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마법 저항력 +1.34x6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9
- 마법 저항력+17.05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w-r-e순으로 마스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진의 거의 공식적인 스킬트리이죠.
왜냐구요? 이게 가장 무난하면서 좋거든요
물론 ap로 가신다면 달라집니다.
-4타
평-(살짝 백무빙 후)-평--평(4타면 가장 베스트)
: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에는 44% 줄어든 치명타 피해를 입히며, 잃은 체력 비례 피해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2~40%(+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25%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진의 패시브 스킬입니다.
첫번째 효과인 죽음의 4막은 공격속도와 장전속도는 고정되어 있으며 4번째 공격은 항상(심지어 구조물에게도)치명타가 터지면서 추가로 잃은 체력비례딜이 들어갑니다. 레벨이 올라가는 성장공격속도에는 영향이 안미치기때문에
레벨이 올라가면 공격속도가 올라갑니다. 다른 원딜들에 비해 레벨이 더 중요한 이유입니다.
두번째 효과가 진의 핵심효과인 순간의 희열입니다.
공격속도가 고정되어 있는 진이니만큼 평타 한방한방이 강할수 밖에 없기때문에 치명타확률과 추가 공격속도 만큼 공격력이 추가로 올라갑니다. 이것 덕분에 공속템을 아예 안가는것 보단 조금 섞어서 가는것이 더 좋습니다.
평타 4타가 상시 치명타인만큼 치명타 딜에 대한 핸티캡으로 치명타 딜 자체는 25% 줄어들지만, 대신 치명타가 터지면 공격속도에 비례해서 이동속도가 올라갑니다.
이 효과가 이 공략의 메인 효과 입니다. 치명타 100%를 찍은 진은 이 이속증가 효과가 상시 발동되는 것이기 때문에
한순간 엄청난 돌진기나 빠른 이속스킬을 가진 챔프들에게서도 유유히 도망갈수 있게 됩니다. 물론 평타를 쳐야 발동이긴 하지만 이걸 가기때문에 사거리에서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50/75/100/125/150 (+0.3/0.35/0.4/0.45/0.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진의 라인 클리어 용 겸 메인 견제 스킬입니다. 춤추는 유탄이 튕기는 대상은 범위 내에 가장 가까운 적(미니언 포함) 이기에 조금 힘들긴 하지만 잘 조준해서 던지면 적 원딜 체력바가 훅 사라지는 마술을 볼수 있게됩니다.
사정거리는 진의 기본 공격범위와 같은 데다가 모션도 짧아서 대체로 q-평이 가능합니다. 4타 장전중이었다면 잃은 체력비례 딜을 더 증폭시키기 위해 q-평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조그마한 단점이 있다면 장전중에 cs 하나 놓칠거 같아서 유탄을 쓰게된다면 하나를 먹고 3개를 놓치는 불쌍사가 일어날수 있습니다.
: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50/85/120/155/19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과 몬스터는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의 기본 공격, 연꽃 함정에 적중당했거나 진의 아군에게 공격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0.75/1/1.25/1.5/1.7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진의 우월한 사거리를 뽑내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거의 라인 하나 급의 사거리를 뽐내며 진의 평타와 강제관람, 또는 팀원에게 피해를 입은 적에게 적중시 속박시키며 진의 이속이 치명타가 터졌을때 처럼 증가합니다. 마스터 할시에 속박시간이 1.75초나 되기 때문에 한타때 이거 하나만 재대로 맞춰도 엄청난 기여도가 나오게 됩니다.
아무리 이속 진이 속도면에서 우월하다고 해도 계속 쫒아오거나 도망가는 적들을 상대하는거보단 가만히 있는것이 더 편하겠죠? 속박을 걸어야 하는 상황이면 꼭 맞춰줍시다.
작은 팁을 드리자면 적 시야에 노출되지 않은 상태와 상대가 예측하지 못한 타이밍에 쏘면 우연히 피하는 경우를 제외 하면 무조건 맞습니다. 적 봇듀오가 라인 밀기 쉽지 않은 조합일 경우엔 라인 쭉 밀고 집 갓다가 상황에 따라 미드로 가면서 싸우라고 한 다음에 싸우는 도중에 w 날리면 거의 확실하게 맞습니다. 궁이 있다면 이것도 같이 써주시면 좋구요.
: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2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과 몬스터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8/27/26/25/2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설치형 덫스킬 입니다.
케이틀린이나 티모처럼 밟는 즉시 터지는 것이 아니라 일단 둔화 시킨후에 2초후 폭발하여 딜이 들어가는 타입입니다. 밟을경우 을 맞출시 속박을 맞출수있는 표식이 나옵니다. 사실 이랑 같이 쓰지않으면 난전으로 싸우는 도중이 아닌 이상에야 맞을리가 없는 스킬입니다.
그럼에도 왜 1랩을 꼭 주느냐? 바로 첫번째 효과때문입니다.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이 효과로 인해 봇싸움에서 2:2 싸움시 한명을 처치하면 그자리에서 즉시이 발동되어 2초뒤에 폭발합니다.
봇싸움을 할시 대체로 먼저 죽는것이 서폿이 아닌 원딜러이고, 원딜러가 서폿의 뒤쪽에서 딜을 넣는 구조 이기때문에
원딜을 먼저 잡을시 서폿 뒤쪽에 슬로우 존이 생기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그대로 들어가면 맞춰서 스턴후에 잡거나 돌아서 가도 돌아간 맞큼 더 수월하게 잡을수 있습니다.
사용효과도 블루팀 같은경우는 삼거리 부쉬 쪽에 몇개 깔아 주기만해도 갱 방지용으로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ap는 이게 주력딜이래요)
: 커튼 콜 (Curtain Call)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7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40/100/160(+0.2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 하면 생각나는 스킬. 커튼 콜 입니다.
엄청 큰 부채꼴 범위에서 총4번의 총탄을 쏘며 슬로우를 겁니다. 매 탄환은 잃은 체력비례 딜을 가지고 있으며, 마지막 공격은 패시브처럼 무조건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마지막 공격 입니다.
패시브의 4타는 치명타 + 잃은 체력비례 딜 인 것에 반에 의 4타는 기본 잃은 체력비례딜+치명타 라는것.
즉 잃은 체력비례딜 자체가 치명타가 적용되서 두배딜이 들어가게됩니다. 의 효과도 받아서 250%의 피해가 들어가게됩니다. 적 딜러들이 반피 정도가 있었음에도 막타 맞고 사라져 버리는 마술이 여기서 나오게 됩니다. 사실 탱커들이라도 이거 맞으면 한타가 뒤집어집니다.
날아가는 속도는 빠른 편이나 사거리가 워낙에 길고 날아가는 속도가 존재하다보니 멀어질수록 맞추기 힘들어 지기에
잘 조준해야 합니다. 한대라도 맞으면 슬로우가 묻어서 다음 공격을 좀더 수월하게 맞출수 있게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적 원딜이 딸피이고 적 서폿은 거의 풀피일 경우엔 그냥 안쓰시는게 좋습니다. 원딜과 서폿이 일찍선으로 서게되면 서폿만 맞게되고 잃은 체력이 별로 없는 상태에서는 딜이 치명타 안터진 평타 수준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위에서 말했듯이 둘이 집 보내셨으면 라인 밀고 집 가서 미드 한번 들러서 써주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파밍도중에 w를 던지면 살짝 빠져서 w 끝날때 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파밍 합시다. 딜이 누적되면 쉬운게임도 힘들어져요
사실 이속진 이라고 해서 치명진과 그렇게 크게 차이가 나진 않습니다. 룬이 공속에 몰빵한것과 공속템을 하나 더 가는것 정도가 되겠네요. 하지만 룬과 아이템이 이렇다고 해서 딜이 약해지는 것도 아닌거같고 대신해서 이속은 엄청나게 올라가서 카이팅이 잘되니 신나고 잘되면서 재밌습니다.
궁금하시거나 '이건 좀 아닌거같은데...' 하시는 분들은 덧글 달아주세요.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