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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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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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존짱쎈 에이피딜, 누커. 미드 AP아트록스

- 로나남편(2016-12-04, 조회수: 6003)

이 공략글은 티어를 올리거나 진지하게 게임을 하고싶으신


분들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필자가 티어가 굉장히 높거나,


아트록스를 많이 플레이해서 장인랭킹에 오른 건 아니지만,


제가 즐기는 AP아트록스의 뿅맛을 롤 유저분들에게


알려드리고싶어 이렇게 공략을 씁니다. 예쁘게 봐주세용!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6,144 IP

초~중반에 확실히 게임을 휘어잡아 게임을 끝내는 AD아트록스와는 다르게, AP아트록스는 중~후반 구간에 일어나는 소규모 교전이나 한타에서 여럿에게 스킬피해를 주어 팀의 주력딜을 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법저항룬은 고정마방이 아닌 성장마방을 들어줍시다. 어차피 초반에 마방이 낮아서 적이 킬각이 자주 본다고 해도, 패시브를 이용해서 부활이 가능하기때문에 성장마방룬이 초반에 과감한 플레이를 하는데에 큰 방해요소로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마법관통력룬 역시 후반에 올라가는 상대의 마법저항력을 뚫기 위한 선택인거죠.


룬은 개인마다 취향의 차이가 있기때문에 굳이 이 룬을 강요하지는 않습니다. 


어쨋든 필자는 이렇게 들고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AP아트록스는 기본적으로 폭딜을 한방에 꽃아버리고


패시브로 부활하며 어그로를 끈다.


라는 생각으로 가볍게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치명상(Lethality )새로운 피는 AP임에도 필연적으로 콤포에 평타가 들어가는 아트록스에게 어울립니다.

폭딜에 용이한 양날의 검양날의 검을 올려주시고,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암살자로 라인전 솔킬을 노립시다.

초반 라인전에서 CS를 섭취할 때 걸리는 암을 방지하기 위해,도살자포악함을 들어줍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는 폭딜러나 누커에겐 기본소양이죠. 초~중반에 킬을 내거나


밀집된 적들에게 광역피해를 입힐 때 좋습니다.

Ignite(점화)는 초반에 킬을 내서 성장하는 용입니다. AP아트록스는 초반이 넘넘 약하기 때문에


초반에 킬각이 잘 나오지 않는데, 점화를 들게되면 안보이던 킬각이 보이게 됩니다. 마법이죠

Flash(점멸)은 갑작스러운 이니시나 도주에 용이합니다. 아트는 기본적으로 패시브라는 좋은 생존기가

있기 때문에, 마스터이라던가, 리신같은 챔피언이 초반에 갱킹을 왔을 때, Alpha Strike(일격 필살)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같은 스킬을


맞게 되면, 점멸을 써서 포탑 안에 꼴아박고, 패시브로 살아나면 됩니다.

적이 반응을 못하게 하는 Flash(점멸)Massacre(대학살)같은 콤보도 굉장히 좋습니다.

Dark Flight(어둠 강림)스킬과 함께 사용해서 순식간에 거리를 좁힐 수도 있습니다.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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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설명


Blood Well(피의 샘)피의 샘: 아트록스의 부활 패시브입니다. 부활패시브 치고는 스킬 쿨타임이

굉장히 짧은 편이며, 자크의 패시브인 Cell Division(세포 분열)와 애니비아의 패시브인 Rebirth(환생)보다


성능이 더 좋다고 할 수있죠. 몸이 약한 AP아트록스에겐 정말 든든한 스킬입니다.


Dark Flight(어둠 강림)어둠 강림: 아트록스의 Q스킬입니다. 사거리는 650으로 긴 편이며,


지정한 위치로 뛰어들어 피해를 주며, 추가적으로 중앙에 있는 적들을


공중에 띄웁니다. 캐스팅 시간이 길어서 시전중 끊길 수 있다는 단점이 치명적이지만,


적과의 거리를 좁힐 수 있고, 에어본을 적중시킨다면 아트록스가 스킬을 맞추기


수월해져서 더 쉽게 콤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재사용 대기시간은 긴 편입니다.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피의 갈증/피의 대가: 아트록스의 W스킬입니다. 스킬을 쓸 때 마다 폼이 바뀌며,


피의 갈증 상태일 땐 매 3타마다 체력을 회복하고, 피의 대가 상태일 땐 매 3타마다


체력을 잃고 추가피해를 줍니다. 피의 갈증은 라인지속력에 좋고, 피의 대가는 딜교를 할 떄


추가 피해를 준다는 점이 좋습니다.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고통의 검: AP아트록스의 주력 딜 스킬입니다. 전방을 향해 검기를 쏘는데,


스킬이 날아갈 수록 범위가 좁아지고, 천천히 날아가서 맞추기 까다로운 스킬입니다.


주문력의 60%에 해당하는 마법 데미지를 주는데, 스킬쿨은 준수한 편입니다.


체력소모량도 적어서 견제용으로 좋습니다.  


Massacre(대학살)대학살: AP아트록스를 하면, 라이엇이 왜 이 스킬이름을 대학살이라고 지었는지


알게 됩니다. 주변 적들에게 200/300/400+100%AP 데미지를 주며 공격속도, 공격 사거리가


늘어나는데, 공속, 사거리 버프도 굉장히 좋지만. AP아트록스를 할 떄 이 스킬의 메리트는


원딜 평타 사거리 정도 되는 범위에 100%AP 데미지를 즉시 꽃을 수 있다. 라는 점입니다.


높은 계수때문에 암살에도 좋지만, 여럿에게 맞춰 한타를 파괴하기 아주 적절한 스킬입니다.


쿨타임도 100/85/70으로 짧은 편입니다.


스킬 콤보 설명

AP아트록스의 스킬콤보는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스킬이 맞았느냐, 안맞았느냐에 크게 좌우됩니다.

아트록스의 주요 딜은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 스킬과 Massacre(대학살) 스킬로 이루어지는데,

궁극기는 기본적으로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 스킬의 의존도가 굉장히 높죠.

기본적으로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 스킬에 맞았을 때 상대 라이너가 까인 피의 양을 보면

이 챔피언이 원콤이 나느냐, 안나느냐가 결정됩니다.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스킬로 체력이 25% 이상이 까였다면,

다음 E쿨이 돌 때 스킬이 다 맞는다면 Dark Flight(어둠 강림)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Massacre(대학살)콤보로 원콤이 가능합니다.

Massacre(대학살)스킬은 넓은 범위에 막대한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재차 말씀드리지만 AP계수가 100%나 되는 광역기이기 떄문에,


한타파괴에 아주 적절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여럿에게 맞추려고만 하기보단


마법저항력이 낮거나 체력이 적은 편인 적 딜러나 암살자를 죽이는데에 집중해주셔야


합니다. 적 딜러를  일방적으로 죽이게된다면, 탱커나 서포터는 있으나 마나니까요. :) 

스킬 활용 팁

 아트록스의 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스킬은 체력을 잃고, 추가 피해를 주는데, 오늘만 사는 AP아트록스에게

아주 어울리는 스킬입니다.  Dark Flight(어둠 강림) 평 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 Massacre(대학살) 콤보로 괴랄한 데미지를 주는데,

중,후반 정도엔 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딜이 200~300정도 들어갑니다. AD템을 하나도 가지 않는


AP아트록스라는 점을 고려하면 높은 데미지임을 알 수 있죠.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스킬의 체력 회복역시 라인유지력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적 딜러와


딜교를 성공하였을 때, 본인은 피수급이 되고, 적 라이너는 라인유지가 불가하단 것은


적 라이너 입장에서 굉장히 치명적입니다. CS차이를 불려 성장차를 낼 수도 있죠.

참고로 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스킬은 체력이 50%미만일 때, 추가로 기존 회복량의 두배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템은 지극히 취향이오니 안맞는 분들은 가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활한 돈수급을 위해 주문도둑검을 가는데, 이렇게 되면 미미하지만


추가골드가 들어오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부터 골드를 끌어모으고 싶으시다면

(주문도둑의 검)를, 무난한 라인전을 하시고 싶으시다면Doran's Ring(도란의 반지)를 가주시면 됩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는 스킬에 추가데미지를 주는데, E스킬로 자속적으로 견제를 하는


AP아트록스에겐 제격인 아이템입니다. 루덴의 패시브가 돌 때마다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로 견제해주시면 됩니다.

Lich Bane(리치베인)는 에이피가 높은 후반에 50%AP의 추가딜을 주는데,


궁극기를 쓸 시 기본공격 사거리와 공격속도가 늘어나는 아트록스에게


평타는 콤보에 필수적으로 들어갑니다. 이 때 리치베인을 구비한 상태라면


원콤이 쉽게 안나는 탱커상대로도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스킬이 한 개 늘어난다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시고


딜이 2% 모자라다 싶으시면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이즈리얼
신드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은 거의 모든 챔피언이 카운터이므로 적지 않았습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인 트페는, 라인유지력이 좋지 않고,


라인전이 세지 않기 때문에 넣었습니다.


골카만 아니라면 무난하게 풀콤을 넣을 수 있죠.


활용성이 개사기인 궁을 보유하고 있어서 로밍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적군 정글캠프쪽에 와드를 해서 궁로밍을 방지하고,


미아핑을 틈틈히 처주셔야 합니다.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은 비전이동과 점멸로 광범위하게 도주가 가능하지만,


이는 모두 한방에 원콤이 난다면 무산됩니다. 몸이 약한 편인 이즈는,


CC기로 도주를 못하게 제압하고 강제적으로 풀콤보를 넣게되면,


비전으로 도주하기도 전에 원콤이 나서 죽게되죠. 물론 잘하는


고수 이즈는 거리차를 두어, 원콤이 날 각을 아예 안주기도 합니다.


Syndra(신드라): 신드라는 높은 데미지로 라인전에서 킬을 쉽게 따냅니다.


킬각을 보기 쉬운 챔피언이지만, 부활패시브가 있는 아트를


죽이고 또 한 번 죽이는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아트가 추후에 부활할 때를


대비해 궁을 아껴서 궁없이 아트록스의 패시브를 빼고, 부활하면 궁으로 죽이는


플레이를 주로 하지만, 궁없이 일반스킬만으로 패시브를 빼기는 어렵죠.


그리고 기본적으로 도주기가 없어 갱킹에 취약한 챔피언이라


갱의 도움을 받으면 확실하게 짓밟을 수 있습니다. 저성장시에도 화력이


좋은 편이지만. 누커인 아트에겐 일방적인 압살을 당하는 존재입니다.


콤보가 느린 편이기 때문이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라인전은 개약하니까 알아서 사리시면서 E스킬을 맞추는데에


 모든 집중력을 다하셔야 합니다. 적의 피가 60~70% 정도일 때


 궁이 온이라면 원콤이 가능합니다.


 패시브로 갱킹을 버틸 수 있지만, 몸이 세지는 않으므로 너무


 들이대지는 마세요. 


 더불어서 스킬을 피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죠.

 

초반 운영법

  E스킬로 잦은 견제와 스킬샷을 피할 무빙, 틈틈히 CS파밍

 

중반 운영법

 중반엔 소규모 교전이나 라인전 솔킬을 노려야합니다.


 맵리가 굉장히 중요한데, 용싸움이나 로밍등에서


 이득을 취하셔서 성장차를 벌려주셔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Massacre(대학살)스킬을 여럿에게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Dark Flight(어둠 강림)스킬과 연계해서


 에어본도 띄워주면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본인은 그저 죽창이라고 생각하고, 한번 폭딜을 넣고

 그대로 미련없이 죽으시면 됩니다. 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스킬과 Massacre(대학살)스킬을 여럿에게


 맞추었거나, 딜러나 원딜을 짤랐다면 그걸로 충분합니다. 부활패시브로 어그로를 끌어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궁극기를 잘 쓰셔야 합니다.


 괴랄한 궁딜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긴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피드백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적극반영하겠습니다.


 부족한 필력으로 열심히 쓴 글이나. 역시 아쉬운 점이 많더군요.


 AP아트록스의 스킬이나 AP아트록스의 특성을 잘 모르시는 분들께는


 설명이 부족하다 싶어서 수정작업을 걸쳐, 스킬과 특성의 개별설명과


 AP 아트록스의 특성에 대해 꼼꼼히 기재하였습니다. 


 즐겜용으로 써주셔도 좋고, 진지하게 연구하셔서


 AP아트록스를 쓰셔도 좋습니다. 제 공략은 어디까지나 참고니까요.


 더 나은 템트리가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의견 남겨주세요.


 직접 플레이해보고 다시 엄선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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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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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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