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69.2% (9표)
0% (0표)
30.8% (4표)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12
17
1
미입력
9/13
"극딜" 미드말파. 이것이 바로 "강함" 이다.

- 여호와하나님(2016-12-16, 조회수: 149120)

쉽고 간단한 "Old school" 챔피언으로 알려진 말파이트.

그러나 말파이트에겐 우리가 몰랐던 숨겨진 "강함" 이 있다.

Q. E. R 스킬들의 무시무시한 "ABILITY POWER" 가 바로 그것이다.

계집애같은 씹토르, 씹리, 씹페같은 찐따챔피언들에게 질린 미드라이너들에게


오늘, 숨겨진 미드라인의 지죤. AP 말파이트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4) 2433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주문력 +1.19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주문력
    +6.14
총 가격 : 1,229 IP
룬은 이거 고정이다. 상대가 AP여도 평타 뚜까맞는거 감안해서 방룬을 들어준다.

후술하겠지만 초반 라인전에선 극도로 "수동적" 인 플레이를 하므로 평타를 맞을일이 거의 없으므로, 원한다면 성장 체력룬을 들어도 된다. 개인 취향이다.

나머지 룬은 무조건 고정이다. CS가 크게 밀릴수 밖에 없는 미드 말파이트의 특성상 초반에 무조건 많은 킬을 만들어 내야만 한다. 이를 위해 고정 주문력룬으로 도배를 해준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도 이대로 고정이다.

목적은 단 하나다. "최대한 많은 딜".

AP말파는 모 아니면 도. 극단적인 챔피언이다. 무조건 적을 "죽이는" 것만이 그 존재를 입증할 유일한 방법이기에, 다른 치졸한 마스터리에 포인트를 투자할 여유는 없다.
점멸 - 궁을 이용한 원거리 타격 등 유용성이 높다. 더 설명할 필요도 없겟지.

점화 - 라인전에서 적을 찍어누르기 위해 무조건 필요하다. 라인전에서 찌발리고 솔킬 못따면 그냥 구데기다.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1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R - Q - E - W- 점화 - 평평평


우리집 "개새끼" 앉혀놔도 할수있는 콤보다. 가끔 스마트키 사용 미스로 엉뚱한 대상에 Q를 쳐박을 수도 있는데, 이것만 조심하면 된다.




스킬 활용 팁

  AP말파이트에게 시달리다 보면 이동기, 점멸, 존야을 이용해 회피해보려는 극도로 치열한 "신경전" 이 벌어지게 된다.


이럴땐 한템포 늦게들어가든, Q로 낚시를 시도해보든. 어찌됫건 한타때 딜러들이 말파이트를 주의하느라 딜을 똑바로 못넣게된다. 그러다 "아 이럼 안되겠다" 싶어서 딜을 시도할떄, 그 찰나의 방심을 놓치지 않고 박아버리면된다.



한타때 AP 말파이트는 무조건 원딜 혹은 미드를 확정적으로 죽여야한다. 둘중 누구를 죽일지는 성장 정도와 죽일수 있는지 여부를 따져 결정하면 된다. 미드가 존야가 나왔으면 타겟팅을 피하고, 이즈리얼같은 챔프는 비전이동을 염두에 두고 너무 뻔하게 들어가면 안된다.



한타시 진입은 두가지 방법이 있다. 측후방진입, 한템포 혹은 두템포 늦은 진입.


이니시에이팅이 걸리고 한타가 일어나는 순간은 모든 원딜들이 집중력이 가장 높은 시간이다. 특히 브루저와 각종 CC기를 피하기 위한 만반의 정신적 준비가 갖춰진 시점이기도 하고. 따라서 이니시가 걸린 직후 들어가는 행위는 궁미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이럴경우 앞라인, 혹은 타격 가능한 딜러진에 Q스킬로 딜을 하다, 한타 중반쯤에 원딜을 기습하는게 좋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도 똑같다. 무조건 "딜" 에만 치중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5렙까지 cs 안먹는다고 생각해라. 먹을수 있으면 먹고, 먹으러 들어갓을때 패시브 쉴드 포함해서 피가 1/5 이상 빠질거같다면 과감히 포기한다.


4~5렙부터 q, e를 이용한 딜교환을 해주고, 5렙 경험치 50퍼센트부터 q짤을 계속 넣어준다. 상대방이 분명 포션 아니면 부패의 물약이 있을텐데, 이를 영리하게 이용해야 한다. 딜교환을 하고 피가 빠져 물약을 마신 직후의 타이밍에 6렙이 될 수 있게 딜교환 타이밍을 조정한다. 상대방이 딜교환 후 포션을 빨며 소강상태에 들어가있을때, 6렙 찍고 과감한 기습공격으로 솔킬을 따 내야만 한다.


거의 모든챔프를 상대로 같이 6렙 찍을시 ap말파가 선공권을 갖는다. 들어가서 죽이면 된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69.2% (9표)
0% (0표)
30.8%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