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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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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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AP 아트록스 못하면 차라리 AP가 낫다

- 왕코쟁2(2016-12-19, 조회수: 6275)

개뿔이 AD고 AP고 쓰레기다
고랭크에서 써먹게 하려고 쓴 공략은 아니기에
제대로 아트록스를 하고싶은 분은
추천글에 적혀져있는 탑 아트록스 공략을 따라하시길 바란다

사실 AP아트록스는 많은 사람들이 공략도 쓰고 연구도해봤지만 대부분 예능글이고
미드 아트록스는 매우 한정적인 상황에서 (낮은 랭크 수준의 게임 제외)만 사용 가능하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한방딜이 상상 이상으로 잘나오고 초반이 AD보다 강하긴 하지만
후속딜이 거의 없고 진입해야하는 입장임에도 몸이 원거리 딜러 이상으로 약하기 때문에
상대에게 확정 하드 CC가 있는 상황에 쓰기 곤란하고
그만큼 카운터도 많다.
상대편에 물몸이 적으면 픽하는것도 추천하진 않는다.

어찌 아트록스를 까는 글 처럼 되버렸지만
말도 안된다 생각하면 안하면 되는걸
말도안되는 공략하지말라고 죽자고 달려드는 사람들이 존재하기때문에
절대적인 단점들을 까고 들어가겠다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1) 20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45) 10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5
  • 마법 관통력 +0.87
    x4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4.75
  • 마법 관통력
    +3.48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474 IP
인장은 체력을 가도 상관없다
AD를 껴놓는게 조금 더 편리한데
이또한 꼴리면 껴놓지 않아도 상관없다

후속딜이 없는만큼 확실한 딜을 위한 세팅이다
그래봤자
그저 평범한 AP룬이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폭딜을 위한 천둥이다
딜을 조금이라도 더 올리기위해 세팅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일반적 아트록스와 달리
피 수급이 원활하지않고
견제도 잘 당하기 때문에
초반 킬을 낼 상황을 만드는게 좋기때문이다
패시브가 있기 때문에
저랭크에서는 애들이 거리를 잘 못잰다
아트록스를 조종하는 파일럿또한 잘 못잰다는 전재이지만
들어가는 입장이므로 크게 상관없다
선2렙 후에 Q맞출 손가락만 있으면 킬이 나거나 적어도 플래쉬는 뺄 수 있다.
말이 그렇지 랭크가 조금 올라가도 힘드므로
킬각이 보이지 않으면 포기하고
갱을 부르거나
E로 cs를 먹으며 적어도 6렙까지는 사리도록하자
E견제는 피지컬이 약한 분들이 맞추기 꽤 힘들긴한데
E로 성공적인 견제가 된다면
킬각을 잘 만들어보자



역시 점화다
탈진도 좋긴 하지만
Ap에겐 점화가 조금 더 좋다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8/19.5/21/22.5/2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세계의 종결자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량이 20/24/28/32/36%로 증가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비낟.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20/32.5/45%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평_R-E 가 무난하고 부쉬에서 대기하고 있던 경우라면 E-Q-R-평이 좋다 콤보는 사실 별 말 안해도 상황따라 쓰면 된다 평타는 어디에 써도 큰 상관 없다 자기 피지컬대로 써라

 

스킬 활용 팁

 E가 다른 챔피언들의 스킬에 비해서 투사체도 느릴 뿐더러 매우 좁다

그래서 되도록 무빙 후에 신중하게 쓰는 편이 좋다

그렇다고 그렇게 막 맞추기 어려운것도 아니기에

피지컬이 된다면 막 써도 상관없다


궁은 그렇게 넓지 않으므로 궁에 데미지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중요하므로

아트록스를 많이 해보지 않은 사람은

너무 멀리서 쓰지 않도록 조심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상대가 약할경우
상대가 단단할 경우
아이템 순서는 총검과 루덴, 내셔 빼고 전혀 상관없다

총검은 무조건적으로 가야한다.
딜적인 측면에서 제일 효율적이며
초반 아트록스의 괴랄한 딜을(넣을수있다면..)
만들어주는 아이템이다
사실상 리볼버만 나왔을 시점에도 강력하긴 하다
한방딜이 강력하기 때문에
상대편이 몸이 약하거나
원딜 미드가 생존템을 두르지 않는 경우에는
무난한 첫번째 템트리도 가도 상관없다

하지만 상대가 좀 단단하다 하는 경우에는 두번째나 세번째이다
매우 단순한 이유이긴하지만
후속딜이 없으므로 첫번째 템트리는 매우 비효율적이다
보통 AP아트록스가 강력한 타이밍은 총검이 나온 직후, 근처나 루덴이 나올때까지이다
(브론즈나 일반수준에서는 상대가 단단해도 저리 가도 상관없긴하다)
루덴보다 내셔가 아트록스에게 효율이 좋지만 루덴을 선택한 이유는
한방 딜로 상대편 챔프를 제압하기 위함이므로
상대편이 많이 단단할 경우에는 루덴이 없는 세번째 템트리
한큐에 녹일 수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두번째를 가기 바란다.

세번째는 거의 탱커에 가까운데
사실 초반에 뽕을 뽑은 아트록스를 1인분하게 하기위한 템트리이다
확실히 어중간한 템트리일수도있지만 어느정도 딜을 유지하고 쉽게 뻗어버리진 않기 때문에
무난하다. 패시브가 없었다면 가서는 안됬을 템트리라고 생각한다

세번째, 첫번째는 거의 랭크에서 거의 쓰지않는다
첫번째를 쓸만한 상황이면 서렌이 나오거나 게임이 일방적으로 끝나고
세번째를 쓸만한 상대픽이였으면 아트록스픽을 안한다
항상 두번째를 사용하는데
얼망이 뜬금없지만
슬로우도 아트록스에게 맞는 옵션이고 아주아주아주아주 부족한 체력을 채워주고
공격력도 적절한 옵션에 얼망 자체가 좋은템이므로 가준다
3코어로 딜은 충분하므로
차후에 딜템을 추가로 가는것보다(흥할 경우에는 끌리는 딜템을 가줍니다)
얼망이 오히려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다
가엔역시 기본옵션도 좋고 아트록스의 목숨을 3개로 만들어주므로 가준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미드 블라디를 만날 확률은 적지만
만난다면 포기하자
피수급이 원활해서 킬각은 나지 않고
웅덩이때문에 후속딜이 없는 아트록스가 진입이 안된다
AD라면 상황은 다르지만
AP의 경우 CS도 못먹고 게임이 끝나는 광경을 볼 수 있다
그저 멀리서 E로 파밍하며
라인을 당기고 갱을 부르고
로밍으로 푸는 수 밖에없다
모르가나
생각보다 막 어렵진 않은데
킬을따려하면 죽을 가능성이 더 높다
유치원생도 블랙쉴드로 에어본 씹을수있기때문에
그냥 장판깔고 있다가 들어오면 에어본이나 씹어주고
여유롭게 있다가 Q만 맞춰주면된다
E를 백발백중 맞출수 없다면
피수급하면서 CS나 먹자
피즈
1렙때 Q찍고 1렙킬 따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다
아트록스가 스킬 하나만 빗맞춰도 위험한데
재간둥이가 있다

오히려 아트록스가 따일까봐 조마조마해야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비슷하다고 보는게 맞는 듯 하다
유리한것도 아니고 불리한것도 아닌 딱
비슷한 정도라고 본다
2렙까진 조금 유리하고 4~5렙까지 불리하다가 6렙에는 비슷한듯한다
말이 그렇지 처음부터 끝까지 별 차이 없다
무난히 상대할 수 있다
카타리나
제일 쉽다고 생각한다
짤짤이 당해도 피수급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되고
킬각도 쉽게 나오며
궁도 끊기 쉽고
아트록스에게 불리한 CC기도 없다

이들을 제외하고도 이와 비슷한 류의 챔프들, 탈론 등은 파일럿에 따라 유리하게 끌고나갈수있다
럭스
이건 저랭크 기준인데
Q거리도 잘내주고 속박도 잘 못쓰는 럭스, 제라스, 벨코즈 등의 뚜벅이들은
스킬을 못맞추면 즉시 킬각이다
솔킬을 노리자

하지만 상대가 인간인 경우엔 오히려 다른챔프들보다 훨씬 번거롭다
인간이 아닌 사람일때만 염두에 두자
사실 딱히 쉬운애 없다
피수급하며 라인전을 끌고나가기보다는
로밍,카정이 괜찮은 편이기에 활용해보자
상대가 허접일때만 열심히 솔킬따자
초반 AP,AD폭딜이 섞여 나오는 근접 암살캐이기 때문에
다른챔보다 양학은 쉽다는 몇안되는 장점이 있다
썩 기분좋은 장점은 아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시야 장악만 잘 한다면 팀 정글과 협력해 상대 정글을 자주 쑤시고 다니는것도 좋다 라인운영은 그때그때 상황따라 다르기 때문에 알아서 하기 바란다

 

 

초반 운영법
딜이 상상 이상으로 나오지만 몸이 상상 이상으로 약하기에 항상 염두에 두고 플레이하자 리볼버가 나온후에 6렙딜이 생각보다 강하기 때문에 과감히 플레이해보자 하지만 몸이 거지라는건 항상 생각해야한다

 

 

중반 운영법

 한타의 경우에는 E로 짤짤이 후에 뭉쳐있는 딜러진쪽으로 들어가 끊을수있으면 한명을 끊으면서 헤집어놓자

는 기본이고 라인들이 살아있는 경우에는 계속 돌아댕기면서 킬을 만들어내자

혼자다니는게 나쁘진 않지만 항상 팀의 합류가 빠르게 될 수 있는 곳으로 다니자

의외의 이득을 챙기기 쉽다

 

후반 운영법

 한타나 하자

혼자 돌아댕겨봤자 할게없다

브론즈에선 어차피 다 혼자댕기니까 자르면서 다녀도 무관하다

 

팀파이트시 역할

 궁으로 인한 광역딜과 암살인데

상대편이 몸이 약한 조합이라면 광역딜의 효과를 크게 볼 수 있지만

아니라면 딜러하나를 확실하게 끊는데 집중하자

초중반엔 확실한 암살이 역할이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상대 진영을 헤집어놓고

패시브도 활용해 버티면서 상대 딜러진을 끊을 수 있는 기회를 노리자

하드 CC가 존재하는 경우 스킬이 빠지느냐 안빠지느냐를 잘 보고 들어가고

눈치보다가 한타 중반에 진입하기보다는

뒤로 들어가 한타 초반에 딜러를 자르고 패시브를 활용해 한타 종반까지 잘 버텨주면 1인분이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에서의 대응과 다를 바 없다


챔피언별로 큰 중요한 대응법은 없다..기보다는 귀찮다

어차피 이 공략을보고 진지하게 AP아트록스에 임할 사람도 없을텐데

왜 챔피언별 대응법까지 적어야하나 

마치며

AP아트록스가 좋은건 다른챔프에게서 쉽게 볼 수 없는 초중반 폭딜 뿐이다

필자는 신챔프가 나오면 무조건 AD와 AP를 거꾸로 해보기 때문에

아트록스가 나오자마자 해보고 되겠다!하고 한것이지만

역시나 그 외에 모든 요소가 타 챔프에 비해 월등히 딸린다

(그렇다고 타챔프에 비해 AP아트록스가 좋은 상황이 없다는건 아니다.

열라게 많이 해봤지만

양학용이라 할 정도로 상성에 따라 갭이 엄청 크다

심지어 그 상성도 좋은편보다 안좋은 편이 훨씬 많다

그 갭을 최대한 줄이려고 해본 연구이므로

AP아트록스 자체에서 얻을 수 있는 메리트를 다른 챔프에서도 충분히 얻을 수 있으니

효율을 중시한다면 다른 챔프를 하기 바란다



...

뭐야 그래서 결국 아트록스 하란거야 말란거야 ㅅㅂ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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