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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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7
13
0
2/2
이속 진으로 협곡을 누빈다! 날 잡아봐라!

- 소리나엔(2016-12-18, 조회수: 10427)







Whisper(속삭임)이것으로인해 나오는 치명타시 폭발적인 이동속도와 어마무시한 깡공으로 적들을 모두 쓸어버리세요!
이것이야말로 진의 생명입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7.058
총 가격 : 8,910 IP
표식 : 공속으로 가줍니다. 이속진에게 공속이 바로 공격력이자 생존기이자 추조기입니다.


인장 : 무난한 방어를 들어줍니다.

문양 : 요즘 서폿이 ap 딜러가 많이 나오는 추세이다보니 고정마저6개로 초반 마저를 올려줍시다. 
Brand(브랜드)Zyra(자이라)Karma(카르마)이런애들 너무 아파요...

정수 : 말이 필요없습니다. 공속 가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vs마술 : 이속 진의 생명은 아까도 말했듯이 Whisper(속삭임)이것의 이속증가 효과입니다. 꼭 이속진이 아니더라도 치명타가 터지면 순간적인 이속증가 효과로인해 더욱 빨리 도주하거나 추노할수 있죠. 거기에 힘을 실어주기위해 분노를 가줍니다.

새로운 피 : 기본공격위주 딜이기에 좀더 강력한 한방이 필요합니다. 챔피언에게만 터지기 때문에 미니언에게 3타 후 4타에 이거랑 같이 날려주시면 훨씬 아파합니다.

흡혈귀vs타고난 재능 : 여기서 부터 선택으로 갈라집니다. 이속 진은 다른 진들에 비해 평타기반으로 싸우기 때문에 흡혈을 가 주는것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지만 전타고난 재능이것을 추천합니다. 진은 무지막지한 공격력은 가진 챔프지만 의외로 주문력 계수 스킬들이 ap계수를 가진스킬이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Captive Audience(강제 관람)두개나 되기때문에 가는것이 좋습니다. 게다가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는 라인전 단계에서는 주력 스킬이기 때문에 더욱 큰 힘을 발휘합니다.

방랑자vs포악함 : 포악함이 특성은 미니언 먹기 힘드신 분들이 찍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진 4타 덕분에 공성미니언은 놓칠일이 거의 없고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이것 덕분에 Whisper(속삭임)4타후 장전중이어도 파밍 수단이 주어지기 때문에 전 방랑자을 추천합니다. 평타를 치면 이속이 증가하는 이속 진 이지만 평타를 우선 쳐야 되는것이기에 좀더 수월한 평타가 가능해집니다.



참고로 결의 가 아닌 책략에 12포인트를 준 이유는 비밀 창고이것과무자비이것 때문입니다. 진의 Whisper(속삭임)Curtain Call(커튼 콜)4타는 100%치명타 효과와 더불어 잃은 체력비례딜이 추가로 들어가기때문에 무자비이것과 상성이 어마무시합니다.

비밀 창고은 라인전단계에서 조금이라도 체력 수급을 더 수월하게하기 위함입니다.
원딜의 진리 스펠이라고도 하죠.

이속 진 이면서 왜 Ghost(유체화)안쓰냐? 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미드나 탑같이 솔라인이라면야 확실히 Ghost(유체화)유체화가 좋지만 이 공략의 포지션은 원딜입니다. 봇라인이죠. 
봇라인은 혼자만의 싸움이 아니라 2:2 싸움이기때문에 나 혼자만 딜하거나 살겠다고 Ghost(유체화)유체화를 쓰는건 별로 좋지 못합니다. 확실히 한타 들어가면 Ghost(유체화)유체화의 효용성이 급상승 하긴 하지만 라인전 단계에서는 쓸일이 그렇게 많이 없을뿐더러 스펠 하나 차이로 같은 시간에 나오는 코어템 갯수가 바뀔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봇듀오면 들어볼만 하겠죠?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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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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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q-w-r-e순으로 마스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진의 거의 공식적인 스킬트리이죠.


왜냐구요? 이게 가장 무난하면서 좋거든요 




물론 ap로 가신다면 달라집니다. 

스킬 콤보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Whisper(속삭임)4타


평-(살짝 백무빙 후)Deadly Flourish(살상연희)-평-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평(Whisper(속삭임)4타면 가장 베스트)

스킬 활용 팁

 


Whisper(속삭임) :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에는 44% 줄어든 치명타 피해를 입히며, 잃은 체력 비례 피해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2~40%(+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25%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진의 패시브 스킬입니다. 



첫번째 효과인 죽음의 4막은 공격속도와 장전속도는 고정되어 있으며 4번째 공격은 항상(심지어 구조물에게도)치명타가 터지면서 추가로 잃은 체력비례딜이 들어갑니다. 레벨이 올라가는 성장공격속도에는 영향이 안미치기때문에

레벨이 올라가면 공격속도가 올라갑니다. 다른 원딜들에 비해 레벨이 더 중요한 이유입니다.




두번째 효과가 진의 핵심효과인 순간의 희열입니다.

공격속도가 고정되어 있는 진이니만큼 평타 한방한방이 강할수 밖에 없기때문에 치명타확률과 추가 공격속도 만큼 공격력이 추가로 올라갑니다. 이것 덕분에 공속템을 아예 안가는것 보단 조금 섞어서 가는것이 더 좋습니다.



평타 4타가 상시 치명타인만큼 치명타 딜에 대한 핸티캡으로 치명타 딜 자체는 25% 줄어들지만, 대신 치명타가 터지면 공격속도에 비례해서 이동속도가 올라갑니다. 


이 효과가 이 공략의 메인 효과 입니다. 치명타 100%를 찍은 진은 이 이속증가 효과가 상시 발동되는 것이기 때문에 

한순간 엄청난 돌진기나 빠른 이속스킬을 가진 챔프들에게서도 유유히 도망갈수 있게 됩니다. 물론 평타를 쳐야 발동이긴 하지만 (고속 연사포) 이걸 가기때문에 사거리에서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50/75/100/125/150 (+0.3/0.35/0.4/0.45/0.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진의 라인 클리어 용 겸 메인 견제 스킬입니다. 춤추는 유탄이 튕기는 대상은 범위 내에 가장 가까운 적(미니언 포함) 이기에 조금 힘들긴 하지만 잘 조준해서 던지면 적 원딜 체력바가 훅 사라지는 마술을 볼수 있게됩니다. 


사정거리는 진의 기본 공격범위와 같은 데다가 모션도 짧아서 대체로 q-평이 가능합니다. Whisper(속삭임)4타 장전중이었다면 잃은 체력비례 딜을 더 증폭시키기 위해 q-평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조그마한 단점이 있다면 장전중에 cs 하나 놓칠거 같아서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유탄을 쓰게된다면 하나를 먹고 3개를 놓치는 불쌍사가 일어날수 있습니다.





Deadly Flourish(살상연희) :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50/85/120/155/19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과 몬스터는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의 기본 공격, 연꽃 함정에 적중당했거나 진의 아군에게 공격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0.75/1/1.25/1.5/1.7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진의 우월한 사거리를 뽑내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거의 라인 하나 급의 사거리를 뽐내며 진의 평타와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강제관람, 또는 팀원에게 피해를 입은 적에게 적중시 속박시키며 진의 이속이 치명타가 터졌을때 처럼 증가합니다. 마스터 할시에 속박시간이 1.75초나 되기 때문에 한타때 이거 하나만 재대로 맞춰도 엄청난 기여도가 나오게 됩니다.


아무리 이속 진이 속도면에서 우월하다고 해도 계속 쫒아오거나 도망가는 적들을 상대하는거보단 가만히 있는것이 더 편하겠죠? 속박을 걸어야 하는 상황이면 꼭 맞춰줍시다.



작은 팁을 드리자면 적 시야에 노출되지 않은 상태와 상대가 예측하지 못한 타이밍에 쏘면 우연히 피하는 경우를 제외 하면 무조건 맞습니다. 적 봇듀오가 라인 밀기 쉽지 않은 조합일 경우엔 라인 쭉 밀고 집 갓다가 상황에 따라 미드로 가면서 싸우라고 한 다음에 싸우는 도중에 w 날리면 거의 확실하게 맞습니다. Curtain Call(커튼 콜)궁이 있다면 이것도 같이 써주시면 좋구요.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2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과 몬스터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8/27/26/25/2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사정거리: 750)



설치형 덫스킬 입니다.

케이틀린이나 티모처럼 밟는 즉시 터지는 것이 아니라 일단 둔화 시킨후에 2초후 폭발하여 딜이 들어가는 타입입니다. 밟을경우 Deadly Flourish(살상연희)을 맞출시 속박을 맞출수있는 표식이 나옵니다. 사실 Deadly Flourish(살상연희)이랑 같이 쓰지않으면 난전으로 싸우는 도중이 아닌 이상에야 맞을리가 없는 스킬입니다.


그럼에도 왜 1랩을 꼭 주느냐? 바로 첫번째 효과때문입니다.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이 효과로 인해 봇싸움에서 2:2 싸움시 한명을 처치하면 그자리에서 즉시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이 발동되어 2초뒤에 폭발합니다.

봇싸움을 할시 대체로 먼저 죽는것이 서폿이 아닌 원딜러이고, 원딜러가 서폿의 뒤쪽에서 딜을 넣는 구조 이기때문에 

원딜을 먼저 잡을시 서폿 뒤쪽에 슬로우 존이 생기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그대로 들어가면 Deadly Flourish(살상연희) 맞춰서 스턴후에 잡거나 돌아서 가도 돌아간 맞큼 더 수월하게 잡을수 있습니다.


사용효과도 블루팀 같은경우는 삼거리 부쉬 쪽에 몇개 깔아 주기만해도 갱 방지용으로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ap는 이게 주력딜이래요)




Curtain Call(커튼 콜) : 커튼 콜 (Curtain Call)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7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40/100/160(+0.2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 하면 생각나는 스킬. 커튼 콜 입니다.


엄청 큰 부채꼴 범위에서 총4번의 총탄을 쏘며 슬로우를 겁니다. 매 탄환은 잃은 체력비례 딜을 가지고 있으며, 마지막 공격은 Whisper(속삭임)패시브처럼 무조건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마지막 공격 입니다.


Whisper(속삭임)패시브의 4타는 치명타 + 잃은 체력비례 딜 인 것에 반에 Curtain Call(커튼 콜)의 4타는 기본 잃은 체력비례딜+치명타 라는것.


즉 잃은 체력비례딜 자체가 치명타가 적용되서 두배딜이 들어가게됩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의 효과도 받아서 250%의 피해가 들어가게됩니다. 적 딜러들이 반피 정도가 있었음에도 막타 맞고 사라져 버리는 마술이 여기서 나오게 됩니다. 사실 탱커들이라도 이거 맞으면 한타가 뒤집어집니다.


날아가는 속도는 빠른 편이나 사거리가 워낙에 길고 날아가는 속도가 존재하다보니 멀어질수록 맞추기 힘들어 지기에 

잘 조준해야 합니다. 한대라도 맞으면 슬로우가 묻어서 다음 공격을 좀더 수월하게 맞출수 있게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적 원딜이 딸피이고 적 서폿은 거의 풀피일 경우엔 그냥 안쓰시는게 좋습니다. 원딜과 서폿이 일찍선으로 서게되면 서폿만 맞게되고 잃은 체력이 별로 없는 상태에서는 딜이 치명타 안터진 평타 수준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위에서 말했듯이 둘이 집 보내셨으면 라인 밀고 집 가서 미드 한번 들러서 써주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으로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정수 약탈자)이 있습니다. 

(정수 약탈자)의 장점 
1. 마나가 절대 부족해지지 않습니다. (템이 없어도 Whisper(속삭임)4타 확정 치명타가 있기때문에 마나수급이 수월해집니다.)
2. 최대 쿨감이 30%나 되기 때문에 Deadly Flourish(살상연희)같은 cc도 자주 쓸수 있게됩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의 장점

1. 초반의 Whisper(속삭임)4타 와Curtain Call(커튼 콜)막타가 엄청 강력해져 견제력이 올라간다.

2. 첫템으로 뽑게될경우 조금 말리게 될지라도 딜이 보장된다.



서로 장점이 있지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먼저 가는경우는 라인전이 겁나 흥했을때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진의 특성상Whisper(속삭임)패시브 때문에 파밍중에 장전하게 될경우 q로 파밍을 하거나 딜을 넣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정수 약탈자)으로 쿨타임과 마나 수급을 하시는것이 무난하게 흘러갑니다. 초반 라인전에 파밍만 했을 뿐인데 마나가 점점 바닥을 보이는 진이기에 선탬은 (정수 약탈자)으로 추천합니다.





두번째 코어는 무조건(고속 연사포)

공속+치명타 템이자 사거리가 늘어나 더욱 안전한 카이팅이 가능해지고 이속 진 특성상 계속 달리면서 돌아다니기 때문에 충전도 잘되는 편입니다. 이거 충전 되있는 상태인가 아닌가에 따라 생존율도 같이 달라집니다.





세번째와 네번째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와 첫템으로 (정수 약탈자)을 가셧다면 나머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루난의 허리케인)은 진이 평타에 뭐 묻어나는 챔프가 아니기 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막 억제기 두개가 나가서 미니언이 겁나 쏟아져 오게 될 경우에만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네번째 코어까지 나오게 되면 이제 치명타 100%인 평타=이동기 인 이속진이 완성이 됩니다. 이때부터는 진짜 상대 논타겟 스킬을 하나도 안맞겠다 라는 마인드로 플레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속이 빠르다고 해서 추조할때 일직선으로 쫓아가지 마시고 상대를 기준으로 원을 돌듯이 살짝 곡선으로 무빙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도주할때는 상대가 스킬 쓸 타이밍에만 살짝 꺽어 주기만 해도 범위 내에서 벗어날수 있으니 침착하게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플레이 영상은 후에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초반 공격속도가 고정되있는 진에게 초반부터 평타 한번에 두대씩 때리는 이놈은 가히 천적이라 부르겠습니다. 서폿님을 믿는 수밖에요...
이즈리얼
극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는 확실히 쉬우나 그 타이밍에 찍어 누르지 못하면 답도 없게 변하는 챔프입니다. 마나무라가 나온 시점에선 4타고 뭐고 그냥 비전 평q 만으로 죽을 수가 있으니 한타때 암살자보다 더 암살자 같은 녀석이 됩니다. 초반에 어떻게든 이겨야 게임 편해집니다.
베인
이녀석도 이즈랑 마찬가지로 극 초반 라인전은 쉽지만 궁 나온 시점 에서는 살짝 답없어져 버립니다. w도 굴러서 피해버리고 궁 구르기를 하면 평타 선공권과 자리선정이 동시에 되기 때문에 여간 까다로운게 아닙니다. 게다가 요즘엔 몰락을 안가고 인피나 스태틱을 먼저 가기때문에 집 한번 갓다오면 바로 강해져 버리니 예전처럼 라인전 약캐라면서 무시하다 훅 가는수가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스펠 실드가 있긴하지만 라인전 단계에선 주딜이 평타 인데다가 4타도 무식하게 쎄서 그렇지 평타 이기때문에 별 의미는 없습니다.
파밍도중에 w를 던지면 살짝 빠져서 w 끝날때 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파밍 합시다. 딜이 누적되면 쉬운게임도 힘들어져요
애쉬
사거리가 길긴하지만 q를 쓸라면 진과 같이 평타를 4대 때려야 하는데 진이 평타 4대 때리면 이미 딜교 할거 다 한거기때문에 지속적으로 싸울 필요가 없어서 스킬 하나 그냥 없다 생각하셔도 될거같습니다. w는 미니언을 이용해 막아주시고 w 한번 빼자마자 바로 서폿과 연계해서 속박걸고 패주시면됩니다.
코그모
이녀석도 애쉬랑 같이 도주기가 없는 챔프라 생각보다 수월합니다. 코어템이 나오기 전까지는 그렇게 쎈 녀석이 아니지만 진은 bf만 나와도 겁나 아프기 때문에 이녀석도 속박 걸고 패주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사실 이속진 이라고 해서 치명진과 그렇게 크게 차이가 나진 않습니다. 룬이 공속에 몰빵한것과 공속템을 하나 더 가는것 정도가 되겠네요. 하지만 룬과 아이템이 이렇다고 해서 딜이 약해지는 것도 아닌거같고 대신해서 이속은 엄청나게 올라가서 카이팅이 잘되니 신나고 잘되면서 재밌습니다. 


궁금하시거나 '이건 좀 아닌거같은데...' 하시는 분들은 덧글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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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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