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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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99) | 2333 | 마나 | 338.8 (+32.0) | 882.8 |
공격력 | 68 (+3.8) | 132.6 | 공격 속도 | 0.644 (+2.5%) | 0.918 |
5초당 체력회복 | 8.5 (+0.8) | 22.1 | 5초당 마나회복 | 8.15 (+0.75) | 20.9 |
방어력 | 35 (+5) | 120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체력 +8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력 +2.25x1
- 공격력+3.2
- 방어+1
- 체력+8
- 쿨감소-1.656%
- 마법 저항력+1.3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첫 번째 공격 이후 두 번째 정확성 프로토콜 공격을 최소 1.5초 후에 적중시킨다면, 추가 피해량이 100% 증가하며(0.4/0.5/0.6/0.7/0.8 총 공격력), 공격의 일부(40~100%)가 고정 피해로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7/15.5/14/12.5/11초
바깥쪽 절반에서 맞은 적은 이동 속도가 80% 느려졌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며, 최대 체력의 6/6.5/7/7.5/8%(+0.025 AD)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이때 카밀은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에픽 몬스터가 아닐 경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시 : 카밀이 지형으로부터 도약해 처음 마주치는 적 챔피언과 충돌하며 60/90/120/150/18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근처의 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도약할 경우, 도약 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고, 챔피언 적중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빨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카밀이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마법공학 최후통첩 효과가 끝나며, 카밀이 사망하면 효과가 1초 안에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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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가장 중요한 스킬은 라고 생각합니다만
라인전 단계에서 ,또한 절대로 나쁜 스킬은 아닙니다.
티모,케넨과 같은 아웃 파이팅식 챔피언이 나왔다면 선마 또한 고려해볼만 하고.
라인푸쉬가 좋지 않은 근접상대를 상대할 때에는 w를 좀 많이 찍어서 푸쉬+ 핵견제를 하는것도 좋아보이고, 맞다이가 좋은 잭스같은 챔피언이라면 를 찍어서 영혼을 걸고 싸워도 좋겠네요
가 다 찍힌 상태에서
이기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돌진 시 평에서 쉴드로 딜을 씹고
평평로 딜을 넣고 빠져나오면서로 회복
에 이동속도 증가 옵션이 있기 때문에 를 이속 증가 상태에서 맞춰주시는게 중요하구요
킬각이다 싶으면의 90% 슬로우를 이용해서 계속 추노하시면 됩니다.
물론 콤보가 만능이 아닙니다.
카밀은 가 훌륭한 도주기이지만 유일한 도주기이고, 콤보에 와를 모두 사용해버리시면 갱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적정글과 적미드의 위치 파악을 확실히 한 후에 쓰셔야되구요.
스킬쿨이 긴 편이어서 후에 킬각이 보이는 착각에 무작정 들어가셨다가 손해보실 수 있습니다.
카밀은 스킬이 굉장히 스타일리쉬하지만 그만큼 스킬 사용에 제한이 많습니다.
는 1.5초를 기다렸다가 재사용해야 효과가 쌔고 는 외곽 범위에 맞춰야 강한데 그 범위가 결코 넓지 않고,
는 바로 돌진하지 못하고 벽을 한번 타야한다는 점이(에코 하위호환?) 패널티가 있겠습니다. 그리고을 썼다고 무적이 아닌게 이 걸린 대상 챔피언은 을 벗어나지 못하지만 다른 챔피언은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으며, 심지어 같은 애를 가두었을 때에에 걷어차이면 이 풀려버리니 생각보다 제한이 많습니다.
이러한 제한들로 인해 카밀의 스킬 사용은 예측하기 쉽습니다.
그렇기에 를 예측못하게 잘 써야하며
스킬 쿨타임 하나하나가 를 제외하면 결코 짧지 않기 때문에 스킬 사용에 있어서 신중해야 하겠습니다.
는 평캔스킬이며 아주 고오급 평캔 스킬입니다.
1,5초 후에 재사용 시 계수x2배 추가데미지=고뎀 이라는 매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스턴을 먹이고 짤을 치고 나올 때에는 평를 해서 빠르게 3방을 먹여주고 빠져나오면서 를 긁는 것 또한 절대 나쁜 선택이 아닙니다.
물론 나 가 나왔을 떄에는 1.5초를 기다렸다가 치면 매우 바람직한 딜을 넣을 수 있겠습니다.
댓글로 주신 의견도 참고하는 겸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경험상으론
선마시 맞다이 엄청 썝니다.
는 그다지 선마 가치 없습니다. 일단 피하기 쉬운스킬이고 데미지 증가폭이 그리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짤챔이면 무조건 이거 먼저 마스터 합니다.
대상이 무슨 짓을 해도 결계 밖으로 나갈 수는 없지만, 카밀 본인이 밖으로 나가면 결계가 사라집니다.
대상 이외의 모든 챔피언 들은 적*아군 상관없이 출입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궁 시전 시 피즈 재간둥이 생각하시면 됩니다. 잠깐 점프했다가 땅에 찍는데 그 시간동안 타게팅이 안됩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순으로 마스터하는게 좋아보입니다.
를 쓴 뒤에 적이 근처에 있으면
적이 안보여도 사거리 늘어나는 지점이 표시됩니다.(예측샷 꿀팁)
그림이 개판이긴 한데, 적이 안보이는 상황에도 사거리 늘어나는 표시가 생기면 적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매복한 적을 탐색할 때, 혹은 적을 추노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쓰는 순간 순간적으로 피즈 재간둥이처럼 어그로 푸는 모션이 나옵니다.
그 순간을 이용해서 스킬을 씹을 수 있습니다.(생각보다 쉬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뽀삐 w가 카밀의 돌진기를 무력화 시키기에도 좋고(스플릿 하다가 마주치면 못 도망갑니다.)
뽀삐 궁에 맞으면 카밀의 궁이 끊겨버리며
뽀삐도 쉴드가 있기 때문에 콤보를 넣기도 여의치 않습니다
(혹시 맞라인 서게 되시면 선 광휘의 검 뽑고 그냥 파밍만 하시다가 뽀삐 없을때 타워 빠르게 밀어버리고 로밍다니세요.)
일단 트포 나온 시점부터로 인해 타워 철거 속도가 무지막지합니다.
하지만 2:1 구도에서 제드처럼 슈퍼플레이 나오기 좋은 챔피언은 아닌 것 같고,
탱커 캐릭 상대에서 1:1시 승리를 장담할 정도로 강력한 건 아닌 만큼
스플릿 운영 중 상대가 막으러 오면 스킬과 폭발열매를 이용해서 빠르게 한타에 참여해서 4:5구도를 만들거나
을 쓴 뒤에 팀의 지원을 받는 식으로 사용하는것이 더 좋아보이구요
일단 철거가 빠르다 뿐이지 스플릿이나 백도로 모든걸 해결하기 보다는 한타 후에 이득 보기 좋은 정도로 생각하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의 가장 큰 단점은 를 쓴 대상 한명만 움직임에 제약이 있기 때문에
을 잘못 쓰면 오히려 집중포화를 얻어맞고 녹아내리기 십상입니다.
따라서 선보다는 한타 후진입 후 기동성이 좋은 나 같은 챔피언의 발목을 묶는 식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해보입니다.
여러번 플레이해보며 느낀 점은
의 퍼뎀이 괜히 붙은게 아닙니다.
은 원딜이나 미드 자르기용 보다는
아군 원딜을 물러 들어오는 라던가 라던가라던가같은 브루저들을 묶어놓고
아군 원딜과 함께 퍼뎀으로 빠르게 녹인 뒤
의 빠른 기동성으로 뒷라인을 잡아주는 형식의 플레이가 더 적절해보이더군요
그런 의미에서 탱커 녹이기에 최적화 되어있는 의 효용성이 아주 긍정적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카밀 개쓰래기라고 선픽하지 마라는 조언이 있는데
그렇게 따지고 들거면 탑에 당당하게 선픽할 수 있는 챔피언 몇개나 있어요?
솔직히 무슨 챔피언을 하던 카운터 나오면 사리면서 정글 콜 할거 감안하고 하는건데
카밀은 카운터가 명백하니 선픽하면 안된다?
솔직히 롤인벤 와서 공략보는 사람들이 마스터 챌린저는 아니잖아요?
우리들의 구간에서는 카운터 잡아놓고도 역카운터 당하는 사람 널리고 널린 구간이고,
카밀은 e랑r때문에 갱호응과 역관광에 아주 좋아서 결국 사리면서 라인당기다가 궁쿨마다 정글러 부르고 조지면 되는데,
뭐 카운터 나왔다고 징징거릴 것 같으면 탑라이너가 맞는지 이미 의문.
티모 나와도 후픽으로 트린 잡아서 대가리 깨부수는 트린장인들도 있는데, 징징대지 맙시다.(제카님이 화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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