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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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9 (+104) | 2397 | 마나 | 340.8 (+60.0) | 1360.8 |
공격력 | 55.5 (+3.5) | 115 | 공격 속도 | 0.625 (+1.53%) | 0.788 |
5초당 체력회복 | 5.5 (+0.4) | 12.3 | 5초당 마나회복 | 11 (+0.4) | 17.8 |
방어력 | 25.38 (+5) | 110.3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영혼 흡수로 체력을 회복할 때마다 고통의 대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5%씩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1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5/21/18.5/16초
5초 또는 피해를 모두 흡수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영혼의 족쇄를 사용하는 동안 모르가나가 사슬로 묶은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35/60% 증가합니다.
모르가나는 영혼의 족쇄에 걸린 모든 적에 대해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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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선마는 이게 진리입니다. 1렙에 인베를 가셔서 q 맞출수 있는 상황이면 보고 q찍고 맞추세요. 아니면 w가 낫습니다.
w를 3개까지만 주고 q선마 하는 것은 5렙 때 w 3렙 찍으면 원거리 미니언 원콤납니다. 그 다음은 주 화력스킬 q를 찍으세요.
맞춘 상태에서 바로
후
초반에 평딜좀 넣어서 피좀 뺄 수 있는 상황이면 평타도 섞어 때립니다.(qw기본콤보)
피 없을 때 정글 몹에
로 피 빨아주면 우리 정글 리시도 되고 라인 유지력에 도움 됩니다.(마나 많을 때만)
잘맞추는 법
1. 안보이는데서 쏘기(이건 애쉬궁도 그렇고 당연합니다.)
2. 적 이동방향 직선으로 쏘기보단 예상움직임 위치에 쏘기.(다른 논타겟과 달리 느리고 길어서 예측샷이 더 잘 맞습니다.)
3. 가까이서 피하기 쉬우므로 근거리에서 쏠 때는 차라리 바로 앞에서 맞추기
4. 상대가 미니언 뒤에서 숨어 있을 때 로 미니언이 정리되는 타이밍, 그러니까 미니언이 빨피이고 다단히트 데미지 한두번 정도에 더 정리될것 같은 피에 상대방쪽으로 쏴서 교묘한 타이밍에 맞게 쏘기 유사
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5. 로 순식간에 앞에 미니언 정리하고 맞추기
5렙 때 3렙으로 원거리 미니언 정리
스킬은 마뎀 감소용 보다는 씨씨기 흡수용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이게 뭔말이냐 하면 예를 들어 상대로 맞다이 상황이 나왔을 때(
를 꼽고 도주경로로 따라가는 경우) 트페가
골카로 모르가나 이동을 막아버리면 스턴 들어가기 전에 도망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따라가면서 바로
를 쓰시면
로 실드가 까이고
골카의 스턴을 씹질 못합니다.
그러니까 잘보고 있다가 골카가 날라와서 박히기 전에 켜서 골카만 흡수해 줍시다.
사용법
1. qw 기본콤보 적중 후 걸어가서 혹은 ,
로 다가가서 사용.
2. ,
로 다가가서 사용, 사용 후 상대가 고정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상황을 봐야하는데
[상대가 이동기가 있거나 지금 거리가 점멸로 빠저나갈 수 있는 경우]
바로 로 고정시키고(슬로우 상태라 맞추기 쉬움)
으로 고정 후 평딜 +
딜로 팸
[못 빠저나가고 스턴 맞을것 같은 경우]
평타 때리면서 따라가다가 스턴 박히는 순간 깔고 스턴 끝날때 쯤
을 맞춰서 장판 데미지 최대화.



























라인을 빨리 부수고 교전 유도하세요. 교전 유도시 로 캐리머신 하면 됩니다.
는 아끼시고
와 평타로 라인밀면서 상대 괴롭혀 줍시다.
솔킬은 내실수 있으면 계속 내시는게 좋고 민 라인으로 높아진 갱킹성공률은 로 떨어뜨려 줍니다.
라인에서 상대 CC기를 로 씹었을 경우 다음 쿨까지 사리세요.
선진입은 왠만하면 하지마세요 로 간보고 진입해야하는 탱커나 물리는 딜러에게
로 날개를 달아주시고
는 1~2인 누킹용이나 아군 보호용으로 쓰세요. 많이 궁꼽는 건 진짜 흥한상황 아니면 별로 입니다. 스턴 다 박힐 가능성도 없고 어그로가 모르가나한테 다 꼿혀서 쩜사 당합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모르가나는 딜 다 퍼붓고 산화하는 챔이 아닙니다. 끝까지 원딜이랑 살아남아서 지속딜 넣는게 중요합니다. 강조합니다. 는 1~2인 누킹용으로 쓰세요.
혹은 로 진영 부수기가 될것 같은 각이면 쓰세요. (이 경우 우리팀 앞라인이 이미 진입해서 어그로 받고 있는 경우입니다. 말로 설명하기가 좀 어려운데.. 음 우리팀 탱커가 이미 상대팀 몇명 물었고 상대 4~5명한테 슬로우는 꼿을수 있을것 같은 경우? 그러니까 이 경우 상대 뒷라인이 모르가나를 쩜사하는 경우가 아니라 도망가버리는 경우입니다.)
카운터픽 질문 및 모든 반론은 댓글로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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