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20% (1표)
20% (1표)
60% (3표)
탈리야, 바위술사
Taliyah, The Stoneweaver
17
1
12
3/5
템트리 바꿨어요.. 탈리야 공략

- 키드대천사(2017-03-19, 조회수: 21024)

안녕하세요!
탈리야 정말 좋아하는 챔피언이 되어버려서 공략을 써보게 되었어요.
사실 제라스 유저였으나 갈아타버렸습니다!!
잘부탁드려요.

한번쯤은 이 공략을 정독해 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당~



-탈리야의 장점
1.Rock Surfing(바위타기)와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을 이용한 빠른 라인복귀와 로밍능력, 커버능력
2.극초반(그후에도) 대부분의 챔피언보다 빠른 라인클리어(지금은 보통수준)
3.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과 Seismic Shove(지각변동)를 이용한 짤라먹기와 변수 창출
4.쿨감 아이템을 가지않아도 짧은 쿨타임과 지속딜
5.생각보다 딜량이 상당히 높고 한타에서의 존재감이 높음
6.스킬의 활용도가 무궁무진함

-탈리야의 단점
1.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으로 한타진영을 비집고 들어가거나 포지션을 잘잡지 않으면 상대 딜러를 물기 모호함
2.다져진 땅이라는 디버프 스킬로 다른 챔피언과 다르게 땅관리(?)가 필요
3.파일럿의 역량의 따라 존재감이 확달라짐(난이도가 꽤나 높은편)
4.(대부분의 챔피언도 그렇겠지만 유난히)못크면 無딜



탈리야 너무 이뽀♥♥

탈리야, 바위술사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4) 2318 마나 425 (+30.0) 935
공격력 56 (+3.3) 112.1 공격 속도 0.658 (+1.12%) 0.783
5초당 체력회복 6.5 (+0.65) 17.5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 52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저처럼 돈이 없으신 분들 많으실텐데 그냥 AP룬 드셔요.
정수에 이동속도룬 몇개 넣어도 좋을듯.

파랑에서 쿨감 10% 맞춰도 되는데,
게임 내에서 30%맞추기만 해도 적당하고, 유동적으로 템트리를 바꾸어서 40%를 만들 수 도 있어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죽음불꽃 손길을 드는 이유?
탈리야는 한방 한방 데미지가 들어가는게 아닌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도 5번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도 6번까지 맞출수 있어서 죽음불꽃 손길의 효과가 꽤 쏠쏠합니다.

후반용이라고 생각 하실수도 있는데, 초반에도 이것덕분에 못잡을거 잡기도 하고, 도움 많이 받았어요.

천둥군주의 호령도 좋은데, 로밍을 많이 다녀야 하는 게임이거나 서폿 탈리야 할떄 좋죠.(서폿 탈리야 꽤 좋다구요..)

특성설명
-흉포

1티어
분노vs마술
볼것도 없이 마술

2티어
새로운 피vs포식vs약점 노출
새로운 피평타 많이 쓰면 상관없지만 저는 안갑니다.
포식(추천)라인유지력 상당히 높여주고 초반 라인전에 도움 많이 됩니다.
약점 노출서폿 탈리야..

3티어
흡혈귀vs타고난 재능
흡혈귀피도 꽤 차고 전투시에 도움 많이 되요. 체감이 상당합니다.
타고난 재능은 충분히 아이템으로 보완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흡혈귀)1:4(타고난 재능)로 찍는것도 방법이에요.

4티어
현상금 사냥꾼vs양날의 검vs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현상금 사냥꾼이게 제일 좋네요..굳이 추가피해 받으면서까지 양날의 검갈 필요 없어요.
5티어
분쇄의 일격vs날카로운 정신
탈리야는 AP니깐~

6티어
전쟁광의 환희vs전투의 열광vs죽음불꽃 손길
죽음불꽃 손길말고 뭐 찍으시게요..?
(AD 탈리야!)

-책략
저는 책략을 가지 않습니다.
분명 남은 12포인트로 갈 수 있는 좋은 책략 특성들도 많지만
결의에 붙은 탱 특성이 더 좋은거 같아서 저는 가지 않아요.

-결의

1티어
회복력vs꿋꿋함
탈리야가 탱커는 아니니깐..회복력

2티어
살펴보기vs질긴 피부vs공성의 대가(Siegemaster)
살펴보기로밍 많이다닐때 가세요.
질긴 피부(추천)그냥.. 이게 제일 좋은거같네요.
공성의 대가(Siegemaster)포탑에 꼬라박혀서 cs먹을때..

3티어
룬 갑옷vs고참병의 흉터
탈리야는 회복기가 없어요.
초반에 체력 50은 상당히 큰 수치입니다.
고참병의 흉터가세요!

4티어
통찰력vs인내심vs대담함(Fearless)
다 필요 없고 무조건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
나머지는 추가공략 참고해주세요.
Flash(점멸)은 기본인거 아시죠..?





Ghost(유체화)
요즘 대세
전 대부분 이거 듭니다.
쿨도 짧고 저의 특성과 아이템을 이용해 상당량 쿨타임을 줄일수 있어서 한타 때 마다 쓸 수 있어요.
추가공략 참고해 주세요.

요즘엔 무조건 Ghost(유체화)보단 상대봐가며 픽잡는게 좋더라구용..
갠전으로 전 barrier(방어막)이 맘에들어서 ㅎㅎ...


Heal(회복)
평범해요..상대에 킬각잡히기 좋은챔 나오면 들긴하지만 차라리 barrier(방어막)를 드는게..




barrier(방어막)
상대방의 콤보가 무섭거나, 혹은 Zed(제드)나왔을때.
barrier(방어막)으로 흡수한 피해는 Death Mark(죽음의 표식) 표식 추가 데미지의 영향을 받지 않아요.




Exhaust(탈진)
Talon(탈론)Yasuo(야스오)같은 애들 나왔을때 들어줄만 하지만 그 외에도
Seismic Shove(지각변동)맞출 자신이 없을때 Exhaust(탈진)걸고 맞추면 좋죠.




Cleanse(정화)
상대팀에 기절, 공포, 도발들 매서운 CC기들 있으면 가끔 듭니다.
미드,정글 모두 CC기 있으면 들어요. (제압을 안풀리는거 아시죠?)




Ignite(점화)
서폿 탈리야 할때 좋은..
요즘은 잘 안들게 되더라구요...
가장 무난무난한 스펠
바위타기 (Rock Surfing)
탈리야가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벽을 따라 이동할 때 10/15/25/40%만큼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과 같은 효과 피해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파편 난사 (Threaded Volley)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탈리야가 5개의 바위 조각을 던져 처음으로 맞힌 적 주변 지역에 개당 56/74.5/93/111.5/13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적에게 연달아 바위 조각을 맞힐 경우 피해량이 60% 감소합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가 20 소모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다져진 땅을 소모해 바위를 던집니다. 바위는 적중한 적을 1.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키고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바위 조각의 190%의 피해를 입힙니다.

탈리야는 바위 조각을 던지는 도중에 이동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소 0.75초 돌려받습니다.
각 바위는 몬스터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바위 적중 시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000)
지각변동 (Seismic Shov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탈리야가 땅을 흔들어 일정 지역에 있는 적을 선택한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대지의 파동 (Unraveled Earth)
마나 소모: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탈리야가 일정 지역에 돌을 흩뜨려 적중한 적을 20% 둔화시키고 60/105/150/195/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돌진하거나 밀려나거나 당겨져서 돌 위로 지나가게 되면 돌이 폭발하여, 남은 이동 시간+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25/45/65/85/10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 지속시간은 2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각 적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기절합니다. 몬스터에게는 항상 최대 기절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이후로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몬스터에게 1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바위술사의 벽 (Weaver's W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탈리야가 4초 동안 거대한 흙벽을 세웁니다. 즉시 재사용하면 움직이는 벽에 올라타며, 이동하거나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리면 벽에서 내려옵니다.

탈리야가 지난 3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받았으면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이 완전히 생성되면 재사용하여 일찍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4,500/6,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간단한 스킬 설명

간단한 스킬설명이기때문에 데미지나 스킬계수는 (자세히)적지 않습니다.



Rock Surfing(바위타기)P 바위타기

탈리야가 벽을타고 이동하면 추가이동속도(20~40)를 얻습니다.

비전투시에만 적용됩니다.


+로밍을 다니거나 라인복귀할때 좋지만 비전투시에만 적용된다는게 유의하세요.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 파편 난사

지정한 방향으로 바위 조각을 5개 던져 처음맞은 유닛 주변에 데미지를 줍니다.

다져진 땅을 생성합니다.

-다져진 땅

다져진 땅 위에있으면 추가이동속도(10~20)를 얻습니다.

다져진 땅위에서 Q를 사용시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로 바뀌어 바위조각을 한발만 발사합니다.

또한 절반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탈리야의 주딜스킬로 탈리야가 혹평을 받는이유가 다져진 땅 때문입니다.

실제로 저도 다져진 땅 때문에 제대로 딜을 넣지 못한적이 있습니다.

좋다고 할수는 없지만ex)Morgana(모르가나)Black Shield(칠흑의 방패),Ezreal(이즈리얼)Arcane Shift(비전 이동)같은 챔피언에게 짤짤이 넣기 좋습니다.



Seismic Shove(지각변동)W 지각 변동

첫번째 시전:대상 지역을 지정하면 잠시 후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을 공중에 띄우고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Seismic Shove(지각변동)

두번째 시전:대상 방향을 지정하면 적을 공중에 띄우는 대신 해당 방향으로 던집니다.


+E에 연계하기도 좋고 갱면역, 적을 밀어내거나 당기는 등 활용도가 높고 재밌는 스킬입니다.

(빅토르 E, 럼블 궁극기처럼 드래그하여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 대지의 파동

부채꼴모양의 바위밭을 만들어 해당 지역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둔화 시킵니다.

4초후 다시한번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이곳에 돌진하거나ex)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Distortion(왜곡) 당겨지거나 밀려나서 바위밭을 지나게 되면 바위가 폭발하며 피해를 입힙니다.


+W와 연계해서 데미지를 주기 좋은 스킬입니다. 도주하거나 한타시 틈틈이 깔아주시면 좋습니다.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R 바위술사의 벽

첫번째 시전:지정한 방향으로 적군과 아군모두 지나갈 수 없는 긴벽을 세웁니다.

두번째 시전:1초안에 다시시전하면 탈리야가 벽을타고 이동합니다.

벽을 타고 이동할때 이동하거나 공격을받으면 벽에서 내려오게 됩니다.

벽은 잠시동안 유지되며 아군에게는 주변 시야가 밝아집니다.

스킬을 비활성화하면 조금 빨리 허물어집니다.


+로밍을 다니거나 오브젝트 싸움 등 변수를 만들기 좋은 스킬입니다.

벽을 세우고 어느 쪽으로 내릴지 순간적으로 판단하셔야 합니다.




스킬선마

너프 후에는 그냥 

Threaded Volley(파편 난사) >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 > Seismic Shove(지각변동) > Threaded Volley(파편 난사) > Threaded Volley(파편 난사) >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 (이후 Q>E>R.W 순으로 마스터)

이렇게 하세요.


너프 후에는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선마의 효율도 낮아졌고

Threaded Volley(파편 난사)쿨타임 감소로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선마할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스킬 콤보

라인전 때는 Seismic Shove(지각변동)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로 슬로우 묻히고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를 사용하거나,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로 라인 밀면서 한 두개씩 맞추는 정도가 전부.


Morgana(모르가나)Black Shield(칠흑의 방패)Ezreal(이즈리얼)Arcane Shift(비전 이동)같은 스킬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들은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를 사용해도 빠져나가거나 데미지를 무마시키므로 차라리 다져진 땅 위에서 스킬을 사용하여,

마나도 아끼면서 딜교환도 효율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타할때 쯤이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나 (마법공학 GLP-800)같은 아이템이 있을텐데,

무리하게 상대를 비집고 들어가기보다는 아군 원딜 지켜주면서 상대방을 Seismic Shove(지각변동)로 밀어내고 슬로우 걸어주는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 쿨타임도 짧아져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나오면 거의 무한슬로우가 가능해지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시작아이템은 상대가 누가나오던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으로 가주세요.
상대에 따라 (부패 물약)이나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고려해볼수는 있겠으나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이 제일 나아요.

(암흑의 인장)의 경우 나쁜아이템은 아니지만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를 생각하고 가는거라면 비추천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는 전 그냥 안간다고 보지만 중반정도 되는 시점에 잘컸다 싶으면 (암흑의 인장)를 올려서
이득을 보는 식으로 합니다.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는 리스크가 너무 커져서 그냥 안갑니다. (암흑의 인장)도 잘 안가요.



핵심 아이템
첫 코어템은 무조건 (모렐로노미콘)추천드립니다.
W쿨타임 너프로 후반에 자주쓰기 힘들어졌고 Q의 쿨타임도 1.8~2.2초로 무한딜+무한슬로우가
가능해집니다.

또 한번 써보시면 스킬 회전력에 놀라실거라 생각해요.



아이템 빌드
상대에 AP가 나온다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후 (모렐로노미콘),
AD가 나온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OR(모렐로노미콘)을 먼저갑니다.
위협적인 AD가 아니라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는 늦게 올려도 됩니다.


현재 제가 베스트로 사용 하는 최종 템트리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모렐로노미콘)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대략 이정도 인데 유동적입니다.

1.상대가 AP 암살자다. 혹은 AP데미지가 아프다. ex)Malzahar(말자하)Orianna(오리아나)Katarina(카타리나)
선템Abyssal Scepter(심연의 홀) 후에(모렐로노미콘) 등의 코어템을 올려줌

2.상대가 AD 암살자다. ex)Zed(제드)Talon(탈론)
선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면 좋지만 라인 당기면서 cs만 먹고 로밍다닐 계획으로
저는 (모렐로노미콘)을 그냥 올립니다.

정 부담스러우면 팔목보호대만 올리고 신발이랑 주문력 템 올려서 로밍다녀요.

3.무난무난한 상대다. ex)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Orianna(오리아나)
선템(모렐로노미콘) 후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템창이 부족하면 적당히 하나 빼시면 되요.


3/19업뎃
상대팀에 걸어와서 딜넣어야하는 챔피언이나 진입하는 애들있으면 선템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가도 좋은듯..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은 그냥 평범할때 가주면 되고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는 상황봐가며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와 바꾸면서 가주어도 좋아요.



신발 타이밍과 선택
신발은 첫번째 코어 아이템이 나온 후에 뽑아주어도 되지만,
라인전이 안풀리거나 로밍을 급히 다녀야할때는 첫코어가 안나왔어도 그냥 신발 뽑고 로밍다니는게 낫습니다.

못해도 두번째 코어템이 나올때는 신발이 있는게 좋고 없다면 합류 싸움이 힘들어져서 로밍이나 
운영도 힘들어져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그냥 가장 기초적이고 가장 무난한 신발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너프 먹고 잘 안가긴하는데 슬로우 많거나 많은 무빙이 필요한 스킬들이 존재하면 가끔 가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가장 괜찮은듯 쿨감과 스펠 쿨감소 상당히 매력적이네요.
제가 최근 제일 많이가는 신발인데 정확한건 추가공략에서 설명해드릴게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cc많으면 가세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로밍 많이다녀야 하면 가세요.



코어템 추천 
(모렐로노미콘)마나도 잘차고 쿨타임 감소도 있어 탈리야와 잘맞는 아이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상대팀에 ad딜러가 잘크거나, 많을때 생존력을 높일때 가주세요. 쿨감 10%는 보너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주문력을 극대화할때 갑니다. 단점이라면 비싼거란거지만 깡주문력을 올리는것도 좋지요. 저는 빨리올리는 편은 아닙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강추)지속딜이 꽤 좋은 탈리야는 적군에게 무한슬로우를 맛보게 해줌과 동시에
아군지키기, 추격, 도주, 탈리야와 매우매우 시너지가 좋은 아이템이에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돼지들이 많을때 가세요.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적당한 체력과 쿨감, 딜보충이 되서 상당히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전 가끔가요.
(마법공학 GLP-800)-체력과 마나를 주고 꽤 높은 계수의 딜 슬로우를 주는데, 높은 티어에서 많이들 쓰더라구요.
라일라이 너프소식도 있으니 저는 요즘에 이거쓰면서 랭크돌리는 중입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탈리야의 Rock Surfing(바위타기)나 다져진 땅과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전 4~5코어정도로 뽑아요.
딜도 올라가고 이속도 올라가는!
(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와의 시너지가 너무좋아서
(서리 여왕의 지배)-서폿 탈리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주딜인 Q가 미니언관통이 불가능 한 스킬이고
제라스는 늘 후방에 자리잡으며 포킹과 탈리야가 공격할 거리를 내주지 않기때문에
꽤 힘든편입니다.

이외의 포킹이 아픈아이들은 다 카운터 격
신드라
딜도 쌔고 사거리도 길어요..
WE로 당겨오면 역관광당하는 경우가 생기니 그냥 로밍을 생각하세엽
제드
모든 AP챔피언들의 카운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가 E로 다가온다 싶으면 나도 E깔고 빠지면서 Q쓰면
야스오 피 금방 빠집니다.

W를 쓰지 않아도 알아서 맞아주니 쓰지말고,
후에 갱호응이나 도주용으로 쓰세요. 깊이들어왔다 싶으면 타워로 던져버리고 ㅋ

탈리야너프후에는.. 그냥 고만고만
진 궁쏠때 바로 탈리야 궁쓰면 최소한 마지막 발, 2~3발 못쏩니다.
이거 한타 때 정말 좋아요.

자세한 내용은 추가공략을 참고해주세요.
애니비아
그냥 쉬워요 얜..
패시브도 Q로 금방 죽일수 있고, 다져진 땅 덕분에 Q도 잘 안맞습니다.
탈리야는 극카운터의 개념이 거의 없는거같네요.


탈리야 tip

-1.탈리야가 해야하는 일
탈리야의 스킬을 보면 아시겠지만 Rock Surfing(바위타기)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를 이용해 로밍을 가는 운영형 챔피언입니다.
Rock Surfing(바위타기)는 이동속도 증가로 탑이나 바텀에서 갱킹이나 싸움이 일어났을 때 가주기 좋고,
Ghost(유체화)와의 효율도 좋죠.


-2.Q스킬 사용 팁
탈리야는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를 사용하면 주변땅이 다져져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를 발사하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도 이 다져진 땅 때문에 딜교 손해를 본적이 적지 않아요..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저는 라인전을 할때 계속 밀거나, 계속 당기지 않고
밀고 당기는 플레이를 하는 편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라인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자는 거에요.

예를 들어 처음에 당겨서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를 사용하면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를 사용한곳에 다져진 땅이 생겨서 딜교가 힘드니
그 후에는 밀어서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를 사용하여 딜교손해를 막자는 의도입니다.

처음에 적군 원거리미니언에게 Threaded Volley(파편 난사) 5타를 모두 맞추면 모두 죽는데, 라인전 처음에 시작할때 옆으로가서
혹은 속을 비집고 들어가 원거리미니언한테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를 모두맞추시면 순식간에 라인밀립니다.(이 경우 적에게 딜교 손해를 보지 않도록 조심하세요.-_-)
탈리야만큼 극초반에 빨리 밀수있는 챔피언은 드물어요.
(너프먹고 불가능)


-3.마관
몇몇 마법사 챔피언ex)Swain(스웨인)Karthus(카서스)를 재외한 대부분의 마법사 챔피언은 후방에 위치하게 되는데요.
탈리야라고 다른건 없습니다.
주딜인 Threaded Volley(파편 난사)가 관통이 불가능 하다는점과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도 딜러를 물기 쉽지 않은접이 있어
앞에 탱커를 먼저 녹여버려야하는 상황이 불가피하게 많이 생기는데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나 특성으로 마관을 높여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또 그냥 스킬상 마관이 좋습니다.


-4.궁 활용
참고로 저상황은 킬스코어 16:16으로 엎치락 뒤치락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질리언이 혼자 앞에있자 바로 궁극기로으로 질리언을 고립시켜버리는 모습이죠.

궁을타고 침착하게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Seismic Shove(지각변동)Threaded Volley(파편 난사)를 언계시켜 팀원딜이 질리언을 잡기 쉽게 해주네요.

또 궁으로 채널링 스킬을 끊기도 하는데요.

탈리야의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를 이용해 Jhin(진)Curtain Call(커튼 콜)의 마지막 발을 막아 팀원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는 모습입니다.
모든 채널링 스킬은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로 끊어 낼 수 있지만 Curtain Call(커튼 콜)사용시 후방에 위치하는 Jhin(진)의 특성상
끊기 힘드므로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로 끊어주면 상당히 좋습니다. 

어짜피 후반에는 쿨타임도 짧고 쓸일도 별로 없답니다.


ㅌ이렇게~ 팀원을 구해내는 슈퍼세이브도 할수있네요.
잘못했다가 오리려 팀킬을 할수도 있으니 조심!


-5.영약
(마법의 영약)은 주문력과 마나재생 또한 포탑에 추가데미지를 입히는데요.
(마법의 영약)을 살수있는 9레벨이후에 얼마나 로밍을 다녀서 쓸일이 있겠냐만
용이나 더 나아가서는 바론 쓸 수 있는 상황이 은근히 많습니다.
500G는 싼가격이 아니라는것만 알아두시고 적절한타이밍에 사용하면 분명 좋은 선택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6.다져진 땅 활용
탈리야의 다져진 땅은 디버프라는 평이 많고
실제로도 장점이라고 하기 힘든 패시브 입니다.(실제로 지속시간이 180초에서 140초로 버프)
하지만 다져진 위에서는 깨알 이동속도 버프와 Threaded Volley(파편 난사)가 나가서 짤짤이 견제가 가능합니다.

Morgana(모르가나)나 Katarina(카타리나)같은 도주기나 보호막이 있는 챔피언들은
딜교를 하려고 하면 빠져나가서 상황을 무마하거나 그냥 도망가버리는데요.
이러면 마나는 쓸대로 쓰고 미니언은 미니언대로 맞아서 딜교손해를 보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다져진 땅을 이용해Threaded Volley(파편 난사)로 짤짤이를 계속해주면 꽤나 라인전에 도움이 됩니다.
데미지가 약한편도 아닐뿐더러 마나소모도 거의 없다 싶이한거라 상당히 좋죠.ㅎ


-7.소환사 주문
특성에서 통찰력을 찍어 소환사 주문 쿨감 15%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면 10% 총 25%를 감소 시킬 수 있는데 이경우

Flash(점멸)은 225초 Ghost(유체화)은 125초라는 상당히 짧은 쿨타임을 갖게됩니다.
Ghost(유체화)의경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와 비슷해 한타때마다 쓸 수 있는 수준이고
Flash(점멸)도 상당히 짧은 쿨타임을 가져서 
저는 통찰력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이 두가지에 대해서 상당히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팁을 올릴 예정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20% (1표)
20% (1표)
60%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