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현랑입니다.
많은분들이 우디르에 대해 궁금하신점을 물어보길래 인벤에 몇자 적어봅니다.
사랑하는 제 동생 제카y의 만화에 관심가져주시는분들께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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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저 같은 경우엔 이 룬을 주로 사용합니다.
빨강/왕룬의 공격력
노란룬엔 성장체력(낮은 우디르의 스텟)
파랑룬엔 깡 마저를 박아줍니다.
공속룬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하단에 적어놓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아직도 천군 우디르를 사용중입니다.
초반 갱킹에 힘을 실어주기위해서이고
특성 변경이전과 현재 동일합니다.
방랑자와 살펴보기를 찍은 이유는 딱히 우디르의 정글링이
포악함과 질긴피부가 없어도 스무스하게 돌아지기 때문이죠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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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랄게 뭐 있나요
패시브 3스택 유지 후
곰 꽝!
호디르 쓖쓖
피디르 팡팡팡
룬 특이 공격력인 만큼 호디르를 1렙에 찍어주고 장전 한 후 나갑니다.
정글 몹 리쉬가 시작됨과 동시에 호디르로 때린 후 바로 호디르를 한번 더 쓰고 때립니다.
그 이후 피디르를 찍는 이유는
ad룬을 챙긴 후 강해진 평타 데미지+호디르의 공속 버프와 함께 피디르를 때려주면 왠만한 초반 갱킹에서는
상상도 못 할만큼의 딜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앞서 누누히 말했듯이 초반에 힘을 실어줘야합니다.
저렇게 찍어도 정글링에는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1번이 초반 필수 아이템입니다.
첫 블루 이후 블루부터는 왠만하면 미드라이너에게 블루를 줘야하는 정글러의 입장상
사냥꾼의 물약이 가지는 유지력은 정글러에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우디르는 마나 스텟이 초반에 개판인 만큼 사냥꾼의 물약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어마어마합니다.
2번째 줄은 갱킹에 흥했는가or망했는가
갱킹에 흥하면 피갈퀴를 망하면 잿불거인을 갑니다.
3번쨰 줄 아이템의 마지막에 챙겨야할 아이템들입니다.
5인큐를 돌리는 본인의 특성상 한타에 영향력을 주는 아이템이 주로 위치합니다.
영광은 저버렸지만 그래도 있으면 좋습니다.
4번째줄 신발은 역시 선택입니다.
ad가 많으면 닌탑
cc나 마저가 필요하면 헤르메스
슬로우 계열이 많고 초반에 힘을 실어주려면 신속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직,간접 너프 이후 픽율이 줄어들었지만 개같은건 변함이 없죠
말도 안되는 딜량
개새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정글링 이후 3~4렙에 빠른 탑 찌르기 혹은 미드 봐주기
존나 열심히 파밍 후 존나 열심히 갱킹
존나 열심히 갱킹 후 존나 열심히 파밍(위와 다른 느낌입니다. 선 갱킹 후 정글링)
고기방패
달려들면 보이는 족족 곰폼으로 대가리를 후려쳐주고 마지막에 원딜이 남으면 원딜을 위주로 물어줍시다.
and 고기방패
좆같아서 올라프로 갈아탈까 생각중입니다.
개같은 우디르 시발 탱커 패치때 이 새끼는 패치가 절대 안될껍니다.
우디르는 사실 탱커형 챔프가 아닙니다.
브루저라고 봐야하는게 맞습니다.
허나 현 롤의 상황상 우디르가 브루저 템을 간다는건 사실상 게임을 포기하겠다는것과 별반 다를게 없고
갱킹 성공률은 무조건 많이 해봐야지 느는게 사실이고
피지컬 보다는 경험에 기반한 운영이 중요한 챔프죠
그 증거로 마지막에 돌린 프로선수는 무려 '페이커'고
결과는 처참히 패배 정도군요
이 챔프는
공격력
공속
방어력
마저
체력
쿨감
이속
다 챙겨야합니다.
심지어 스킬에
공속 보정
이속 보정
공격력 보정에
쉴드로 인한 체력 안정화 라는 옵션이 붙어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보정들의 지속시간과 뚜벅이라는 단점 덕에 모든 스킬의 시너지가 위의 옵션이 다 갖춰줘야만 발휘됩니다.
그 템들 맞출 시간에 적은 이미 풀템일껍니다.
우디르를 할바에는 다른 오피를 찾으세요
그게 해답입니다.
더 좋은 뚜벅이
더 좋은 탱커
더 좋은 브루저가 많은게 현 롤판입니다.
좆같은 라이엇이 즐겜유저 많은 북미를 기준으로 패치하는 이상
우디르가 상향될 이유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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