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은 동영상 시청이 불가능하니 왠만하면 PC로 공략을 봐서 더 구체적으로 정보를 습득하시는게 좋습니다.)
시즌5 성적.
현재 선택받은마이>>선택받은마스터이 로 닉변했습니다.
(매드무비)
시작하기전 한마디
는 점수올리기에 좋은챔프가 아니니까 점수를 올리려면 대회에서 나오는거로 꿀빨길바람.
그래도 나는 가 하고싶다! 에 열광하고 울고웃는 당신에게 이 공략을 추천한다.
일단 에 대해서 알아보자
는 장인과 충이 극명하게 차이나는 챔프다
다른챔프와는 다르게 손보다 경험을 중요시하는 챔피언
아마 실버500판 한사람이 플레다이아처음하는사람보다 나을듯.
운영면에서도 상당히 머리를 써야하는챔프고 카운터도 명확하고 태생적 열위로 초중반 약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무난하게만 흘러가도 중후반 미친듯한 딜로 캐리하는 그런챔프
활용으로 을 뛰어넘는 슈퍼플레이를 보여줄수있는 포텐셜있는 챔피언
더군다나 로 일반적인 AD딜러()는 탱커를 절대 못이기지만 는 그런거 없음. 과 더불어 탱커녹이는 챔프
한번들어가서 킬을 따내지 못하면 뚜벅이 무쓸모 챔피언.
하지만 킬을 따내게 될시에 연쇄작용으로 전부 쓸어버리는 같은 성격의 하드캐리형 챔피언.
덕분에 팀 조합빨을 상당히 많이 받는데 서포팅해주는 챔피언(등)과 함께라면 두려운게 없는 챔피언.
CC기에 약한모습을 보이지만 CC기를 로 씹어나간다는 그 어떤챔피언도 하지못할 플레이시전하는 모션 0.1초를 잡아낼수있다면 씹을순 있지만 기계가 아니기 때문에 운빨도 따라야 하는 챔피언.
엄청난 성장 기대치로 지던게임 순식간에 역전할수도 있는게 . 내가 를 하는 이유중 하나. 등 육식 정글러는 말리면 한도끝도 없지만 는 다름. 역전의 대명사
가 암살자와 누커에게 강한 이유 급 탱킹에 평캔기능에 안정적 정글링을 도와주는 스킬. 활용도에 따라 쓰레기가 될수도있고 OP가 될수도있음.
롤내에서 보다 포탑철거가 빠른챔이 있을까? 아군이 한타를 지고 미드를 밀리는 상황에서 적팀 포탑으로 달려가 혼자서 3인분 포탑철거도 해낼수있는 철거반 챔프. 1:1맞다이가 롤내에서 가장쌔기에 스플릿푸쉬에 아주 특화된 챔피언.
실버골드에서 를 플레이 해보면 항상 듣는말이 "님 평점 낮은데 왜해요?" 꼭 이러는 놈들이 있다. 는 진입형 초근접딜러에 물몸이기 때문에 죽는건 일상 다반사. 챔피언 특성상 도주기가 밖에 없어서 잘 짤릴수 밖에 없음. 만약 KDA가 3이 넘는다면 KDA관리한거임. 상위티어 장인보면 3점 넘는사람 없음.
실제로 KDA가 뒤에서 7등. 2점만 되도 정상임.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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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 치명타율+0.93%
- 공격력+7.6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 속도+13.5%
(모바일배려)
적팀 올AD일때 드는룬
그외에 경우에 드는룬
표식: 도박용 치명타 하나. 나머지 공격력
공격력 0.95쯤 소비해서 1%치명타로 게임을 역전시킬수 있는 상황을 만들 기회를 줌. 치명타 싫으면 AD박아도 상관없음. 취향임.
인장:방어룬끼는것에 이견 없을꺼라고봄.
문양:를 살리기 위해서 연구해본 결과 "문양에 성장쿨감룬을 넣으면 좋다" 라는 결론이 나옴. 이전엔 10초동안 지속되서 못잡는 경우가 거의 없었는데 7초로 된 이후 궁극기를 써도 못잡는 경우가 허다해서 더 자주, 싸울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함.
하지만 적팀에 AP가 있을때는 너무 빈약한 마저로 녹아버리기 쉽상이니 위에 써놓은 경우에만 가도록함.
정수:극공속,극AD 해오면서 항상 느낀건데 공속,AD가 이상적이게 섞여 있는 가 가장 강하다고 생각함.
혹여나 표식이나 정수에 AD나 공속을 몰빵하지 않도록 주의함. AD만 박았을때는 초반에 한대를 못쳐서 킬을 못따고, 공속만 박으면 에 의존하게 되서 조금이라도 거리가 벌려지면 가 없는이상 한대도 못때리는 특성상 별로 안좋다고봄. 언제까지나 초중반일때 이야기임. 중후반가면 체감X
표식에 공격력을 박고 정수에 공속을 넣는게 효율이 좋으니까 이렇게 룬을 들어주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배려)
특성은 별로 고민할 필요가 없는듯함
한테 아주좋은 특성.평타평타평타으로 10회중첩이 곧바로됨. AD증가로 바뀌고나서 더 좋아짐.전체적으로 스킬 전부 AD계수임. 고정피해 증가, 광역타겟팅물리대미지증가. 안들이유가 없음.
은 시즌5때부터 계속 OP로 유명했던 특성 새로 생겨서 눈여겨 봤는데 아무리 봐도 현재체력 3% 딱한번 입히는것보다 딸피에서 죽지않고 계속살아남아 매드무비같은 연출을 하도록 도와주는 이 좋다고봄.
또 이공략은 딜탱템트리공략임. 체력이 3700이 넘어가는 딜탱에게 체력 5% 회복은 다른 챔피언과는 의미자체가 다름.
랑 에서 고민 해봤는데 리스크 없이 5초동안 싸워서 5% 쌓는것보다 처음부터 5%로 밀고가는게 에게 더 어울리다고 생각함. 1초라도 빨리 킬먹어서 고자가 되어버린 의 시간을 늘려주는게 핵심임.
는 킬 못먹으면 아무짝에도 쓸모없기 때문에 비추천.
왜 생겼는지 모르는 특성. 아주미미하게 평타딜 딱한번 올리는거보다 아군딜3%증가시키는게 훨씬 좋다고봄. 정글러는 닥
중에서 선택하시는분 로 바꾸시길 바람. 정글링 빨라진다고 좋아하는분이 있는데 실험결과 3랩되기까지 정글링속도 2초밖에 차이안남. 결론은 쓰레기특성
고집하다가 로 바꿈. 는 게임 계속 돌리다 보니까 효율이 떨어짐.
과연 얼마나 혼자 다니면서 적팀을 때릴까? 정글에서 1:1 만났을때 이 특성을 믿고 들어가서 싸울까?
아님. 초반에 혼자서 적팀한테 딜넣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더군다나 딜탱는 후반가서 혼자 다니며 백도어하고 썰어 먹는거보다 팀파이트 참여해서 한타하는게 맞는 역할이라고봄.
써봤는데 좋음. 적팀 정글러는 없는 레드달면서 2:2싸움에서나 갱킹때 유리해짐.
정글러 필수스팰
무조건 고정
도 써봤는데 를 들면 변수만들기가 불가능해지고 적팀이 항시 대처 가능한 정직한플레이를 할수 밖에 없음.
특히 슬로우를 제외한 강력한cc기가 존재할때 정말 무력하기 짝이없음.
그러므로 를 로 매꿀수 없다. 라는 결론이 나옴. 너프를 받아들이고 다른곳에서 해결책을 찾아야할듯.
적팀에 cc기가 아예 없으면 가 좋은 선택이 될수도 있긴함.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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를 6전까지 3개찍고 그후에 선마를 해줌.
초반에 갱킹이나 맞다이때 딜을 얼마나 넣나 직접 플레이한 영상을 본 결과 4번 이상 때리는 경우가 거의 없었음.
딜 못넣어서 못잡은거보다 쿨 1~2초 때문에 못잡거나 죽는경우가 훨신 많았고 초반에 를 1랩에 두면 정글링이 너무 힘들어 지기 때문에 6전까지 3랩까지 찍도록함.
그뒤에 를 찍는데 6랩이후 갱킹에서는 을 6번 이상 충분히 넣었고 쿨타임 부족해서 적 놓치는 경우가 거의 없었음.
이나 등 아이템이 갖춰지니까 쿨을 충분히 줄일수 있어서 그런듯. 따라서 6랩전에는 를, 6랩 이후에는 를 찍어주는게 실전에서 가장 효율이 높은 스킬트리라고 할수있음.
콤보라고 하자면 역시 평캔을 빼놓을수 없는데 많은분들이 평캔에 대해서 오해하고 계심.
하는동시에만 평캔이 된다고 알고 있는데 사실 굳이 가 아니여도 일반평타에도 평캔을 할수있음.
예를 들어 초반 폭딜 콤보 평타평타평타 이런식으로 가 아니여도 평캔을 적용할수있음.
기본적으로 초반에 많이 쓰는 콤보임.(나만쓰나?) 동영상으로 한번 보자.
는 스킬회피. 벽넘는적 따라가기. 달라붙기용으로만 쓰는게 아니고 딜링용으로도 유용함.
선진입보다 후 평타때리다가 로 붙어주는게 더 좋음.
딜이 은근강해서 딜을 예상치못한 적팀을 후평캔으로 순식간에 도륙낼수도 있음.
추노하면서 평캔할때 버벅거릴때가 많을 꺼임. 컴퓨터는 영상, 모바일은 글을 읽기 바람.
(글)일단 추노하면서 을 할때 염두해둬야할점은 평타 사거리인데
보시다시피 평타사거리가 125로 롤내에서 가장 짧다.
회심의일격 평캔으로 도망치는적을 마무리할때 저 원을 항상 머릿속에 넣길 바람. 무조건 저 원안에 들어 있어야 평타가 나감.
평타모션 중간에 저 원 밖으로 나가면 기본공격이 캔슬됨.
이렇게 보면 단점밖에 없는것 같지만 는 사실 기본이동속도가 355로 롤내에서 가장 빠름.
따라서 손쉽게 적을 앞질러서 을 넣는게 가능함. (사용하면 기본공격사거리 늘어나게 해줬으면 좋겠음 제발)
가장중요한부분.
공략을 적으려고 연구를 시작하는데..
와....이건 진짜 답없다....가 갈만한템이 정말 없다....생각함.
고자가된 을 어떻게라도 커버 해볼수있게 최대한 연구해봤음.
템을 선정한 기준은 가격,가성비,하위템구성,실전에서의 사용을 고려하려 선정함.
일단 정글템
와 에서 많이 갈림.
는 소름돋는 폭딜로 상대방을 압살해버릴수가 있음.
는 보다 덜하지만 공속으로 딜을 더 많이 넣고 안정적으로 딜링이 가능함.
그리고 눈여겨 볼게 "최대체력4%의 물리대미지"
처럼 현재체력비례 대미지가 아닌 최대체력비례 대미지로서 항시 고정된 체력비례대미지를 넣을수있음.
일단 내 템트리에서는 를 사용하는데 그 이유는 기본적으로 탱템을 두르기 때문임.
같은 AD템은 무조건 다른 공속템과 같이 사용해야함. 이상적인 공속 1.6이상을 맞추기 위해서임.
공속템이 전혀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평타딜러인 가 를 가봤자 강력한 딜을 얼마 넣지 못할꺼임.
만약 공속템을 갔다고 해도 로 템칸을 4개나 차지하는 상황에서 탱템을 두를 여유가 없어짐.
결국 탱로스를 유발하고 적극적으로 원딜미드를 물어야하는 초근접딜러에게 소극적으로 플레이하게되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함.
지난시즌에 배부른포식자와템트리가 왜 엄청나게 사기 였는지 이거로 설명됨.(꿀빨았어야되는데 수능봐서ㅠ)
배부른포식자와만으로 적정한 공속과AD,환영타격으로소름돋는딜이 전부갖춰지고 나머지에 탱템을 넣을수 있으니까 가 아주 무서웠던 거임.
저기에 극딜을 간다면 그대로 포커싱해서 순삭시키면 되지만 탱템을 두르게 되면 처치가 매우곤란한 괴물가 탄생하는 거임. 여기서 교훈을 얻어 공속에 적정AD와 평타딜을 모두 갖추면서 체력 마저 방어 모두 높은 를 만들어봄.
(이템트리는 "신무극검성"님의 템트리라고 합니다. 나름 연구해서 고안해낸 템트리인데 다른사람이 이미 썼는지 몰랐네요. 전시즌 공략이 전부 삭제되는 바람에.. 제가 독자적으로 최초개발한 템트리인것 처럼 말해서 죄송합니다.)
일단 게임을 계속 돌려본 결과 는 7~10랩 구간 탱로스가 극심하게 발생하는것을 알아냄.
아마 에서 더이상 성장하지 못해서 무능력하게 아무것도 못하고 팝콘이나 먹어야하는 경우가 많았었을거라고 짐작함.
공감할꺼임. 코어템으로 을 뽑아내기전까지 그 하위템들이 너무 안좋음. 만 보더라도 딜로스 토나옴.
아무리 가 상향됬더라고 하더라도 하위템이 상향된건 아님. 특히 이구간에 을 준비하게 되면 몸이 너무 약해짐.
의 풀콤을 맞고 한방에 골로감.
이 보릿고개를 잘 넘겨내면 게임은 이긴거나 다름 없지만 사실 그게 매우힘듬.
그래서 고안해낸게 템트리. 자체가 좋다는게 아니고 하위템인 의 가성비가 시즌7들어서 사기가됨.
칼날부리가 많아졌음? 골렘 많아졌음? 오히려 이득아닌가? 스택 엄청 빨리 쌓이는데?
공격력 15에 체력 150 (+150) 에게 매우 소중한 체력과 공격력을 동시에 제공함.
가격 1200원 하위템 과로 구성되어서 템올리는데도 부담될게 하나도 없음.
7~10랩구간에 무조건 체력을 올려야 이길수있음. 체력이 없는채로 전장에 돌입했다가는 초근접평타딜러인는 포커싱맞고 의문사하기 십상임.
낮은체력은 소극적인 플레이를 유발, 우리팀이 죽는걸 보면서 킬딸각만 노리고 손가락이나 빨아야함.
가 없으면 피흡을 어떻게 하나요? 라고 질문할 수 있다. 현재 정글에서 피채워주는 열매와 체젠드래곤으로 충분히 피수급이 가능함. 그리고 정글 돌다보면 피흡도 금방함.레드에도 체젠있고 도 있음. 시즌7는 정글러 피관가 매우 수월해져서 걱정안해도됨.
이 나오면 나온 못지않게 다 털어먹고 다닐수있음.
평타공격시 40%슬로우. 진짜 느려짐. 요즘 미드라이너 죄다 들고 다니던데 나온 가 달려와서 때리면 도망치려고 해도 슬로우는 엄청나고 자체는 와 기본이속때문에 끝까지 쫓아와서 때리기 때문에 에게서 도망칠수가 없음.
그다음에 AD가 강하다 > AP가 강하다 >
가 쓰레기라고 하시는분들이 많을 것같음.
하지만 "다른 아이템보다 나쁘진 않다"라고 할수도 있음.
일단 옵션을 보자.
공속40%,마저40,기본공격시 40추가 마법피해,기본공격시 마저5씩 훔침(최대 5번)
그리고
가격이 "2500원"임
당장 나 를 보자.
여러분은 의 환영타격이나 의 치명타시 대미지증가를 위해 템을 올리려고 할것이다.
은 3600으로 비싼편임. 그리고 하위템이 똥망임. 에는 전혀 쓸모 없는 가 있고 에는 가격이 1300원이나 되는 와 딜로스 유발 주범인 가 있음. 물론 치명타가 많이 터지면 엄청난 효율을 자랑 하지만 가 아닌이상 20%에 많은 치명타가 터질꺼라고 기대하긴 힘듬.
생각해보자.
템을 올리는 도중 한타가 망해서 집밖으로 못나가는 상황이라면?
혹은 적팀이 너무 사려서 킬을 못먹고 라이너에게 CS도 양보해야하는 상황이라면?
그대로 매우심각한 딜로스를 겪을 꺼임. 완성되지 못한 하위템들은 의미가 없음.
의 장점은 그런게 덜 하다는거임.
킬을 못먹어도, CS를 못먹어도 2500원이라는 매우싼 가격으로 예상치 못한 상황에 미리 대비 할수있고 옵션들 전부 에게 아주 잘맞고 필요한것만 들어있음. 물론 딜로스가 없다고 하는건 아님.
또한 과 로 에게 이상적인 공속 "1.64"를 맞출수있음.
공속을 1.64까지 갖춘인데 거기에 체력과 마저,방어까지 높다? 이건 적팀입장에서 대처가 매우 곤란할꺼임.
의 고정대미지,의 마법대미지,평타자체의 물리대미지들이 잘 어우러지니까가 강해서 적팀이 방어를 올리든, 마저를 올리든 들어가는대미지는 변함이 없으니 어떻게 아이템을 올려야 할지 혼란을 줄수가 있음.
또한 자체가 마저를 "빼앗는"것이기 때문에 사실상 마저가 55고 마관15가 적용됨.
만약 탱커를 물고 있는 상황이라면 우리팀 AP딜러가 탱커에게 넣는딜에 마관15가 적용되어 단단한 적 탱커의 마저를 감소시켜 더 빠르게 해치움.
이번시즌에서 의 핵심은 킬딸을 얼마나 잘치느냐가 아니라 적팀 원딜 미드의 딜을 얼마나 잘 받아 내면서 물고 늘어질수 있느냐가 핵심임. 같은 브루져 역할을 수행해야함. 물론 킬딸은 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함. 기본적으로 킬먹고 크는챔프이니까.
다음은 탱템을 알아보자
대 AD템은 무조건 을 감.
방어력60, 체력500, 맞을때 적팀 공속감소 15%, 35% 슬로우 액티브효과, 그리고 "치명타피해감소10%"
그냥 대놓고 이것만 가라고 광고를 하고 있는 수준임. 요즘 자주 나오는 원딜을 보면 전부 치명타 위주임. 여기서 치명타딜을 대놓고 10%감소시켜버리고 공속까지 15% 줄이면 상당한 딜로스를 유발시킬수있음(공속 1%줄인다는게 하나 없애는게 아니라 전체공속에서 15%를 감소시키는거임.). 결국 한타에서 가 물고 늘어지면 어쩔수 없이 를 때려야하는데 딜은 원딜이 버티기에 너무 강하고 잘 녹지도 않는 에 어쩔수없이 당할수밖에 없음.
는 거들떠 보지도 말자. 이속증가를 위해 저 옵션을 전부 포기한다는게 말이 안됨.
생성초기부터 유저의 사랑을 받아왔던 코어템.
일단 로 하위템 구성이 아주 좋고 2600원 부담없는 가격으로 언제든 쉽게 올릴수있음.
딜탱에서 가 갖춰지면 체력이 3763에 달하는데 여기에 30%인 1128의 방어막을 얻어서 총 4891의 체력을 갖는거와 다름없음. 18랩 풀코어 기준 4891체력과 144방어력,145의 마저를 가지고 이라는 4초동안 대미지자체를 70% 감소시키는 슈퍼어그로받기용 스킬을 가진 챔피언을 그 누구도 쉽게 녹이지 못할꺼임.
이 템트리는 우리팀에 하드탱커가 부재일때(탑이 등일때), 우리팀 미드딜러의 딜링이 훌륭할때(등등 같은 암살자류 제외), 킬을 많이 먹지 못한 상황일때, 적팀 폭딜이 강력할때,적팀 cc기가 많을때 여기서 3가지이상 해당되면 딜탱템트리를 가주도록함. 초반부터 적팀을 압살하고 있으면 딜탱템트리 말고 딜템트리를 감.
여기까지 딜탱아이템 설명이였음.
이제 딜 아이템 트리.
일단 딜템트리는 초반에 압살하는 상황이면 무조건감. 첫귀환에 2~3킬씩 먹거나 우리팀 라이너들이 라인전 훌륭하게 했을때 등
그외에 우리팀 탑 미드 이런거면 정글러가 부족한 딜링을 매워야함. 의 궁극기로 어그로를 대신 받아줄수있음. 여기서 탑라이너가 어그로를 잘 끌어주면 가 원딜 미드 물기 수월해지고 집중포커싱 당할 리스크가 줄어들음.(같은 챔피언등이 어그로를 잘 끌어줌.)
초반에 압살한다 >
이기고 있다 >
는 무쓸모과 조합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무조건 엄청 흥했을때만감. 일단 가 나오면 왠만한 챔피언 혼자서 다 쓸어먹는다고 봐야함. 공속,AD,개사기환영타격 전부갖춘 비싸지만 딜 미치는 아이템.
그외에 흥했을때 매우좋은 아이템. AD,공속,피흡 전부갖춘 의 영원한 코어템.
흥했을때 무엇을 가야하나?
여기선 취향이다. 뭘가도 좋다. 다만 공속은 무조건 1.6을 넘기도록 템을 맞춤.
딜템트리 갈때 은 적절할때에 무조건 올려주길 바란다. 아무리 흥하고 우리팀이 어그로 잘 끌어줘도 는 조금만 맞아도 죽음.
슬로우 제외 기절등 즉발형 확정cc기(등)가 존재할때는 무조건 올려줌. 1초이상 가만히 있으면 몸약한 는 녹아버리기 십상임. 로 cc기를 풀어서 적을 빨리 죽이는 식으로 탱킹을 해야함.
공격은 최선의 방어라고 적 미드와 원딜을 딜받기도 전에 죽여버리면 다음에 들어올 딜들은 탑탱커나 서포터등 약한편이기 때문에 탱킹이 되는 상황을 연출할수있음.
그다음 딜템들은 등 입맛대로 가시면됨. 난 치명타템 위주로 가는게 좋다고봄.
첫템은 무조건 에 한개.
을 한개만 가는 이유는
은 초반에 체력수급이 미친듯이 뛰어난 스킬임.
에 흡혈생김.
바위게 주변에 생긴 열매 체력수급 굿
이런애들은 체력수급이 안돼서 을 3개씩 사야함. (시즌7 정글링 부분에서 는 나름 버프라고봄.
특히 칼날부리에서 정글링이 뛰어난게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 칼날부리 가 많아져서 를 많이 못맞춘다고 너프라고 생각하면 안됨. 만 보더라도 광역기가 처럼 그리 강하지 않기에 작은몹 처리가 힘들꺼임. 는 쓰고 평타 조금만 쳐도 작은몹 사망.)
은 50원으로 초반에 꽤나 비싼 가격인데 을 한개만 사면 갱킹을 가서 적을 못따내더라도 첫귀환에 을 충분히 뽑을 수있음. 일단 첫귀환 목표는 에 임.(300원 있을때 말고 무조건 부터 올리길 바람. 합류속도를 올려주고 만약 2:2 싸움에 져서 도망칠때 안죽게 해주는 원동력임. 의 공속 12%는 이 주는 이득보다 많이 미미한편임.)
첫코어는 무조건 정글템 완성.
그다음 신발완성
은 상황에 맞춰서 가는게 중요함.
일단 딜탱템트리에서 적팀에 강력한 즉발형 확정cc등(같은 링크형 스킬포함)가 있을때는 무조건 감.
로 평타딜 12% 감소시켜봤자 1초이상 아무것도 못하는 보다 치명적인게 없음.
그외에 회피할만한 스킬로 구성되있다(등)이면 감.
그다음부터 돈이 되는대로 템을 올려주길바람. 꼼꼼히 박는걸 절대 잊어선 안됨.
모든 상황을 일일이 적어서 이러한 상황에서는 어떻게 올려야 하고 무슨템을 가야하고 전부 설명하기가 불가능 하기에 여러분의 템센스에 맞기도록 하겠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초반에 무조건 바텀쪽 버프시작 > 늑대 > 다음버프 순으로 3랩을 찍어줌.(카무조심하자)
칼날부리는 초반에 먹으면 체력관리 잘 안됨. 너무쌤.
의 빠른 정글링을 이용해서 초반 탑역갱으로 게임 휘어잡기 가능.
일단 초반 탑라이너에게 라인을 미친듯이 밀어달라고 하자.
그리고 적정글보다 탑 부쉬에 먼저 도착해서 우리팀 미니언과 같이 2:2싸움 하면 무조건 승리보장.(같이 정글링 빠르면 실패할수도있음.)
이 방법은 나중에 영상으로 올려드림.
레드팀일때는 나중에 동영상 추가해드림.
앞뒤도 안보고 무조건 원딜 미드만 무는게 아니라
우리팀 원딜미드와 같이 적탱커를 녹이는게 더 중요함.
아이템 부분에서 딜탱마이의 딜을 보면 알겠지만 다른 정글러와 다르게 탱커상대로 괴랄한 딜을 보여줌.
적탱커가 쓰러지면 나머지는 물몸이여서 적당히 몇대 툭툭치면 죽어나가기 때문에,
들어가서 그 엄청난 딜과 cc기를 혼자 다맞지말고 앞라인부터 차례차례녹이자.
여유가 된다면 적팀 원딜미드 무는것도 좋지만 우리팀 원딜미드가 적팀한테서 무사히 살아남는다는 전제하에 들어가길바람.
현재 전체승률 뒤에서 13등(상위티어로 갈수록 승률 더 떨어짐.)
장황하게 공략을 써놓긴 했지만,
과연 이챔피언을 해서 점수를 올릴 수 있을 지가 의문.
같은 라이엇이 밀어주는 챔피언을 하면 훨씬 점수가 잘 오름.
현재 는 맵에서 사라지는 판정인데도 스킬을 맞는 어이없는 상황까지 연출됨.
판정은 리메이크 초반부터 쓰레기라는 말이 엄청 많았는데 이번에 아주 작정하고 이런 버그까지 만들어내고있다.
또한 판정도중 적이 벽을 넘어가면 따라가야 정상인데 이번엔 아예 제자리에서 모션만 하고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쿨타임까지 돌아감.
빨리 패치를 했으면 함. 솔직히 자체가 버그가 많을수밖에 없는 스킬이여서 스킬구성 자체를 새로만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본다.(현재버그 수정되서 그나마 나은편.)
현재 는 솔랭에서 살아남기 위해 딜탱을 가는게 이번메타에 가장 어울린다고 본다.
효율이 좋은 아이템으로 공략을 작성해봤음.
긴글 읽어줘서 진짜 고마움 도움됬으면 댓글한번씩 부탁함.
질문 꾸준히 받고있음.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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