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즌3부터 지금까지
자신있고, 애착있게
플레이 해오던 저만의 다이애나를
여러분들과 공유해볼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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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3231#csidx4b058ffae0214f18cb055edccbfbcaf
안녕하세요
미드 다이애나 공략을 작성하게된 루루입니다.
시즌3부터 현제까지 자신있고 애착있게
플레이 해오던 저만의 방식의 다이애나를
접하신지 얼마 안된 여러분들과 공유해볼까 합니다.
공략에 관한 질문과 태클 환영합니다.
코멘트 남겨주세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은 PC 화면에 적합한 공략입니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2jM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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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멘트 달아주세요. 방문해줘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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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9) | 2493 | 마나 | 375 (+25) | 800 |
공격력 | 57 (+3) | 108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6.5 (+0.85) | 20.9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31 (+4.3) | 104.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16년 12월 08일 기준 플래티넘 이상의 랭크 게임에서의 다이애나 룬 픽률 및 승률 수집 데이터 입니다.)
표식 - 마법 관통력 x9
인장 - 레벨당 체력 x9
문양 - 레발당 주문력 x9
정수 - 주문력 x3
표식 - 마법 관통력 x9
인장 - 방어 x9
문양 - 레벨당 주문력 x9
정수 - 주문력 x9
표식 - 마법 관통력
인장 - 방어
문양 - 마법 저항력
정수 - 주문력
손맛에 맞게 사용하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 배려용)
(16년 12월 08일 기준 플래티넘 이상의 랭크 게임에서의 다이애나 키스톤 픽률 및 승률 수집 데이터 입니다.)
--------------------간단한 특성별 비교--------------------
(분노) vs (마술)
다이애나의 패시브 3타 (달빛 검)을 터트리기 위해서 (분노)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이해가 잘 안되네요.. 라인전에서 충분히 미니언을 통해서 패시브 (달빛 검)을 모으고 진입 가능하구요.
딜교환 중에는 충분히 E스킬 (달빛 낙하)로 커버가 가능한 부분입니다.
고로, (마술)을 찍어서 초반 W스킬 (은빛 가호)와 Q스킬 (초승달 검기)에 힘을 실어 줍시다.
(새로운 피) vs (포식) vs (약점 노출)
(새피)의 특성이 라인전에서 솔킬을 따기에 적합해 보여도
미드에서의 다이애나라는 챔프는 6레벨전까지는 약체 챔프입니다.
고로, 라인 유지력 부분을 생각했을때 (포식)을 이용하는게
W스킬 (은빛 가호)를 사용하며 라인을 푸쉬하며 유지하는데 더 도움이 됩니다.
(약노) 명확하게 구분하자면 다이애나도 미드 마법전사 계열입니다.
이 공략글에서는 딜탱 다이애나를 추구하는거지 탱커를 추구하는건 아니니 들지 맙시다.
(현상금 사냥꾼) vs (양날의 검) vs (전투의 환희)
(현사) - 지속적인 딜링 가능한 라인 ex) 원딜
다이애나의 한타 포지션은 진입후 존야와 W스킬 (은빛 가호)등을 통해
버티면서 딜링하는 포지션이기 때문에 (현사)로는 많은 이득을 취할수 없습니다.
(양검) - 암살후 도주 가능한 라인 ex) 미드 암살자 - 제드, 탈론 등
6레벨전 라인 유지와 도주기가 없고 존야시 에이팅을 해야하는
다이애나에게는 많은 부담이 될수도 있는 특성입니다.
(전환) - 부담없고 무난한 특성
무난함 "설명 생략"
미드 다이애나는 책략의 마지막 부부인 (폭풍전사)와 (천둥군주)를 제외하고는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폭풍전사) - 진입후 무빙을 통한 생존
(천둥군주) - 진입과 동시에 순간적인 폭딜
다이애나의 Q R W 진입 콤보 + (천둥군주)의 순간 폭딜은 무시 못합니다.
저는 (천둥군주)가 손맛에 맞더군요. 손맛에 맞게 사용하세요.
(16년 12월 08일 기준 플래티넘 이상의 랭크 게임에서의 다이애나 스펠 픽률 및 승률 수집 데이터 입니다.)
(점멸) - 무조건 고정입니다.
(점화) - 솔킬
(텔포) - 상대방이 로밍에 뛰어날경우
다이애나의 6레벨 이후에 Q R W 진입 콤보 + (천둥군주) + (점화)의 순간 폭딜은 무시 못합니다.
스펠만큼은 손맛에 안 맞더라도 (점멸)과 (점화)를 애용합시다.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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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렙전 라인전 딜교 콤보
평타 평타 - [패시브 3타 (달빛 검) 충전 - E (달빛 낙하) - W (은빛가호)
- 패시브 3타 (달빛 검) - Q (초승달 검기)
6렙후 라인전 딜교 콤보 (풀콤)
[패시브 3타 (달빛 검) 충전] -// Q (초승달 검기) - R (월광 쇄도) - W (은빛가호)
- 패시브 3타 (달빛 검) - 평타 평타 - E (달빛 낙하) - 패시브 3타 (달빛 검) -// 반복
1. Q (초승달 검기) 적중했다는 확신이들면 Q (초승달 검기) 사용과 동시에 R (월광 쇄도)를
사용해도 R (월광 쇄도)의 쿨타임이 초기화가 된다!!
2. R (월광 쇄도)로 날라가면서 W (은빛 가호)를 사용하면 W (은빛 가호)의
사용 딜레이가 없어진다!!
3. 근처에 아군이 많고 적군이 적다면 (점멸) - (월광 쇄도) - (달빛 낙하)로 빠른 호응하자!!
4. Q (초승달 검기)는 항상 반시계 방향으로만 날라가기 때문에 미드라인 기준으로 블루팀이면
탑쪽 방향의 윗쪽 무빙을 레드팀이면 바텀쪽 방향의 아랫쪽 무빙을하면 Q (초승달 검기)를 맞추기
수월해진다!! *영상첨부하겠습니다.
5. 간혹 3렙에 갱호응 해야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때는 센스있게 3렙 스킬을 E (달빛 낙하)를 찍어서
(점멸) - (달빛 낙하)로 호응 또는 E (달빛 낙하)로만 호응 하세요. *점멸낙하는비추천
6. 상위티어로 올라갈수록 또는 다이애나를 상대할 줄 아는 유저일수록 Q (초승달 검기)각을 잘 안내줍니다.
이럴 경우에는 원거리 미니언한테 Q (초승달 검기)를 맞춰두고 Q (초승달 검기)가 쿨이 돌아올때
미리 맞춰둔 미니언에게 R (월광 쇄도)로 진입해서 상대와의 거리를 좁힌뒤 Q(초승달 검기)
- R (월광 쇄도)로 진입 해봅시다!!
7. R (월광 쇄도) - Q (초승달 검기)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실전활용 0% 가깝습니다.
연연하지 마시고 Q (초승달 검기) 직후바로 - R (월광 쇄도)도 충분히 멋있고 예측불가입니다.
*애용하세요~ Q날리고 Q가 날라가기전에 바로 R!!
8. R (월광 쇄도)를 연속 2번 사용할시 상대방의 뒷편으로 이동합니다.
응용 ex) 카시오페아가 궁 사용 하려는 즉시 R (월광 쇄도) 연속 사용으로 카시 뒷편으로 이동가능 카시궁 x!!
*R의 연속 2회 사용 행위는 정말 긴박한 순간이 아니라면 참으세요 양날의 검이 될수도 있으니깐요.
아이템은 유동적인 선택이 중요하지만 저의 공략의 중심에는 투 도란, 존야, 라일라이가 존재합니다.
우선 다이애나의 첫번째 코어인 반지 두개의 중요성부터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도란의 반지) - 체력 +60, 주문력 +15, 기본 마나 재생 +50%
(도란의 방패)는 중첩이 안되지만
(도란의 검)과 (도란의 반지)는 중첩이 된답니다.
(도란링) x2 = 체력 +120, 주문력 +30, 기본 마나 재생 +100%
단, 돈 800원의 행복입니다.
(도란링)의 기본 지속효과도 살펴볼까요??
"유닛 처치 시마다 4의 마나 회복"
(도란링)이 두개면 유닛 처치시에 8의 마나 회복인거고 웨이브당 48의 마나 회복이 가능해집니다.
Q의 마나소모는 55고정이고
W스킬의 1렙 마나 소모는 60입니다.
도란링 = 체력 주문력 Q W 라인유지력이 주어집니다.
"더 이상 설명 불필요" -이하 생략-
다음은 다이애나의 두번째 코어인 (존야의 모래시계)를 알아볼까요??
(존야의 모래시계) - 주문력 +70, 방어력 +4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존야)의 하위템으로는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와 (악마의 마법서)가 존재합니다.
(보호대) - 방어력 +30, 주문력 +20 /고유 지속 효과: 유닛 처치시 방어력 주문력 추가 0.5 상승 최대 30 중첩
(보호대)는 미드에서 AD를 상대할때 투도란 이후에 올리기 가장 적합합니다.
*방어력과 주문력을 챙겨주며 30중첩 마냥 적은게 아니기 때문이죠
(마법서) - 주문력 +30, 고유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10%
반대로 AP 상대를 할경우 (마법서)를 먼저 올려주시면 됩니다.
*900골드로 주문력과 쿨감 +10%를 챙길수 있습니다.
(존야)는 사실 위에 이런 이유보다는 가장 큰 이유로 고유 사용 효과인
챔피언을 2.5초 동안 무적 상태로 만들어 주는 효과를 사용하기 위해서 가는데요.
재사용 대기시간은 120초지만 2.5초동안 적들의 한 가운데 있다면??
(존야)의 사용 타이밍과 팁들은 아래서 다루도록 할께요.
마지막 다이애나의 세번째 코어인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알아봅시다!!
(라일라이) - 체력 +300, 주문력 +75
하위템
(방출봉) (고서) (루비)
각각 850, 435, 400 골드의 저렴한 가격에 메리트가 있고
+체력으로인한 딜탱 포지션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며
무.었.보.다
고유 지속 효과: 상대방에게 스킬 피해시 대상의 이속감소
아이템을 구입하면 cc기를 줍니다.
cc기가 E (달빛 낙하)밖에 없는 다이애나에게
모두 cc기가 생긴다는건
무한적인 추노를 가능하게 만들어 준다는 겁니다.
"더 이상 설명 불필요" -이하 생략-
= 진리
부탁드립니다. 직접 해보시고 판단해주세요.
--------------------------------------------------
시작 아이템
첫번째 귀환후
도란링 - "설명 생략"
제어와드 - 다이애나는 갱에 취약합니다.
*돈이 남으면 항상 구입하는 습관을 갖읍시다.
신발
마법사의 신발 - 무난 (추천1)
아이오니아 장화 - 심홀 + 존야 + 쿨감신 + 블루 = 40% (추천2)
*쿨감 40% = Q = R의 사용횟수
헤르메스 신발 - ap 3이상 혹은 cc기가 많을때 (추천3)
닌자의 신발 - ad 3이상 혹은 적 ad가 많이 아플때 (임시방편)
코어
심연의 홀 - ap 1이상 (음전자 망토를 우선으로 구매)
존야의 모래시계 - "설명 생략"
라일라이의 수정홀 - "설명 생략"
그외 4~5 코어
공허의 지팡이 - 상대 솔라리 + 마저템 보유시
라바돈의 죽음모자 - 흥했거나 딜이 더 필요할시
리치베인 - 상대 탱~딜탱 라인과 지속딜 필요시
수호 천사 - 4코어로 흥했을때 라바돈이 아닌 수호천사를 자주 갑니다.
*아래서 존야와 같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내셔의 이빨 - 우선 다이애나는 말뚝딜을 하는 챔피언이 아니고
원거리 챔피언도 아닙니다. 고로 저는 잘 맞는 템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망자의 갑옷)과 (태양불꽃 망토)와 (란두인)
미친놈같아 보이겠지만 아이템은 유동적이라고
상대가 올 ad 일경우 "상대 템트리를 봐가며"
존야와 셋중에 하나 섞어가면 무적입니다.
근접 돌진형 AD - 태불망
평타 기반 AD - 란두인
방관 없는 깡 AD - 망자의 갑옷
vs AP
v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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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신구
무난하게 사용 가능 (추천)
다이애나는 근거리 비추천 (상황별)
암살이 가능해짐 (취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6렙후 아지르가 잘하면 아지르 궁으로 R 진입 막음
6렙후 카시 W와 R 때문에 함부로 못들어감
(카시 W 늪에서 다이애나 R 사용불가)
6렙전 말자하가 잘하면 라인전 유지력 저하
6렙후 말자하가 패시브와 R 때문에 함부로 못들어감
궁쿨마다 갱콜하거나 라인밀고 로밍가는 말자하 진짜 짜증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로밍 방지 와딩 잘 하시고 라인 푸쉬하세요.
"탈론 반대쪽 동선으로 로밍을 가던가"
6렙후에는 로밍 같이 가주거나 와딩 잘 하시고 미드 계속 미세요.
다이애나에게 카운터란 무의미 합니다.
파일럿 차이로 카운터 챔프를 이길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1:1을 좋아해서 자주하는데 까다롭고 힘들었던
챔프로는 카시, 스웨인, 이렐, 올라프, 케이틀린 등이 있습니다.
파일럿이 우수하다면 그만큼 다이애나도 무쌍이 될것입니다.
*라인전에서의 템선택 이니쉬능력과 한타에서의 판단능력, 스킬 쿨돌림 중요
미완성 공략입니다.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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