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죄송합니다
한동안 귀찮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공략 업데이트를 안했네요
지금이라도 다시 마음잡고
공략 업데이트를하니
다시 봐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죄송하다는말씀 드립니다
현 닉네임:zi기원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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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19) | 2668 | 마나 | 315.6 (+50.0) | 1165.6 |
공격력 | 68 (+4.7) | 147.9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7.5 (+0.6) | 17.7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50 | 1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3
- 체력 +8x6
- 쿨감소 -0.83%x9
- 방어 +4.26x2
- 쿨감소 -2.5%x1
- 공격력+8.55
- 방어+11.52
- 체력+48
- 쿨감소-9.97%
위 룬은 ad챔피언들을 상대할때만 고정적으로 가는거고
ap용은 아래와같이 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새로운 특성이 몇개 생겼더군요
제가 주의깊게 보는것은 이 특성인데
올라프같이 지속적으로 도끼딜을 넣으면서 킬각잡는 챔피언한테는 매우 잘맞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특성은 라인전보다는 한타에서 더 이득을 보는것을 원하실경우 가시는게 좋아요
아니면 정글일때 드는게 좋고요
나머지 특성은 고정적으로 갑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10/25/40/55/70 (사정거리: 4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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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평
평
평
평 e는 쿨 돌때마다 써주시면 됩니다
는 도끼를 던지고 다시 집으면4.5초가 줄어들으니 도끼던지고 그냥 평타만 치지말고 도끼를 주우면서 플레이하자




그리고 올라프의 꽃이라도고 할수있는 의 기본지속효과는 방어력과 마저를 올려주어 조금더 탱탱해질수있고 이 궁을쓰면 공격력이 올라가여 순간적으로 상대편이 예상못한 딜을넣어 순삭을 시킬수도있다 그리고 덤으로 cc기 무시까지 해주니 베인의
나 애쉬의
나르의
처럼 스턴을 넣고 딜을 넣어주는 놈들은 가볍게 무시하여 죽일수있다
대신 궁을쓰면 공격력이 올라가긴하지만
궁에 기본지속효과가 없어지므로 몸이 좀 약해진다
그러니 상대방 잡겠다고 궁쓰고 달려가는 행위는 절대로 하지마세요
도끼 몇번 던지다가 피가 어느정도 빠지면 궁을쓰고 꽃아주면 순식간에 킬을 딸수있는 상황도 종종 나온다
템트리는 항상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는거지 고정적인것은 아닙니다.
상대가 ap챔프가 많을때는 마저템 더가는거고 ad챔프가 많을때는 방어템 더 올
리는거지 와! 이템트리가 짱이구나!라는 생각은 하지 말아주세요.
원래는 첫코어로 양날을갔으나 공격력 너프를먹고 저는 별로 안가는편입니다
라인전이 망했을때만 종종가는거지
이제는 트포로 갈아탔어요 양날을가다가 트포를가니 데미지 차이는 확실하게 나더라고요
하지만 양날처럼 그리 탱키..하다고 보기는 어려우니
안정적으로 플레이 하실거면 양날
난 데미지를 더 선호한다 싶으신분들은 트포를가면 되겠습니다
2.번째로는란두인입니다
말이 필요없습니다 광역 슬로우 추가 방어력 그리고 치명타 피해10%감소까지
있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상대팀 원거리 딜러나 야스오가 큰거아니면 딱히 필요성은 못느끼는 아이템입니다
3.번째로는 운영하는 상황에서는 꼭 필요한
즐롯입니다 이 아이템도 방어력 마저력을 올려주고 공허 생물을 이용하여 운영도 할수있으니 원래는 고정적으로갔으나 새로운 아이템들이 상당히 많이 나오면서 지금은 고정적까지는 아닌거같네요 이 아이템을 갈지 안갈지는 본인 선택
4.번째로는망자의 갑옷인데
이속을 올려준다는게 합류에도 좋고 추가 뎀지도주니 저는 고정적으로 가긴 합니다만 상대팀에AP챔피언들이 많다 싶으면적응형 투구를갑니다
효율은 말할것도없이 매우 좋음
5.번째로는가고일 돌갑옷 나온지가 꽤 되긴했는데
아직까지는 매우 아이템인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우선 기본적으로 올라프는 극탱보다는 딜탱에 가깝습니다
거기다 한타할때 순간적으로 어그로가 끌리면 죽을수도있는 그런 챔피언인데
그 어그로가 끌렸을때 순간적으로 딜을 버틸수있게 만들어주는 매우매우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더 볼것도 없습니다 고정적으로 가줍니다
상황을봐서기사의 멩세나 혹은
솔라리를 가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4번째로는 스테락의 도전인데 스테락은 순간적인 딜을 막아주는 아이템으로 암살자들의 카운터 아이템입니다 효율이 아주 좋은 템이니 꼭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5번째로 멜모셔스의 아귀입니다 멜모셔스의 아귀는 스테락과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마저와 공겨력이 올라간다는점 그리고 마법 피해를받아 체력이30%이하일때 보호막이 생깁니다 블라디나 리산드라같은 ap챔들은 상대할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아이템 빌드는
망자의 갑옷 이후에 적응형투구,가고일 돌갑옷,즐롯 차원문중 골라서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절대로 못이기는 챔피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로 딸피되서 집가요 그대로 라인밀고 이 짓을 반복적으로 해주시면
나서스는 말릴수밖에 없습니다
극후반에는 이기지도 못하니 초반에 최대한 말리게 합시다

애쉬의 특징은 슬로우를 걸면서 카이팅을하면서 싸우는건데+궁
이 올라프는 궁만쓰면 모든것을 무시하니까 가볍게 도끼맞추고 들가셔서 뚜까패시면 이깁니다

올라프한테는 딱히 상관이없죠
하지만 한타에서는 밀리기 때문에
올라프가 제일 강할20분에서~30분사이에 한타를 자주열어
게임을 그냥 터트리는게 가장 좋아요
난이도 중
가렌이 딜교하려고 q쓰면서 들어올탠데 w켜서 맞딜넣어줍시다
그리고 악당표식생기면 항상 조심하세요 고정딜이 어마어마하니까

난이도 상
라인전이 어려운게 아닙니다
갱플랭크의 궁이 다른 라인을 간접적으로 도와주면 제가 텔타서 우리팀 도와줄려하면 내 포탑이 부셔질꺼같고
그렇다고 안도와주면 킬이나고
그리고 후반에는 술통 조심합시다 잘못해서 맞으면 피1/3이 다니까 항상 조심하면서 다닙시다
난이도 중
리메이크먹고 EE쓰고 쉴드가 생겨 일방적으로 제가 뚜두려맞습니다
양날 올리시기전에 마저템 하나 둘러주시면 나름대로 상대할만합니다
어느정도 템이나오면 딜러들은 그냥 살살녹으니
정글을 자주불러 말리게 합시다
난이도 중
레넥톤 특성상 스킬이 일방적으로 딜교할수있게 만들어져서
너무 분하지만
레넥톤은 스킬의 쿨타임이 긴편에 속합니다
한방딜은 레넥톤이 높을지는 몰라도
지속적으로 견제해주는건 올라프가 한수 위니
계속 도끼로 견제하시다가 킬각이 나오면 그냥 들어가면 딸수있습니다 물론 레넥톤E가 빠졌다는 설정에서
난이도 중
리메이크먹고 정말 정말 정말 강해진 렝가입니다
하지만 너무 강해서인지 항상 벤이더군요
나중에 만나보면 올릴게요
난이도 중~상
리븐을 잘못쓰는 사람이면 그냥 찢어버릴수있습니다
하지만 리븐을 잘쓰는 사람이라면 말이 달라지죠
e로 도끼피하고 q에다가 평캔에다가 딜은 오질라게 잘넣지 한타는 그냥 파괴하지 답이 없어요!!
난이도 중
1킬따고 시작한거 아니면 마저탬 하나라도 두르는게 좋습니다
상당히 아픕니다 그리고 항상 이퀄깐 자리에서는 벗어나는게 센스
아직 만나본적이 없어서 나중에 만나면 올리겠습니다
난이도 중
이넘도 라인전이 어려운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운영에서 차이가 너무 납니다
그것도 텔쉔이면 더 힘듭니다
내가 텔쿨일때 쉔은 궁타고 바텀이나 미드를 도와주고있고
쉔이 라인을 미는것을 내가 막으러가면 그놈은 벌써 한타시작을 하고있고
게임은 터지고 ㅎ
난이도 중~상
파일럿에 손을 매우 잘타는 이렐리아입니다
이렐을 상대할때는 가능한 미니언이 최대한 없을때 싸우세요
미니언이있으면 야스오처럼 화려하게 미니언타고 댕기면서 얍삽하게 넣을딜은 다넣고 빠져버립니다
그리고W에는 고정딜이 있으니
W가 빠지고 딜교를 하세요
나르는 초반에 몸이 약합니다
그러니 이걸 이용해서 도끼로만 견제해줘도 충분히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하죠
그리고 분노가차서 메가나르 상태로 들어올수가 있는데
본인이 피가 반피 이상이면 그냥 싸워도되요 궁있을때만
둘다 무난무난하게 컷으면 올라프가 이기니까 실력차가 그리 나지않으면 이길거에요
후반에는 그닥 싸울일이 없긴하지만
불가피하게 싸움이나면 그냥 도망치는게 좋습니다
후반에 탱템이나오면 그냥 나르일때 w로인한 데미지가 어마어마하기 떄문에
싸웠다간 죽을확률이 높습니다
결론은 초반에는 딜교를 자주하고 후반에는 싸우지말고 운영에만 집중하면됨
그리고 나르의 특징은 깝쭉거리면서 평타짤과함께 q짤을 날려주면서 표식을 터트리고
타이밍봐서 메가나르로 변신해서 스턴걸고 궁걸고 죽이는건데
우리의 올라프는 cc따위 먹히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르가 e타고 도망갈수가있는데 도끼만 맞추면 멀리도 못가요
그냥 쫓아가서 대가리 쾅쾅해주면 죽습니다
그리고 나르의 특징은 깝쭉거리면서 평타짤과함께 q짤을 날려주면서 표식을 터트리고
타이밍봐서 메가나르로 변신해서 스턴걸고 궁걸고 죽이는건데
우리의 올라프는 cc따위 먹히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르가 e타고 도망갈수가있는데 도끼만 맞추면 멀리도 못가요
그냥 쫓아가서 대가리 쾅쾅해주면 죽습니다
난이도 중~상
리메이크먹고 못생겨진 피오라입니다
항상 거리조절 잘하시면서 패시브 못터지게 하도록 합니다
안싸울려고하면 언젠가는 피오라가 궁쓰고 올때가있는데 그냥 한번 쫙 빠져줬다가
싸워줍시다
그리고 꿀팁이 하나있는데
피오라가 궁쓰면 그냥 벽에 붙어서 싸우세요
그러면 마지막 표식을 못터트립니다
표식이 터지면 아픈것도있지만
피오라가 표식을 다 터지고나서 나오는 힐이 괴랄합니다
라인에서는 항상 도끼로 견제하세요
요즘 잘통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상대팀 블루를 카정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초반에는 라인이 밀지말고 당기는게 조금더 정글러가 갱오기 편하고 q로 맞추고 추노하기도 편하니
가능하면 라인을 당기게 만들어 줍시다
중반에 컷다고 으야아아앙!!이러면서 들가는게 아니라
상황을 좀 보면서 들어가세요 막들가서 불나방되지말고
중반에는 올라프가 한창 강할시기니 막죽어 주지는 맙시다
후반에는 올라프가 힘이 많이 빠지게됩니다
그러니 원딜 지키세요
앞라인에서 애들이 원딜 물려고하는거 e로 쾅쾅찍어주시면서 딜러들 지킵시다
이 공략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여기까지 봐주신분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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