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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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114) | 2588 | 마나 | 105.6 (+45.0) | 870.6 |
공격력 | 60 (+5) | 145 | 공격 속도 | 0.651 (+2.5%) | 0.928 |
5초당 체력회복 | 3 (+0.5) | 11.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5
- 마법 관통력 +0.87x4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공격력+4.75
- 마법 관통력+3.48
- 방어+9
- 주문력+25.5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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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가 다른 챔피언들의 스킬에 비해서 투사체도 느릴 뿐더러 매우 좁다
그래서 되도록 무빙 후에 신중하게 쓰는 편이 좋다
그렇다고 그렇게 막 맞추기 어려운것도 아니기에
피지컬이 된다면 막 써도 상관없다
궁은 그렇게 넓지 않으므로 궁에 데미지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중요하므로
아트록스를 많이 해보지 않은 사람은
너무 멀리서 쓰지 않도록 조심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만난다면 포기하자
피수급이 원활해서 킬각은 나지 않고
웅덩이때문에 후속딜이 없는 아트록스가 진입이 안된다
AD라면 상황은 다르지만
AP의 경우 CS도 못먹고 게임이 끝나는 광경을 볼 수 있다
그저 멀리서 E로 파밍하며
라인을 당기고 갱을 부르고
로밍으로 푸는 수 밖에없다
킬을따려하면 죽을 가능성이 더 높다
유치원생도 블랙쉴드로 에어본 씹을수있기때문에
그냥 장판깔고 있다가 들어오면 에어본이나 씹어주고
여유롭게 있다가 Q만 맞춰주면된다
E를 백발백중 맞출수 없다면
피수급하면서 CS나 먹자
아트록스가 스킬 하나만 빗맞춰도 위험한데
재간둥이가 있다
오히려 아트록스가 따일까봐 조마조마해야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유리한것도 아니고 불리한것도 아닌 딱
비슷한 정도라고 본다
2렙까진 조금 유리하고 4~5렙까지 불리하다가 6렙에는 비슷한듯한다
말이 그렇지 처음부터 끝까지 별 차이 없다
무난히 상대할 수 있다
짤짤이 당해도 피수급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되고
킬각도 쉽게 나오며
궁도 끊기 쉽고
아트록스에게 불리한 CC기도 없다
이들을 제외하고도 이와 비슷한 류의 챔프들, 탈론 등은 파일럿에 따라 유리하게 끌고나갈수있다
Q거리도 잘내주고 속박도 잘 못쓰는 럭스, 제라스, 벨코즈 등의 뚜벅이들은
스킬을 못맞추면 즉시 킬각이다
솔킬을 노리자
하지만 상대가 인간인 경우엔 오히려 다른챔프들보다 훨씬 번거롭다
인간이 아닌 사람일때만 염두에 두자
한타의 경우에는 E로 짤짤이 후에 뭉쳐있는 딜러진쪽으로 들어가 끊을수있으면 한명을 끊으면서 헤집어놓자
는 기본이고 라인들이 살아있는 경우에는 계속 돌아댕기면서 킬을 만들어내자
혼자다니는게 나쁘진 않지만 항상 팀의 합류가 빠르게 될 수 있는 곳으로 다니자
의외의 이득을 챙기기 쉽다
한타나 하자
혼자 돌아댕겨봤자 할게없다
브론즈에선 어차피 다 혼자댕기니까 자르면서 다녀도 무관하다
궁으로 인한 광역딜과 암살인데
상대편이 몸이 약한 조합이라면 광역딜의 효과를 크게 볼 수 있지만
아니라면 딜러하나를 확실하게 끊는데 집중하자
초중반엔 확실한 암살이 역할이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상대 진영을 헤집어놓고
패시브도 활용해 버티면서 상대 딜러진을 끊을 수 있는 기회를 노리자
하드 CC가 존재하는 경우 스킬이 빠지느냐 안빠지느냐를 잘 보고 들어가고
눈치보다가 한타 중반에 진입하기보다는
뒤로 들어가 한타 초반에 딜러를 자르고 패시브를 활용해 한타 종반까지 잘 버텨주면 1인분이다
카운터픽에서의 대응과 다를 바 없다
챔피언별로 큰 중요한 대응법은 없다..기보다는 귀찮다
어차피 이 공략을보고 진지하게 AP아트록스에 임할 사람도 없을텐데
왜 챔피언별 대응법까지 적어야하나
AP아트록스가 좋은건 다른챔프에게서 쉽게 볼 수 없는 초중반 폭딜 뿐이다
필자는 신챔프가 나오면 무조건 AD와 AP를 거꾸로 해보기 때문에
아트록스가 나오자마자 해보고 되겠다!하고 한것이지만
역시나 그 외에 모든 요소가 타 챔프에 비해 월등히 딸린다
(그렇다고 타챔프에 비해 AP아트록스가 좋은 상황이 없다는건 아니다.
열라게 많이 해봤지만
양학용이라 할 정도로 상성에 따라 갭이 엄청 크다
심지어 그 상성도 좋은편보다 안좋은 편이 훨씬 많다
그 갭을 최대한 줄이려고 해본 연구이므로
AP아트록스 자체에서 얻을 수 있는 메리트를 다른 챔프에서도 충분히 얻을 수 있으니
효율을 중시한다면 다른 챔프를 하기 바란다
...
뭐야 그래서 결국 아트록스 하란거야 말란거야 ㅅ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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