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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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0 (+90) | 2100 | 마나 | 360 (+50) | 1210 |
공격력 | 47 (+2.5) | 89.5 | 공격 속도 | 0.625 (+2.61%) | 0.902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28 (+4.5) | 104.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 +0.91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마나 재생 +0.33x6
- 이동 속도 +1.5%x3
- 방어+17.19
- 마법 저항력+9.018
- 마나 재생+1.98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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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풍의 눈
(Eye Of The Storm)
- 마나 소모: 70/80/90/100/11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5초 동안 아군 챔피언이나 포탑을 보호합니다. 보호막은 최대 80/120/160/200/240 (+0.7AP)의 피해를 흡수하고, 사라지기 전까지 10/17.5/25/32.5/40(+0.1AP)의 공격력을 부여해 줍니다.
- 사정거리: 800
안녕하세요. 스킬트리의 모든것을 알려드릴 스킬 캐스터 잔나입니다. 이번 소식은 1~6레벨 때의 스킬찍는 순서와 이유, 그리고 스킬 활용 방법 등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레벨 스킬은 무조건 를 찍습니다.
첫 정글을 노스마로 먹는 정글러에겐 2번, 스마를 쓰는 정글러에겐 1번을 써줄 수 있습니다.
단, 를 2번 써주는 건 위쪽 진영에서 블루 -> 두꺼비 드시는 분들에게만 써줄 수 있습니다.
정글몹이 나오기 전까지는 스킬을 안찍고 있다가 적이 인베를 왔는데 물린 사람이 도주기가 점멸 밖에 없다 하는경우에만 를 찍어주시고, 그 외엔 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1레벨의 는 정글몹 2대를 막아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스킬은 1렙 때 어쩔 수 없이 를 찍었을 경우엔 , 를 찍었을 경우엔 를 찍습니다.
가끔 보면 상대가 등 진입기가 있는 챔피언일 때 ,2렙 때 를 찍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나 은 모션이 보이기 때문에 끊을 수 있다 하지만, 같은 경우는 한 번에 훅들어오기 때문에 타이밍 맞추기가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2레벨 때 를 찍었다해서 2:2 싸움을 이기는 것도 아니고, 우리 원딜이 물렸다 한들 만 잘 걸어주시면 오히려 2레벨 싸움은 이기는 그림입니다. 우리팀 원딜이 물렸다면 원딜에게 를 걸어준 후, 상대 원딜에게 와 을 걸어주고 싸우면 2레벨 싸움은 따놓은 당상입니다.
3렙 때 를 한번 더 찍어 라인전에 힘을 실어 주시면 됩니다. 3레벨 때 를 찍는것보다 2:2 싸움에서 훨 씬 강합니다.
를 2개 찍어주시면 상대 원딜의 평타를 약 2~3대 정도 막아줍니다. 단, 상대 정글이 갱을 많이온다 하면, 를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4렙 때 3렙 때 를 찍은경우엔 를 찍어 줍니다. 를 찍었다면 를 찍으시면 됩니다.
잔나는 이니시를 거는 챔프가 아니라 받아치는 챔프입니다.
4렙 부터는 부시에서 를 풀차징으로 날려주세요. 반드시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스킬을 남발하다보면 마나가 금방 부족해집니다. 상대가 대포미니언을 먹으러 오거나, 라인을 쭉 밀어놓은 상태에서 파밍을 방해하기 위해서만 날려주시면 됩니다.
견제용으로 날리는는 맞춰도 그만 못 맞춰도 그만이지만, 2:2 싸움이 붙었을 때엔 반드시 맞춰주셔야 됩니다.
상대가 레오나, 알리스타, 쉔, 트런들 등등 우리 원딜울 물기 좋은 조합일 때엔 특히 더 신경써서 맞춰주셔야 됩니다.
5렙 때 를 한번 더 찍고 6렙 때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우선 의 사용법입니다.
같은 경우는 상대의 이동기, 진입기를 끊어주는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잔나의 는
와
자르반의
리신의
등 수 많은 스킬을 끊을 수 있고
나 등도 끊을 수 있습니다.
잔나의 의 숙련도에 따라 아군 원딜의 생존력이 결정된다고도 볼 수 있다고도 생각합니다.
를 이용해 얼마나 상대의 스킬을 잘 끊어주느냐에 따라 1대 때리는 걸 2대 때릴 수도 있을 뿐만아니라, 2대 맞는걸 1대만 맞을 수도 있습니다. 상황을 봐가면서 로 스킬을 끊어주는 플레이를 계속해서 한다면 원딜에게 사랑받는 서포터가 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팀 파이트 때 우리팀 원딜에게 또는 죽을 것 같은 아군에게 를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또는 도주하는 적에게 를
우리팀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에게 를 써주신 후
상황을 봐가며 를 써주시면 됩니다.
잔나는 라인전 때 자리를 어떻게 잡느냐가 중요합니다. 물론 자리잡는게 어려울리는 없지만요.
저는 라인전을 할 때 항상
"내가 죽으면 우리 원딜도 죽는다."
라는 마인드로 게임을 합니다. 고로 잔나의 가장 기본적인 포지션은
이런 식으로 미니언 - 원딜 - 잔나 식으로 자리를 잡습니다.
도주할 때도 마찬가지로 원딜보다 앞에서 도주를 하셔야합니다.
도주할 땐 무조건 원딜 근처에서 원딜 보다 앞에 자리를 잡고 있는게 중요합니다.
잔나가 체력이 없는 상황이 아닌 이상 추노할 땐 가장 앞에서 자리를 잡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잔나가 자리를 이런식으로 잡는 이유는
바로 패시브 때문 입니다. 잔나의 패시브 범위는 상당히 넓습니다.
패시브 내용을 보면 아군이 '잔나'를 향해 움직일 때 이동 속도 증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패시브 범위 내에서 추노를 하거나 도주를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패시브만 잘 활용해도 못 잡을 것 같던 것도 잡을 수 있거나, 죽을 것 같았던 상황에서도 패시브덕에 도주를 하는 경우도 종종 나오기 때문에 패시브의 활용 또한 중요한 점들 중 하나입니다.
추가공략이라 뭐하지만 서폿이 가장 빛을 발할 땐 역시 아군 원딜과의 합이 가장 좋을 때 입니다.
게임을 하시다가
"아, 이 원딜 나랑 좀 잘 맞는것 같네?"
라고 느끼시면 그 원딜을 붙잡고 같이 게임을 하기실 바랍니다. 본인의 게임 스타일이 있듯이 원딜도 원딜만의 플레이스타일이 있습니다. 그 플레이 스타일이 같은 사람을 찾기는 좀 힘들다고 생각해요. 그렇기에 본인과 잘 맞는 원딜을 찾았을 때, 그 원딜을 꼭 붙잡으시길 바랍니다.
2016.12.15 오전 3:40 기준 최근 20전 중 잔나 전적입니다. 본인과 합이 잘 맞는 원딜만 찾는다면 누구나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
처음 써보는 공략이라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또한 다른 공략을 작성하시는 분들에 비해 티어도 매우 낮은 사람이라
" 네 주제에 감히 공략을 써 ?! "
라는 느낌이 드실 수도 있겠지만 부디 너그러이 봐주시고 간단한 참고용 글이라는 느낌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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