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Illaoi, the Kraken Priestess
18
0
12
3/4
탑일라오이

- nayisya(2016-12-12, 조회수: 7447)

탑일라오이 공략
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6 (+115) 2610.6 마나 350 (+60) 1370
공격력 68 (+5) 153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9.5 (+0.8) 23.1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 350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주문 흡혈 +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7.058
  • 주문 흡혈
    +6%
총 가격 : 9,213 IP
주문흡혈을 드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스킬대미지에 의한 흡혈은 
주문흡혈을 들어야만 흡혈이 됍니다.

일라오이는 일단 6렙전엔 라인전 최약케입니다. 
상대가 일라오이를 모른다면 솔직히 최강케라고 할수도있습니다.
촉수를 다맞아주고 영혼을 다 뽑혀주면 룬특이없어도 라인전을 이길수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꿈에서나 가능하고 실질적으론4~5번에 한번 영혼을 뽑히거나
10번에 1번 영혼을 뽑히고 촉수질을 너무나도 긴 선모션때문에 상대가 조금만
무빙을하면 피하게 됍니다.

그럼 일라오이의 딜링기는 평타와 w에 있는 3%체력딜 이것뿐이라 라인전을
이길수가 없습니다. 

라인전을 지면 스플릿이 안돼고 스플릿이 안돼면 일라오이를 뽑은 이유가 사라집니다. 결론은 최소 상대cs의 4/5정도를 먹으면서 파밍하는구도가 
일라오이 입장에선 라인전을 비겻다 라고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주문흡혈룬을들면 특성까지 8%의 흡혈이돼는대 라인은 템이 나오기전엔
무조건 당긴상태에서 딜교를 시도하고 피가빠지면 미니언6마리가 전부 맞도록
큐를 써서 흡혈을합니다.

결국 흡혈로 라인전을 버티는 겁니다. 어차피 뭔룬을 들던 이길수가없거든요.

그리고 흡혈룬의 특징은 한타시에 더 좋습니다. 촉수가 여러명을 때릴수록
스킬에있는 5%회복에 주문흡혈 흡혈로 더 오래버티면서 촉수를 여러대 치거든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고대신의 예언자 (Prophet of an elder god)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일라오이가 신을 영접해, 주변에 다른 촉수가 없는 경우 근처 지형에 촉수를 소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촉수는 스스로 공격하지는 않지만 일라오이가 스킬을 사용해 후려치기를 쓰게 할 수 있습니다. 후려치기는 9~162(레벨에 따라) (+1.0 AD) (+0.4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일라오이가 잃은 체력의 5%를 회복합니다.

후려치기를 한 번에 여러 차례 맞을 경우 두 번째부터는 50%의 피해만 입고 이후로는 25%의 피해만 입습니다.
촉수는 처치당하거나 일라오이가 30초간 사거리를 벗어나 있으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25)
촉수 강타 (Tentacle sma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후려치기의 피해량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일라오이가 성상을 휘둘러 촉수가 전방에 후려치기를 사용하게 합니다. (사정거리: 850)
혹독한 가르침 (Harsh lesson)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일라오이가 대상으로 도약해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공격력 100당+4%)(+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혹독한 가르침의 추가 피해량은 최소 20/30/40/50/60이며,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300입니다.
영혼의 시험 (Test of spirit)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일라오이가 신의 힘을 빌어 7초 동안 적 챔피언의 영혼을 분리합니다. 영혼은 일라오이와 그녀의 아군이 공격할 수 있으며, 받은 피해량의 25/30/35/40/45%(+0.08 AD)를 대상에게 전파합니다.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0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5/4/3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믿음의 도약 (Leap of fai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일라오이가 성상을 바닥에 내리쳐 근처 적들에게 150/250/35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후려치기의 사용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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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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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Tentacle smash(촉수 강타)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Leap of faith(믿음의 도약)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Tentacle smash(촉수 강타)

Leap of faith(믿음의 도약)Flash(점멸)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Tentacle smash(촉수 강타)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

스킬 활용 팁

 촉수의 사거리를 잘 기억해두고 무빙을 항상 그근처에서 해야합니다.

촉수들은 기본적으로 영혼.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를 찍은대상 숙주상태의 대상 을 공격합니다.


영혼.     근처 촉수가 매 10초마다 1번씩 공격합니다.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    찍는순간 사거리안에 들어간 촉수들이 공격합니다.

숙주     근처의 벽(촉수의 일정거리 밖)에 촉수를 소환하며 근처의 촉수들이 매 10초마다 1번씩 공격합니다.


3가지 상황은 중첩이 됍니다. 즉 영혼과 숙주가 범위안에 있다면 2연타를 하고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를 쓰면 3연타를 하는거죠.


그래서 스킬콤보와 점사대상이 중요합니다.


위 콤보의 의미는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로 영혼을 뽑은뒤 Leap of faith(믿음의 도약)를 써서 최대한 촉수숫자를 늘려줌과동시에 생성됀 촉수가 바로

영혼을 점사하도록 하는겁니다. 

일라오이의 궁은 궁범위안에 상대 챔프 숫자에따라 촉수숫자가 달라지기에 

범위를 잘 조절해야합니다.


아무튼 위 콤보대로 스킬을 사용한다면 촉수들은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영혼을 향해 점사,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 대상을 향해 점사 

영혼이 죽으면 숙주가 돼어 숙주대상을 점사

이렇게 3연타를 날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템이 충분이 나왔을경우 상대챔프를 점사. 템이 덜나왔을경우엔 영혼을 점사해야합니다.

템이 충분하면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를 영혼에 사용안해도 마무리가 돼어 3연촉수질이 돼지만 템이 부족하면 영혼을 빠르게 마무리

해서 촉수 3연타를 날려줘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 공략을 본사람들이 하려는말을보면 대부분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왜안드냐는 겁니다.

이것에 대해 말을해보자면 칠흙을 드는 가장 큰 이유는 방관때문입니다.

아마 방관효과가 없다면 칠흙을 드는 다른 챔프들도 트포를 들지 칠흙을 들지 않을겁니다.

하지만 일라오이의 대미지 구성을 보면 실질적으로 칠흙이 쓸모가 없다는사실을 알수 있습니다.

일라오이의 딜은 촉수로 시작해서 촉수로 끝나는대 실질적으로 칠흙의 방관이 다 쌓일정도면 상대방이 죽을수밖에없습니다.

18레벨기준 촉수대미지는 400~600입니다. 올방템이라면 400선이고 딜템을 섞으면 600 공템을 4코어이상섞으면 800도나오게됍니다.

물론 촉수를 여러방맞으면 2번째부턴 대미지감소가 돼긴하지만 이 촉수딜을 3방이상맞고 버틸수있는 챔프는 탱커를 빼곤 없습니다.

원딜 미드 서폿은 2방~4방사이에 무조건 죽거나 딸피로 도주하게 돼며 
탱커의 경우엔 칠흙을 가나 다른템을 가나 라인전상황이 아니라면 의미가없습니다.

반면에 Trinity Force(삼위일체) 의 경우 촉수1방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이면 딜러들에게 아주 위협적인 딜링을 할수있으며
통상 한타시 상대 미드나 원딜사이로 잘 파고들어도 딸피로 빠져나가는경우가 많은대 그걸 마무리를 할수있습니다.

결론은 어차피 딜러진에겐 칠흙의 방관효과가 별로없다는겁니다. 스킬콤보만 정확하게 넣으면 말이죠
그럴경우엔 추노용 이속과 추가딜링기가 있는 트포가 좋습니다.
특히 스테락과함께하면 프토추가대미지가 380까지 증가(스테락이터졌을때) 하기때문에 마무리하기도 좋죠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아주간단합니다. 6렙전 그리고 트포전엔 누가와도 라인전은 진다라고 마음먹고 플레이해야합니다.

또 중후반으로 간다해도 궁이없는한 합류나 라인푸시도 하면안됍니다. 

 

초반 운영법

 시작하자마자 탑으로 달려가서 타워에 촉수1개. 앞으로 조금전진해서 좌우에 1개씩 총 3개의 촉수를 깔고 라인전을 시작합니다.


1렙에 큐를들고 사거리나 위치를 잘 조절해서 미니언막타를먹으면서 라인을 당겨줍니다. 조절을 못할것같다면

그냥 경험치만먹고 막타를 아에안쳐서 라인을 당겨줍니다. 


어차피 촉수때문에 상대방보다 cs수가 부족할수밖에없고 일라오이특성상 그정도 돈차이는 무마할정도의 위력이 있습니다.

 

3렙전엔 딜교를 하지마시고 


2렙때 유령을 뽑아서 해당유령이 타워에 맞겠다싶으면 유령을뽑으시고 아니면 3렙까지 기다린후 당겨먹으면됍니다.


3렙이 넘어가면 딜교를 시도하지만 그딜교로 상대방을 죽이겠다는 식이아닌 체력만 뽑아먹는다셈치고 딜교를한뒤

큐로 미니언을 최대한 맞춰서 체력을 채워줍니다. 


위사항을 무한반복해서 트포까지 템을 올려줍니다.

중반 운영법

 6렙이전엔 정글러가 갱이온다면 잘피하거나 죽거나 선택하시고 6렙이후 궁이있을때는 

상대정글러가보이면 근처촉수쪽으로 도주를 한뒤 차분하게 기다립니다.

상대 탑솔러 체력이 1/2 이하라면 탑솔러를 아니라면 상대정글러를 노려서

Tentacle smash(촉수 강타)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Leap of faith(믿음의 도약)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 평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


순서대로 날려줍니다. 통상 일라오이를 처음할땐 급해서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

를 막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대 저걸 못맞추면 갱이왔을때 어이없게 죽게돼니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 대쉬로 상대방에게 쵀대한 붙어서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

를 날려줍니다.


콤보만 정확하게 맞추면 더블킬을 노릴수 있을겁니다. 상대정글러가 할줄안다면 궁을보자마자 빠져서 궁을빼고

다음타임에 들어오겠지만 그럴때는 역시 라인을 당기거나 정글몹을 죽이거나 집을다녀오거나 타워에 붙어있거나

절대로 나가지마세요. 플이없이 나가는건 상관없지만 궁없이 나가면 죽습니다.

후반 운영법

 일라오이는 라인전이 끝나도 계속해서 라인을 밀수밖에없습니다. 합류해서 별로 안좋거든요. 

트포와 스테락 신발 3개의 아이템이 나오기전엔 그냥 탑에서 라인만 밀다 템이 나오면 타이밍을 보고 합류하시면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2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아군이 포킹조합일때 or 상대방이 포킹조합일때


아군이 포킹일때


라인을 대충미시고 합류해서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  를 써주면서 푸싱을합니다. 상대방이 달려드면 같이 싸워줍니다.


적군이 포킹일때


스플릿을 하드하게 해서 절대로 상대방이 합류를 못하도록하고 합류를 한다면 무시하고 계속밀어줍니다.

어디까지 밀어야하냐면 넥서스를깰때까지 민다는 마음으로 밀어야합니다. 상대방이 포킹일때는 아에 할수있는게 없습니다. 만약 와드위치가 너무좋아서 상대뒷텔을 쓸수있다면 다르지만 그상황을 빼곤 무조건 상대방이 탑이나 봇으로

2명이상이 오도록 유도하고 


아군에게 미리 말을해둬야합니다. [내쪽으로 오지말고 상대가 오면 다른쪽을 밀라고]


그왜의 상황은 다른 탑솔러와 비슷하게 라인관리하면서 타이밍을 보고 합류하시면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라인전은 모든챔프에게 다약함.


한타시 리신의 궁국기 아지르의 궁국기 우르곳의 궁국기 블크의 큐 가 소모됀뒤 궁을 써야함.

 

마치며

 일라오이는 브루져도 탱커도 아니라고 봅니다.

브루져는 각이나오면 상대방을 죽이거나 스플릿을하면서 상대를 분산시키고

탱커는 버티면서 아군이 때릴수있도록 해준다면


일라오이는 상대방을 쫒아내는것이 케릭터의 특성입니다.

상대방이 일라오이를 잘모른다면 상관없지만 잘안다면 Leap of faith(믿음의 도약)를 쓰는순간 뒤로뺏다가 끝나고 다시오면 그만이거든요

대신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를 통해서 체력을 깍고 집을보내거나 뒤로 물러나도록 할수있습니다.

스타크레프트의 테란의 3센치 전진처럼 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촉수박고 전진 적이다가오면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 영혼뽑기

무리하지말고 천천이 조여들어가는 챔프입니다.



오직 용과 바론일때만 매드무비에서 나오는 일라오이처럼 과감하게 뛰어드세요!


===================================================

결론

1. 일라오이는 조여가는 플레이를 해야한다

2.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Leap of faith(믿음의 도약) 가 없으면 깝치지말자

3. 어지간한 자신이없다면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찍고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를 쓰자


4. 합류할 생각말고 자기라인에서 넥서스까지 뚫을각오로 밀어라

   그리고 상대방이 3명이오던 5명이오던 다같이 죽을각오로 싸워라

   상대방이 안들어와주면 할수있는게 없는 챔프다.


5. 미리 아군에게 채팅을 해두고 다른곳을 밀도록해라


6. 스킬콤보 

   용. 바론. 적뒤를 잡았을경우 Leap of faith(믿음의 도약)Flash(점멸)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Tentacle smash(촉수 강타)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

   라인전에서 갱이왔을때 Tentacle smash(촉수 강타)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 눈치봄(상대가빠지면 영혼이나 때림)

   상대가 들어와주면 Leap of faith(믿음의 도약)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Tentacle smash(촉수 강타)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


7. 트포전엔 영혼을 먼저 점사 트포가 나오곤 숙주(상대챔프)를 점사해라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를 말하는거. 상대챔프를 찍으라는말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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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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