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이즈리얼 장인 네임드 공략은 아니지만 정독부탁드립니다.
간단하게 제 소개를 하자면
이즈리얼 장인? 이즈리얼 유저?
까지는 아니더라도 시즌3때 실버
시즌6 다이아 벌레가 될 때 까지 꾸준히 종종
랭크게임 일반게임 구분없이 이즈리얼을
해왔지만 사실 아무생각없이 다른사람들가는데로
평소에도 자주 이즈리얼을 플레이하시는분들의
공략과 조언을 받아서 템트리를 올리곤 했습니다.
사실 원딜유저는 아니기도하고 ㅋ
여하튼 제가 어느순간 문득 든 생각이 있는데
기존의 (마나무네 + 건틀릿) 속칭 파랑이즈 라는템트리는
그야말로 혁명같은 템트리였습니다 시즌3때쯤인가 처음알았던거같은데
그때 실버 골드 수준이었던 저도 하기 좋을정도로 맘에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도 지금도 상대팀에 딱히 건틀릿이 필요하지않다고 느낄 때
얼건대신 트포를가라는 추천을 많이받아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트포이즈가아닌
얼건을 가지않아도 될상황에서의 더 좋은템트리가 있는거같아 공략을 적으려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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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생명력 흡수 +1.5%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8.55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생명력 흡수+1.5%
- 공격 속도+9%
룬설명을하자면
표식
공격력 x 9
인장
방어력 X 9
문양
성장쿨감X6
고정마저X3
일단 문양에 성장쿨감을 넣은이유는
얼어붙은 건틀릿을 가지않고도
성장쿨감으로 18레벨 쿨감 10퍼가 완성되고
템트리로 30퍼가 자동적으로 나오기때문에 쿨감40퍼 혹은 천둥군주를 사용할경우 45퍼까지 만들수있습니다.
정수
공속X2
피흡X1
공속은 따로말안하겠습니다
피흡을 넣은이유는 트포이즈 얼건이즈도 포함된얘기지만 초반에 도란검을 제외한 피흡이 없어서 약간 안정성을 높이기위해 저는 사용합니다
뭐 취향에 따라 공속3개 라던가 피흡대신에 공격정수를 박는건 상관없어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 전투의열광 전쟁광의환희
보통 취향차이라고들하시는데
저도 사실 이즈리얼은 천둥군주보단 전투의 열광이지! 라는 생각을 가진사람중한명이었습니다.
뭐 천둥군주를 강요할생각은 없습니다만 제가 가는템트리는
기존의 트포를 가는 이즈리얼보단 기본공격력이 높기도 하고, 쿨타임을 45퍼로 만들 수 있는 천둥군주 트리로 선택했습니다.
전투의 열광이나 전쟁광의환희 라면
과대신에 과or 를찍도록 합시다.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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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스킬트리는 일반적으로갑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도 일반적으로합시다
추후에 반응이좋거나 필요하신분이있다면 적어드리겠습니다.
이곳부터 중요합니다.
일단 제가 과 이걸 가지않는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왜 남들다 가는 트포랑 마나무네를 안가시냐고 물어본다면
저는 과 이것의 시너지는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트포와 마나무네는 저템트리에서 딜을올리려고 트포를 간거라고 밖에 생각들지않는데 차라리
상대팀조합이 얼건을 가지않아도 될거같다 라고 느끼시는순간
요즘 몰왕을 먼저가지않는 베인템트리처럼
을 올린후 이것을올리고 저 BF 대검을 상황과 취향에따라 or 를 올려줍시다.
뭘 올려도 지장은없지만
을 가지않기때문에 마나는 평소보다 부족하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마나 보충을 하고싶다면 를
아니면 이왕 딜을올리는 트리를타고있으니 더 올려보자싶으면 을 가주도록합시다
뭐 결국엔 둘다 가야되는 아이템이므로 셋다 올렸다고 가정하면
치명타 확률은 70퍼센트 가 될것이고
정수약탈자로 얻은 쿨타임감소 30퍼센트 성장쿨감룬 10퍼센트 특성 5퍼센트로 40퍼센트나 45퍼센트의 쿨감을 맞출수있습니다 .
쿨감이 최대치가 되었다는것은 기존에 쿨타임감소를위해서 를 가던일이 있었는데
그럴필요없이 마음놓고 을올려 공속과 딜량을 높일수있습니다.
그러면 스태틱 광전사 이즈리얼패시브 룬 합치게되면 공속이 2정도 됩니다 +_+
그리고 평소에 이걸 가던분들이 아 저템트리 혹시 마나가 부족하지 않을까 싶을수 있는데
이 아이템 설명을보자면 치명타발동시 최대마나의 3퍼센트를 채워주는데
풀템에 공속2 라고 가정하면 치명타확률은 70퍼센트니깐
10대중 7대가 치명타가 뜬다생각해보고
10대를 치려면 5초가 걸립니다
5초에 치명타 7번이라하면
5초에 최대마나의 21퍼센트를 채워주는격이라 마나가 전혀부족하지않습니다.
마나가 부족한건 오직 라인전 단계인 초반시절 스킬난사를하게되면 마나가 많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
상황에따라 등등 센스있게 잘 가주실거라 믿고 말안하겠습니다 .
그리고 이제 왜 제가 가 온힛스킬임에도 를 가지않는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의 설명을 보면 온힛효과로 기본공격력의 200퍼센트 추가데미지가 들어가는데
이 효과는 '기본공격력' 이지 '총 공격력' 이 아닙니다
이즈리얼 18렙의 경우 기본공격력은 97정도이고 삼위일체로 추가데미지가 들어간다해도 194 추가됩니다
뭐 부가적인 효과가 이즈리얼과 모두 알맞긴하지만 애초에 건틀릿을 가지않는 상황에 딜을 높이기위해서라면 다른템트리로 가는게 더 효율적이지않나 생각듭니다.
이 아이템을 올리게되면 기본공격력이 아닌 총데미지의 250퍼센트 데미지기 때문에 평타를 사용하는 원딜들은 보통 필수로 가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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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하튼 제가말한 마지막템을 제외한 5코어 가 나온다면 18레벨 공격력이 320 이되고
의 AD계수는 1.1 AD계수이기때문에 삼위일체를 가지않더라도 높은 공격력으로 데미지도 쌔게 나오게되고
스태틱단검의 추가피해도 터져 추가데미지도 들어가게됩니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치명타확률은 70퍼센트이고
공속은 1.88로 2에 가까운 수치를 보여줍니다
거기에 좀 됬지만 이젠 에도 AD계수가 추가되었으며
을 올리지않고 를 올리지않았음에도 쿨타임감소를 최대치로 끌어올릴수 있으면서
높은 공격속도는 추가적으로 얻을수 있고 비전이동이라는 판정사기급 이동기가 있는 이즈리얼에게 카이팅하기 더 좋은 스텟이 부여되는거라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는 굳이 와 를 가지않고도 이런 좋은 효과 아니 그 이상의 효과들을 얻을 수 있는 템트리가 존재한다고 생각하기에
갈아탈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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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공략의 핵심 내용은 위에 적은 템트리에서 어느정도 설명했다고 생각합니다.
부족한점이있거나 궁금한점이있으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마치며
이 공략이 주목받거나 사람들이 추가공략을 원하게 된다면 추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생각해주시고 진지한 비판 환영합니다.
추가공략은 나중에 수정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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