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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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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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구데기 챔피언 하지마세요.

- 마이슈퍼캐리(2016-12-07, 조회수: 4331)

암살자로서 제 구실을 하지 못하는 쓰레기 챔피언.

30분까지 무난하게 크기 참 힘든 챔피언.

타 정글 암살자 챔피언에 비교하면 부끄러울 정도의

스킬셋을 가진 챔피언.

초반에 딜과 유틸성이 뛰어난 것도 아니고 후반 지향형 주제에

40분 넘는 게임을 가서도 승률이 52퍼밖에 안되는

진짜 개 그지 챔피언.

파일럿이 암만 잘해봐야 챔피언 한계가 있어 마스터, 챌린저에서는

더이상 먹히지 않는 챔피언.



이래도 마스터 이를 하는 사람은 많습니다.

왜냐면 한번 성장 제대로 탄력받기 시작하면 극후반가서 풀템전이 아닌 이상은 파괴전차가 되어 무쌍을 찍고 다니거든요.

근데요. 이제는 놓아줄 때가 됐어요.. 티어를 올리고싶다면 제발 이 챔피언은 그만 고르세요. 타 정글 챔피언이면 충분히 이길 수 있는 판, 마이라서 진 판이 한두 판이 아닙니다. 요즘 들어서는 뼈저리게 느끼고있어요.

뭐 다이아5, 4 이렇게들 찍으시고 공략 쓰시는데.. 그 티어까지는 어떤 챔피언으로든 노력만 한다면 찍을 수 있어요..

탱마이 해도 상대 원딜 자르고 어그로 끌다가 빠지면 한타 이기는 구도 만들 수 있다고요?

당장에 초반부터 압도적인 존재감을 뿜고 다니며 후반가서 탱템 둘러도 딜, 유틸성 뭐 하나 딸리지않는

Lee Sin(리 신)Rengar(렝가)같은 애들이 훨씬 좋아요..

이 구데기 챔피언 버프 받기 전까지는 쓸 이유가 없습니다.

랭크 게임은 상대와 실력을 겨루어서 승리를 얻어내고 자신의 티어, 점수를 올려 남에게 과시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자신의 실력이 좋고 챔피언이 어떠한 상황에서는 좋고 뭐고간에.. 팀한테 민폐에요.. 지금은 말이죠.

정 뽑고싶다면 뭐 하위티어 양학이나 일반 게임, 상대 조합이 마이로 씹어먹기 엄청 좋다.. 싶으면 뽑으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브실골플 분들.. 자기가 현지 티어에서 늦더라도 마이로 꾸준히.. 천천히 올릴 수 있다라고 생각할 수 있는 자신감과 그걸 뒷받침해주는 실력이 없는 이상은 그냥 마이 픽하지 마세요.


필자는 시즌2 후기에 시작해 시즌3부터 마이 모1, 시즌6 최고 다2 100점까지 찍어본 사람입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공격 속도 +0.64%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공격 속도
    +6.84%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3.006
  • 쿨감소
    -1.656%
총 가격 : 3,586 IP
각 룬 종류마다 효율 제일 좋은 순으로 나열했습니다.

공속 방어 성마저 공속

딜탱마이 하기에 저거만큼 좋은게 없음.


그리고 나머지 룬들은 내가 쓰는 극딜마이 할 때 드는 룬들임.

알아서 조합 잘 해서 쓰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마이 뽑은 이유가 뭐임?

중후반 캐리력 과시를 위해 뽑은거 아님?

초반부터 양날의 검 같은거 들고 캐리하고싶으면 Lee Sin(리 신)Rengar(렝가)Shaco(샤코) 이런애들 뽑으셈..

어차피 마이라고 해서 라인 갱 갈 때 딜 한두대 부족해서 놓치는 일 별로 없음

킬 충분히 주워먹고 다닐 수 있으니까 그냥 현상금 사냥꾼 들어주셈.




책략.

포악함 이거 들고 20대 치면 100 데미지 들어감.

근데 마이 공속이 느린 것도 아니고 20대 치나 21대 치나 잡는 속도는 별 차이 없음..

차라리 위급 상황에 빠른 지원 갈 수 있는 방랑자 드셈. 퍼센트로 비례해서 증가하니까 좋음.




나머지는 이견 없을거라고 믿음.
필자는 극딜마이충이라 Ghost(유체화) 이거만 듬.


Ghost(유체화)Flash(점멸) 둘다 각각 개성있는 플레이가 가능한데 난 Ghost(유체화)가 더 좋다고 봄.


내 경험에 입각해서 왜 그런지 이유 적어봄.

초반 갱각 만들어내는건 Ghost(유체화)가 더 쓸모있다.

마이가 아무리 초반 이속 제일 높은 챔피언이라고 해도 상대가 눈치채고 유유히 반대편으로 걸어가버리면 갱 실패할 수가 있음. 특히나 미드.

그래서 부쉬나 상대 언덕쪽으로 넘어와서 라인에 보이자마자 유체화 켜고 달려가니 충분히 붙을 수가 있더라.

뭐 Flash(점멸) 들고 Q진입, 상대가 딸피되서 플 쓰니까 너도 맞플 써서 잡겠다고? 거긴 타워일텐데? 잡으면 뭐해.. 타워맞고 죽으면 무슨 소용이냐고. 성장형 챔피언인데.


그리고 Ghost(유체화) 쿨타임은 180초임. 플과 120초나 차이가 남. 한판에 평균적으로 7~8번은 쓰더라.

열매때문에 임시로 벽 넘어가는 것도 가능해졌고 6렙부터 궁 고스트 켜면 이속 500은 찍음. 왠만한 애들은 도망 못쳐.

하튼 그래. Ghost(유체화)가 더 좋은거같아.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타딜러한테 스킬 콤보가 어디있음? ㅋㅋ

스킬 활용 팁

 다른 공략에 전부 다 세세하게 적혀있으니 그거 보셈.

시작 아이템
딜탱마이 핵심
극딜마이 핵심
1. 딜탱마이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고정.

신발은 보통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 하드 CC기 가진 애 많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딜템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Wit's End(마법사의 최후)(헤르메스의 시미터)   넷중에 하나만 고르셈. 뭘 가야할지 판단할 실력이 없으면 마이 하지마셈.

탱템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hornmail(가시 갑옷)(기사의 맹세)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여섯중에 3개, 위 딜템중에 하나 골랐으면 2개 골라서 가셈.

기사의 맹세가 꽤 쓸만하더라고. 잘 큰 탑 피오라, 렝가한테 붙여줬더니 참 괜찮은 그림이 나왔음.



2. 극딜마이

(추적자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Phantom Dancer(유령 무희)(스태틱의 단검)(죽음의 무도)

후에 추적자, 광전사신발 팔고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헤르메스의 시미터)(밤의 끝자락)Trinity Force(삼위일체) 다섯중에 2개 골라서 가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렝가
렉사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스카너
람머스
위에 여섯 중에 한명 상대 정글러로 나오면 초반 숨막히는게 현 마이의 실정임.

쟤네 상대로는 후반가도 이길까 말까 함.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 진영에서는 무조건 블루 스타트, 껍스 > 늑대 > 망령 > 레드 > 돌거북 > 바위게

 

 레드 진영에서는 위에랑 똑같이 하거나 블루 > 늑대 > 레드 > 바위게 > 탑갱 or 레드 > 돌거북 > 탑갱

 

초반 운영법

 뭐가 있겠음? 그냥 위험부담 큰 2:2는 최대한 피해다니고 얍삽하게 갱킹 찌를 곳만 딱 찌르고 카정하고 뭐 그래야지

 

중반 운영법

 딜탱마이면 정글몹 챙기면서 오브젝트, 정글 시야 관리


 극딜마이면 타워 밀리고 들어오는 적 cs들 최대한 많이 수급해주셈. 극딜마이는 상대와 템 격차가 벌어지는만큼

 캐리력이 급 상승함.

 

후반 운영법

 딜탱마이는 위랑 똑같이 해주면되고

 

 극딜마이는 무리수 두고 한번 과감하게 해줄 필요가 있음. 상대 정글 숨어서 한두번 잘라주고 오브젝트 챙기고.


 멍청한 놈들이 계속 당해줄 것 같다 싶으면 반복해서 넥서스도 터뜨리면 됨.


 극딜마이 3코어쯤 나오면 걔 이기는 놈 얼마 없음.

 

팀파이트시 역할

 딜탱마이 : 타이밍 맞춰서 적 원딜한테 집요하게 달라붙거나 딸피 잡고 지속시간 늘리면서 어그로 끌기


 극딜마이 : 탱커든 딜러든 딸피 한마리 보이면 들어가서 스킬 쿨감 시키면서 계속 딜 넣으셈.

 

 그렇다고 적 한가운데로 들어가서 뒤져버리면 그거야말로 마이충의 교본임. 아군에 케일이 있다면 모를까.

 

챔피언별 대응법

 정글에 그딴게 어딨어. 초반에 1:1로 마주치면 튀는게 마이고 2:2는 한쪽 뒤지거나 말거나 둘중 하난데

 

마치며

 진짜 마이 하지 마셈.


 그 누가 마이로 최대 어느 티어 몇점까지 갔는지 전혀 궁금하지않으니까 과거의 영광에 매달려서 개소리 지껄이지도 말고.


 난 마이 버프먹기 전까진 다른 챔피언으로 꿀이나 빨려고 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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