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 잠수함 패치로 패시브에 천둥이안터지는 버그가 재발하여서 더이상 샤코패시브에 룬메 안터집니다. 버그픽스 되기전까진 룬메가지마세요.
7.2 패치로 천둥버그픽스 되었습니다. 룬메 터지는거는 리볼버를 올리면 터지네요. 리볼버 산뒤에는 q패시브평e에 룬메터집니다.
2017-01-25
샤코는 초반이 매우강력하나 후반으로 갈수록 힘이 떨어지는건 사실입니다.
허나 저의 템트리는 초, 중, 후반으로 갈수록 더욱 강력해지는 왕귀형 템트리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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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99) | 2313 | 마나 | 297.2 (+37.0) | 926.2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94 (+3%) | 1.048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7.16 (+0.35) | 13.11 |
방어력 | 26 (+4) | 9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치명타율+0.93%
- 공격력+7.6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평타를 많이치는 샤코에겐 꿀같은 마스터리. 정글링이 수월하다.
= 하이브리드 샤코는 AP도 올리는지라 마술도 괜찮음. 하지만 초반이 중요한 샤코에겐 공격속도가 더 중요한거같음. 둘중 하나택
VS VS = 새로운 피가 Q평할때 효율이 좋아서 새로운 피에 투자.
VS = 타고난 재능 추천. 이건 개인취향임.
VS VS = 초반이 중요한 샤코에게는 양날의 검이 좋음.
VS = 신발이 나오기전 갱킹을 위한 방랑자에 투자.
VS VS = 초반 카운터 정글을 위해 암살자에 투자.
VS = E로 딸피처리를 위해서 무자비에 투자. 샤코 리워크로 인해 마나 안부족합니다.
VS VS = 후반 암살 후 생존을 위해 위험한 게임에 투자.
VS = 하이브리드 샤코에게는 물관, 마관이 매우 꿀같음. 정확성에 투자.
VS = 샤코 천둥버그 고쳐지기 전까지는 폭풍전사를 들었지만, 천둥버그가 고쳐진 지금은 천둥군주를 사용. 그리고 천둥군주의 사기성은 후술하겠습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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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 갈때 : 부쉬 바깥에서 Q - 적 도주경로에 W - 뒤통수에 평타 - 계속 치다가 E는 도주기를 빼거나 막타에 사용
: 적의 뒤통수를 치면 치명타가 터짐.
정글링시 무빙하면서 몬스터의 뒤통수를 때리면 정글링속도가 다름.
이게 스킬 판정인지라 룬메아리가 터지더라고요.
: 점멸 + 은신 , 은신상태에서 공격시 추가 피해를 입힘.
적의 시야 바깥에서 Q를 사용하면 연기가 보여서 들키니까 시야 바깥에서 사용하도록 합시다.
초반 Q 지속시간 너프로 3렙까지 찍어주는게 좋습니다.
최근 은신 리워크로 제어와드에 안보여서 개사기인듯.
: 1분 와드 + 적이 가까이오면 공포를 주고 5초간 총알을 쏨.
초반 정글링의 핵심스킬입니다. 몬스터 뒤에 박스를 깔아서 몬스터가 박스를 때리게하고 본체는 패시브로 뒤통수를 치시면 정글을 매우 빨리 도실수있습니다.
이게 공포도 있어서 초반 갱갈때 적 챔프의 예상 도주경로로 박스를 까시면 공포에 걸려 킬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원거리 슬로우 마법피해 스킬 + 쿨타임 아닐시 평타에 슬로우가 묻음.
양날독이 사용 가능할때는 평타에 슬로우가 묻고, 양날독이 쿨타임 일때는 평타에 슬로우가 사라지니 원콤용이 아니면 막타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잃은 체력비례 피해가 추가되서 더욱 막타용으로 쓰시는게 좋습니다.
: 20초간 분신소환, 사용 시 약 1초간 맵에서 사라짐.
분신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합니다.
적 암살 후 어그로 풀기, 공격 씹기, 백도어, 낚시, 적 교란 등 사용방법은 매우 많습니다.
이 공략의 핵심은 바로 입니다.
: 샤코가 왠 ? 라고 생각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최근 가 버그픽스가 되면서 뒤통수를 치면 가 터지더라고요. 그래서 가봤더니 정말 강력합니다. 실제로 북미서버에서도 픽률이 보다 높다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이걸 사고나면 + 평타 + 에 바로 천둥군주가 터집니다.
+ 이면 + + + 에 원딜이 원콤나는광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초반 정글링을 위해 까지 올렸으나, 이걸 뭘로 업그레이드 해야하지? 라는 생각에 + 극대화를 위해 를 선택 하였습니다.
이게나온 시점에서 켜고 + + + 으로 중반때 원딜필킬으로 무조건 1인분 이상은 하게됩니다.
: 을 업그레이드 시켜줍시다.
원콤낼때 을 스킬이라 생각하시고 중간에 총한번 쏘시면 됩니다.
: 이것 역시 + 극대화를 위한 아이템.
샤코에게 필요한 옵션이 모두 붙어있습니다.
: 예전부터 샤코에게 매우 효율성이 좋았던 아이템입니다.
후반 딜러 암살 후 로 어그로를 풀 수 있지만, 못풀거같으면 를 사용하여 의 쿨타임을 돌려줍시다.
모두 효율이 좋음. 상황에 맞게 택 1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벤 합시다.
벤까진 안해도 될듯.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롤공략이 아닙니다. 후반갈수록 강력해집니다. 직접해보세요. 개사기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Qh3KYXt2lQ-l0YQ8NJTXoA 한번씩 들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 H A C Q ← 모르는점이 있다면 아는 선 까지는 성심성의껏 답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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