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력+6.7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진의 스킬 콤보라면
1. 라인전에서
(2발 남았을 때) 평q평
(1발 남았을 때) q평 혹은 평q
(4발 남았을 때) q평 혹은 평q이후 평w평평
2. 소규모 교전에서 / 한타에서
(w로 대상을 묶고) 평q평 혹은 q평 혹은 평평평평평펴옆옆여
(상대가 딸피로 도망칠 때) rrrr w
(궁으로 이니시를 열때) rrrr w 평q평평평
이거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깨알같은 팁을 드리자면
q의 쿨타임이 6초이상이라면 4발을 쏘기 전에 q를 쓰세요.
4발 쏘기 직전에 q를 쓰라는 게 아니고, 쏘는 타이밍은 상관없으나 4발이 들어가기전에 무조건.
아시겠지만 4발째에는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가 있어서 그렇게 하는 겁니다.
그런데 라인전에서 상대 원딜을 점멸로 깜짝 킬을 낼 때는 거리가 웬만큼 좁혀진 것이 아닌 이상
4발쏘고 q쓰세요.
q평은 딜레이가 조금 있는데, 4발쏘고 q는 딜레이가 없습니다 4발쏘고나서 모션 바로 캔슬되고 평타나감
(근데 공속 꽤 올라가면 평q나 q평이나 상관x)
Q : 진의 Q에는 적 처치시 데미지가 증가되는 쩌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증뎀이 적용되는건 최대 3번이라서 이론상으로 원거리 3마리 죽이고 상대 챔피언 맞추면 최대 데미지를 뽑죠
이거에 집착해서 원거리 3마리 모두 피를 낮게 만들면 안됩니다
상대도 바보는 아니라서 그걸 맞아줄리가 없거든요
그럼 저 증뎀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냐
증뎀을 최대로 안늘리면 됩니다
우리가 굳이 저 증뎀을 모두 활용할 필요는 없거든요 스킬은 맞추면 이득이고
그냥 던지세요
중간에 미니언 죽으면 좋구요
한타나 교전에서는 그냥 던지세요
상대가 맞아야 하거든요
W : 진이 사기라고 불려지는 이유중 하나 입니다
이거 잘 맞추는 방법은 솔직히 연습이 답입니다
연습하세요 저도 잘 못맞춰요
만약 자신이 잘 못맞춘다 하면 여럿분들이 쓰시는 것 처럼 우리팀 CC들어가고 쓰시면 됩니다
사실 이게 정답입니다 진이 평타나 E로 표식이 뜬 대상을 W로 맞추는건 상대가 마우스를 잠시 놓친겁니다
그만큼 힘드니까 그냥 CC들어가고 쓰시면 됩니다.
한타에서는 나와 브루저의 거리가 멀경우는 상대 딜러에게 W를 쓰시고
아닐경우는 브루저에게 W로 속박을 줘서 내가 안죽도록 합시다. 웬만하면 진이 죽으면 잃는 게 많습니다
딸피로 도망치는 적을 진이 R이나 W로 잡는다던가 용을 순삭한다던가 타워를 민다던가
E : 스킬 찍는 순서에서 E를 3렙에 안찍는 이유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단순히 말해서 3렙 Q가 E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다만 상대 정글이 3렙을 찍는 타이밍에 봇에 있는게 보였다하면 E를 찍어주세요
E의 활용 방법은 자신이 어디 있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1. 라인에 있다(라인전)
상대 정글이 갱을 오면서 올거같은 루트에 깔아줍시다
이거 상대 정글이 굉장히 골치아파합니다 제가 진하면서도 진짜 불쌍하다 느낄정도로 골치아픕니다
게다가 트위치나 샤코같은게 은신하고 갱와도 밟는게 보여서 들킬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전부 갱루트에 깔면 안됩니다.
한개는 아끼셨다가 싸우실 때 상대 이동경로에 깔아두시면 됩니다.
상대는 덫 못피하면 데미지입고 그렇다고 피하자니 이동에 제약이 생겨서 짜증납니다.
그리고 집가기 전에 덫 하나씩 차있으면 깔아주고 집가세요
안까는게 아깝습니다
2. 라인전이 끝나고 이곳 저곳 돌아다닌다
쿨돌때마다 깔아주세요
라인전 끝날정도면 마나통이 적은 것도 아니고
진이 좋다고 평가되는 이유중 하나가 E의 맵 장악력입니다
상대 딜러가 맵 돌아다니다가 E를 밟고 진의 W를 맞았다?
진 R 연계되면서 그 딜러는 사라지는겁니다.
그리고 4렙되고 E찍은 뒤에 명심할 게 하나 있는데
쿨 돌때마다 깔면 마나 부족합니다
코스트 30인거 계속 깔다보면 마나 딸립니다
(이걸 어느정도 특성의 명상이 보완해줍니다)
게임하시다보면 언제 깔고 안깔고가 감이 옵니다
해보면서 아시는게 좋습니다.
R : 진의 꽃
안되는게 없는 스킬입니다
자신이 궁을 못맞추신다 싶으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진의 궁 맞추는 법은 한발만 맞추면 나머지는 거의 맞습니다
그럼 여기서 질문이 들어올겁니다
Q. 그 첫발을 어떻게 맞추죠
CC 연계를 한 뒤 맞추거나, 대상의 현재 위치에 쏘면 됩니다.
Q2. 아니던데요 한발 맞춰도 안맞던데요
그건 제가 어찌 해드릴 수 있는 게 아닙니다.
당신의 노오력이 부족해서 그렇습니다 연습을 하십시오
Q3. 부채꼴 범위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대상을 가운데 두고 좌우 거리가 같게.
또한 궁쏠때 우선순위라는걸 두고 쏘시면 편합니다.
1. 딜러
2. CC맞은애
3. 나머지
입니다
근데 이거 막발 못맞추면 진짜 팀원한테도 안좋은 시선받고 적팀한테도 안좋은 시선 받고
왕따되기 좋은 스킬입니다 막타는 정말 무조건적으로 맞춰야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 암살자가 미쳤다고 선진입하고 끼야아앙 하고 흔드는게 아닌 이상은요
상대 암살자는 항상 당신의 엉덩이를 노릴겁니다
그럴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극복해야합니다
물론 극복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할 수는 있습니다
스테락같은 방템을 구입하거나, 점멸로 튀거나, 팀을 노예로 부려서 극뽁해야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퀵실을 사야합니다
그저 상대 서폿과 우리 서폿의 차이가 중요합니다
우리팀 서폿이 브라움이고 상대 서폿이 자이라 카르마라면 라인전이 존나힘듭니다
그러므로 서폿 챔피언 차이가 중요합니다
근데 이 빨간 안경은 예외입니다
라인전에서 정말 웬만하면 말려주셔야합니다
안그러면 구르기평에 사라지며 전챗으로 ???를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진은 상대 원딜의 스킬과 어떻게 딜하는지만 알면 정말 편합니다
지금 왼쪽에 이젠 후반캐리도 안되고 뭣도 안되는 불쌍한 아오오니의 초상화가 있는데요
이녀석의 스킬은 공속증가/긴 점프/폭탄/넉백입니다
또한 이녀석의 딜하는 방법은 폭탄붙이고 상대를 존나 때리는겁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공속이 증가했을때 빠지면서 딜하다가 공속이 원래대로 돌아오면 태세변환을 해서
우리가 역으로 존나 패면 됩니다
물론 힘듭니다 얘도 지가 약한거 알고 뻅니다
근데 우리는 진입니다
이녀석이 존나 약한 타이밍에 Q평으로 마구 견제를 해줍시다
근데 솔직히 얘는 그냥 약합니다
발로해도 이길거같습니다
평타 묻히거나 E로 덫을 깐뒤에 W쏘고 속박시킨다음에 조지면 됩니다
이 예티는 특정 티어에 한정된 놈들인데
주로 각 티어의 1티어나 5티어대에 주로 출몰합니다
이녀석의 별명으로는 미드를 달리는 소년등이 있습니다
견제 : 4발과 Q.
4발은 잃은 체력 비례 데미지이므로 보통 Q평을 사용.
우리 서폿 CC들어갔을때 W 연계
E는 1개씩 아끼면서 상대 정글러가 올것같은 길목에.
궁은 땅땅땅빵
초반 진은 죤내 약합니다
근데 4타는 쌔니까 Q평으로 상대를 괴롭혀주세요
중반에 진은 존나쌥니다
정글교전이 많이 일어나기도 하고 보통 1~3코어 진만큼 데미지가 강한 챔피언은 별로 없습니다
교전에서는 W를 CC를 맞은 상대 혹은 나를 무는 상대에게 쏘면서
존나 때리면 됩니다
그리고 꿀팁이 있는데 4타남기고 E나 W를 쓰면 4타가 유지됩니다
후반 진은 후반 케이틀린 이즈리얼 만큼 좋을 수도 있고 안좋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데미지는 안밀리거나 더 좋거든요? 근데 도주기가 없어요
한번 잘못물리면 진은 뒤집니다.
그럼 어떡할까요
포지셔닝을 오지게 잘하셔야합니다
하다보면 감이 올수도 있고, 아니면 프로선수들의 경기를 보면서 배우시면 됩니다
팁이 하나 있다면 장전하고 있을때는 스킬쓰면서 딜로스를 최대한 무마시키고 장전중에는 계속 움직이십시오
기본적으로 딜러입니다
당신은 딜을 넣어야합니다
근데 이 가면남은 이니시가 가능합니다
이니시에이터로도 활약할 수 있으니 우리팀의 이니시가 답답할때는 궁으로 아무나 맞춰봅시다
혹은 나는 저 멀리 있는데 우리팀이 이니시를 걸었다!
그럼 W로 묶어주고 나도 빨리가서 조져줍시다
안하면 손해보는 챔피언입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