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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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0) | 2140 | 마나 | 280 (+42.0) | 994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25 (+2.25%) | 0.864 |
5초당 체력회복 | 5 (+0.8) | 18.6 | 5초당 마나회복 | 7 (+0.5) | 15.5 |
방어력 | 29 (+4.2) | 10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 +4.26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방어+12.7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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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마스터 순서는 E-W-Q
정글링을 안하기에 Q는 천천히 찍어도 돼서
E선마는 무조건이고 Q, W는 사실 어떻게 찍어도 무의미함. 번갈아 가면서 찍어도 됨.
원딜이 잘한다 싶으면 W, 한타때 Q피흡으로 생존력이 필요하다 생각하면 Q 찍음.
* (패시브) Tip
마나관리 해주는 패시브임.
각 스킬 마나소모량 :60 / :50 / :70,75,80,85,90 / : 100
이기때문에 스택이 찼을땐 되도록이면 나 스킬을 활용하는게 이득.
* (Q:잡아먹기) Tip
에 중첩당 추가체력과 비전투 이동속도 버프가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까먹지않고 정글몹에 한번씩 들려서 쓰도록 하는게 중요.
서폿 누누의 경우는 첫귀환부터 스택 쌓으면됨.
와딩하러 가면서 바텀동선쪽 정글에 한번씩 써주고, 바위게에 한번씩 써주면 어느새 5스택 금방 쌓임.
* (W:끓어오르는 피) Tip
스킬은 마나소모가 적고 스킬의
지속시간(12초) ≒ 쿨타임(15초) 이기 때문에 쿨감 20%만 있어도 항시 켜놓고 다니기가 가능함.
은근 누누 입문자들이 모르는 부분이 스킬 사용시 누누 + 해당 챔피언 둘다 적용된다는 부분임.
또한 자기 자신에게 사용시 주변에 아군챔프가 있을경우 자동으로 그챔프한테도 적용이 됨.
그리고 시전 사거리가 700이기 때문에(케틀 평타 사거리 650) 상당히 긴 편이라는 점도 인지하고 있으면 됨.
한타시 지속적으로 아군 원딜에게 를 걸어주며 원딜 보좌해주면 됨.
스킬에 걸려있으면 해당 챔프의 손주변이 이렇게 빨개짐.
* (E:얼음 덩어리) Tip
그나마 갱킹가능하게 해주는 스킬이고, 어그로 빼면서 탱커 주제에 "카이팅"이라는걸 가능하게하는 스킬임.
이속과 공속 저하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한타시 공속에 의존하는 적 원딜에게 걸어주는게 효율적.
그게 힘들고 뒷라인을 지키는 역할이라면 우리 딜러진 물러오는 적 앞라인에게 걸어주면 됨.
+ 6.2 패치로 무한 E카이팅이 가능하게 됨. 쿨감세팅 갖추고, 뚜벅이 상대로 매우 효율적임.
* (R:절대 영도) Tip
풀차지시 딜템없어도 깡딜이 엄청남. 6렙때 풀차지궁 맞히면, 거의 모든챔프 반피도 안남음.
궁각 가장 좋게 나오는법은 + 으로
완벽한 각이면 점멸아끼지말고 각보이면 퇴로차단 or 적팀 한가운데에 쓰는게 이득.
점멸있으면 이니시도 가능한 수준의 광역 슬로우임.
또한 슬로우만 필요할 경우 을 차지하지않고 바로 끊어도 됨.
이동명령 내리면 끊어짐. 이렇게 바로 끊는 궁은 도주시에 많이 활용됨.
99%까지 슬로우가 상승하는데 절반정도만 차지해도
생존기없는 뚜벅이는 그 자리에 고정시켰다고 보면됨.
▼ 궁극기 활용 짤
1. 부쉬 궁 : 부쉬에 시야가 없을 경우 궁극기자체가 안보이는데 미리 차지해두면 대처 불가능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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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점멸 궁 : 적팀에게 광역 슬로우로 적절한 이니시를 할 수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 친구들은 cc기가 없으면 편하게 활약하기 좋기 때문에
누누 말고 노틸러스나 쓰레쉬, 알리 등 확정 cc기가 있는 챔프들이 카운터치기 좋습니다.
이 친구들은 cc기가 없으면 편하게 활약하기 좋기 때문에
누누 말고 노틸러스나 쓰레쉬, 알리 등 확정 cc기가 있는 챔프들이 카운터치기 좋습니다.
이 친구들은 cc기가 없으면 편하게 활약하기 좋기 때문에
누누 말고 노틸러스나 쓰레쉬, 알리 등 확정 cc기가 있는 챔프들이 카운터치기 좋습니다.
* 특히 르블랑은 이번시즌 OP챔프이기 때문에 필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누누의 E 스킬이 카운터치는 부분이 많아서
한타때 1:1로 E 스킬로 대인마크만 해도 엄청난 딜로스를 유발합니다.
되도록이면 선템으로 얼어붙은심장이 좋습니다.
누누의 E 스킬이 카운터치는 부분이 많아서
한타때 1:1로 E 스킬로 대인마크만 해도 엄청난 딜로스를 유발합니다.
되도록이면 선템으로 얼어붙은심장이 좋습니다.
누누의 E 스킬이 카운터치는 부분이 많아서
한타때 1:1로 E 스킬로 대인마크만 해도 엄청난 딜로스를 유발합니다.
되도록이면 선템으로 얼어붙은심장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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