤르메스의 시미터<br />구인수의 격노검<br />광전사의 군화<br />or헤르메스의 발걸음<br /> 버티느냐 혹은 어느 정도 딜에 치중을 해서 가장 딜이 강한 녀석을 조지는

판단을 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cc기가 있는 챔프들은 모두 마이의 적입니다
하드 탱커나 람머스와 같이 딜이 무지막지하게 쌔지만 저를 꼼짝을 못하게 만드는 놈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손가락과 머리 그리고 팀원들의 손가락과 머리도 어마어마한 카운터가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cc기가 없는 아이들은 전부 마이의 밥입니다
애매한 딜탱들도 또한 마이의 밥입니다
적도 또한 우리랑 같습니다 그러니 쫄지마시고 유심히 지켜보세요

인간인지 동물인지 파악이 되시면 자신감이 넘쳐서 과감해져 상대방이 쫄을지도 모릅니다

 

 

탈주나 초반에 누군가가 안온다?

 

 그 판은 이미 망했습니다, 아주 조합이 좋은 것을 빼면요

초반 운영법

 

 저는 초반에 히드라를 많이 갑니다, 그래서 넘은 딸피들을 정리를 해주거나 혹은 탱이 부족하다면 아까 초반에


벨트 천갑 혹은 망두건을 입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이제 슬슬 마이가 살아나지만 아직까지 탱이 되면 딜이 부족하고 딜이 부족하면 탱이 부족한 시기이기에 최대한

cs나 킬을 많이 주으시면 후반 성장 포텐셜이나 캐리력이 점차 늘어납니다

 

후반 운영법

 cc기가 없으면 이미 약속된 승리입니다, 하지만 변수로 자신과 팀원이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만일 뒤에 프리딜을 넣으면 위험한 아이들이 있을 경우에는 뒤에 애들을 커버를 치지만 우리팀에 하드 cc기가 있고


이 아이만 지키면 승리하는 조합이라면 바로 지켜주는 플레이와 중반에는 탱을 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는 딜템을 조금 더 많이 해주시고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조금이나마 칼바람에서 공략을 찾는 분이 있으시다면 이 것이 하나의 빛줄기가 되기를 빕니다 ㅎㅎ

혹시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에 적어주시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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