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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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6 (+104) | 2432.6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3) | 117 | 공격 속도 | 0.658 (+1.7%) | 0.848 |
5초당 체력회복 | 8.59 (+0.8) | 22.19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55) | 115.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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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가장의문인점은 마챌다플 다 2렙 e 찍는데 q 찍네 볼것도 없이 심해네 ㅉㅉ 하고 아무런 생각없이 나가시는 분들 있으실텐데 다른사람들 (다마챌도) 마체테를 갑니다 고로 평타딜에 추뎀25씩 붙는다는거죠! 거기다 그냥 평타가아니고 두번치는겁니다 그럼 50의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그래도 e 데미지가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서 계산해보았습니다.
제룬 특성으로인해 공속이 0.850 정도라는 가정하에 2렙 데미지를 계산한결과입니다.
2렙 q 데미지가 98정도 됩니다. 거기다가 마체테 추가 데미지를 고려하면 148입니다. 허나 쿨타임은 9초 근데 그동안 평타5방정도를 치기떄문에 쿨타임이 6.5초 정도 됩니다. 거기다 흡혈율을 계산하면 q한번쓸때마다 피가 10씩 찹니다. 아 거기다가 연소에 평타추뎀도있네요... 허.. 꼭q를 찍어줍시다.
2렙 e데미지는 60에 추가 마뎀이 최대체력 2.5퍼센트인데 4방정도치니까 두꺼비의 경우 1650의 10퍼니까 165정도입니다. 허나 쿨타임이 12초입니다.
2한번쓸때 q는 두번씁니다.
그리고 계륵같은 스킬인게 제가 정글링을 해본결과
1.미니골렘이 안뒤진다.
2.쿨타임이 길어서 초반 정글링이 반박자씩안맞는다.
입니다.
고로 q를 찍어줍시다 제발..... 제발;;;;;; e찍지말고...
그리고 3렙에 w를 찍는건 2렙 w는 우리 갯색기같은 조그만한 칼날부리가 한방에 죽습니다ㅎㅎ
그리고 3레벨 스킬은 진영이 위쪽팀이냐 아래쪽팀이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블루부터 먹는 팀이면 3렙 w
레드부터 먹는 팀이면 3렙 e
(추후 초반정글운영법에서 설명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정글에서 만나면 선빵을 누가치느냐가 관건인데 안만나고 그리고 얘3렙일때 나는 4렙이기떄문에 애초에 안짐... 시작부터 레벨링 차이나게 할 수 있는 녀석
브실 잘 알죠.. 심해라서 잘 안맞아주는데 원딜1방 서폿1방(물몸)or(딴딴이몸)2방 맞아달라하셈 (왜 원딜이 쳐맞아주냐 하는데 님들아 1명분의 체력회복 쓰는게 효율이 좋나요 아니면 2명분의 체력회복 쓰는게 좋나요 어차피 챔피언들 체력회복 가지고있습니다. 그냥 원딜서폿이 다맞아주는 게 좋아요) 그리고 저 원딜할떄 무적권! 한방맞아줍니다 왜냐 도란이랑 흡혈 패시브가 있어서 거짓말 안치고 라인 도달하기전에 다 차요
무난하게 흘러갔다 친다는 가정하에
블루시작팀 정글링루트 (3렙 w) [저는 블루시작팀이 정글동선이 좋고 정글링이 더 빨라서 쉬바나한테 더 좋습니다.]
1. 블루 (2방 맞아주고 트베하(트리플 베리 하드리쉬 해달라고 해주세요) [이유]쉬바나는 초반에 정글 체력관리가 힘들고 또한 w 쿨이 블루잡을떄 도는데 마지막까지 쓰면 딱 다잡고 무빙칠때! 그떄 w 가 돕니다 그럼 바로 두꺼비에서 w쓸쑤있습니다.
2. 두꺼비 [강타] (체력 고려해서 강타는 체력좀 빠진다 싶으면 쓰시고 붙었을때w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쓰면서 평타 q(평캔) 하다 q돌면 평q 다시 하면 딱 두꺼비가 따입니다.
3. 늑대 마찬가지고 3마리 다맞는각에서 평w(동시에) [빠른 정글링을 위해 3마리가 w맞을각에서 w 켜줍니다]
여기서 3렙이 찍히는데 꼭w 찍어줍시다 그래야 칼날부리새끼들이 w한방에 다 죽습니다.
4. 칼날부리도 마찬가지로 칼날부리 모두가 맞을각에 w 쓰시고 평q 하면 칼날부리킹이 뒤질떄 쯤 칼날부리 새끼들 다 뒤집니다. [다먹어갈떄쯤 미드 탑으로 적 정글이 찌를 수 있는 시간대임]
5. 레드 [강타]
6. 골렘
7. 정글링 잘해서 피관리가 잘 됬고, 탑라인이 갱가기 좋음->탑갱 [갱킹성공시 라인밀고 탑이랑 집가기 마찬가지로 곡궁 살돈이 약간 이른타이밍에 됩니다.]
7-1. 봇라인 내려가서 바위게 먹기[바위게먹었으면 뒤도 돌아보지말고 집갑시다 곡궁살돈 딱 나옵니다.]
8. 내려와서 두꺼비 늑대 칼날부리 골렘 이 순으로 정글돌기
8-1. 적 탑라이너 동선이 탑미드 사이 용쪽 노와드 봇라인 미드라인 비등비등or 압도 ->용먹기 후에 청포도 딱 뜨는데 청포도 먹고 다시 두꺼비 늑대 칼날부리 골렘 이 순으로 정글돌기
레드시작팀 정글링 루트(3렙 e)
1.레드
2.돌골렘
3.칼날부리 여기도 칼날부리새끼 모두가 w 맞을 포지션잡고 [강타] 평(w와동시에)q 강타 평 (칼날부리킹뒤짐) 이후
새끼들 평타한방씩 쳐주면 다뒤짐
4. 늑대 e로 3마리 긁어주시고 나서 w 평q(늑대왕에게)
5. 블루 [강타]
6. 두꺼비
7. 정글링 잘해서 피관리가 잘 됬고, 탑라인이 갱가기 좋음->탑갱 [갱킹성공시 라인밀고 탑이랑 집가기 마찬가지로 곡궁 살돈이 약간 이른타이밍에 됩니다.]
7-1. 봇라인 내려가서 바위게 먹기[바위게먹었으면 뒤도 돌아보지말고 집갑시다 곡궁살돈 딱 나옵니다.]
8. 내려와서 돌골렘 칼날부리 늑대 두꺼비 순으로 정글돌기
8-1. 적 탑라이너 동선이 탑미드 사이 용쪽 노와드 봇라인 미드라인 비등비등or 압도 ->용먹기 후에 청포도 딱 뜨는데
그거 먹고 다시 위와 같이 정글링하기
초반 정글링 가이드라인은 이정도까지이며 나머지는 라이너와 라인에 변수에 따라 움직여 줍시다. 초반이후에는 딱히 정공법이 없습니다.
쉬바나 정글동선은 1.정글몹 2.역갱 3. 라인밀어주거나 카바 4. 갱킹 저는 이 순서대로 합니다.
잘컸으면 솔바론이 가능합니다궁3렙이후에 궁키고 qwe만 계속눌러주면됨
잘컸으면 탑이나 미드한명만 내려와도20분 초반대 2인바론이가능합니다.
스킬 자체가 스플릿푸쉬에 특화되어있습니다. 잘큰다음 스플릿해주세요.
중반부터 5:5 4:4한타에서 이니시를 여는 각을 보기는 굉장히 어려운 챔프입니다. (들어가놓고 cc라고는 적을 밀어내고 잠깐 띄우는게 전부이며 궁 사정거리 굉장히 길어 아군과 거리가 너무 멀어져서 혼자 뚜드려 맞다가 전사하기 때문에 각 보기가 힘듬.)
란두인이 없고 각이 안나오면 이니시는 되도록 열지말아주세요.[각이 나오면 여세요 열지말라는게 아닙니다.]
허나 이니시 당하기도 어렵습니다. 무턱대고 들어오면 쉬바나팀 한타하기 좋은 구도가 나오기 때문
또 뒤잡으면 존나좋은챔프라 뒤를 잡게되면 과감하게 선궁으로 딜러진 앞으로 밀어주고 싸우세요.
쉬바나는 한타가 정말기다려지는 챔프입니다.. 적탱커가 이니시를 여는순간이 한타승리의 시작입니다.
후반엔 스텟이랑 ☆스킬자체 넘 좋아서 개깡패됨니다.... 후반바라볼수록 좋아지는 챔프 가 아니었습니다... 스텟자체는 준수한건 사실....
쉬바나는 레벨빨로 먹고살아서 중후반까지 좋습니다.. 18렙찍고난다음에는 성장기대치는 아이템하나기떄문에 30분 초반까지는 굉장히 좋지만 후반갈수록 캐리력이 떨어집니다. 정글 빠른 쉬바나의 단점은 궁빼고 노씨씨뚜벅이 후반성장기대치가 낮아짐에 따른 캐리력감소 렙이 무한이었다면 절대 쉬바나 캐리력이 떨어지지 않겠지만..ㅠ
난전에 강함(블루vs 퍼플이 막 어우러져 싸울떄 말하는거)
무턱대고 r로 진입하면 우리팀과 거리멀어지면서 나한테 포커싱쏠리면서 cc 맞고 아무것도 못하고 뒤질가능성 농후
뒤잡으면 존나 좋음 그래서 스플릿을 하라는거
근데또 스플릿도 좋음ㅋ
원딜 미드를 노려줌 서로 따로노는 cc약한 원딜미드면 쉬바나의 먹잇감임.. 트페랑 이즈같은거면 흠...
진짜 존내 쉬움 정글 존나 많이 도세요...
정글몹생겼다-> 먹는다
라인이 타워에 꼴아박힌다->먹는다 (초반라인전에선 막타만... 안그럼 욕먹..ㄷ)
갱킹에성공했다!!! -> 라인밀어준다 (대신 막타는 라이너에게)
용이떳다-> 먹을수있는각이면 무조건 먹는다.
적정글 동선봐가면서 비면 적정글도 뺴먹고 다드셈 이새키 대사에서도 자기뱃속구경하라는말이있는데 라이엇이 괜히 만든게 아닌거 같음 이새끼는 정글이고 라인이고 핵잘먹습니다.
그리고 쉬바나는 스킬들이 서로 보완하고 어우러지며 최고의 효율을 냅니다. 스텟또한 준수하며 특성과도 잘 어울립니다.그렇기 떄문에 저는 정글을 우선시하는 쉬바나를 하고 있습니다.
다들 이 공략보고 건승하시길 빕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용의비늘이라고 매판마다 퀘스트가하나 생겼습니다. 용 잡을떄마다 방마저 5씩오릅니다.
거기다 퀘스트 꼭 다 꺠라고 또 원소드래곤에게 10퍼센트 추뎀 주었네요.. 용은 먹을 수 있으면 꼭 먹어줍시다.다른친구들 보다 용먹으면 이득인게 많은 짱짱용 쉬바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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