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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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7, 이즈 여눈 이대로 괜찮은가?
필자가 이 공략을 작성함에 있어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이 공략은 장난이 아닐 뿐더러 예능을 하는것도 아니다.
그 옛날 한사람의 손에서 작성되었던 예능같았던 파랑이즈리얼 공략이 수년간 유지될 줄 그 누가 알았으랴.
필자는 이 공략을 통해 다시한번 이즈리얼의 새시대를 열어보려 한다.
따라서 처음에는 거부감이 들 수 있는 공략이어도 한번 믿고 따라해보길 권한다.
2016/12/9 첫 공략 시작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2) | 95.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6.7
- 공격 속도+16.06%
총 가격 : 7,061 IP
룬은 기본적인 원딜룬을 사용한다.
이즈가 어떤 템트리를 가던간에, 원딜인 이상 평타를 많이 칠수밖에 없다.
필자의 공략이 다소 현 메타에 반하는 부분이 많다고는 하나, 결국에는 원딜의 범주 안에서 변화를 시도한 것 뿐이기에 룬만큼은 원딜 룬으로 하자. ( 어차피 색다르게 해봐야 룬 없는거 다 안다.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벌써부터 특성을 본 여러분들의 당혹감이 느껴진다.
하지만 천둥을 드는데는 이유가 있다.
필자의 이즈리얼은 더이상 라인전에서 지는 이즈리얼이 아니다.
오히려 라인전을 이기거나 적어도 반반 가져가는 이즈리얼이다.
나중에 템트리에서도 다루겠지만 마법공학 리볼버를 가게되는데, 리볼버+쉰이 나온상태로 큐짤을 상대에게 넣어주는 것만으로도 어마무시한 딜이 들어간다. 거기다가 평타를 한대 쳐주기만 한다면 천둥까지 터지면서 이게 이즈가 맞나 싶을 정도의 딜이 나오게된다. 만약 상대가 유지력이 좋지 않은 원딜이라면 큐 한두대를 맞춤으로써 완벽하게 라인전 주도권을 잡아갈 수 있다.
즉 우리가 라인전에서 주도권을 잡기위해선 열광보다는 천둥이 좋다는 말이다.
점멸 힐은 필수이다.
가끔 필자는 다른 원딜로 정화를 들곤 하는데 ( 상대 CC가 너무 강력할 경우 )
이즈리얼은 기본적으로 포지셔닝을 잡기도 편할 뿐더러, 정 CC가 많다면 3코어로 바로 띄워버려도 무방하기에 점멸 힐로 고정한다.
( 여기서 한가지 특징이 더 나오는데, 템트리가 매우 유동적이다. 즉 꼴리는 거 가시면 되겠다 )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일단은 기존 이즈리얼 대로 가기로 한다.
스킬 활용 팁
일단은 이라고 적어둔 이유는 Q선마 이후에 W 선마를 염두해 두고 있기 때문이다. 수많은 이즈리얼 유저들이 E를 선마함에 있어서는 딜 용도보단 좀더 빠르게 비전쿨을 돌리기 위함이었는데, E 1렙 기준 19초에 큐로 쿨감까지 되니까 코르키나 트리스타나의 그것보다 훨씬 판정도 효율도 좋다. 물론 E쿨을 빨리 돌리는 것도 좋지만, 포지셔닝에 자신이 있다면 W 선마도 괜찮지 않을까 한번 생각해본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드디어 대망의 아이템 트리 시간이다.
이 공략의 핵심은 그 무엇도 아니라 광휘 + 리볼버에서 오는 큐짤이다. 저 두 아이템의 시너지는 어마무시하며, 이는 안써보고는 체감하지 못한다. 리볼버의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리볼버까지만 가 둔채로 삼위일체를 올린다. 총검까지 나오게 되면 총검의 패시브로 추노, 도주가 용이하며 카이팅도 매우 좋아지게 된다. 또한 모든 스킬에 피흡이 붙으므로 피흡까지 괴랄하게 된다.
여기서 필자는 3코어에 대해 수많은 고민을 했다. 위 템트리는 일반적인 경우이며, CC가 많을경우 수은, AP누커에 터질경우엔 맬모셔스등 언제나 유동적으로 갈 수 있다. 그러한 것들은 여러분들의 역량에 맡기며, 이 공략의 핵심은 총검 + 몰락으로 인한 2액티브의 괴랄한 추노 혹은 카이팅 능력과, 2흡템에서 오는 말도안되는 피흡이 있겠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급하게 공략을 올려놓고 수정해 나갈 계획이라 성의없어 보일 수 도 있겠다. 하지만 정말 한번쯤 꼭 권해보고 싶은 이즈이며 한번 해보고 배드든 엑셀이든 고마우니 평을 댓글로 남겨주면 감사하겠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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