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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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04) | 2413 | 마나 | 0 (+0) | 0 |
공격력 | 61 (+4) | 12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4 (+0.6) | 14.2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7 (+4.2) | 108.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주문력+25.5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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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을 읽어보고 가요.
모데카이저가 스킬로 입히는 마법피해의 25%를 보호막으로 만든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절반의 효과만 적용(12.5%) 보호막의 양은 모데카이저 최대체력의 25%. 을 사용시 인게임 툴팁에서 25%가 27%로 표시됨.
모데카이저의 다음 일반공격을 3차례 강화시킴. 마지막데미지는 첫공격의 2배. 각 공격의 지속시간은 약 3초. 일반공격을 준후 스킬을 시전하면 일반공격을 다시 할 수 있음.
줄 수 있는 최대 데미지는 3(총AD)의 물리데미지 + 2.4AP + 2.0총AD ~ 3.6총 AD + 40~200 의 마법데미지를 준다.
AD 70, AP 50 상태의 모데카이저가 1레벨의 Q스킬을 3타까지 다 때린다고 가정시, 210의 물리데미지와 300의 마법데미지를 줍니다. 평타캔슬까지 했을시 280의 물리데미지. 방마저와 피해량을 올려주는 특성 계산 안한 상태.
대상 아군을 지정하여 원을 주고, 원을 겹치면 원안의 적들에게 4초간 마법데미지를 준다. 끝날때도 데미지가 있으며 이때는 체력을 훔치며 데미지를 준다. 스킬을 다시눌러 빠르게 끝낼 수 있다. 계수는 0.9+0.3AP, 기본데미지는140+50 ~ 300+190 이다. 공격로 미니언을 처치할때 주위에 아군이 있으면, 얻는 경험치중 50%를 더 얻는다. ( 아군이 1명 있으면, 50%만 받는게 아닌, 75%만 받음) 원을 가진 아군이 서로를 마주보고 가면 최대 75정도의 이동속도를 얻는다. 약간 옆에서 둘이서 전진하고있어도 이 효과를 받을 수 있음. 마주볼때와 안볼때 이동속도효과를 받고 안받고를 바로 알 수 있고 이 효과를 받는상태에서 W캐스팅이 끝날시 이동속도 증가효과가 그냥 안볼때보다 조금 더 지속됨.
끝날때 주는 피해로 얻는 체력회복은 최대 2대상까지만 적용되며, 미니언을 상대로는 25%의 회복효과만 있다. 챔피언과 정글몹, 자이라식물, 공허충 등 회복이 100% 적용되어 많이 회복한다. W를 건 아군도 원 안에 있는 적에 대해 회복효과를 받는다.
원뿔형 모양의 범위안 적에게 마법데미지를 준다. 계수는 0.6AP + 0.6총 AD. 기본데미지는 35 ~ 155. 챔피언을 대상으로 스킬을 적중시킬시 챔피언 당 최대 보호막의 15% ~ 25% 만큼 보호막을 얻는다.
대상 챔피언에게 최대 체력 25 ~ 35%, (100AP당 4%) 의 마법데미지를 10초간 주고 준 마법데미지 만큼 모데카이저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캐스팅할때 25%의 데미지를 주고, 75%는 10초에 걸쳐서 주는 것.
모데카이저의 궁이 지속되는 채로 챔피언이 죽으면 노예상태로 되며, 노예는 모데카이저 최대체력의 15% 추가체력과, 1AD만큼 공격력이 증가됨. 노예가 주는 피해는 마법데미지. 모데카이저는 노예가 된 대상의 추가체력 25%와 주문력 30%를 얻음. 노예의 지속시간은 45 ~ 75 초. 일반노예는 범위를 벗어나면 모데카이저 옆으로 순간이동하고, 용노예는 글로벌임.
기본지속효과로 용을 때리면 용에게 표식이 생기며, 표식이 생긴 용을 아군이 죽이면 용노예가 생기며 용노예의 지속시간도 동일함. 드래곤의 체력과 드래곤의 데미지의 매커니즘은 ??? 여러 표본을 분석해보면 답이 나올 것 같네요.
추가설명
일반공격은 모션도중에 취소시킬 수 있지만 , 스킬을 쓴 상태에서의 일반공격은 취소시킬 수 없습니다.
첫 시전은 무빙캐스팅이 가능하지만, 지속시간 전에 끝내려고하면 약간의 모션이 있습니다. 지속시간이 다되면, 아무런 모션의 방해없이 끝납니다. 다른 모션도중에 수동으로 끝낼시 모션을 무시하고 즉시 스킬이 끝납니다.
대상을 지정하고 원이 겹쳐지고 스킬이 끝날때, 전부에게 피해를 줄수도있고 몇명에게만 피해를 줄수도있고 아무런 피해도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원인을 모릅니다. 버그 같습니다.) 이 피해를 주지않는건, 스킬 피해도 주지않을 수 있고 스킬 피해도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공격이 데미지를 주기전에 , 스킬을 수동으로 끝내면 일반공격이 모션 도중에 취소됩니다. 하지만 스킬을 쓴 상태에서는 바로 끝내도 가 온전하게 들어갑니다.
스킬은 철퇴를 들지않은 손을 올리는 모션을 취합니다. 평타와 의 관계와 동일하게, 일반공격과 공격의 차이가 있으며 에비해 모션이 부드럽게 진행되는점이 다릅니다. 예를들어, 를 쓰면 끝나는모션에서 를 쓰면 약간 부자연스럽지만, 에서는 철퇴로 찍고 손을 들어올리며 모션이 적용이 되며 약간 더 부드럽습니다. 보단 가 모션이 더 빠릅니다. 직접 써보세요. 하지만 저는 를 좀 더 많이 쓰게되네요. 더 좋다기보다는 습관적인 것.
리듬감을 가지고 스킬을 쓰세요. 그러면 더 정확하고 신속하고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써보면 아시겠지만, 이 챔피언은 스킬여러개를 한번에 넣을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콤보는 ()3타()() 입니다.
총검,점화는 캐스팅시 즉발이고 아무런 모션도 필요로하지않기에 저 동작도중 어느 위치에써도 상관없습니다.
Q3타의 내려찍는 모션후 을 넣으면되는데 1초내로 이루어집니다. 가 시전시간이 다될시 사라진다는걸 이용해서 이 끝날쯤에 들어가면 를 시전할필요가 없으니 시간이 단축되겠죠. 와 에 대해서는, 두개 스킬 다 모션이 끝나고 을 시전해야하기때문에 미세하게 뭐가 더 빠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의 범위는 상당히 작다는걸 생각하세요.
13레벨 5, 5, 1, 2 를 가진 모데카이저가 저 콤보를 쓸 때 줄수있는 순간데미지는
2.1AP(마법) + 2.4총AD(마법) + 325(마법) + 1AD(물리) + 최대체력7.5%+100AP당 1%(마법) 데미지를 주고 도트데미지가 다 적용이되면 최대체력30%(마법) + 100AP당 4%(마법) 데미지를 줍니다. 총검과 점화가있다면 저 데미지에 추가가 되겠죠.
300AP에 120AD의 모데카이저를 가정해보면 순간적으로 630 + 288 + 325,| 1246(마법) + 120(물리) + 최대체력 10.5% 데미지를 줍니다. 물론, 특성및 방마저계산은 안했습니다.
모데카이저가 줄 수 있는 데미지에 대해 이해하고있으면 킬각을 좀 더 잘 볼 수 있습니다. 죽음도 피하고 좋네요.
그리고 모데카이저의 스킬은 다 체력을 소모합니다. 그점을 항상 생각하세요. 평타 한대에 죽을까 말까 해서 로 피흡하려는 그 순간, 를 바로 시전하는데에는 0.3초 정도의 시간이 필요해서 평타를 맞고 죽을 수 있습니다. 평타를 맞고 를 쓰고 피를 흡수하면 살았을 수도 있지요. 체력을 소모한다는걸 이용해서 의 스턴각을 피할 수 있겠네요. 풀피와 풀피라고 생각해서 이렐리아가 들어오면, 스킬을 사용해서 스턴각을 피하고 때려줄 수도 있어요.
1레벨 첫웨이브는 진행이 대부분 정해져있습니다. 거의 똑같다는 의미이죠. 를 사용하면서 라인을 완전하게 밀거나 적에게 견제를 주고 2레벨을 먼저 찍어서 로 찍어버릴수도 있고, 각이 나오지 않는다면 로 지속적인 견제를 해서 피를 깎을수 있겠네요.
** 선 2레벨을 찍어서 상대방을 잡아버리는 방법, 그 후 라인전때도 활용하세요.
스킬로 선2레벨과 라인이 멀리가지않도록 컨트롤해주세요. 상대방의 피를 평타를 사용하며 80%정도로 만들어주면 좋습니다. 상대방이 막타를 치며 안쪽으로 진입해서 2레벨을 찍으려고할 때, 2레벨을 를 사용하거나 평타로 미니언을 때려서 달성하세요. 그리고 를 찍고 평타치고를 때려서 총 4대를 때려주세요. 단순하게 스킬 3대로 상대방을 제압할수도 있긴 하지만 확실한걸 원할때는 평타를 쳐줘야합니다.
을 써주면서 상대방이 2레벨이 되는걸 제압하고 도주를 방지하세요. 로 적이 도망가면 때려서 죽일 수 있을 때 를 같이 써서 따라가줘요. 미니언과 마주보는 각도에서 를 쓰면 이동속도 증가효과와 지속데미지를 쉽게 줄 수 있어서 더 잘 죽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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를 1레벨부터 사용하면서 적에게 꾸준히 데미지를 주고, 를 찍고 라인을 푸시해버릴수도 있고요.
3레벨에 배우지 않은 스킬을 배울수도있지만, HP관리가 안되고 적의 견제가 부담스럽거나 푸시하자마자 4레벨이되서를 하나 더 투자해줄 수도 있겠네요.
상대방의 피가 위에서 스킬연계로 죽을만큼 낮다면, 스킬연계해서 잡으세요.
라인을 푸시해놓고 용타이밍을 생각해보세요. 초반에 얻는 용은 정말 강합니다. 적미드가 귀환을 하거나 피와 마나가 없을때, 우리편봇이 이기고있을때, 적봇이 집을 가서 없을때. 다만, 와드가 있을지 없을지는 반드시 생각을 해야합니다.
용을 얻고나면 적 봇타워 뒤로 돌아가서 타워사거리 밖에 모데를 세우고, 용으로 적을 때리며 도망가는 적을 모데로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와드로 미리 발각되서 적이 도망칠 수 있을지 없을지를 생각해야겠죠. 또는 용만 보낼수도 있지만 적이 뒤로 도망을 가서 모데카이저로 그걸 견제해주는거에요. 그냥 미드타워를 용과 함께 빠르게 밀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용이 있다면, 용으로 탱하면서 20분에 솔바론도 가능합니다. 팀과 함께라면 더 빨리 잡습니다. 바론의 시야와, 적정글의 스틸각을 고려해서 용이 있을때 바론을 가는건 게임을 빠르게 끝낼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 일단, 용이 탱을 하면서 아무런 피해 없이 바론을 사냥할 수 있으니까요.
용이 있을때 적 타워를 밀어버리고, 팀이 모이는걸 노려서 싸워서 이기고. 모데카이저의 운영의 중심엔 용이 있습니다.
할게 없으면 용 시간을 기다려서 빠르게 용을 먼저 잡거나, 적이 오는거를 싸워서 이길 수 있겠네요.
을 사용하여 순간적으로 적 딜러를 확 잡아버릴수도있고, 적의 CC연계와 엄청난 데미지를 맞아 죽지 않는 자리에서 적 탱커를 때려주거나, 우리편이 적 딜러진을 물었을때, 을 걸어 원딜러를 얻어 적을 잡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매치업, 아이템 선택에 대해서는 저만의 느낌도 있고, 경우의 수가 많아서 콕 찝어 말해드릴 수 없네요.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MhMwlbyazn0Xhkh_vGPx8A 매치업과 특성을 검색해보세요.
트위치 : http://twitch.tv/summitphase 에서 방송 합니다.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이 있으면 댓글로 물어보세요. 나중에 공략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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