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50 (+99) | 2333 | 마나 | 338.8 (+32.0) | 882.8 |
| 공격력 | 68 (+3.8) | 132.6 | 공격 속도 | 0.644 (+2.5%) | 0.918 |
| 5초당 체력회복 | 8.5 (+0.8) | 22.1 | 5초당 마나회복 | 8.15 (+0.75) | 20.9 |
| 방어력 | 35 (+5) | 120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25 | 125 |
공격력 +0.95x1
방어 +1x1
체력 +8x1
레벨당 쿨감소 -0.092%x1
마법 저항력 +1.34x1
공격력 +2.25x1
- 공격력+3.2
- 방어+1
- 체력+8
- 쿨감소-1.656%
- 마법 저항력+1.3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첫 번째 공격 이후 두 번째 정확성 프로토콜 공격을 최소 1.5초 후에 적중시킨다면, 추가 피해량이 100% 증가하며(0.4/0.5/0.6/0.7/0.8 총 공격력), 공격의 일부(40~100%)가 고정 피해로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7/15.5/14/12.5/11초
바깥쪽 절반에서 맞은 적은 이동 속도가 80% 느려졌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며, 최대 체력의 6/6.5/7/7.5/8%(+0.025 AD)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이때 카밀은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에픽 몬스터가 아닐 경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시 : 카밀이 지형으로부터 도약해 처음 마주치는 적 챔피언과 충돌하며 60/90/120/150/18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근처의 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도약할 경우, 도약 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고, 챔피언 적중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빨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카밀이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마법공학 최후통첩 효과가 끝나며, 카밀이 사망하면 효과가 1초 안에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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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가장 중요한 스킬은
라고 생각합니다만
라인전 단계에서
,
또한 절대로 나쁜 스킬은 아닙니다.
티모,케넨과 같은 아웃 파이팅식 챔피언이 나왔다면
선마 또한 고려해볼만 하고.
라인푸쉬가 좋지 않은 근접상대를 상대할 때에는 w
를 좀 많이 찍어서 푸쉬+ 핵견제를 하는것도 좋아보이고, 맞다이가 좋은 잭스같은 챔피언이라면
를 찍어서 영혼을 걸고 싸워도 좋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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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다 찍힌 상태에서
이기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돌진 시 ![]()
![]()
평
에서 쉴드로 딜을 씹고
평
평
로 딜을 넣고 빠져나오면서
로 회복
에 이동속도 증가 옵션이 있기 때문에
를 이속 증가 상태에서 맞춰주시는게 중요하구요
킬각이다 싶으면
의 90% 슬로우를 이용해서 계속 추노하시면 됩니다.
물론 콤보가 만능이 아닙니다.
카밀은
가 훌륭한 도주기이지만 유일한 도주기이고, 콤보에
와
를 모두 사용해버리시면 갱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적정글과 적미드의 위치 파악을 확실히 한 후에 쓰셔야되구요.
스킬쿨이 긴 편이어서
후에 킬각이 보이는 착각에 무작정 들어가셨다가 손해보실 수 있습니다.
카밀은 스킬이 굉장히 스타일리쉬하지만 그만큼 스킬 사용에 제한이 많습니다.
는 1.5초를 기다렸다가 재사용해야 효과가 쌔고
는 외곽 범위에 맞춰야 강한데 그 범위가 결코 넓지 않고,
는 바로 돌진하지 못하고 벽을 한번 타야한다는 점이(에코 하위호환?) 패널티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을 썼다고 무적이 아닌게
이 걸린 대상 챔피언은
을 벗어나지 못하지만 다른 챔피언은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으며, 심지어
같은 애를 가두었을 때에
에 걷어차이면
이 풀려버리니 생각보다 제한이 많습니다.
이러한 제한들로 인해 카밀의 스킬 사용은 예측하기 쉽습니다.
그렇기에
를 예측못하게 잘 써야하며
스킬 쿨타임 하나하나가
를 제외하면 결코 짧지 않기 때문에 스킬 사용에 있어서 신중해야 하겠습니다.
는 평캔스킬이며 아주 고오급 평캔 스킬입니다.
1,5초 후에 재사용 시 계수x2배 추가데미지=고뎀 이라는 매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스턴을 먹이고 짤을 치고 나올 때에는 평![]()
를 해서 빠르게 3방을 먹여주고 빠져나오면서
를 긁는 것 또한 절대 나쁜 선택이 아닙니다.
물론
나
가 나왔을 떄에는 1.5초를 기다렸다가 치면 매우 바람직한 딜을 넣을 수 있겠습니다.
댓글로 주신 의견도 참고하는 겸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경험상으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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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마시 맞다이 엄청 썝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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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그다지 선마 가치 없습니다. 일단 피하기 쉬운스킬이고 데미지 증가폭이 그리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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짤챔이면 무조건 이거 먼저 마스터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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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이 무슨 짓을 해도 결계 밖으로 나갈 수는 없지만, 카밀 본인이 밖으로 나가면 결계가 사라집니다.
대상 이외의 모든 챔피언 들은 적*아군 상관없이 출입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궁 시전 시 피즈 재간둥이 생각하시면 됩니다. 잠깐 점프했다가 땅에 찍는데 그 시간동안 타게팅이 안됩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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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으로 마스터하는게 좋아보입니다.
를 쓴 뒤에 적이 근처에 있으면
적이 안보여도
사거리 늘어나는 지점이 표시됩니다.(예측샷 꿀팁)

그림이 개판이긴 한데, 적이 안보이는 상황에도 사거리 늘어나는 표시가 생기면 적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매복한 적을 탐색할 때, 혹은 적을 추노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쓰는 순간 순간적으로 피즈 재간둥이처럼 어그로 푸는 모션이 나옵니다.
그 순간을 이용해서 스킬을 씹을 수 있습니다.(생각보다 쉬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뽀삐 w가 카밀의 돌진기를 무력화 시키기에도 좋고(스플릿 하다가 마주치면 못 도망갑니다.)
뽀삐 궁에 맞으면 카밀의 궁이 끊겨버리며
뽀삐도 쉴드가 있기 때문에 콤보를 넣기도 여의치 않습니다
(혹시 맞라인 서게 되시면 선 광휘의 검 뽑고 그냥 파밍만 하시다가 뽀삐 없을때 타워 빠르게 밀어버리고 로밍다니세요.)
일단 트포
나온 시점부터
로 인해 타워 철거 속도가 무지막지합니다.
하지만 2:1 구도에서 제드
처럼 슈퍼플레이 나오기 좋은 챔피언은 아닌 것 같고,
탱커 캐릭 상대에서 1:1시 승리를 장담할 정도로 강력한 건 아닌 만큼
스플릿 운영 중 상대가 막으러 오면
스킬과 폭발열매를 이용해서 빠르게 한타에 참여해서 4:5구도를 만들거나
을 쓴 뒤에 팀의 지원을 받는 식으로 사용하는것이 더 좋아보이구요
일단 철거가 빠르다 뿐이지 스플릿이나 백도로 모든걸 해결하기 보다는 한타 후에 이득 보기 좋은 정도로 생각하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의 가장 큰 단점은
를 쓴 대상 한명만 움직임에 제약이 있기 때문에
을 잘못 쓰면 오히려 집중포화를 얻어맞고 녹아내리기 십상입니다.
따라서 선
보다는 한타 후진입 후 기동성이 좋은
나
같은 챔피언의 발목을 묶는 식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해보입니다.
여러번 플레이해보며 느낀 점은
의 퍼뎀이 괜히 붙은게 아닙니다.
은 원딜이나 미드 자르기용 보다는
아군 원딜을 물러 들어오는
라던가
라던가
라던가
같은 브루저들을 묶어놓고
아군 원딜과 함께 퍼뎀으로 빠르게 녹인 뒤
![]()
의 빠른 기동성으로 뒷라인을 잡아주는 형식의 플레이가 더 적절해보이더군요
그런 의미에서 탱커 녹이기에 최적화 되어있는
의 효용성이 아주 긍정적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카밀 개쓰래기라고 선픽하지 마라는 조언이 있는데
그렇게 따지고 들거면 탑에 당당하게 선픽할 수 있는 챔피언 몇개나 있어요?
솔직히 무슨 챔피언을 하던 카운터 나오면 사리면서 정글 콜 할거 감안하고 하는건데
카밀은 카운터가 명백하니 선픽하면 안된다?
솔직히 롤인벤 와서 공략보는 사람들이 마스터 챌린저는 아니잖아요?
우리들의 구간에서는 카운터 잡아놓고도 역카운터 당하는 사람 널리고 널린 구간이고,
카밀은 e
랑r
때문에 갱호응과 역관광에 아주 좋아서 결국 사리면서 라인당기다가 궁쿨마다 정글러 부르고 조지면 되는데,
뭐 카운터 나왔다고 징징거릴 것 같으면 탑라이너가 맞는지 이미 의문.
티모 나와도 후픽으로 트린 잡아서 대가리 깨부수는 트린장인들도 있는데, 징징대지 맙시다.(제카님이 화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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