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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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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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시즌7 꿀팁 야스오공략

- 니오늘제삿날(2016-12-03, 조회수: 4306)

필자는 현재 벌레티넘 5에 서식하는 야스오 유저이다.


딱히 잘하지도 않지만 사소한 꿀팁을 알려주고 싶어서 작성한다.


장인이 되고 싶으면 천상계 공략을 보기를 바란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8.724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5,728 IP

별거 없다. 기본적인 공격룬에 공속조금만 넣어줘라.


야스오는 성장 마방이 없으니 파랑은 성장마방 4개를 넣어주길 바란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필자는 보통 전투의 열광을 쓴다. 데미지도 잘나오고 야스오는 q로 스택쌓기도 쉽다.


다른 특성으로 쓸만한것은 전쟁광의 환희,천둥군주의 호령,착취의 손아귀가 있는데,


전쟁광의 환희은 맞파밍을 해야하는 상대이거나 상대가 피흡이 좋을때 들어주곤 한다.(필자는 사실 95% 전투의 열광든다.)


천둥군주의 호령는 호불보가 많이 갈리는 특성인데, 초반 1,2렙 딜교 할때는 좋긴하다.필자는 쓰지않는다.


착취의 손아귀는 시즌 6때 탑라인에서 탱커 상대 일때 썼다. 탑라인에서 딜탱(Shyvana(쉬바나),Jax(잭스)등)을 만났을땐 쓸만하다.

설명이 필요없다. 무조건 탈진 점멸이다.


Exhaust(탈진)은 야스오의 생존력을 올려줄뿐더러, 슬로우와 물방 마방 감소효과로 2렙,6렙 킬각때 써먹기 매우 유용하다.

(전쟁광의 환희,전투의 열광와 시너지가 좋다.)


Flash(점멸)  역시 야스오의 생존력을 올려주고, 특히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 쉴드와 Wind Wall(바람 장막)으로 역관광을 노리기 쉬운 야스오로서 한턴 빠진후 들어가는 플레이도 가능하고, Wind Wall(바람 장막)회오리 플, eq플등 콤보를 쓸수 있게해준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적인 1~2렙 콤보는 미니언에 e를 타서 접근, 챔피언에게 e평q평 후 미니언 타고 빠지기 정도가 되겠다.


6렙 킬 콤보: Steel Tempest(강철 폭풍)스택 하나쌓고 Sweeping Blade(질풍검)진입 Steel Tempest(강철 폭풍)맞추고 회오리 쿨까지 평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으로 마무리해주면된다.


Wind Wall(바람 장막)Steel Tempest(강철 폭풍)콤보:바람장막으로 야스오 q의 모션을 씹을수 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초반에는 공속이 느려서 쓰기 쉬운 기술이다. q와 Flash(점멸)을 동시에 누르면 Flash(점멸)쓴후 자리에서 q가 나간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위의 방식을 응용한 것으로 숙련만 된다면 상대방이 반응도 못하게 띄운후 Last Breath(최후의 숨결)로 마무리해주면 된다.

스킬 활용 팁

1렙스킬은 상대방 물.마방이 30이상이라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 이하라면 Sweeping Blade(질풍검)을 찍어서 딜교 해주면 된다.

 

필자는 5렙까지 Sweeping Blade(질풍검)를 찍다가 Steel Tempest(강철 폭풍)와 번갈아 가면서 찍는 편이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0/60/80/100 (+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10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6/24/22/20/18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90/110/130/15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50%까지 상승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80/55/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200




야스오 스킬에 대한 설명은 잘 읽어보면 도움이 아주 많이된다. 장인이 되기위한 지름길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야스오의 아이템은 매우 중요한 편이다. 아이템 빨을 많이 받는 챔피언중 하나이다.


시작템은 전쟁광의 환희이면 도란검, 전투의 열광면 도란방패을 가준다.


내가만약 2렙킬을 냈다면 (수확의 낫)도 쓸만하다.


일단 기본적으로 1코어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가준다. 스탯을 보면 알겠지만 1:1에 특화되있다.


2코어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로 나뉘는데, 체력이 필요하면 Trinity Force(삼위일체), 상대방이 물몸이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가주면 된다.(필자는 거의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2코어로 간다.)


3코어는 피흡템이나 방어템으로 나뉜다. 내가 잘컸고 버티며 딜을 넣을수 있다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상대방이 ap폭딜러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ad폭딜러(제드,탈론 등) 이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도 쓸만한 아이템이다.


신발은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나뉘는데, 슬로우가 많다면 신속을, ad누커가 있다면 닌탑을, cc기가 많다면 헤르메스를 가주면 된다.



4,5코어는 2,3코어에서 사지 않았던 아이템을 사거나,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등 방템을 올리는 것이 좋다. (필자는 유령무희,무대,트포를 쓰는 중이다. 멜모셔스도 자주 사는편이다.)


+번외

(필멸자의 운명)(도미닉 경의 인사)야스오에게 필요없는 아이템이다. 하지만 상대방에 Dr. Mundo(문도 박사)Dr. Mundo(문도 박사)Dr. Mundo(문도 박사)Dr. Mundo(문도 박사)Dr. Mundo(문도 박사)이런 놈이있다면 올려주길 바란다. (도미닉 경의 인사)역시 야스오의 딜이 상대방 아이템에 찍어 눌러진다면 4코어로 갈 수도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론
리메이크 전에는 씹어먹었는데 패치 후 op가 된데다가 핑와로 감지도 못한다. 밴;
제드
잘하면 매우 어려운데 실력이 비슷하다면 할 만한것같다.
리븐
요샌 쉬운거 같은데 다들 어렵다고 해서 넣어본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벨코즈
아지르
ㅋ...?

챔피언별 상대법(미드위주)


Galio(갈리오)미안하다. 안만나봐서 모르겠다.


Diana(다이애나)(보통):다이애나가 라인전을 버틸수 있으면서 ad와 대등한건 wPale Cascade(은빛 가호)덕분인데, 걍 e로 들어간담에 얘가 Pale Cascade(은빛 가호)쓰고 쉴드 빠지면 들어가면 된다. 후반에 존@나 쌔지니 Hexdrinker(주문포식자)사주길 바란다.


Ryze(라이즈)(보통~어려움): 못하는 놈은 진짜 개팰수 있다. 하지만 좀 하는놈은 거리 안내주고 억지로 들어가면 w로 묶고 개패는 놈이다. 그래도 eq콤보를 한번 장막으로 막으면 그나마 낫고, 1~2렙때 존@나 약하니 개패고 갱부르자.


Lux(럭스)(쉬움):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이 주딜인 광년이다. 둘중 하나를 장막으로 막거나 피해주면 된다. 개쉽다. 혹시 다이브 할때 쉴드로 역관광 당할수도 있으니 그것만 조심하자.


Lulu(룰루)(어려움): 딱 한번 만나본 놈이다 존@나 어렵다 변이 땜애 뭘 할수가 없다. 갱호응도 개좋은데 생존력도 갑이다.

그냥 갱불러서 따는 수밖에 없다.(Whimsy(변덕쟁이)가 장막에 막히니 막히길 기도하자.;;)


LeBlanc(르블랑)(쉬움~어려움):손에 따라 많이 갈린다. 솔직히 리메이크 전이 더좋았던것 같다. 지금은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을 막으면 꽤 쉽다. 진입타이밍은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막고 Distortion(왜곡)빠지면 e로 들가서 줘패주자. 대체로 만나본 애들은 쉬웠다. 그래도 깜짝 폭딜이 나오니 Hexdrinker(주문포식자)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


Lissandra(리산드라)(보통~어려움):딜교자체는 어려움이 없지만 갱이 문제다. 갱호응이 말도 안되는 미친 얼음년이다. 라인전은 준수하니 버틸수 있지만 한타때 궁으로 원콤날수 있으니 Hexdrinker(주문포식자)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는 가주길 바란다.


Malzahar(말자하)(쉬움~보통): 리산드라랑 비슷한 놈인데 딜교면에서 보면 살짝더 쉽다. 쉴드빼주고 eq평만 해줘도 된다. 얘 상대론 전쟁광의 환희이 더 좋은것 같다. 갱조심하고 수은사자.


Malphite(말파이트)(어려움): 탱을 가면 답이 없다. 라인전 절대 못이긴다. 극ap라면 극탱 보단 나은데 그래도 원콤 가능성이 있으니 Hexdrinker(주문포식자)가주자.. 딜교는 q를 한번 막고 짤짤이 식으로 해줘야 한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안 만나봄.


Morgana(모르가나)(보통~어려움):얘는 완전 w로 라인미는 애인데 솔킬은 포기하는게 좋다. 그냥 라인밀고 로밍을 가는것이 해답이다.


Varus(바루스)(보통): 1~2렙때 따주지 않으면 장막으로 q한번 막아도 라인전이 힘들다. 6렙땐 속박만 막아주자.


Veigar(베이가)(쉬움):걍 줘패면 된다. 후반엔 깝치지말자. e빠지면 딜교타이밍이다.


Vel'Koz(벨코즈)(쉬움):얘도 존나 쉽다. 패라. 녹는다. e만 막고 스킬 하나만 피해줘도 질수가 없다.


Brand(브랜드)(쉬움):얘 스킬이 e,r빼고 전부 논타겟이라서 피하기 쉽다. 주포는 혹시 모르니 가주고 w는 e로,q는 장막으로 막아준후 쉽게 킬을 딸 수 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사리고 정글 위치 확인한후 2렙킬각을 봐라.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장막과 궁으로 원딜 딜로스를 유발시키고 한타를 이기는것이 목적이다. 아니면 우리 원딜 지키면서 싸움하면된다.

한타때는 장막이 정말 중요하므로 꼭 적절하게 쓰도록 하자...

챔피언별 대응법

 

 나중에 상대법 추가하겠다.

마치며

별로 도움도 없는 더러운 공략 봐줘서 감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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