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12
17
1
0/0
미드 이즈리얼 공략

- sexyhong(2016-12-06, 조회수: 11544)

티어가 높진 않지만 골실 구간에서 먹히는 이즈 공략 해드리겠습니다

승률 62% 이즈 공략입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공격력 +0.04
    x9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03
  • 체력
    +217.08
  • 방어구 관통력
    +6.72
  • 마법 관통력
    +4.2
총 가격 : 12,603 IP
여러 공략글을 보면 공속을 많이 챙기시는데 이즈는 굳이 공속을 안챙기더라고
평타 중간에 Q스킬과 W스킬 E스킬을 적절히 석어주시면 충분히 딜넣으면서 카이팅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깡딜 위주에 룬셋팅을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에서 죽음불꽃 손길도 충분히 좋은 옵션입니다
하지만 죽음불꽃 손길 전에 있는 관통이 두개로 나눠지기때문에
효율면에서 책략에 정확성을 챙겨주시고
초반 라인전을 강하게 가기 위하여 천둥군주를 들어줍니다
이즈는 AP계수도 스킬에 고르게 분포되어있어서
이런식으로 초반에 딜량에 있어 우위를 점할수있습니다
저는 점화를 고정적으로 들지만 상황에 따라 회복 정화로 변경해서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큐스킬을 우선적으로 찍어주시고

쿨타임 감소를 위하여 E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콤보

 이즈에 스킬콤보는 다들 아시는 것 처럼 평타 중간중간에 스킬 쿨 도는데로 사용해주시면됩니다

스킬 활용 팁

 저는 1렙부터 라인전을 강하게 가기는 룬특성을 들었기때문에 처음부터 과감한 딜교환을 해야합니다

라인전이 사직되면 큐짤을 적절하게 사용해주시고 물론 티어가 올라갈수록 1렙에 큐맞추는게 쉽진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렙에는 원거리 미니언을 우선적으로 잡아주시고 다음 라인이 오기전에 평타로 딜교환을 걸어주셔도됩니다

평타로 딜교환을 해도 천둥군주가 있기때문에 충분한 딜량이 나오고 큐를 한대라도 맞출수있다면 점화와 더불어 필킬각이 나온다고 보시면됩니다

만약 상대방이 방어적으로 나온다면 2렙에 비전을 활용하여 딜교환을 해주시고 3렙부터는 상대방이 타워를 끼고 있더라도 한대 치고 빠지고 한대치고 빠지고 W스킬로 천둥군주를 터뜨리는 방식으로 피를 말릴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라인을 초반부터 강력하게 압박을 해주시면 되구요 물론 라인을 계속 푸쉬하니 정글개입이 많지만 와드만 잘하고 이즈는 생존력이 워낙 좋기때문에 계속 밀더라고 정글이 쉽게성과를 내진 못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는 우선 여눈이 최우선이고
보통 다른분들은 여눈 후에 광휘의검이 효율이 좋다 말씀하시는데 여눈을 사고 다음집에 갔을때 1000원 이상이 모이더라도 저는 곡괭이와 신발을 우선적으로 갑니다 스킬 의존도가 높은 이즈지만 초반 라인전에선 스킬 쿨타임도 있고 광휘의검 쿨타임도 있기때문에 곡괭이로 평타딜도 올려서 과감하게 계속해서 상대방을 압박해줘야합니다
마나무네를 먼저 뽑으면 스택도 금방 쌓을수있구요 그다음으로 상대방이 강력한 AP라면 주문포식자를 올리시고
얼어붙은 건틀릿을 가주시면 되고 내가 쉽게 죽진 않을 상황이다 혹은 AD상대다 하시면 얼어붙은건틀릿을 먼저 가주시면됩니다.
그후에 템은 상황에 맞춰 죽음의무도나 라위로 선택을 해주시면되는데 왜 죽음의 무도냐 이즈한테 필요한 모든 옵션을 가진 템이 죽음의 무도 입니다 공격력이면 공격력 흡혈이면 흡혈 쿨감이면 쿨감 거기다 몸이 약한 이즈한테 들어오는 폭딜을 많이는 아니더라고 지속데미지로 바꿔주기때문에 생존에 어느정도 도움이되구요 저는 핵심코어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름분들과 다르게 공속셋팅이 아니기때문에 스킬쿨을 빨리돌려 카이팅 하는게 핵심이라 쿨감은 무조건 40프로를 맞춰줍니다 만약 상대방에게 AP가 없어서 주포를 가실필요가 없는 상황이라면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시고 다른 딜템을 가셔도 되고 존야를 가셔도 좋습니다 존야를 가실경우 신발도 마관신으로 바꿔주시는것도 좋구요
이즈는 충분히 좋은 생존력을 갖고 있지만 한타구도에선 어떤 변수가 나올지모릅니다 그상황에 있어 존야는 엄청난 생존력을 챙길수있습니다 쿨감을 40프로 맞춘상태에서 한타가 나오면 큐로 계속 딜을해주시고 이스킬로 빠지면서 카이팅을 해주시면 E스킬에 쿨이 금방 돌아옵니다 만약 E스킬 쿨이 다 안돌아온 상황에 물렸다하더라고 중간에 존야로 버티면 다시 E스킬이 활성화되어 엄청난 생존력을 갖을수 있습니다

이즈는 방어형 템을 가더라도 공격적인 방어템을 선택할수 있어 그어느 딜러보다 강력한 딜량을 뽑아낼수있습니다
AP방어로 주포를 가더라고 딜을 올릴수있고 강력한 CC기상대에서 수은으로 딜량을 챙길수도있고 변수를 고려한상황에서 존야를 선택해 미미하지만 AP딜을 올려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수있는 완벽한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
이즈는 정말 다재다능한 챔프이기때문에 미드라인에선 적수가 없다고 생갑됩니다 애니 같은 확정CC기가 있는 챔프가 킬각을 잡기는 제일 까다롭슾니다 비전을 공격에 활용을 못하기때문에 까다롭습니다
물론 이즈는 우월한 사거리를 갖고있기때문에 까다롭다 뿐이지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르블랑
르블랑은 딜로 상대방을 찍어누르는 챔프이기때문에 비전타이밍을 잘못 잡으면 까다로울수 있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초반에 강력한 푸쉬로 피를 말려 까다롭지만 이길수 있는 챔프입니다
그외에 여러 챔프가 많지만 이즈의 비전은 어느상황에 쓰냐에 따라 정말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활용만 잘한다면 까다로운 챔프는 있어도 카운터는 없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에서의 운영법은 위에 언급했듯이 초반부터 강력한 압박을 통해 우위를 충분히 점하실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부터 평타 딜교환과 큐짤로 퍼블각을 볼수도 있고 압박을 줄수도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얼건이 나온상황이고 상대 딜러에게 큐가 맞아다 하시면 주변 와드로 상황을 체크하고 과감하게 앞비전을 사용하여 딜교환을 하셔도 좋습니다 큐를 한대 맞은 상대는 이즈한테는 정말 상대하기 쉬운 밥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주로 한타 구도 이기때문에 한타가 열리기전에는 앞에서 과감하게 큐짤로 딜교환을 해주시고

한타가 열렸다면 뒤로 빠지면서 카이팅을 충분히 해주실수있습니다 평타 공속이 안나오더라도 큐짤과 비전이동 얼건에 이속감소 효과로 강력한딜고 함게 카이팅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