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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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6
17
7
2/2
Emperor Sly #천둥군주 새해복 많이 받으세용

- 진데렐라tv(2017-01-12, 조회수: 12973)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소환사 여러분들

전닉 진데렐라tv 엿던제가 지금 Emperor sly로 닉변을 했구요

이제부터 Emperor sly 저만의 가렌은 아니지만, 가렌유저들의 룬,특성과
저의 생각을 넣은 가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간단히 제 생각을 적어보면..

『 한국과 외국의 차이점 부제 : 장점이냐 단점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한국은 장점과 단점이 있으면 단점을 보완하는쪽으로 중심이되어있지만,
천조국 같은 경우를들면 장점과 단점이 있을때 장점을 극대화 시켜주는데에 중심이되어있습니다.
저는 아이템과 특성, 룬쪽에서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할려고 합니다!

『 가렌 왜함? 그렇게 약한거 왜해? 』

저는 롤인벤공략을 쓰는이유가 가렌이 이러쿵 저러쿵하다는것도 알려 드릴려고 썼긴 썼지만,
가렌이 쓰레기만은 아니라고 알려드릴려고 쓰고싶습니다. 또한 가렌유저분들과 소통을 하고싶습니다!

『 누구나 할수있고, 하기쉬운 챔피언 』

가렌의 큰장점이죠. 하지만 사람들이 가렌을 잘 안하고 포기한다는 ㅜㅜ.. 사람들이 가렌을 많이쓰도록 하겠습니다






My heart and sword always for Demaica!

내검 과 심장은 데마시아의 것이다 !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꾸벅)
자꾸 이상한거 눌러서 작성햇던공략 다날아감;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8,904 IP
시즌5때부터 저는 가렌을 해왔습니다.
시즌6때도 어김없이 가렌을 했습니다. (다른 챔피언들도 많이했다는건 안비밀)
시즌7때도 저는가렌을 할겁니다!

『 시즌 5 』

고정 공격력 / 고정 방어력 / 고정 마법저항력 / 고정공격력 

→ 제가 맨처음 롤을 했을때 가장 무난한 AD 룬이었습니다. 덕분에 높은 AD계수를 가진 가렌이 좀더 쎄졋네요.(장점 극대화)

치명타율 1 고정공격력 8 / 고정방어력 / 고정 마법저항력 / 고정 공격력

→ 가끔씩 뽀록터지면 치명타 터지는맛에 갔지만,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도박적인 플레이 비추 합니다 ㅜ 

방어구 관통력 / 고정 방어력 / 고정 마법저항력 / 방어구 관통력

→ 방관이 고정공격력보다 후반에 더이득이므로 방관룬을 꼈었지만, cs먹는게 너무 힘들고 초반딜교환이 너무 힘듭니다. 초반 라인전을 이겨야 한타가 편해지고 게임이 편해지지 않을까요? 하지만 후반에 가렌이 딜을 괴랄하게 뽑아낼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초반이 너무힘들었다는 .. 비추(ex : 야만의 몽둥이) (장점 극대화) 

방어구 관통력 / 고정 방어력 / 고정 마법저항력 / 고정 공격력

→ 방관과 고정공격력의 케미는 상당히 좋았습니다. 추천~ 후반엔 방관이필요하고 초반엔 공격력이 필요햇는데 다행이네요 ㅎ (장점 단점 보완)

『 시즌 6 』

고정공격력 / 고정 방어력 / 고정 마법저항력 / 이동속도

→ 뚜벅이인 가렌을 보완시켜줬어요 좋아요!! (단점보완)

그러던도중..

『 시즌 7 』

E - 심판

신규방어력 감소이제 4번 적중당한 적 챔피언은 6초간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4번 이후의 추가 공격은 적중 시마다 효과 지속 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물리 관통력

수학인가...!물리 관 통력의 40%는 즉시 고정 방어구 관통력으로 주어집니다. 남은 60%는 적의 레벨에 비례해서 증가합니다.
예를 들면물리 관통 력이 10이면, 고정 방어구 관통력 4가 주어지며 적 레벨당 0.33씩 증가합니다. 따라서 적이 18레벨에 도달하면 수치대로 관통력 10이 적용 됩니다.


업데이트 고정 방어구 관통력 룬

해당 룬들은 고정 방어구 관통력 대신 물리 관통력을 제공하며, 12레벨에 기존과 같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명칭방어구 관통력  물리 관통력
상급 표식고정 방어 구 관통력 1.28  물리 관통력 1.60
상급 정수고정 방어 구 관통력 2.56  물리 관통력 3.20
최대한 장착 시: 고정 방어구 관통력 19.2  물리 관통력 24.0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 가렌 E에게는 블클효과와 같은 방깎효과가 주어졌으며, 또한 방어구 관통력이 물리 관통력으로 변하면서
  가렌에게 방어구 관통력이라는 룬이 딱히 필요 없어진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것을 과감히 버리고
  이속룬을 박아 가렌 뚜벅이의 단점을 보완하겠습니다. (단점보완)

결론 : 뚜벅이인 가렌에게 이속룬을 주어 조금더 쉽게 추노와 도주를 할 수 있게 해주었으며, 딜교환때 빼고 빠질 수 있고, 가렌이 심판Judgment(심판)을 돌리던중 블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과의 격분의 효과로 좀더 스킬을 피할 수있게되었습니다.

장점

1. 도주 추노가 쉬워짐 도주의 경우 미니언이나 몬스터에게 Judgment(심판)를 긁어 이속증가로 도망침.
2. 이속증가로 스킬맞을확률이 줄어듬
3. 치고 빠지기가 가능해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 즉 특성에는 저만의 개성이 있는데요.

가렌에게 쓸만한 특성은 제가 볼땐 전투의 열광폭풍전사의 포효천둥군주의 호령착취의 손아귀 가 있네요.

제가 이 특성 4개를 분석해볼께요.

『 전투의 열광 』전투의 열광

업데이트 전투 의 열광

중첩챔피언 에게 기본 공격을 적중시키면 열광 중첩이 쌓입니다. (근접 공격 시 중첩 2회, 기본 공격 판정 스킬의 경우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이 부 분은 변경 없습니다.
최대 중첩 수8  10
중첩 지속 시간6초  4초
신규공격력이제 중첩당 공격력이 1~6 증가합니다.
삭제적중 시 추가 피해 이제 기본 공격에 중첩당 1~14의 추가 물리 피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즈

전투의 열광이 바뀌었습니다.

근접챔피언들이 스텍을 쌓기 쉬우며 가렌 Q에도 적용됩니다. 
다만 2초라는 시간이 있지만요.
중첩수가 10으로 바뀌엇네요. 
그리고 여기서! 공격력이 증가하게되는데요. 
이때 거의 60이라는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즉 가렌의 스킬데미지도 상승하겠죠~? (장점극대화)

1. 상대도 전투의열광을 들고오는 챔피언들일때 들어도 좋다
2. 딜을 쌜것이다.
3. 공격력이 증가하여 스킬 데미지가 쌔집니다!


『 폭풍전사 』폭풍전사의 포효

폭풍전사의 포효는 예로부터 폭딜을 넣고 카이팅이 중요한 챔피언들이 쓰던 특성인데요. 
가렌한텐 어떨까요??
가렌의 스킬콤보인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에는 상대방의 체력을 금방 깎습니다.
상대가 근접챔피언이라면요~
또한한타때 궁을 찍으면 가렌이 달려가는것을 보실수있습니다. 
가렌이 한타때 느린것을 커버칠 수 있습니다. 다만 라인전이 다소 약해지며, 상대방이 카운터이면 이특성은 있으나 마나 ...ㅎㅎ

이거 실화냐?

1. 티모 상대로 폭풍전사 들어봣는데 개좋아요 초반에 버티기만하고 나중에 라인전끝나고 에언자 그거돌리니깐 추노 가능하더군요 상대 티모는 얼망트리를안감.

2.Zilean(질리언)이랑 케미가 잘맞는 특성입니다 ㅋㅋ




1. 가렌이 날아 다닐수 있게함 (장점극대화)
2. 다만 초반 라인전이 약함 
3 상대방이 근접이거나, 라인전 약캐일때 들도록하자.ㅋ
4. 상대방이 몸이 약할때 들도록하죠



『 천둥군주 』천둥군주의 호령

시즌6 초반부터 천둥군주의 호령는 사기였습니다. 가렌의 스킬 E에 터트리기 쉬우며 딜이 너무 쌥니다. 그리고 약간의 마법데미지 ㅋㅋ 개꿀이죠. 저는 이특성을 자주 애용합니다. 이특성은 킬각을 재기 쉽게 만들뿐만아니라 라인전에서 쫄필요가 없습니다. 즉 이특성은 라인전에서 선공권을 가져올수 있게해줄수 있습니다. 겁나쌥니다 이거쓰세요.
그리고 소규모 한타에서 2대2 나 3대3에서도 한명을 포커싱해서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과 천둥군주의 호령의 딜로 녹인다는 것이 정말 좋은 장점입니다.

1. 상대가 카운터든 아니든 라인전 거의 무상성 (장점)
2. 콤보가 편함 누구나 쉽게 할수있는가렌 (장점)
3. 킬각을 재기 편합니다 (장점)
4. 소규모 한타에서 한명을 녹일수 가있다 (장점)
5. 상대방이 몸이약한 챔피언일경우 좋다. (장점)
6. 딜교를 오래 안해도좋다 (장점)
7. 천둥군주의 호령이특성을 오기까지의 아래 특성들이 안좋다고 한다. (단점)

『 착취의손아귀 』착취의 손아귀

상대방이 근접챔피언이고, 상대방도 착취를 들것같다. 아니면 나는 태양불꽃망토를 갈것이다하면 이 특성을 추천드립니다. 태불망의 지속데미지가 착취의 스텍을 쌓고 딜교환을 쉽게 만들어주고 , 상대방의 체력을 깎으면서 회복하는 졸렬한 특성으로 피관리가 상당히 쉽습니다.

1. 상대가 근접챔피언일경우에 가는것이 좋습니다. 맞딜이 쌔집니다!(장점)
2. 피관리가 좋습니다(장점)
3. 착취의 손아귀까지 오는 특성들이 좋습니다.(장점)회복력질긴 피부룬 갑옷소환사의 통찰력
4. 라인 유지력이 상승합니다 (장점)


『 결의 』

분노vs마술
당연히 마술 아니겠습니까? 가렌은 스킬비중 챔피언입니다.

새로운 피vs포식vs약점 노출
약점 노출은 라인전 단계에서 약하게 시작합니다. 라인전단계에세 털리면 게임을 이기기 쉬울까요??
포식은 상대가 라인전이 좀빡세거나 Pantheon(판테온) 라인유지력이 좋은 애들상대로 씁니다Trundle(트런들)
그외에는 무난하게 딜적으새로운 피이것을 애용합니다.

흡혈귀vs타고난 재능
타고난 재능은 주문력과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주문력은 가렌에게 필요없는 것이죠..
다만 공격력증가는 쓸만하네요
하지만흡혈귀은 라인유지력을 높힐뿐만아니라회복력룬 갑옷인내심착취의 손아귀포식과 모두 관련이있습니다.
이것을 다같이가면 시너지가 장난아니죠

현상금 사냥꾼vs양날의 검vs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현상금 사냥꾼은 초반 라인전단계에서 쓸모가없습니다. 라인전단계를 이겨야 게임을 이기기 쉽습니다.
양날의 검은 데미지를 많이입힐수는있으나 안정성이 떨어지는 특성입니다. 특히 근거리인Garen(가렌)에게는 Quinn(퀸)Pantheon(판테온)상대로 오히려 불이득을 얻습니다. 그럼 가장무난한게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입니다. 이특성3개들은 좋은지 아닌지 모르겟네요..

『 책략 』

방랑자vs포악함

Teleport(순간이동)을 안들고 Ignite(점화) 를 들었다면 방랑자 을 추천하고요. 집을 자주 갔다와야하는 상황이거나 라인전이 자신이없어서 로밍으로 게임을 풀어야겟다는 생각이있으면 방랑자을 추천합니다.

포악함은 Teleport(순간이동)을 들엇거나 cs에 자신이없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합류만큼 중요한게 cs이니깐요. 하지만 상대가 디나이가 심한 챔피언Teemo(티모)같은 경우는 cs 챙기기 어려우므로방랑자를 추천합니다.

룬 친화력vs비밀 창고vs암살자(Assassin)

룬 친화력은 별로구요 묻지마세요
비밀 창고은 상대가 점화를 들었을때 빛을 발휘하면서, 지속시간을 늘릴수가잇는데요. 이것을 들면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라는 특성이 아까워서... 저는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를들어 공격적인 플레이를 좋아하므로 이것을갑니다.

무자비vs명상

묻지마세요 무자비드세요.

정확성vs지능

가렌은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가 물리공격력이구요,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은 마법데미지입니다.
고로정확성을듭니다. 지능도 나쁘진않지만, 쿨감 40퍼랑 쿨감45퍼의 차이점이 그렇게 크게 느껴지지않네요

폭풍전사의 포효vs천둥군주의 호령vs바람술사의 축복

폭풍전사의 포효는 후반에 좋은특성이지 라인전에서 좋은 특성은 아닙니다.
오히려 천둥군주의 호령가 라인전에서 딜교환이득을 쉽게 가져옵니다.
하지만 상대가 확정cc기가아닌 논타겟 cc기가많으면 폭풍전사의 포효가 쓸만합니다.

이것은 해보시고 판단하세요 저는 천둥군주 듭니다.

『 결의 』

회복력vs꿋꿋함

옛날 가렌같으면 꿋꿋함을 들엇겟지만 현재는 회복력을들어 라인전에 비중을 두겟습니다.

살펴보기vs질긴 피부vs공성의 대가(Siegemaster)

살펴보기는 부쉬에서 도주할때, 아니면 용한타에서 빛을 발휘합니다.
질긴 피부는 라인전단계에서 그나마 데미지를 흡수합니다.
공성의 대가(Siegemaster)은 상대가 계속 라인을 밀어버리는 챔피언들 상대로 좋고 디나이 등이나 짤짤이챔피언들상대로 좋습니다

공성의 대가(Siegemaster)은 꿋꿋함대담함(Fearless)전설의 수호자과의 시너지를 받으며, 후반에 탱탱해지는데요.
만약꿋꿋함을 찍는다면 대담함(Fearless)공성의 대가(Siegemaster)전설의 수호자로 같이찍는게 좋습니다.

룬 갑옷vs고참병의 흉터
룬 갑옷흡혈귀인내심회복력착취의 손아귀포식과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또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Perseverance(인내심)과 관련이있어 적극 추천합니다.

통찰력vs인내심vs대담함(Fearless)

통찰력은 스펠이 중요한Garen(가렌)에게 무난한특성이구요,
상대방이 빡세거나 흡혈귀회복력착취의 손아귀포식을 찍을경우인내심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장점)
대담함(Fearless)은 꿋꿋함공성의 대가(Siegemaster)전설의 수호자같이 가면 적극 추천합니다 또한Courage(용기)와 시너지와 좋습니다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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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론 ] 

1. ( 6 / 6 / 18 ) 착취의 손아귀 트리 :흡혈귀포식회복력룬 갑옷인내심 착취의 손아귀비밀 창고 를 찍는다. 
2. ( ? / ? / 18 ) 극탱을 갈경우 : 꿋꿋함공성의 대가(Siegemaster)대담함(Fearless)전설의 수호자(굳건한 결속) 을 같이 갑시다.
3. ( 6/ 18 / 6 ) 천둥군주의 호령or폭풍전사의 포효 공격적인 특성  : 마술새로운 피포악함암살자(Assassin)무자비위험한 게임정확성(폭풍전사의 포효or천둥군주의 호령)회복력질긴 피부
4. 이속가렌 : 방랑자방랑자폭풍전사의 포효 을 갑시다. 로밍을 위한 특성입니다.






Ghost(유체화) : 이거 좋아요! 스킬은 모조리 다피할수있어요~ 가끔 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 or Ghost(유체화)Flash(점멸) or Ignite(점화)Ghost(유체화) or Exhaust(탈진)Ghost(유체화) 이렇게 드는경우도 있긴있어요! 상대가 논타겟이 많을경우~~

Flash(점멸) : Flash(점멸)을 대신할만한 스펠은 딱히~ Flash(점멸)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Teleport(순간이동) : 시즌6되면서 Teleport(순간이동)이 너프를 받아서 전 Teleport(순간이동)을 안좋아하긴하지만, 어쩔수없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을듭니다. ㅠㅠ
Ignite(점화) : 이거 진짜 좋은데.. 남자라면 써야죠~ Ignite(점화)의 1킬이냐~ Teleport(순간이동)의 2어시냐 그게 문제로다..

『 Teleport(순간이동)의 효능 』
Teleport(순간이동)는 라인복귀, 포탑을지킬경우, 합류 등으로 자주쓰이는데요.
Teleport(순간이동)은 일단 거리가먼 탑 or 봇을 빠르게 갈 수있게해주는데요 Teleport(순간이동) 을잘쓰면 초반에 게임이 터지기도해요
또한 Teleport(순간이동)은 시간이 지날수록 효과를 발휘하는데요. 라인전이 끝나서 한타를 합류할때도 Teleport(순간이동)을타서 합류를 해도됩니다. 이때 저는 스플릿을 할 수 있고요. 그리고 상대가 Master Yi(마스터 이)같은 경우 백도를 하는데Teleport(순간이동)로 포탑을 지키거나, 막은상태에서 Teleport(순간이동)로 강제 이니시를 열어 한타를 이길수도 있죠. Teleport(순간이동)은 다재다능합니다.

『 Ignite(점화)의 효능 』

Ignite(점화)는 킬각을 좀더 편히 잴수 있을 뿐 만아니라, 나 Ignite(점화) 들었으니 다이브 치지마 또는 갱승해버릴꺼야 라는 메세지를 담고도 있습니다 ㅎㅎㅎ. 일단 Ignite(점화)를들면 이런말을 안 할 수있게됩니다.

" 아 점화들었으면 땃는데.. "
여러분의 손가락을 덜아프게해주는 스펠이 Ignite(점화)랍니다. 다만 Ignite(점화)를들면 합류면에서는 조금 후달리겟지만
 
뭐 나쁘지않습니다. 라인전을 이기면 장땡이니깐요 ㅎ
그리고 솔직히 가렌 돌진기도없어서 Teleport(순간이동)이거 별로에요.
Teleport(순간이동)타고 합류햇는데 Void Ooze(공허의 분비물)Void Spike(공허의 가시)Seismic Shard(지진의 파편)Electro-Harpoon (전기 작살)Ice Shard(얼음 파편)Glitterlance(반짝반짝 창)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이런거 슬로우만 걸려도 할 거없어요. 맞고 빼야되요 ㅋㅋ..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가렌의 스킬 연구소

 가렌은 Perseverance(인내심)Decisive Strike(결정타)Courage(용기)Judgment(심판)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 스킬 트리 』


1.Decisive Strike(결정타)를 3번 or 4번 찍고 Judgment(심판)를 마스터한다.

2.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를 번갈아가며 찍는다.

3Decisive Strike(결정타)를 먼저 마스터한뒤 Judgment(심판)를 찍는다.

4.Judgment(심판)를 먼저 마스터한뒤 Decisive Strike(결정타)를찍는다.



1번의 경우는 라인전에서 파밍만하고 짧게 짧게 딜교를 끝내야할때 Decisive Strike(결정타)를 1,4,5렙에 찍어 딜을쌔게하는것입니다.

이것은 상대가 힘든경우 포탑에서 파밍만할때 저는 이 경우를 갑니다~ 은근좋아요


2번의 경우는 상대방이 애매모호 할때 번갈아 찍는데요 딜은 별로 체감없어요! 괜찮습니다.


3번의 경우는 상대랑 라인전하기 진짜 빡센경우 진짜 포탑에서 사리는경우구요. 라인전이 끝나면 Judgment(심판)를 찍도록합시다


4번의 경우는 가장무난한데요 상대가 근접챔피언일때 무난하게 갈수있습니다. 그리고 Judgment(심판)버프로인해 Judgment(심판)를 선마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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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론 』


1. 라인전이 힘들어 집을 자주 갔다와야할경우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을 뽑고 Decisive Strike(결정타)를 라인전 끝날때 까지 찍는다.

Decisive Strike(결정타)를 찍으면 찍을수록 이속증가시간이 늘어난다. 이점을 활용하여 빠른복귀를 할수있다. )


2. 상대방과 딜교를 거의 할수가없고Kennen(케넨)Teemo(티모) 같은경우는 Decisive Strike(결정타)를 찍어 CS에 집중한다.


3. 상대방이 근접이고, 딜교가 무난하다면 Judgment(심판)선마로 가자.



『 가렌의 스킬 콤보 』


1.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


2. 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 


크게보면 이렇게 두가지이지만 제가좀더 자세히 적어볼게요.


1 -1 평타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


1- 2 평타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평타


그냥 평타를 섞어주세요! 다만 평타를 너무 많이 때릴려고 집착은 하지마세요 전투의 열광아니라면.. 미니언한테 뚜까 맞고 딜교 발리는경우가 있습니다. 


2- 1 Judgment(심판)평타Decisive Strike(결정타)



 『 가렌의 스킬에 대해 자세히 알자 』


가렌은 평타Decisive Strike(결정타)와 Judgment(심판)평타로 이두가지가 가장 자연스러워요!


그래서 여기서 중요한게 1렙때 평타Decisive Strike(결정타) or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상대방의 피를 깎아요! 


-대방이 미니언을 먹으러 올때 때리세요


-그다음엔 부쉬로 미니언들의 어그로를 빼주는게 좋습니다.


-상대방이Nasus(나서스)Renekton(레넥톤)같은 경우는 Decisive Strike(결정타)를 마지막에 넣어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Dominus(강신)을 침묵을 통해 못 쓰게 하세요


Courage(용기)는 순간탱킹력이 사기입니다. 상대방이 딜을 넣으려할때 쓰세요. 


-상대방이 딜을 안넣으려하면 안써도됩니다 쿨타임만 드럽게 길어요~ 


- 그리고 cs는 필수! 방어력이랑 마저 스텍쌓이니!


-Courage(용기)가 있을때 딜교를 하면 완벽합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게 있습니다. 바로 Judgment(심판)인데요. Judgment(심판)를 돌리면서 가만히 있지마세요!


Judgment(심판)를 맞출때 적이없으면 추가데미지를 입히므로 최대한 1대1로 싸우는 방향으로 간다.


Judgment(심판)를 돌리고 있을때 가만히 있지말고, 상대방의 스킬을 피하는쪽으로 무빙을계속쳐주자.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은 뭐라할께없네요. 저도 가끔 삑사리가나는경우가잇습니다..


해보시는게 답


요약 


1. 1렙때 상대방이 미니언을 먹으러올때 Decisive Strike(결정타)견제를 많이하자


2. 상대방에게 견제를 시전한후에는 바로 부쉬로 들어가서 미니언들의 어그로를 푼다.


3. 중간중간에 평타를 섞으시되, 억지로 넣을려 하지는 말자.

4. Judgment(심판)를 쓰면서 무빙을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가렌에게 어울리는 템트리는 많습니다.

그럼 템트리를 설명해줄게요!

어차피 아이템은 다들 아실거라고 믿습니다!

『 시작아이템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 
1. 짤짤이챔피언 
2.평타챔피언 
3.라인유지력을 볼경우 
4. 상대도 이템을 갈경우 
5. 무슨템을 가야할지모를 경우
Doran's Blade(도란의 검) :
1. 내가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을때 
2.상대방이 피흡이 있는경우 Nasus(나서스)
Cloth Armor(천 갑옷) : 
1. 상대방이 AD 일경우
2. 포션이 많이 필요할경우
Long Sword(롱소드) : 
1. 상대방이 만만하다.
2. Irelia(이렐리아) 같이 방어력을 무시한다. 공격으로 찍어내리는게 좋습니다 ㅎㅎ
3. 상대방이 Malphite(말파이트)Ryze(라이즈)Galio(갈리오)같이 마나가 금방소모되는 상대로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빨리 올리기에 좋습니다.

『 첫귀환후 템』

첫귀환후 거의 1200원정도 남을거라고 생각하고, 아이템들을 정렬했는데요.

상대가 근접이면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상대정글이랑 상대탑이 AD딜 위주이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cc기가 강력한편이다.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Ryze(라이즈)같은경우

상대가 ap인데 좀 힘들다(망령의 두건)

상대가 ap인데 좀 쉽다Hexdrinker(주문포식자) (주문포식자는 바로 맬모셔를 올리기보다는 나중에 올리는게 훨씬이득입니다)

상대가 ad인데 좀 쉽다.Phage(탐식의 망치)


『 이거 실화네 』

- 가격이 싼템으로 한번 사보았다.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요림의 주먹)(망령의 두건)Phage(탐식의 망치)bami's cinder(바미의 불씨)Ninja Tabi(닌자의 신발) 을 가보았습니다.

장점 : 밸런스적인 방어 마저 공격력이 나왔습니다.

체력 : 2419 
방어력 : 159 Courage(용기) 스텍포함

마법 저항력 148 Courage(용기) 스텍포함

공격력 146 이 나왔습니다

단점 : 저렇게 템이 나오면 코어를 올리는게 늦어지며 한번에 많은돈을 요구합니다

제가 생각할때 이템트리는 초반에 끝날 때 사용하는 것이 나은 거같습니다.

그외 가렌에게 좋은 싼 아이템들Hexdrinker(주문포식자)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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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P 가렌 』

Garen(가렌)가렌은 AP계수가 없지만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딜이 마법 데미지라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에 방해를 받는다 . 
AP가렌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의 데미지가 마법 데미지인데, 이 아이템을 가서 마법데미지를 입혀 AP가렌이라고 하기도 한다.

하지만 실제로 Thornmail(가시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의 시너지는 대단하며, 나는 이 두아이템을 핵심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을 바로 올릴시, 체력이 부족하다는 단점과 마저가 부족하다는 결과가 나왓다 ( 상대가 올ad 제외 )

저는 그래서 bami's cinder(바미의 불씨)까지만 올리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가서 체력과 마저를 얻은뒤 Thornmail(가시 갑옷)을 올리구 상황에 따라 템을 가도록합시다. 이것은 참고용뿐이므로 꼭 이렇게 안가셔도 되고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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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의 효능 』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는 하위템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1000원Kindlegem(점화석)800원Crystalline Bracer(수정 팔 보호구)650원으로 
Ruby Crystal(루비 수정)400원의 상위템으로써 
체력 과 관련이 잇는데용
Perseverance(인내심)과 착취의 손아귀(거대한 히드라)Guardian Angel(수호 천사)까지와 시너지가 있습니다.
저는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는 쓰레기라는 편견을 버리고 싶습니다.
저는 때때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갑니다 

절때 나쁜선택아닙니당!

상대가 AP가 많을때 3~5AP

아니면 트런들 같은경우는 안티 탱커자나용 그래서 라인유지력을위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를 갈때도 잇긴잇어요. 
근데 첫템으론 비추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이친구는 의외로 쉬울거같은데, 너무 빡셉니다.

졸렬하게도 패시브를 터트리고 도망치며, 자꾸 피흡합니다

그리고 가렌 결정타에 피오라 응수로 막으면 가렌이 바보가됩니다.
티모
아이템, cs, 킬 정도 비슷비슷하면 할만한데

문제가 AP 티모는 그렇다 쳐도

얼어붙은 망치 티모는 팀원없으면 절때로 못땁니다.

상대가 얼어붙은 망치가 뜨기전에 계속짜르세요
케넨
한타에서도 차이나고, 라인전에서도 킬을 도저히 딸수가없습니다.

갱호응도 좋고, 갱이 와도 살아갈 확률이 높아요. 이애나오면 답없어요..

전라인 터진거아니면 게임 힘들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에게 쉬운챔피언이란 있을까요?

『 경험담 』

1. Malzahar(말자하)가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을 쓸때 CC기에 걸리잖아요. 그런데 Garen(가렌)Decisive Strike(결정타)를 쓰면서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 에 걸리면 침묵으로 궁이 풀리더군요 !

 

 

라인 / 정글 운영법

 Garen(가렌)은 보통 탑으로 많으 쓰이는 챔피언이죠.


부쉬와도 연관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일단 Garen(가렌) 하면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이런것도 있지만 부쉬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 부쉬의 효능 』


일단 Garen(가렌)이 부쉬에 들어가면, 덜 맞게 됩니다. (시야가없을 경우)


상대가 시야가없으면 상대는 일단 부쉬와의 거리를 잴 것입니다. 덕분에 가렌은 안전하게 부쉬안에 들어가 Perseverance(인내심)를 발동 시키거나, 아니면 상대방이 Riven(리븐)Renekton(레넥톤)Rengar(렝가)Dr. Mundo(문도 박사)Yasuo(야스오) 같은 근접챔피언들이 부쉬 가까이로 오면 Garen(가렌)은 Decisive Strike(결정타)라는 결정타를 날려 침묵으로 상대방의 스킬을 못쓰게한뒤, Judgment(심판)로 딜을 넣으며 상대방이 침묵이끝나면, 그제서야 스킬을 써가면서 딜을 할텐데 Courage(용기)로 딜감시키면 딜교에서 이득을 봅니다. 고로 부쉬는 가렌에게 콤보를 쉽게 넣게 해줄 뿐 만아니라 Perseverance(인내심)를 발동시키는데에도 용이합니다. 부쉬에 가까이오는적들은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천둥군주의 호령Ignite(점화)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의딜로 암살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부쉬에 잘못들어가면 갱의 위험이 크므로 조심합시다.

만약 당신이 부쉬사용에 능숙하거나 부쉬를 사랑한다면 살펴보기라는 특성을 적극 추천합니다. 


『 라인 운영법 』



탑 유저시라면 알겠지만 그 어느 라인보다더 더중요한게 탑의 라인 관리인거 같습니다.


라인관리가 왜 중요하냐면 Garen(가렌)같은경우는 초반에 Decisive Strike(결정타)를 많이넣어 cs보단 딜교환에 힘을쓴뒤, 라인을 당겨지게한뒤 3~4렙쯤에 Judgment(심판)를 두개찍는시점에서 Ignite(점화)로 퍼블을 낼 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점은 라인이 당겨져 있어야 해

요.


상대정글러가 탑근처이면 당겨주시고, 상대정글러가 바텀 쪽이면 라인을 밀어 Teleport(순간이동)각을 잽시다.


아니면 Ignite(점화)를 들었다면 계속 라인을 밀어붙여 상대방이 Teleport(순간이동)을 못쓰도록 압박하세요.


아 그리고 딜교환을 할때 우리팀 미니언이 많을때 딜교를 걸어주시구요. 또는 우리정글러가 상대방 정글로 들어가면 라


인을 밀어 먼저 합류할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주세요.




『 딜교의 최적인 방법 』


1. 우리팀미니언이 상대방미니언보다 월등히 많을때


2. 내스킬은 다온이고 상대방 스킬은 쿨일때


3.Judgment(심판) 을 적챔피언을향해 1대1로 싸웟을때


4.Judgment(심판)로 라인을 밀면서 싸울때


4번에 의문점이 많으실거에요~


Judgment(심판)로 라인을 밀면서 싸우게되면 결국엔 상대방 미니언은 다죽게 되고 상대방챔피언만남아서 1대1구도로가서 추가 데미지를 입힌답니다. 그리고 미니언 사이에서 Judgment(심판)를 쓰면 통과합니다 알고계셧나요? 이걸로 최대한 미니언길막을통해 이득을 취하실 수 있답니다.




초반 운영법

일단 탑은 1대1의 남자의 라인이라고 잘 알려져있지만, 솔직히말해서 탑라인전 별거없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탑의 승률은 탑 라이너 25% , 정글러의 75%의 개입으로 탑라인전은 좌지우지 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탑은 호응과 갱, 시야싸움입니다.


1. 우리팀정글러가올때 호응을해서 어시라도 하자


2. 라인을 밀어넣고 바위게나 상대방 캠프에 와드를해서 상대방 정글러의 동선을 계속 파악한다. 또는 로밍을간다


3. 부쉬를 활용해서 Perseverance(인내심)와 Decisive Strike(결정타)로 딜교이득을보자.


4. 부쉬를 들어갈땐 상대 정글러도 생각 해야한다. 부쉬에들어가면 일단 도주거리가 길어지므로..


5.Courage(용기)를 상대방의 맞딜에 쓴다


6. Courage(용기)가 쿨일때 딜교를 걸지말자. 오히려 이기다가 발리는경우가 있다.


7. 딜교를 하고 나면 다음 딜교까지 시간을 두어라 Garen(가렌)은 Perseverance(인내심)로 체력적 차이를 벌리는게 중요하다.


8. 우리팀 미니언이 많을때 딜교를 하자. 상대방미니언이 많을 때 딜교는 가급적 피해준다.


9. Decisive Strike(결정타)로는 상대방이 스킬을 못쓰게 하거나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 둔화효과를 풀어주자Crippling Strike(마비의 일격)Exhaust(탈진)


10. 딜교를할때 평타를 한대씩 쳐주자 (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


11. Garen(가렌)은 라인을 최대한 당겨줘서 우리팀정글의 갱을 부르도록한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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