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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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4) | 2318 | 마나 | 425 (+30.0) | 935 |
공격력 | 56 (+3.3) | 112.1 | 공격 속도 | 0.658 (+1.12%) | 0.78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5) | 17.5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리안드리의 고통과 같은 효과 피해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가 20 소모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다져진 땅을 소모해 바위를 던집니다. 바위는 적중한 적을 1.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키고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바위 조각의 190%의 피해를 입힙니다.
탈리야는 바위 조각을 던지는 도중에 이동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소 0.75초 돌려받습니다.
각 바위는 몬스터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바위 적중 시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적이 돌진하거나 밀려나거나 당겨져서 돌 위로 지나가게 되면 돌이 폭발하여, 남은 이동 시간+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25/45/65/85/10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 지속시간은 2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각 적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기절합니다. 몬스터에게는 항상 최대 기절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이후로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몬스터에게 1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탈리야가 지난 3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받았으면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이 완전히 생성되면 재사용하여 일찍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4,500/6,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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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스킬설명이기때문에 데미지나 스킬계수는 (자세히)적지 않습니다.
P 바위타기
탈리야가 벽을타고 이동하면 추가이동속도(20~40)를 얻습니다.
비전투시에만 적용됩니다.
+로밍을 다니거나 라인복귀할때 좋지만 비전투시에만 적용된다는게 유의하세요.
Q 파편 난사
지정한 방향으로 바위 조각을 5개 던져 처음맞은 유닛 주변에 데미지를 줍니다.
다져진 땅을 생성합니다.
-다져진 땅
다져진 땅 위에있으면 추가이동속도(10~20)를 얻습니다.
다져진 땅위에서 Q를 사용시 로 바뀌어 바위조각을 한발만 발사합니다.
또한 절반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탈리야의 주딜스킬로 탈리야가 혹평을 받는이유가 다져진 땅 때문입니다.
실제로 저도 다져진 땅 때문에 제대로 딜을 넣지 못한적이 있습니다.
좋다고 할수는 없지만ex),같은 챔피언에게 짤짤이 넣기 좋습니다.
W 지각 변동
첫번째 시전:대상 지역을 지정하면 잠시 후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을 공중에 띄우고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두번째 시전:대상 방향을 지정하면 적을 공중에 띄우는 대신 해당 방향으로 던집니다.
+E에 연계하기도 좋고 갱면역, 적을 밀어내거나 당기는 등 활용도가 높고 재밌는 스킬입니다.
(빅토르 E, 럼블 궁극기처럼 드래그하여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E 대지의 파동
부채꼴모양의 바위밭을 만들어 해당 지역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둔화 시킵니다.
4초후 다시한번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이곳에 돌진하거나ex) 당겨지거나 밀려나서 바위밭을 지나게 되면 바위가 폭발하며 피해를 입힙니다.
+W와 연계해서 데미지를 주기 좋은 스킬입니다. 도주하거나 한타시 틈틈이 깔아주시면 좋습니다.
R 바위술사의 벽
첫번째 시전:지정한 방향으로 적군과 아군모두 지나갈 수 없는 긴벽을 세웁니다.
두번째 시전:1초안에 다시시전하면 탈리야가 벽을타고 이동합니다.
벽을 타고 이동할때 이동하거나 공격을받으면 벽에서 내려오게 됩니다.
벽은 잠시동안 유지되며 아군에게는 주변 시야가 밝아집니다.
스킬을 비활성화하면 조금 빨리 허물어집니다.
+로밍을 다니거나 오브젝트 싸움 등 변수를 만들기 좋은 스킬입니다.
벽을 세우고 어느 쪽으로 내릴지 순간적으로 판단하셔야 합니다.
너프 후에는 그냥
> > > > > (이후 Q>E>R.W 순으로 마스터)
이렇게 하세요.
너프 후에는 선마의 효율도 낮아졌고
쿨타임 감소로 선마할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라인전 때는 로 슬로우 묻히고 를 사용하거나,
로 라인 밀면서 한 두개씩 맞추는 정도가 전부.
의 나 의 같은 스킬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들은
를 사용해도 빠져나가거나 데미지를 무마시키므로 차라리 다져진 땅 위에서 스킬을 사용하여,
마나도 아끼면서 딜교환도 효율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타할때 쯤이면 나 같은 아이템이 있을텐데,
무리하게 상대를 비집고 들어가기보다는 아군 원딜 지켜주면서 상대방을 로 밀어내고 슬로우 걸어주는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 쿨타임도 짧아져서 가 나오면 거의 무한슬로우가 가능해지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는 늘 후방에 자리잡으며 포킹과 탈리야가 공격할 거리를 내주지 않기때문에
꽤 힘든편입니다.
이외의 포킹이 아픈아이들은 다 카운터 격
WE로 당겨오면 역관광당하는 경우가 생기니 그냥 로밍을 생각하세엽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피 금방 빠집니다.
W를 쓰지 않아도 알아서 맞아주니 쓰지말고,
후에 갱호응이나 도주용으로 쓰세요. 깊이들어왔다 싶으면 타워로 던져버리고 ㅋ
탈리야너프후에는.. 그냥 고만고만
이거 한타 때 정말 좋아요.
자세한 내용은 추가공략을 참고해주세요.
패시브도 Q로 금방 죽일수 있고, 다져진 땅 덕분에 Q도 잘 안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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