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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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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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한의 속도로... 미하엘 슈마허 빌드

- 맛있는요다(2016-12-15, 조회수: 4156)

https://youtu.be/O0hFgH7dY_o

https://youtu.be/MVfj8ReMp30

풀 게임 영상 두개를 첨부하겠습니다.

훨씬 더 많이 했는데 영상을 찍어놓은건 두개 뿐이네요... 다른 챔피언 영상도 많습니다. 구독 부탁드립니다.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탈진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9) 245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217.08
  • 쿨감소
    -9.948%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7,835 IP
정수 이동속도 3개가 가장 중요합니다.
솔직히 표식, 인장, 문양의 룬은 아무거나 들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사실 정수 이동속도도 없어도 됩니다.

슈마허 빌드는 아이템과 스킬에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그래도 전 이 룬을 사용합니다.

표식 추천 룬 : 방어, 공격력, 공격속도, 마법관통력

인장 추천 룬 : 방어, 체력

문양 추천 룬 : 마법 저항력, 쿨타임 감소

정수 추천 룬 : 방어, 공격속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상대가 무난할 때 특성 세팅입니다.

만약 상대가 소라카나 견제가 강력하지만 몸이 약한 챔피언 (ex. 자이라) 일 때는 결의 12포인트를 흉포 12포인트로

바꾸고 책략에 정밀함으로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흉포 12p : 분노 or 마술 - 약점 노출 - 타고난 재능 - 양날의 검

분노 : Q이후 E가 자연스럽게 들어갑니다.
마술 : 주력 딜링인 Q와 R스킬이 강력해집니다.
점멸은 필수입니다.

탈진과 점화로 나뉩니다.

소라카, 소나, 나미, 자이라 등등 힐량이 엄청나거나 몸이 약한 챔피언을 상대로 들어줍니다.
             그랩 특성상 의외로 킬이 잘 나옵니다. 점화는 위 챔피언들을 상대로 킬각이 훨씬 넓어집니다.
             그러나 라인전에서 위 챔피언들을 상대로라도 탈론이나 제드 등 근접하여 누킹을 하는 챔피언들이 있다면
             탈진을 들고 라인전 킬각을 조금 미루는 것도 좋습니다.


필자는 앵간한 양학이 아니면 탈진을 사용합니다. 라인전에서 타워로 끌어도 킬각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어차피 라인전은 아이템을 뽑고 레벨링을 하기 위한 수단에 불과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20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Q3렙 이후 W선마 해줍니다.


이유는 아이템과 스킬의 시너지를 활용해 한탕을 치는 빌드라 승천과 정당한 영광이 나올 때 쯤 W를 마스터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Q를 마스터 한 뒤 W를 찍게되면 경험상 승천과 정당한 영광이 나왔을 때 W를 3~4레벨 정도 밖에


찍지 못합니다. 별 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최고가 더 낫겠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귀환 시 시야석을 살 수 있다면 유목민의 메달이 아닌 시야석을 사줍니다.

만약 굳이 시야석(와드)가 필요 없다면 (장신구 만으로 때운다던지...) 유목민의 메달을 사므로서 더욱 빠른 성장을 도모합니다.

만약 첫 귀환에 기동력의 장화를 살 수 있다면 기동력의 장화도 굉장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시야석이 나온 타이밍에 맞춰 장신구를 렌즈로 바꿔줍니다.

9레벨이 된다면 무조건 그 즉시 예언자형 개조로 바꿔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어렵다기보단 슈마허 블크의 장점을 가장 효율적으로 상쇄시킬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라인전 자체는 서로 반반 가는 구도가 많지만 한타면에서 알리스타도 워낙 좋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까다롭습니다.
레오나
어렵다기보단 슈마허 블크의 장점을 가장 효율적으로 상쇄시킬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라인전 자체는 서로 반반 가는 구도가 많지만 한타면에서 레오나도 워낙 좋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까다롭습니다.
모르가나
진지하게 모르가나 서폿이 나온다면 블리츠크랭크를 하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가장 중요한건 우리팀 원딜이 CS를 편하게 안정적으로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 입니다.


상대가 강력한 짤을 하는 챔피언 (ex.자이라, 소나 등) 이라면 아무리 블리츠크랭크가 잘 해도 상대가 못하지 않는


이상 현실적으로 CS수급이 힘듭니다.


이럴 땐 최대한 "나는 널 끌어서 죽일 수 있다. 그러니 깝치지 마라." 를 어필하는 위협적인 무빙을 하면서 상대가


견제를 함에 있어 압박감을 주고 최대한 안맞으며 피관리를 하고 우리팀 대포미니언이 죽어 갈 때 우리팀 원딜이


CS를 먹을 수 있도록 어느정도 앞에 나가서 한두대 정도 맞아주는 소소한 센스가 필요합니다.


원딜이 힘들어 보이면 최대한 멘탈을 보존시켜주며 (아가리로) 정글러의 도움을 받아 확실한 갱호응을 합시다.


갱이 한번 성공하게되면 상대방 입장에서도 자연스럽게 위축되게 됩니다.


만약 갱호응을 잘 못해서 망했다면...


어쩔 수 없습니다. 그냥 버스 타야죠 뭐...

 

초반 운영법

 유목민의 메달로 골드수급을 신경쓰고 한발 앞선 와딩으로 변수를 만듭시다.

 

중반 운영법

 승천 + 기동력의 장화 + W 스킬의 시너지로 클레드급 이니시에이팅을 하며 변수를 만듭시다.

 

후반 운영법

 승천 + 정당한 영광 + 기동력의 장화 + 5레벨 W 스킬의 시너지로 미하엘 슈마허급 스피드를 즐깁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항상 이니시에이팅이 가장 중요합니다. 더 나아가 한타 중 CC기의 분배 궁의 딜링 그리고 상대 논타게팅 스킬을


대신 맞아 상쇄시키며 아군 딜러의 딜각을 더 편하고 안정적이게 만들어 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솔직히 시작은 예능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면서 느낀건 어떤 불리한 게임이라도 충분히 뒤집을 수 있는 변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두들 슈마허 빌드로 극한의 속도를 느껴보십시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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