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로 제 ' 라고합니다.
2017.1.16 추가
롤 플레이 영상 풀영상으로 다운받고
인벤 공략글에 올리는 방법
아시는분 찾습니다.
동영상 업로드 하고 싶은데
잘 모르겠어요.. 쪽지 주세요.
롤 닉네임 : Cute MAU T n T b
애니 원딜이 가능한 이유
미드에선 맞고 사는데 원딜 가면 서포터와 안정적이게 파밍 가능
6레벨 후 라인주도권을 충분히 가져올수있으며 패시브만 차있는
상태여도 상대 원딜은 쫄아서 나오질못함. = 프리징
심지어 요즘 직스원딜이 포탑 철거 한답시고 오는데
애니라고 못올건 없음. 애니같은 경우도 티버 몸빵하면
포탑이 아닌 용 오브젝트 챙기기도 가능함.
결론은.. 미드보다 탑 원딜 애니가 살기 더 편하다는
근데 원딜 애니도 좋다는 이 소리 입니다.
' 애니의 장점 '
1. 로 인한 깜짝한타이니쉬
2. 깡AP 계수가 높은 편
' 애니의 단점 '
1. 심한 물몸
2. 한타에서 스펠유무가 중요함. ( 온 )
3. 어그로 심함.
( 이니쉬에이터라 애니만 쳐다봄. )
4. 스킬콤보빗나가는 순간 한타망했다고 보면됌.
( 적어도 3명은 맞춰야함. )
' 애니를 픽하기 좋은상황 '
1. 팀에 이니쉬에이터가 없다.
2. 물몸이 많다.
그럼 지금부터 애니 공략이 아닌 애니 연구글 끄적여볼게요.
... 마법공학애니 갖고싶다..ㅠㅠㅠㅠㅠㅠㅠㅠ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4 (+102) | 2328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0.4 (+2.63) | 95 | 공격 속도 | 0.61 (+1.36%) | 0.751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9.22 (+4.7) | 99.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625 | 625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공격 속도 +0.64%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쿨감소-9.936%
- 공격 속도+1.92%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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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애니 연구글의 중점인 스킬 부분입니다.
차근차근 패시브부터 하나씩 봅시당:)
정말 중요한 애니의 패시브 , 방화광입니다.
애니의 손가락에 따라 빠르게 기절을 먹일수있는 OP 패시브입니다.
한타에서의 과 그냥 의 차이는 큽니다.
광역 기절이 달려있으니깐요!
애니는 미드 AP 라이너 중에서 특이한 케이스라
선 이니쉬를 걸어야하기 떄문에 궁 광역 기절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애니 체력바 밑에 처럼 패시브 스택이 보이고
훌라후프 돌리기가 보여서 힘듭니다.
따라서 상대방이 방심하는 패시브 2~3 스택에서
기절을 시키는 콤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당. 꿀팁!
1. 투사체 속도를 이용한 3스택 - 4스택 - 기절
(라인전 딜교환 꿀!)
애니유저라면 아시다시피 의 투사체 속도가
많이 느리다는 것을 느끼실겁니다. 타 AP 챔피언에 비하면
스킬 투사체 속도가 암걸려죽을 지경이지만 타겟팅 스킬이라
안심하고 쓸수있습니다.
이 투사체 속도를 이용해서 3스택에서 4스택을 만들고
바로 기절을 시키는 콤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3스택
ㅣ
적 챔피언에게
ㅣ
적 챔피언에게 가 닿기전에
ㅣ
적 챔피언 기절
무슨 원리인지 아시겠나요?
3스택인 상황에서 를 날리면 상대방은 방화광 스택이
3스택인줄알고 그냥 맞습니다. 의심을 하지않죠.
하지만 닿기전에 를 쓴다면 를 쓴 덕분에
3스택에서 4스택으로 방화광 스택이 변하고 그다음
스킬 시전시 기절 효과를 얻으면서 날아가는 가 맞으면서
상대방이 어쩔수없이 기절 당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기절을 먹인후에 까지 완벽한
라인전에서의 일방적인 딜교환이 완성됩니다.
2. 투사체 속도를 이용한
2스택 - 3스택 - 4스택 - 기절
(급하게 기절을 시켜야할때)
애니의 스킬 투사체 속도를 이용한
2스택에서 3스택 , 4스택 후 기절 시키는 콤보입니다.
1번콤보는 라인전에서 딜교용 페이크였다면
2번콤보는 웬만한 애니 상대법을 알고있는 상대여도
당하게할수있는 콤보이니 급하게 기절이 필요할때 유용합니다.
애니 상대법을 아는 상대는 3스택부터 조심합니다.
그러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요!
이걸 이용한 스킬 콤보 입니당.
2스택
ㅣ
적 챔피언에게
ㅣ
투사체 날아가는 도중에 아무데나 사용
2스택 - 3스택 () - 4스택 () - 온
ㅣ
투사체 맞고 기절
이 콤보는 급하게 기절 시킬때 유용하지만
신중하게 써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주 딜링 스킬 중 하나인 가 빠지기 때문이죠.
좀 위험하면서도 도박적인 콤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라인전 솔킬 콤보 1스택 - 2스택 -
3스택 - 4스택 - 기절
(1스택 방심 콤보!)
라인전에서의 애니 1스택은 그리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상대방이 신경쓰지도 않고 말이죠!
그점을 이용한 라인전 솔킬을 낼수있는 이름하여
1스택 방심 콤보 입니다.
솔직히 이 콤보는 천천히 연습하다가 손가락으로 스킬
빠르게 넣는 연습만 하신다면 충분히 따라하실수있는
콤보라고 생각되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1스택
ㅣ
적 챔피언에게 (2스택)
ㅣ
적 챔피언에게 (3스택)
ㅣ
쓰자마자 사용 (4스택)
ㅣ
4스택 완료
ㅣ
기절 후 솔킬!
이 콤보는 상대방이 1스택에서 방심할떄를 이용해서
맞고나서도 맞딜 칠 경우 풀콤보 넣을수있습니다.
상대방이 딜교한다고 생각할떄 우리의 애니는 킬각을 보는거죠.
일반적으로 애니 풀콤 맞으면 반피 이상 나가기 떄문에
상대방은 딜교환으로 생각할떄를 노리시면 솔킬 내기 쉽습니다.
애니의 주력 딜링 스킬 화염구 입니다.
기본 AP 계수가 높은 편이며 짧은 쿨타임을 보유하고있습니다.
라인전에서는 견제기와 CS 막타용으로 사용하고
한타시엔 딜링용으로 쿨 돌떄마다 사용합니다.
확정스턴 이 가능하므로
한타떄 원딜이나 미드를 노리는걸 목표로 합시다.
보통 상대 원딜이 애니한테 스턴먹으면 죽는걸 알고
수은을 사기 마련인데 그걸 경우에 이용할수있는 콤보가 있습니다.
4.수은으로 반응하기 어려운
확정스턴 넣는 콤보
이 콤보는 상대 원딜 or 미드가 수은을 샀을떄
뻔하게 하면 바로 수은으로 푸는걸 이용해서
반응하기 어렵게 스킬을 섞어 넣어서 확정스턴을 넣는 콤보입니다.
이 콤보는 상대방이 반응하기 힘든 타이밍이며 실수로
수은을 잘못 눌렀다면 확정스턴을 넣을수있는 콤보입니당.
이 콤보를 쓸 상황은 상대가 CC기만 먹이면 킬 낼수있는데
수은떄문에 그게 안되네.. 이런 상황일떄 한타시에 점멸 궁을 쓰고
꼭 잡아야하는 상대에게 를 쓰는 콤보입니당.
딱히 콤보라기보다는 무조건 애니는 을 쓸거야 이런 마인드를
이용한 심리 콤보..? 라고나 할까욥..
자세하게 살펴보시죠!
3스택
ㅣ
한타시에 각보다가 (4스택 다 참)
ㅣ
상대방이 갑작스럽게 을 써서 놀라서 사용하게끔 함.
ㅣ
그대로 1순위로 잡아야할 딜러에게
ㅣ
기절!
여러콤보들이 더많은데 차차 써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콤보라던지.. 등등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추가할게요!!
소각은 원뿔 형태로 데미지를 주는데
이것도 깡 AP 계수가 높은편이고 광역 딜링기라 정말 좋습니다.
가 맞는다면 도 자동적으로 맞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저는 을 스마트키로 해놓고
를 매끄럽게 콤보를 넣는 편입니당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아서 써놉니다!
하지만 저번 마법사 패치로 스킬 범위 판정이 좀 엄격해지면서
맞추기 힘든 부분이 많이 나옵니다.ㅠㅠ..
안그래도 애니 꾸진데.. 판정이 엄격해져서..ㅠㅠ..
천천히 연습하다보면 감이 오고 점점 거리에도 숙달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소각을 라인전에서 잘 맞추기 위해서는 사거리를 잘 알아야 하는데
초보자 분들은 스마트키로 설정해놓은 소각 사거리를 충분히
익히는것부터 시작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사거리가 엄격해졌기 떄문에 예전에는 같이 쓰면 깔끔하게
데미지가 둘다 들어갔는데 요즘은 빗나가는 경우도 종종 나와서
특히 소각은 못맞추면 딜로스가 심각하기 떄문에 꼭 맞춰줘야하기떄문에
연습을 많이 하셔서 사거리를 꼭꼭 익히시길 추천드립니당.
스마트키로 안해놓고 일반 시전으로 해놓으면 손가락이 빠르지않은이상
한번에 스킬 따다당 넣기가 힘들어요 ㅠ..
한떄는 스택 쌓기 용이었으나 지금은 순간 데미지 감소로
바뀐 (그나마 나아짐..) 용암 방패입니다.
예전에는 라인클리어 용이나 스택 쌓기 용으로 쓰곤 했으나
현재는 순간 데미지 감소로 제드 궁극기 터질떄나 스킬 맞을것같을떄
미리 써두면 데미지 감소 은근 커서 안죽습니다!
같은 예로 초반 레드 데미지나.. 점화 데미지나.. 등등
은근 쓸만한 스킬이지만 아직도 스택 쌓기 용으로 쓰여서 슬프지만..
라인클리어 할떄 로 비벼놓고 정리하면 쉬우니깐
라인클리어 하실떄 참고하시길!
아 참 그리구 정말 조심해야될게 하나 있습니다..
5.다이브 할떄 주의해야할 점
애니로 다이브 칠떄 주의해야할점이 있는데
왜 이걸 스킬 관련에다가 쓸까요..
그런 이유가 있으니깐 파트에다가 쓰는거겠죠?
일단 애니가 다이브가 가능한 이유는
애니가 물몸이지만 든든한 우리의 티버가 있기떄문입니다.
다이브할떄 티버를 소환하면서 티버가 몸빵을 해주기 떄문에
맞지않고 충분히 다이브를 칠수있죠.
그런데 여기서 잠깐!
다이브를 하려고 가서 쓴다음에 바로 를 킨 경우
티버가 포탑 어그로에 끌리지않고 애니에게 끌릴수있습니다.
다이브할떄 나도 상대한테 맞지만 잡을수있어서 들어가는건데
맞으면서 가 있어서 반사데미지를 주기 떄문에 내가 치는걸로
잘못 판정이 날떄가 있어서 조심하셔야합니당.
잘못 스킬 썻다가 다이브해서 애니만 죽는 상황이..ㄷㄷ..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다이브는 안전하게! 티버에게 맡기자구요~
애니의 핵심 티버입니다.
애니라고 한다면 점멸 이 아무래도 먼저 떠오르지않나요?
AP 계수도 높아서 데미지가 엄청나고 들어가면
광역스턴에 자동적으로 까지 맞출수있게되서 정말 한타떄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중요한 스킬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그만큼 중요한 스킬이니깐 맞출시에는 한타승리로 이어지고
못맞추면 거의 한타패배로 이어진다는 소리겠죠?
티버의 용도는 무궁무진 한데요 지금부터 하나하나 살펴봅시당.
6.이니쉬
애니하면 한타죠! 하지만 대놓고 있는데
보는곳에서 을 과연 맞아줄까요?.. 전혀 그렇지 않죠..
그렇기 떄문에 애니의 이니쉬에는 필요한 준비물이 몇가지 있습니다.
1. 2. 3. 4.
이렇게 있다면 이니쉬 준비 완료!
애니의 한타에서의 역할은 되게 특이한 케이스에 속합니다.
AP 챔피언인데 선 이니쉬를 걸어야하는 미친 임무를 수행해야하죠.
적진 깊이 들어가서 광역스턴과 로 풀딜을 넣고
에만 의존해서 생존을 해서 다시 안전한 곳으로 탈출해야합니다..
예시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아군 :
적군 :
이런 조합일떄 저희팀에서는 선 이니쉬를 걸 챔피언이 없습니다.
뭐 있다고 해도.. 시비르 에 달려나가는 정도..라고 할까요?
그렇기 떄문에 이런 이니쉬가 없는 조합에서는 더더욱 애니의 이니쉬가
중요해집니다. 이떄 적군에서의 가장 주요 잡아야할 챔피언은 인데
두 챔피언은 물몸일 뿐만 아니라 특히 는 도주기가 없죠!
그 점을 이용하여 예측하지못할 곳에서 갑자기 로 등장해서
을 딜러진인 쪽에다가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턴이 되어있으니깐 빠르게 하시면 거의 다 죽지만
안죽는경우 상대 미드라이너에게 를 날려주시면 됩니다.
그후에 상대방이 스턴이 풀릴텐데 (그전에 저 스킬과 아이템들을
한꺼번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키 필수!!!!!!!!!!)
빠르게 안전한 포지션으로 이동하기 위해서 를 키고 빠지시거나
물렸다면 를 사용해서 어그로를 끌어줬다가 팀원들이 마무리하는
장면이 나오실거라 믿습니당!
이니쉬는 적이 몰려있을떄 깜짝! 등장 해서
(깜짝! 등장의 좋은 구도는 시야 없는곳에서 벽 넘어서 플래쉬 각도 입니다.)
잡아야할 챔피언 1순위와 2순위가 몰려있을떄가 best!
그떄 각 봤다가 를 한번에~
퍼부어 주시면 됩니다.
아무리 봐도 못하겠다 생각되시면 한번 연습해보시고
몇번 일겜에서 써보면 이니쉬 잘 걸거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키는 기본입니다!
사거리 주의하세요~
7.순간 데미지 + 지속 데미지
(갱승내기 좋음!)
애니의 는 많은 브실골 유저분들이
그냥 애니 궁은 한타떄 광역스턴 용이다!
그래서 궁을 한타떄만 쓰시는..
이런 분들이 참 많으신데.. 네 맞긴한데..
다른 용도로 갱승내기 좋은 활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이건 상대 정글이 일떄 고효율을 발휘합니다.후후..
일단 스킬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처음 소환 데미지와
그 후에 소환된 티버가 움직이면서 주위에 입히는 지속 데미지가 있습니다.
그럼 처음부터 티버를 깔고 들어가서 딜링을 하게 된다면
순간 데미지 + 지속 데미지가 합쳐져 엄청난 데미지를 넣을수있게됩니다.
그 점을 이용해서 라인에서 2:2 바텀 싸움 중에서의 상대방
갱왔을떄의 좋은 대처로 갱승까지 이어질수있습니다.
라인전을 무난하게 하고있었는데 갑자기 정글이 옵니다.
그렇다면 는 패시브 때문에 뒤에 있는 적을 관통해서 떄리지못하죠.
여기서 튀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티버를 지속데미지를 주면서
상대 갱킹을 왔을떄 못잡게 하는게 중요합니당!
무빙은 그브 평타 안맞게 티버 뒤에 숨어서!
아 참고로 바텀에서 3:3 싸움할떄는 정글러부터 잡는게 좋아요!
그다음 원딜 - 서포터
8.다이브
애니는 물몸이지만 티버를 이용해서 티버를 몸빵으로하여금
포탑 다이브를 쉽게 할수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다이브 안전하게 치고
빠져나오는 법까지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다이브를 치기 위해서는 적어도 6레벨이 되야합니다.
상대방이 개딸피라고 하더라도 ㅇㅅㅇ.. 6레벨떄
확실하게 다이브치는게 변수도 일어날가능성이 거의 0에 가깝고
확정 스턴만 넣어주면 무조건 잡기 떄문이죠.
특히 애니 유저들은 들 많이 하시는데
다이브칠떄 상대방이 고티어라면 로 애니의 을 피해버릴수있어
다이브를 실패하는 경우가 가끔 나올수있기 떄문에 확실하게 다이브해서
상대방을 잡아내기 위하여 확정스턴인 을 사용합니다.
무조건 상대 원딜러에게 넣어주시는걸 추천하고 상대 서포터가 힐 , 베리어
가 있는 챔피언+물몸 () 한테 넣어주셔서 먼저 잡고
그다음으로 원딜러를 노리시면 안전한 다이브가 될거라 믿습니당.
확정스턴 - (데미지용) - - 돌아오는
이정도 스킬 들어가고 서포터의 호응이 충분하다면 애니가 충분히 세기떄문에
안전하게 다이브 성공 가능합니다.
9. 가시티버갑옷
(떄리면 니가 더 아프다구!)
(2017.1.12 추가)
한타에서 를 소환하게 되면
걸리적거리고 데미지도 세서 죽이기 위해
상대가 티버를 떄리기 마련인데요.. 이떄를 이용한
미친딜링 가시티버갑옷!!!!!!!!!
스킬을 사용하게 된다면 평타 데미지를 입은 데미지를
반사하는데 여기에 AP 계수가 있기떄문에 스킬 사용중 떄린
상대방은 데미지를 입게됩니다.
근데 스킬이 티버 소환후 티버에게도 적용되서
티버가 맞고 있을떄 켜준다면
상대방은 데미지 + 데미지 (적용됩니다.) + 도트데미지에
살살 녹아내립니다.
가시갑옷보다 더 아파요..ㄷㄷ..
원딜이 떄리다가 아파서 도망침..
이런 방법으로도 티버를 이용해서 멀리서 데미지를 넣을수있다는
사실을 알아두면 좋을것같아서 추가해서 올려둡니다.
이렇게 애니의 스킬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댓글이나 쪽지로 좀 더 멋지고 ..? 실용성 있는 콤보들을 알려주신다면
스킬 목록에 차차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시작템부터 후반 템까지 + 즐겜용 탱애니 템트리까지
천천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길어서 지루하다고 느끼실수 있으시겠지만 잘 부탁드립니다..ㅎㅎ
첫 시작템 :
고정입니다.
의 초반 효율은 뭐 말하지않아도 꿀이란걸 모두 다 아실거고
AP 챔피언이라면 거의 모두 첫 시작템을 이것을 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경우는 효과인 포션 회복량 증가 + 가성비에 있어서 가는 템인데
첫 시작템으로 가 사버린다면 체력이 없어서 딜교 걸기 꺼려지고
초반 마나 관리가 힘들어지게됩니다. 은 이런 애들이 가는게 좋지
는 초반 효율로 따지자면 이 좋습니다.
물론 집 들려서 중반에
하나 사주셔서 흥하면 로 업글시키시면 되지만 저는 까지만
올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는 이니쉬에이터 AP 챔피언이라 진입하다가
초반에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사줍시다.
첫 코어템 : or or
네 저의 원딜 애니 첫 코어템은 입니다.
마관 + 체력을 같이 주는 정말 짱짱 좋은 템입니다.
딜로스와 탱로스를 한번에 없애주는 훌륭한 .. > <
첫 귀환에 돈이 된다면 사시고 안된다면 다른 하위템을 골라 사시면
될것같습니다. 이후에 바로 업글 하시면 됩니다.
두번쨰 코어템 : (---)
바로 쿨감 20%와 여러 좋은 고유 효과를 가지고 있는
올려줍니다. 쿨감 40% 까지는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쿨감이
애니에게 있어야 스킬사이클도 잘 돌릴수있고 패시브도 빨리빨리
쌓을수있기떄문에 쿨감도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에서 마나통을 조금 늘렷기떄문에 그걸로도 마나는 커버가 되서
저는 사서 쿨감부터 확보합니다.
마나 딸리시는 분들은 부터 가시길 추천.
세번쨰 코어템 :
이제 상대방이 슬슬 마법 저항력을 올릴 타이밍이라
이떄 중반에서의 활약이 엄청나게 돋보이기 시작하는 떄입니다.
일단 룬,특성,첫템 로 충분한 마관이 확보되어있어
까지만 떠도 물몸 서포터같은 경우에는 없을경우 바로
원콤 가능합니다. 하지만 상대 탑 라이너가 (거의) 탱인경우
애니원딜의 딜을 서서히 꺠달아서 마저템을 서서히 올릴텐데
이떄 우리의 애니는 가게 된다면 모든 적을 다 녹일수있게 됩니다.
마저템을 갔다해도 주포 정도는 바로 뚫어버릴수있을 정도의
마관이기 떄문에 정말 좋습니다.
굳이 상대팀에 마저가 심홀.솔라리 이정도 밖에 없다고 해도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후반에는 어차피 올려야할 템이고
있으면 더 세기떄문에 좋습니다.
신발 : or
애니원딜이 망해서 딜을 못넣고
기절 셔틀을 해야한다.-
애니원딜 잘컸다. -
네번쨰 코어템 :
대부분의 게임이 3코어 + 신발에서쯤 거의 끝나는데
그 이후로는 템트리를 선택해서 가시면 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선호합니다.
같은 경우는 예전에 [라일*리안] 템트리를
이용하기 위해서 가기도 했었는데
너프를 먹고 나서는 이제 가지않습니다.
가면 좋은데 저는 중반에 게임을 굳히기 위해서
4코어에는 거의 모든판을 가는 편이며
그 이후 5코어 템으로 막템 를 올립니다.
사실 후반에 애니가 방템을 둘를바엔 딜템을 더 가서
스킬 한번 더 쓰고 죽는게 더 좋습니다.
애초에 후반페이지로 넘어가는 순간 상대 마법저항력도
되게 많고 탱라인도 단단하기떄문에 원딜이 수은밖에 안걸쳤어도
심리싸움이 힘들기떄문에 애니한테 좋지않은 상황이라
저는 중반-후반 넘어가는 사이에 그 떄라도 게임을 굳히기위해서
비싸지만 나오면 그 값을하는 을 갑니다.
다섯번쨰 코어템 :
막템은 입니다.
따로 갈 방템이 뭐 없고 죽기전에 애니는 스킬하나라도 더쓰고 죽는게
저는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엔을 가봤자
죽는 시간만 늦춰지는거라고 생각됩니다.
탱커에게 걸맞는 아이템인듯해요.
이니쉬 이후 팀원들의 호응으로 살아나갈수있는 방법을 마련해주며
잠시의 시간을 벌어주는 역할을 하기 떄문에
애니가 이니쉬후 존야를 키면 기절시킨 적들을 우리팀이
잡아주는 장면이 나오기떄문에 다른 방템은 안가고
하나만 갑니다.
: 애니에게 개쓸모없는 템 :
애니에게 전혀 맞지않는 템 - 설명안할게요.
1.
이유 : 너프먹고 데미지 체감이 큽니다.
후반가면 애니의 주문력이 오르면서 데미지는 오르지만
마법공학벨트를 가기위해서 뺴야할 템이 없습니다.
= 후반에 주문력이 많을떄는 데미지 측면 + 기동성 측면에서 좋지만
다른 아이템에서 벨트를 위해 포기할 템이 없다.
2.
이유 : 개쓰레기.
초반 딜로스를 유발시키며 이걸 첫템으로 뽑는것보다
이것을 첫템으로 뽑는게 체력도 올라가고 데미지도 좋습니다.
후반을 본다면 당연히 좋겠지만 (성장형템) 초반 딜로스를
막을수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가지마세요.
= 돈낭비 <<<<<
3.
이유 : 라이엇이 패치로 인하여 모든 AP 마법사들이
언제든지 선택하는 아이템이 되버렸다고 판단해서 너프를 먹인 아이템.
값은 싸졌지만 주문력을 기대하기 힘들고
슬로우도 고정 1초로 변경.
= 예전의 는 후반에 주문력 + 체력 + 슬로우를 주는 템이였다면
지금은 초반에 그런것들을 가져오는 템으로 몰락.(아이템 완성비 감소로 인함)
애니에게 더이상 좋지않음.
추가로 설명원하는 템이있으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챔피언 상대법 차차 쓰겠습니다.
템트리와 스킬 부분에 집중되어있어서 쓰기 힘드네요 ㅇㅅㅇ..
상대 봇듀오에 맞춰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카운터픽 차차 수정하겠습니다.
그럼 차차 수정하도록 하겠고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씩은 연구글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아이번 공략 접은만큼 애니 연구글에 관심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그럼 꾸벅 'ㅅ'
2017.1.15
앞으로 애니원딜 플레이 영상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하기떄문에 컴맹이지만 다운받아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풀영상 업로드 예정)
: 2016.12.16 연구글 작성 :
: 2017.1.15 수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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