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18
0
12
0/0
원딜은 치명타입니다.

- 놀이터갈매기(2016-12-17, 조회수: 17084)


요즘 원딜은 진이 원탑 이지만,

솔직히 원딜 잘하면 진도 그냥 이기는 시대.

무빙잘하면 카운터가 없다는 말 괜히 있는것이 아니다.

무빙만 잘하면 못이기는 챔프 없다.

(타겟팅만 있는 챔프는 당연히 제외 ㅠㅠ.)


롤은 손싸움, 당신의 컨트롤에 따라

바루스로 못이기는 챔프도 없다.



필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네이버 여자친구 대표팬카페 플루엣(FluEt)

http://cafe.naver.com/cjackson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60 (+3.4) 117.8 공격 속도 0.658 (+4%) 1.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14.1%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7,778 IP

저는 바루스 룬을

베인과 똑같이 듭니다.


저는 그냥 모든 원딜을 베인과 똑같이 들어요.

저는 공속 느린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제가 플레이하는 원딜이 바루스 진 베인 인데.

진은 보통 방관룬 끼는데 방관룬을 안껴봐서 잘모르겠는데

저는 그냥 모든 원딜캐 베인이랑 똑같이 듭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에 썼던것처럼 저는 공속 느린것을 싫어하기 때문분노 이거 5찍습니다.

(솔직히 바루스에 스킬피해 5찍는것보다 공속을 찍는것이 더 낫다고 봅니다.)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바루스는 w가 역병 중첩후 스킬피해입히면 최대체력에 비례되어 피를 깎으므로,

         시간이 지날수록 피해량 증가하는것이 피해량이 더 크다고 봅니다.


솔직히 양날의 검이 더 이득일것 같지만 2.5% 피해를 더받을빠에 전투의 환희를 드는것을 추천합니다.


전투의 열광 전투의 열광이 이번에 버프먹기도 하였고, 죽음불꽃보다는 전쟁광의 환희나, 전투의 열광 둘중 하나 드는것을 추천하나.


저는 전투의 열광을 더 추천드립니다.



책략보다 결의를 찍는 이유는,

스펠 쿨감 개꿀입니다.

상대 쿨돌때 저는 더 먼저 씁니다. 진심 개꿀이어서

저는 결의에 12를 투자합니다.

시즌 4인가 5떄부터


원딜이 베리어 플에서

힐 플로 바꼈는데.


베리어가 시즌 6때 버프먹었나.


저는 베리어 플 듭니다.


그이유는 솔직히 베리어가 힐보다 보호량이 더 많습니다.

회복이 90 ~ 345, 베리어가 보호막 115 ~ 455 입니다.

이게 후반가면 갈수록 어마어마합니다.

궁딜을 하나 씹어요.


그리고 힐보다 쿨타임도 적구요.


그래도 힐이 우리 서폿도 회복하니까 좋지 않냐 하는데,

딜은 제가 넣지 않습니까?


제가 안죽고 상대 더 때리면 서폿도 안죽을수도 있어요.

(제가 상대 다잡으면)


그리고 힐이 이속증가도 있어서 힐드는 사람이 많은데,

CC기 걸리면 이속증가 필없습니다.


제가 베리어 쓰는 이유중 제일 큰게 CC기 걸리면 이속증가 필요가 없어지고,

상대딜을 더 막아주는 베리어가 더 좋다고 생각되서 베리어를 씁니다.



힐 플 , 베리어 플은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40%)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의 20%)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최초 시전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여 점차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조준하는 동안 바루스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4초가 경과하면 꿰뚫는 화살이 발사되지 못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10/43/83/120/157 (+0.82/0.85/0.89/0.92/0.95AD)에서 15/70/125/180/235 (+1.25/1.30/1.35/1.4/1.4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7/13/19/25/31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번 꿰뚫는 화살이 충전 정도에 따라 적에게 잃은 체력의 9/12/15/18/21% 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3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선 w 를 찍는이유는 1렙딜교 어마어마합니다.

w에  기본공격에 추가데미지가 붙어서.

앤만한 딜교 안밀려요


2렙이후부턴 약간 사리면서 CS 먹던지 아니면 계속 평타로 짤짤이 넣어주던지 하시면 되구요


6렙때 스킬콤보는 저는 R -> 평 -> E -> 평 -> 평 -> 평 -> Q -> 평

이렇게 넣습니다.


R이 역병 3회 채워주는데 왜 평을 떄리고 E하냐

역병 3회 채워질동안 평타한대 넣으면 역병 3회가 다채워집니다.

(평타 한대 떄리면 3회가 다 채워져있더라구요)


컨트롤 잘하시는 분은

R -> E 쓰고 평타한대 때립니다.

E 쓰고 땅에 떨어질 딜레이 동안에 평타한대 때리면

역병 3회가 되요.


근데 대부분 저게 공속템 하나 나오고 나면 되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도란의검 1포 로 시작하셔도 되고

수확의검이었나 낫처럼 생긴거 그거 먼저 가시는분들도 있는데,

저는 도란 1포 추천드립니다.




첫귀환때


875골드 ~ 1099골드 = 걍 포션만 사고 골드 모아

1100골드 ~ 1299골드 : 광전사 사고 포션

1300골드 이상 : BF 뽑고 돈되면 똥신 포션 or 광전사 포션


저는 대부분 1100골드 이상 모으고 집갑니다.

1100골드 못모으고 집갓을경우 그냥 저는 포션만사고 다시 라인갑니다.

첫템 곡괭이 뽑으면 약간 딜이 애매모호해요.

근데 곡괭이 뽑아도 되는데, 돈 조금 더 모아서 bf 사는것이 이득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치명타 템 핵심인 비태틱을 갑니다.


자신이 무난하다, 라인전 개털었다 : 선인피 후태틱

라인전 개같이 망했다 : 선 정수약탈자 후태틱 그다음 인피


그 이유는 바루스가 스킬을 이용하는 원딜이라서 마나소모가 심합니다.

마나관리 안되시는 분들이 많아서, 잘컸으면 그냥 평타로도 딜잘나오기때문에 비태틱 가주시면 되구요.

라인전 망했다 싶으시면 선정수 가시고 공속탬 뽑으시고 인피 가시면됩니다.


자신이 컨트롤 개좋고 라인전 개털엇다 하시면 비태틱뽑고 정수뽑고나서 피바가셔도 됩니다.


템은 유동적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잘하는 색이 만나면 씹노답됨.

하지만 본인의 손이 좋다면 진도 그냥 씹음
제가 진을 씹고다님
베인
굳이 그렇게 카운터 까진 아니지만,
베인 무빙 좆도 잘하는색이 만나면
궁도 다피함.
궁한번 삑살나면 기분 개잡침
멘탈이 나감
케이틀린
얜 그냥 시발임

상대 cc기 있는애 한테 물리면
그자리에 덫깔고 헤드샷 개때림
존나아픔

사거리도 좆도 김

얘만나면 힐보단 베리어 들어
베리어로 얘 궁딜 씹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걍 얘 비전으로 궁피할줄 아는색이 아니면
걍 씹음

무빙안해도됨 내가 더썜
그레이브즈
초반에 그냥 양학할수 있는데

그브 후반챔이라 후반엔 존나 손싸움임

얘 궁없으면 걍 쳐바름
징크스
얘? 걍 밥임


근데 얘한테 털리면 끝까지 답없다 ㅡㅡ.
포탑철거 개빠르다

ㄱ순으로 나열했습니다.



Graves(그레이브즈)

 

★★☆☆☆

얘 요즘 정글다니는데 원딜나오면 걍 초반에 개털면 얘 궁만 피하면 무난하게 이김



Draven(드레이븐)


★★★★☆

리얼 손싸움. 얘한테 말리면 게임 답 없어진다

6렙이후에 무조건 선궁때리면 쟤 도끼 못주움

솔직히 얘 상대로 나오면 사리거나 존나 개패거나 둘중하나 해야됨

같이 크면 망함



Leona(레오나)


★★★★★

나 바루스하면서 얘가 제일 싫음

특히 케틀레오나 조합나오면 개말림

cc기 개많아



Lucian(루시안)


★★★☆☆

얘 약간 조심해야될게 궁.

바루스가 무조건 선궁 때려야됨.

그럼 쟤 궁쓰면 그냥 내가 옆으로 피해서 개조지면됨



Miss Fortune(미스 포츈)


★★☆☆☆

얘 별점주기 애매한데

잘하는사람은 존나 개빡치는데, 못하는사람 나오면 그냥 양학

미포 개빡쳐서 나도 한번해봤는데 개쌔고 개재밌더라.

얜 그냥 초반에 내가 미니언 뒤에 있지만 않으면 됨

Q가 존나아픔



Varus(바루스)


일겜에선 그냥 서로 손싸움이고

랭에선 만날일 없음

바루스를 2명하진 못하잖아.

일겜에선 걍 수은들면됨



Vayne(베인)


★★★★★


얘 구르기가 후반에 2초라서

무빙 좆도 잘하는애 만나면

서폿이 cc기 걸어줘서 궁맞추면됨

근데 진짜 좆도 잘하는애만나면 거의 진다고 생각해야되고

무빙 좆도 못하는애거나 애매한애까진 그냥 이김

근데 무빙잘하는애 만나면 답없어져서 그냥 별 5개 해놧음



Sivir(시비르)


★★★☆☆

얜 그냥 e가 살아있으면

서폿보고 쟤 e 빼달라고 하셈

쟤 실드에 내스킬 막히는게 e랑 궁인데 이거 2개 빠지면 딜루트가 애매함

아니면 그냥 평평평q로 딜교계속해도됨

쟤 e 빠지면 걍 병신



Ashe(애쉬)


★☆☆☆☆

얘한테 져본적이 없음



Ezreal(이즈리얼)


★★☆☆☆

얜 걍 q짤하거나 평타로 개떄리면 지가 알아서 비전씀

비전빠지면 걍 궁박고 풀콤넣으면됨

근데 비전도 딜레이가 잇어서 비전 안빠져도 걍 궁박으면됨



Jhin(진)


★★★★☆

이색인 상대 서폿이 생각있는애면 이기기 힘듬

난 궁이 속박이지만 쟨 w가 속박이라서 나도 못움직임

그리고 쟤 4타 존나아픔



Jinx(징크스)


★★★☆☆

얘도 상대 서폿에따라 판이 다름

상대서폿 대가리 있으면, q짤로 견제해야되고

대가리 없으면 걍 내가 딜 존나 쳐 박아도됨

근데 얘도 케틀처럼 상대가 cc기 나한테 걸로오면

쟨 덫설치하니까, 그게 약간 좆같음 (근데 속박이니 ㄱㅊ)



Kalista(칼리스타)

★★★★☆


지금까지 딱 한번 만나봤는데

좃같았음 얜 베인처럼 무빙기가 있는데

쿨이아니라 평타떄릴때마다 가능해서 존나 좃같음

근데 이색이도 내가 궁맞추면 끝남



Kennen(케넨)


얜 만나본적이 없다



Caitlyn(케이틀린)


★★★★★

얜 그냥 상대 서폿이 cc기 많으면 답없다. (특히 알리같은 타겟팅)

그자리에 덫설치한다.

난 때리지도 못한다. 그리고 헤드샷맞는다.

내가 때릴수있을때 내 피는 반피가 남아있다.

좃같다. 시발.


Kog'Maw(코그모)


얘도 만나보면 업뎃하겠음


Corki(코르키)


☆☆☆☆☆

얘 잘하는애 만나본적이없음.

걍 찌바름



Quinn(퀸)


★★★★☆

티모같은애

실명 존나 좃같음. 진심 찾아가고싶음

실명만 안맞고 궁박으면 걍 텀


Kindred(킨드레드)


★★★★☆

얘 한때 정글 원딜 다했다가 이젠 정글로맞게 안보이는데

얘 좆같은게 궁이 무적이야.

그리고 나중에 피 회복되.

그래서 얘 상대할때 존나 까다로움

그냥 선궁박고 개때리다가

쟤 궁쓰면 그 궁안에 같이 들어가있다가

궁끝나면 이제 그떄부터 손싸움이 시작됨

근데 대부분 쳐발림 쟤 w키고 때리니깐 ..



Tristana(트리스타나)


★★★☆☆


얘 못하는애는 걍 궁박고 개떄리면 이기는데

잘하는애는 내가 궁쓰면 지도 궁쓰더라

그럼 난 할게 없음 .

다시 글로 가기엔 사거리안에 들어오면 이제 속박이 풀림..

속박풀리기전에 역병 한번은 터쳐야되는데 ..



Twitch(트위치)


★★★☆☆


얘 은신 약간 좆같은데,

나 얘랑 한판맞게 안해봐서 ..

근데 그판 내가 개털리긴함.

얜 그냥 나도 상대법 모르겠다 ..


마치며

 끝으로.


원딜 최강은 내가 진이라고 쓰긴했지만.

진인건 사실인데.


솔직히 자기 손 존나 좋으면

카운터 따윈없다.


근데 난 손이 그리 좋은편은 아니라.

나도 못이기는 챔은 있다.


하 ...


엑셀런트 눌러주는 당신은 멋쟁이!


바루스가 원딜 원탑될때를 기원하며..


참고로 필자는 시즌4 플레입니다.



다시한번 제가 운영하는 팬카페 많이 가입해주세요.

네이버 여자친구 대표팬카페 플루엣 : http://cafe.naver.com/cjackson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