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0
17
13
미입력
2/3
매드무비/설민석 빰치는 리신 숙련자의 정글 리신 공감 공략

- 소피터너(2016-12-16, 조회수: 5880)

안녕하세요! 리신 모1 유저인 소피터너 라고 합니다.

저는 랭겜을 별로 안 좋아해서 랭겜은 별루 안하구 일겜을 많이 하는 편이구요. 전 시즌 플1까지 갔네요..

몇 년간 리신만 할 정도로 리신 많이 했고요, 경험으로 템트리와 시즌7에 적합한 템트리, 특성, 룬을 빠삭하게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제 노하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8) 2481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9 (+3.7) 131.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8.26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8,296 IP

일단 리신은 공격력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리신에 공격 속도 룬을 왜 박냐고 의문이 드실 수 있을 건데,

천판이 넘는 제 리신 경험상, 리신은 패시브가 평타로 소모한 기력을 회복하기 떄문에, 평타를 빨리 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리신 많이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난전 시 기력이 없어서 와드 방호를 못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신이 재빨리 평타를 쳐 기력을 확보하여 와드 방호를 탈 수 있도록 공격 속도 확보가 중요합니다.


성장 체력을 박는 이유는 리신의 생존력을 위해서입니다.

영겁의 힘이 삭제된 이후로 초반에 리신이 진입해 배달한 뒤 살아 남기가 어려워졌습니다.

리신의 주특기인 적 딜러 배달 후 리신의 생존력을 위해 성장 체력을 들어줍니다.


성장 마저를 박는 이유는 최대한의 마법 저항력 효율을 올리기 위해서입니다.

보통 리신은 용사 뒤 블클 or 거드라 or 히드라 or 멜모셔스를 간 뒤 탱템을 가는데 보통 ap가 섞여 있어도 리신에게 효율이 좋은 망자의 갑옷이나 란두일을 가게 되기 떄문에 마법 저항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마법 저항 효율을 높이기 위해 성장마저를 가는겁니다.


물론! 상대 정글, 미드, 탑, 서폿 등 ap 비중이 많다면 굳이 성장 마저를 가지 않고 마저를 다박으신 후에 망자와 란두일 대신 벤시나 정형을 가면 되겠습니다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크게 두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천둥을 찍느냐, 아니면 파괴 전차를 찍느냐입니다.


자신의 리신 실력이 어느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개인적으로 천둥을 추천해드리고, 조금 부족하다 싶으시면 파괴전차를 추천해드립니다.


첫번째 천둥의 템트리입니다.


다른 공략과 대동소이하겠지만 특이점을 설명하자면,


1) 저는 방랑자에 5 포인트를 투자합니다.


   리신의 핵심은 기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리신은 오브젝트를 통해 벽을 넘을 수도 있고 방호를 타고 빠르게 전장을 옮 

   겨  다닐 수 있습니다. 또한 시즌 6 이후로 등장한 바람의 용과 기동신의 효과를 합친다면 %로 시너지가 매우 좋아지

   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


2) 저는 지능에 5포인트를 투자합니다.


   리신은 갱이 정말 중요합니다. 또한 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궁극기 R의 유 무입니다. 요즘 영겁의 힘이 삭제된 이

   후로 블클을 안 가고 거드라를 가거나, 히드라를 가거나 혹은 정글탬을 잿불거인으로 가시는 분이 많아졌습니다. 이 

   이유가 리신이 초반에 배달을 하고 포탑과 적의 공격을 버티고 살아남아야하는데 그것이 매우 힘들어졌기 때문에  

  체력을 보충하기 위함이죠.  결국 그렇게 가버리면 용사의 10% 쿨감과 블클의 20% 쿨감을 확보할 수 없기 때문에 궁

  극기 쿨타임이 매우 길어집니다. 바로 그 점을 해소하기 위해 지능 5포인트를 투자하는 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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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로 파괴 전차 템트리는

그림의 지능 전까지를 찍으시고, 신속과 파괴전차를 찍으시면 됩니다.

초보분들에게 이 특성을 추천해드립니다 ^^

왜냐하면 초보분들은 배달도 아직 미숙하시고 인섹킥도 아직 실수도 빈번하십니다.

파괴전차를 찍으면 배달 후 보호막이 생성되기 때문에 생존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연습하기 딱 좋은 특성이지만 초반에 2:2나 갱시 약하다는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설명 X  강타와 점멸.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70/115/160/205/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중간에 W를 하나 찍어주는 이유는 피흡 떄문입니다. 혹은 8랩 때 W를 2랩 찍어주면 보다 수월한 정글링이 가능할겁니다 ^^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시작 아이템으로 포션 3개 사시는거 반대입니다. ^^

    무조건 충전형 포션 사세요. 포션 업그레이드 하지마시고 쓰다가 자리 없으면 파세요.


 리신은 w 피흡에다가 시즌7 강타 체력 회복 및 열매, 바위개를 잡을 시 피흡을 통해서 피관리가 무난합니다^^



   아이템 빌드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100에 90은 추적자의 나이프 용사, 기동신, 블클을 갑니다.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탬트리 다 해봤습니다.


①용사냐 잿불거인이냐? 이것도 조금 고민이 생길겁니다.

하지만 저는 잿불거인에 반대합니다.


일단 잿불거인은 15% 증가로 너프를 받았구요. 초반 리신에게 있어서 궁 쿨 확보는 매우 중요합니다. 용사는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고, 또한 정글링이 잿불보다 용사가 빠르면서 갱도 효율적으로 갈 수 있습니다. 닥 용사 추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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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추적자 나이프 가기 전 히드라 간 뒤 거드라나 히드라 후나 전에 잿불 혹은 용사를 가는 탬트리가 그나마 제가 말씀드리는 템트리가 제법 보이던데.


반대입니다. 그 이유는

1) 마체테에서 추적자의 나이프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정글 몬스터에게서 수급할 수 있는 경험치가 더 많습니다.

   즉, 적어도 650원짜리 정글 템은 무조건 올리는게 레벨링에 좋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체테에서 히드라를 가

   는 건 X


2) 리신의 갱 핵심은 궁입니다. 궁을 쓰면 일단 Q 정확도까지 상승하기 때문에 궁은 필갱의 핵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궁을 빨리 사용할 수 있는 쿨타임 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 히드라나, 거드라, 잿불은 체력 확보를 통해 안정적인 플

    레이가 가능하지만, 쿨타임이 매우 깁니다. 아시다시피 리신은 진입을 통한 배달 혹은 방호로 후퇴한뒤 q 쿨을 돌려

    다시 진입하는 스타일리쉬한 플레이가 핵심입니다. 마오카이나 말파이트처럼 들어가서 다 맞아주고 죽는 챔프가 아

    닙니다. 쿨감 확보를 통한 궁 확보, 치고 빠지는 스타일리쉬한 플레이를 위해 만들어진 리신에게 있어서 쿨감 확보를

    위해 거드라보다는 블클을 추천합니다.


  • 또한 리신의 플레이 스타일은 적진에 진입해 딜러를 물거나 혹은 아군 딜러를 지켜야할 떄가 있는데, 이때 더 효율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것이 방어력을 감소시킬 수 있는 블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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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지만 제 템트리에 공감이 안 가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물론 저는 위 탬트리를 일반적으로 가지만, 시즌 7 이후로

    정글 몬스터가 새나 골렘 같은 경우 잔몹이 너무 많기 때문에 히드라 류를 가면 이에 대한 처리가 매우 빨라집니다.

    그에 대한 장점은 있지만, 어디까지나 정글링이 수월할 뿐이고 갱에서는 블클이 확실히 좋습니다.

    취향입니다. 안정적으로 정글링을 해 무난하게 크고 싶으시면 블클 대신 히드라류 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나는 갱을 통해 게임을 터뜨리고 싶다. 게임을 빨리 끝내고 싶다, 캐리하고 싶다 하시는 분은 블클이 좀 더 효율적일 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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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어류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①보통 용사와 신발 이후 블클이든 히드라류든 3코어까지는 딜템을 가고, 이후 좀 더 딜을 추구하면 주문포식자를 올린 뒤 탱을 가고 마무리로 멜모를 가거나 아니면 탱템을 바로 올립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주포는 잘 안 갑니다. 주포에서 멜모까지 가는 게 너무 비싸고, 너프된 이후로 그닥 좋지도 못하고 그럴 빠에 훨씬 싼 솔라리를 가곘습니다. 물론 가지 않을 정도로 주포가 효용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마법저항력을 고려해서 주포를 가는 거라면 차라리 주포보다는 정형이나 벤시를 추천합니다.


    탱템은 ap보다 ad 비중이 많다면 란두일과 망자의 갑옷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망자의 갑옷 장점 

    빠른 합류와 더 좋은 정글링의 이점, 꺠알 갱 추가 데미지


    란두일 장점

    주로 적의 원딜이 치명타를 올리는 원딜 떄 가면 효율이 좋고 적진에 진입한 뒤 배달 후 란두일을 통해 리신의 생존력을 높일 수 있으며, 추격 시에도 매우 좋음.


    둘다 장점이 있고 저는 비슷하게 쓰는 것 같습니다. 상대의 ap가 하나 거나 없다면 둘의 템을 연달아 가는 것 강력 추천합니다. 리신에게 있어서 둘다 너무너무 꿀템입니다 ^^



    ②그 다음은 벤시냐 정형이냐? 이 문제입니다.


    적 핵심딜러의 ap 비중이 둘 이상이 된다면 ap 마방 탬을 가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정형을 가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개취인데요.



    정령의 형상 장점

    쿨타임 10%, 체력 회복률 증가, 체력 500으로 리신 생존력 확보



    벤시 장점

    일회용 쉴드 생성.


    이렇게 보니까 정형이 확실히 좋아보이죠? 실제로 정형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리신 W 쿨타임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적진에 들어가는 것이 아닌 아군의 원딜을 지킬 떄도, 리신의 w가 마스터하면 거의 300가까이 방어막이 생깁니다. 이를 자주 활용할 수 있고 또한 궁 쿨도 감소하기 떄문입니다 ^^ 누차 설명했듯이 리신의 핵심은 쿨감과 기동력.


    물론 이니쉬에이터가 없고 리신이 직접 적을 배달해야 하는 상황인데 적의 CC기가 너무 많다면 벤시가 좋겠죠. 


    -------------------------------------------------------------------------------------------------------


    ※ 수호 천사도 괜찮습니다만 저는 자주 가는 편은 아닙니다. ^^

        스테락은 너프 이후 거의 안갑니다. 적 딜러들이 너무 썌져서 탱템이 없으면 너무너무 아포요 ㅠ

       

    신발은 이후에 기동신에서 보통 헤르메스로 바꿔주거나 적 ad비중이 많다면 역시 닌탑이겠죠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
    렝갓. 너프가 필요합니다. 벤 안하셨어요?
    리 신
    리신의 가장 카운터는 리신이죠. ^ ^
    쉬바나
    갓바나. 갱은 갱대로 다니고 정글링은 더 잘합니다 ^^; 너프 필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물몸에 초식 정글러는
    트위치
    와드를 박은 뒤에
    피들스틱
    갱루트를 확인해 카정을 치면 끝.

     외국에는 Gripex, Bubba kush, Heizman 등 많은 리신 유저가 매드 무비를 생산하는 반면,

     한국 리신 유저들의 리신 매드무비가 너무 없습니다. ㅠ

     

     그런 의미에서 한번 일주일 동안 한 것 중에서 그나마 괜찮다고 생각한 것들만 모아봤습니다.

    처음 만든거라 리신 클라스가 조금 퀄리티가 떨어질 수도 있지만 ^^ 양해 부탁드리고 즐감 해주셨으면합니다.

    꾸준히 매드무비 만들어서 올리겠습니다 ^^!


     

     

    매드무비 2편입니다 즐감해주세요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3랩 갱과 적 정글 와드로 적의 동선을 파악한 뒤 카정 중요.

     


     

    팀파이트시 역할

     두가지로 나뉩니다.

    1) 아군의 딜러가 잘컸을 시 딜러를 지키고 아군 딜러를 무는 적을 당구로 차기.

    2) 적 진영에 진입해 적 핵심딜러를 배달.

     


     

    ※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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