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말파이트에겐 우리가 몰랐던 숨겨진 "강함" 이 있다.
Q. E. R 스킬들의 무시무시한 "ABILITY POWER" 가 바로 그것이다.
계집애같은 씹토르, 씹리, 씹페같은 찐따챔피언들에게 질린 미드라이너들에게
오늘, 숨겨진 미드라인의 지죤. AP 말파이트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5 (+104) | 2433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32 (+0.55) | 16.67 |
방어력 | 37 (+4.95) | 121.15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주문력 +1.19x1
- 주문력 +4.95x1
- 마법 관통력+0.87
- 방어+1
- 주문력+6.14
후술하겠지만 초반 라인전에선 극도로 "수동적" 인 플레이를 하므로 평타를 맞을일이 거의 없으므로, 원한다면 성장 체력룬을 들어도 된다. 개인 취향이다.
나머지 룬은 무조건 고정이다. CS가 크게 밀릴수 밖에 없는 미드 말파이트의 특성상 초반에 무조건 많은 킬을 만들어 내야만 한다. 이를 위해 고정 주문력룬으로 도배를 해준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목적은 단 하나다. "최대한 많은 딜".
AP말파는 모 아니면 도. 극단적인 챔피언이다. 무조건 적을 "죽이는" 것만이 그 존재를 입증할 유일한 방법이기에, 다른 치졸한 마스터리에 포인트를 투자할 여유는 없다.
점화 - 라인전에서 적을 찍어누르기 위해 무조건 필요하다. 라인전에서 찌발리고 솔킬 못따면 그냥 구데기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 - Q - E - W- 점화 - 평평평
우리집 "개새끼" 앉혀놔도 할수있는 콤보다. 가끔 스마트키 사용 미스로 엉뚱한 대상에 Q를 쳐박을 수도 있는데, 이것만 조심하면 된다.
AP말파이트에게 시달리다 보면 이동기, 점멸, 존야을 이용해 회피해보려는 극도로 치열한 "신경전" 이 벌어지게 된다.
이럴땐 한템포 늦게들어가든, Q로 낚시를 시도해보든. 어찌됫건 한타때 딜러들이 말파이트를 주의하느라 딜을 똑바로 못넣게된다. 그러다 "아 이럼 안되겠다" 싶어서 딜을 시도할떄, 그 찰나의 방심을 놓치지 않고 박아버리면된다.
한타때 AP 말파이트는 무조건 원딜 혹은 미드를 확정적으로 죽여야한다. 둘중 누구를 죽일지는 성장 정도와 죽일수 있는지 여부를 따져 결정하면 된다. 미드가 존야가 나왔으면 타겟팅을 피하고, 이즈리얼같은 챔프는 비전이동을 염두에 두고 너무 뻔하게 들어가면 안된다.
한타시 진입은 두가지 방법이 있다. 측후방진입, 한템포 혹은 두템포 늦은 진입.
이니시에이팅이 걸리고 한타가 일어나는 순간은 모든 원딜들이 집중력이 가장 높은 시간이다. 특히 브루저와 각종 CC기를 피하기 위한 만반의 정신적 준비가 갖춰진 시점이기도 하고. 따라서 이니시가 걸린 직후 들어가는 행위는 궁미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이럴경우 앞라인, 혹은 타격 가능한 딜러진에 Q스킬로 딜을 하다, 한타 중반쯤에 원딜을 기습하는게 좋다.
5렙까지 cs 안먹는다고 생각해라. 먹을수 있으면 먹고, 먹으러 들어갓을때 패시브 쉴드 포함해서 피가 1/5 이상 빠질거같다면 과감히 포기한다.
4~5렙부터 q, e를 이용한 딜교환을 해주고, 5렙 경험치 50퍼센트부터 q짤을 계속 넣어준다. 상대방이 분명 포션 아니면 부패의 물약이 있을텐데, 이를 영리하게 이용해야 한다. 딜교환을 하고 피가 빠져 물약을 마신 직후의 타이밍에 6렙이 될 수 있게 딜교환 타이밍을 조정한다. 상대방이 딜교환 후 포션을 빨며 소강상태에 들어가있을때, 6렙 찍고 과감한 기습공격으로 솔킬을 따 내야만 한다.
거의 모든챔프를 상대로 같이 6렙 찍을시 ap말파가 선공권을 갖는다. 들어가서 죽이면 된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