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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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Caitlyn, The Sheriff of Piltover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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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유일하게 원딜로 꿀빨수 있는 케틀공략

- 무등탄해병(2016-12-09, 조회수: 7077)

지금 당장 케이틀린을 플레이해라


낮은 난이도에 이정도 폭딜을 뿜어낼수 있는 챔은


단연코 케이틀린 외엔 없다.


브실 탈출 장담한다.

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7) 2399 마나 313.8 (+40) 993.8
공격력 60 (+3.8) 124.6 공격 속도 0.681 (+4%) 1.144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50.0 650.0
  • 치명타율 +0.93%
    x1
  • 방어구 관통력 +1.6
    x6
  • 공격 속도 +1.7%
    x2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구 관통력
    +9.6
  • 공격 속도
    +3.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7,062 IP

닥치고 이룬이다 나머진 필요없다.


공격력 3개가 이공략의 포인트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짜 많은 특성연구를 거친결과


이 특성이 최적화 되었다고 장담할수있다.


다른특성따윈 필요없다.

힐점멸 외에 대체 무슨특성이 필요할까...


다른거들면 트롤이지



  이놈은 애니서폿 이 나오면 유용하다.

헤드샷 (Headshot)
5번째 기본 공격마다 케이틀린이 헤드샷을 발사합니다. 수풀 아에서 공격하면 헤드샷에 필요한 기본 공격을 2회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헤드샷은 60/90/12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90구경 투망 및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할 때는 사거리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헤드샷은 요들잡이 덫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헤드샷 피해량은 레벨,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치명타 확률의 85%)(치명타 피해량의 100%)에 비례합니다.
헤드샷은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50%/25%/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덫에 걸린 대상이 추가로 입는 피해는 요들잡이 덫 스킬 레벨에 비례합니다.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Piltover Peacemake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1초동안 조준한 후, 좁게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 50/90/130/170/210 (+1.25/1.45/1.65/1.85/2.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시 탄도체 유효 범위가 넓어지지만,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요들잡이 덫 (Yordle Snap Tra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6/22/18/14/10초
적 챔피언이 걸리면 1.5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되고 이후 짧은 시간 동안 모습이 드러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30/35/40/45/5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40/85/130/175/220 (+0.4 추가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90구경 투망 (90 Caliber Net)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투망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1초 동안 50% 늦춥니다. 케이틀린은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950)
비장의 한 발 (Ace in the Ho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공을 들인 완벽한 사격을 하여 2000/2500/3000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300/500/70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피해량이 현재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0~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3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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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스킬 콤보

 이 케이틀린은 다른챔과 다르게 저렙구간 스킬딜을 활용한다.

국콤인 eq헤드샷r 이콤보는 변함이 없다.


스킬 활용 팁

 천둥군주 헤드샷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강력한 초반딜을 뿜어낸다.


해보면 딜넣는 사람도 놀랄수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도란 시작은 당연하다 ..


생존력과 딜업은 상당한 꿀임.




핵심아이템은 고속연사포와 스태틱단검이다.


케이틀린의 콤보에 추뎀을 넣을수있는 강력한 아이템으로


상황에 따라 루난을 갈수도 있겠지만.


두 아이템이 바로 케이틀린의 필수 아이템이다.


두번가라.





나머지 템트리는 일반 케이틀린과 같다고 보면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확실히 라인전의 깡패답게 원딜러 카운터는 없다고 보면된다.

근데 유일하게 얘는 초반과는 다르게 후반에 깡패가 된다.

잘크면 탑보다 더안죽음
탐 켄치
탐켄치 같은경우도 극딜을 뿜어낼수있는 케이틀린에게

쉴드로 절망을 안겨준다.

얘도 안죽는다 또 원딜은 엄청잘무는

스킬셋이다.
레오나
레오나 역시 단단한데다. cc기 덩어리라 상대하기 까다롭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장담하는데 얘가 다가와서 실명시키기전에 원콤난다.
베인
궁쓰고 은신하고 평타한대를 때리는 순간 순삭이다.
진은 궁빼고 케이틀린에게 딜을 박을수조차 없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필수로 선 투망으로 시작한다.

이게 포인트다


투망에 헤드샷이 붙음으로서 1렙에

평e헤드샷천둥


데미지면 어지간한 탱커조차 반피가 나가고

이기적인 딜교가 가능하다.


애니나 브랜드 소나 등 짤짤이 서폿들이

견제를 넣으러 오다


처맞고 원딜뒤로 숨는 기적을 볼수있음

 

초반 운영법

 초반 긴 평타 사거리로 안정적이게 cs를 먹을수 있는 케이틀린의

약점은 초반에 딜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헤드샷 버프로 인하여 케이틀린의 초반딜은 이제 상상을 초월하게 되었다.

2렙때의 평평eq헤드샷 한방에 넉다운되는 적 원딜과 서폿을

보며 카타르시스만 느끼면 된다.

4렙때 서폿의 이니쉬후에

w평e천둥헤드샷헤드샷 은 필히 원콤이나는 강력한 딜을 자랑한다.

더이상 케이틀린은 초반 약캐가 아니다.


요즘 암살자들의 초반갱이 난무하는데


절대 적원딜러를 노리지말고


적 정글러도 물몸이라는걸 기억하자


서폿에게 적 정글러가 오면 무조건 이니쉬를 걸라고 이야기하고


갱승을 노려서 정글러가 라인전에 개입못하도록 하여


선포탑으로 이득을 노리자


단 투망이 케이틀린의 필수 딜교스킬이기 때문에

추노한다고 남발하면 안된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 스테틱이나 고속연사포가 나오면 모든 원딜은 원콤이나 딸피다


딸피가 될경우 가볍게 궁으로 따먹자.


단 딜교를 할때 누구를 딸지 정하고 확실히 딜을 넣도록 하자

 

후반 운영법

 후반운영법은 똑같다 한타때 앞으로 나서지 말고 프리딜을 넣다가


나를 공격하러오는 탱커를 즈려밟고 다시 프리딜을 넣자.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꼭 명심해야될것은 투망을 남발하여선 안된다는거다.


필수 딜교 스킬이자 필수 생존기 이므로


딜교 초반에 투망을 빼는건 필패로 이어진다.

 

챔피언별 대응법

 

 아직까지 어렵다고 생각한 원딜러는 없다.


이 케이틀린의 특징은 적이 도저히 딜을 넣을수 없는거리에서 원콤을 내는


이기적인 딜교를 가져가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케이틀린 보다 사거리가 긴 원딜러는 없다.


걍 꿀빨면되는거다.

마치며


우리모두 꿀을 빨도록 하자. 지금 롸잇나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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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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