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0
12
미입력
2/3
마이라도 AP가 하고싶어 Ver.2

- 아리빠돌(2016-12-20, 조회수: 4094)

일단 저는 마이를 모든 시즌 (2,3,4,5,6) 합쳐서 총 1000판 가까이했습니다!!
맞아요... 모든시즌이라는 거창한말 해놓고 1000판이라서 죄송해요...
하지만 저는 여러분께
즐겜 겸 빡겜을 위한 AP마이를 가져다 드리기위해서 이렇게 찾아오게되었습니다. 탑마이 공략입니다.
현재 만족하는 템트리들이 있긴합니다만.
에이 이게 뭐야 닥배드 하실분들은
나가주세요. 전 진지하게 이 공략글에 대한 마스터 이를 플레이한 후에  평가를 해주실분을 구하는겁니다.

닥배드 하시는분들 때문에 다른공략도 하나올렸습니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3549

일단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급하신분은 템글읽어주세요


게임 가능합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공격 속도 +0.6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8.036
  • 공격 속도
    +15.42%
총 가격 : 13,833 IP
표식: 쌍관룬을 박은 이유는 알파AD댐지 나중에 템을 뽑고나면 추가로 들어가는 평타들이 AP데미지이기에 쌍관룬을 넣게되었습니다.

인장: 방어룬 무난한거죠 상대가 AP일 경우에는 성체룬,고정체력룬,마저룬으로 대용해주셔도 괜찮습니다.

문양: 마저룬+공속룬  취향차이지만 전 이게좋더라고요 AD일경우 쿨감룬이나 방어룬중에 껴주셔도 좋아요

정수: 공격속도룬 이거만큼 마이에게 어울리는 왕룬이 존재할까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쟁광을 찍는이유: 가는템중에 총검이 존재하며
총검의 피흡량을 뻥튀기 시켜주고 라인유지력또한 높아져서 버릴수없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열광을 찍지 않은이유:물론 열광을 찍을경우 라인에서 가져올수있는 이득또한 많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단점도 존재하죠
스택을 쌓아야 공격력이 증가하며 저의 AP마이 같은 경우는 AD가 그다지 필요하지않습니다. (개인적인 겁니다. 열광드셔도되요)

현상금 사냥꾼 vs 전투의 환희
이거에 대해서 정말 많은 논란이 일어날거고 많은 말들도있을것이라고생각합니다순수하게 한타에서 힘적인 면은 "현상금 사냥꾼"좀더 우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전투의 환희를 찍은 이유는 AP마이 자체가 상대를 평W평으로 녹일수있는 챔프가 아니라는걸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명캔으로 상대 녹이고싶으시다면 그냥 치명타마이하러 가세요.. 닥배드하지말아줘요....

책략을 찍지않은이유!
물론 찍자면 찍을수야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AP마이에게 필요한것은 초반을 버팀과 동시에 꾸역꾸역 성장하는것이라고 플레이하면서 생각을 해왔습니다. 그결과 책략에 특성을 투자했을때 제가 라인을 밀리는것만이 아니고 심지어 발리기까지해서... 좀더 결의가 많은 안전성이 있습니다.

결의를 찍은이유
1.라인유지력
2.타워끼고먹을때 새로생긴특성으로 인하여 다이브도 커버가가능
3.빠른 스펠쿨링
4.전쟁광과 명상과의 시너지 상급
탈진을 듦으로 써오는 이득
1. 맞다이力 증가 (딜감소 방마저감소 이속감소)
2. 갱호응力 증가 (CC기가 없는 마이에게 CC기를 주는 특성)

점멸이야 뭐 말안해도 아시죠? (찡긋)
취향에 따라서 유체화를 드셔도 무방합니다. 궁너프한뒤로
많이들 가시는거같아서 전 유체화대신 더 이점이많은 탈진을 사용중입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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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이는 솔직히 스킬콤보라는게 존재할수없습니다. 스킬이라고 해봐야 공격스킬은 알파뿐이기때문에

 스킬콤보는 QWER이런걸 말하는거지 Q평W평 이런건 (그냥) 콤보입니다. 스킬콤보가 아니에요

 마이에게 어울리는 콤보는 그상황마다 자신의 판단에 맞춰서 하는것이 답일경우가있습니다. 마이만큼

 상황에 맞춰서 플레이를 바꿔야하는 챔피언은 많지않습니다. 따라서 저는 강요하고싶지가않군요.

스킬 활용 팁

 W명상으로 싸움도중 상대의 딜링의 반을 차지하는 스킬을 하나 데미지감소용

 상대에게 순간딜을 넣기위한 명캔

 알리스타가 궁쓰기전에 E를 키지않기 정도

 

 정말 당연한 말이라면야...

 알파스트라이크를 정확한 타이밍에 사용하자정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자이제부터 본론입니다 정말 할말이 많이지겠군요!! 보람찹니다 여러분!! (헤헿)

우선 어떻게 대체 AP마이로 라인을 버티느냐 CS를 먹느냐
딜교를 하느냐 의문점이 많을거란거 저도 압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구자가 있는거고, 그걸따라가는 사람들이있으며, 연구하는 학자들이 존재하는겁니다. 제가 그 셋중에 하나가 되어 여러분에게 나아가는 길을 여러곳을 만들겠습니다. 여러분이 따로 길을 만드셔도 되는것이고 제가만든길을 다듬어도 되고 그냥 무작정 따라가도 좋습니다. 저는 상남자나 무개념처럼
"닥치고 따라와 이게 제일좋아" 이런건 하지않아요 약속하겠습니다.

말로만 AP마이이지 초반은 상대에게 훼이크를 주기위해서 어떻게 방템을 올리게할까로 고민하다가 나온답이 총검입니다. 첫템 빌지워터를가면 상대탑 60퍼이상은 모두 방템을 올릴껍니다. 

상대가 AD일때 AP일때로 나누어 드릴께요
AD상대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다음Recurve Bow(곡궁)곡궁을 가주는데 딱히 곡궁없이 쿨감이필요하다면Stinger(쐐기검)쐐기검을 올려준후에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총검을 올려줍니다. 그다음 Wit's End(마법사의 최후)위치엔드를 올려줍니당. 이유는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를 바로올린다고해서 딜이 나오는게 아니기때문입니다. (Wit's End(마법사의 최후)얘로도 충분한 탱킹이 가능합니다.)  그다음 내셔를 올리고 만약 라인전 도중 상대가 Pantheon(판테온)이라거나 Talon(탈론)Zed(제드)암살자들이 나오는경우(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는 필수로 올려줍니당. 내셔뽑고난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뽑아주세요 이때부터 알파이니시가 가능합니다.
존야를 가는이유중 또하나는 내셔는 주문력 비례로 대미지가 올라가는 아이템입니다.또한 저번 패치로 쿨감또한 생겨났고 내셔와 합으로 30%가 됩니다. 자이제 탱템이 필요합니다.
상대 AP가 컷다면Abyssal Scepter(심연의 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이거 셋중에가시면되구 AD라면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
만약 상대가 탱위주라면 딜템을 올려주셔도 됩니다만 저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을 필수로 가는편이라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Abyssal Scepter(심연의 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다른템을 추천한다면 이거정도입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가는이유: 체력 + 마나 + 주문력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가는이유: 상대마방으로 인하여 딜이 감소된 평타딜 더 쑤셔넣기위함

AP상대
또한 위에 AD상대법과 다른점이 거의 없습니다.
다른 점이라면 초반 라인전 정도니깐 라인전 위주로 서술하겠습니다.
우선 상대가 LeBlanc(르블랑)Ahri(아리)Lux(럭스)Viktor(빅토르)Azir(아지르)Lissandra(리산드라)같은 경우에는 첫템을 도란방패를 들고 라인에서서
일단 상대에게 방템을 올리게하는 훼이크와 동시에 자신또한 마방을 갖추어야합니다.
답은 하나입니다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올려주고 CC가 부족하다 싶으면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 CS도 못먹고 정글이 갱도 안오면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이걸로 명상하면서 라인유지하다가 상대 챔프가 명상돌릴때 스킬로한대치러오면 알파돌리고 평타한대 해줍시다.
그리고 바로 Wit's End(마법사의 최후)간다음 AP암살자일 경우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지속딜러일경우(망령의 두건)가줍니다.


만약에 정말로...저어어엉말로 정글이 가고싶다.
(척후병의 사브르)무조건 빨간강타입니다.
그다음으로는 두가지 선택지가 존재합니다.
1.(척후병의 사브르)No 업글 트리
No 업글 트리는 말그대로 정글텝을 업글하지않고 바로 다른 코어템으로 넘어가는겁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올리느냐
상대가 Ap라면Wit's End(마법사의 최후) Ad라면 그대로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를 가도 좋습니다만. 전 개인적으로 마법사의 최후
를 먼저올립니다. 그다음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올린후 상대 AP가 성장했을경우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AD일경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줍니다. 나머지는 위에 템들과 동일합니다.
2.(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피갈퀴 트리
피갈퀴를 올리기위해 필요한 템중에는Recurve Bow(곡궁)이 필요합니다.
상대가 탱커들이 많을경우에는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를 바로 올려도 무방합니다만,
Recurve Bow(곡궁)으로 갈수있는 아이템 중에는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도 존재합니다. 왜 피갈퀴를 바로가지않느냐?
아무리 탱커여도 초반체력이 1200이 넘어가는 탱커는 없으며 최대체력 비례 대미지라는것은 구인수 효율이 없는한 초중반은 딜을 뽑아내는 모습을 보기가 좀 어렵습니다.
(제가 구인수를 좋게보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구인수를 템창에 올려놓는 이유는 게임 초반부터 구인수를 간다는건 딜로스는 있겠지만 정글 자체는 그다지 상대와 싸울일이 거의 없을뿐더러 마이라는 챔피언으로는 갱킹에도 한계가있고 보통 역갱의주의 플레이를 가져오게됩니다. 그럼여기서 발생하는 이점은 만약 상대가 다 반피 이하거나 반피가 좀 넘을 경우 우리팀라이너와 합세하면 거의 킬하나는 따게되고 운이좋다면 3명을 따내는등 여러 변칙이 존재하게 됩니다.
구인수를 올리기 위한 초반 골드와 이득은 벌게되는것으로 딜로스를 매꿀수있기 때문에템창에 올려두는것이고 구인수는 초반부터 보험으로 사두면 다음 템을 올렸을때 딜이 뻥튀기가 되기때문에 올려주는겁니다.)
만약 구인수를 가지않는다면 공속과 체력퍼댐은 챙겼으니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올린후 위에 설명된 템트리를 타거나 나중에 총검을 올리든 하는 템트리를 타시면됩니다.

그외...
Lich Bane(리치베인)이걸 가지않은 이유는 AP마이는 시즌2 영광스럽던 마검사가 아닙니다. 한방에 못죽여요 주문력 1000넘기지않는한 호락호락하지않을겁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밴시를 가지않고 정령의 형상을올리는이유
정령의 형상은 자신에게 적용되는 생명력흡수,치유량 등등 효과를
25퍼를 증가해서 받기때문에 내셔+정령의형상+W5렙시 쌍둥이 타워에서 미니언 필요없이 명상키고 팀에게 몸을 대주는 마이를 보게되며 명상시 피가 큰체력바 1개는 찹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 논란 정리
저의 개인적인 견해임을 말씀드립니다.
장점: 공속+스택쌓고난후 데미지 호러영화급 총검의 모든피해흡혈 적용됨 알파를 빨리빨리 돌릴수있음
단점: 비싼가격, 6스택이라는 스택이 존재 쌓는 사이에 죽는일이 발생함, 템창하나가 줄어듦으로써 탱템을 올릴수있는 여건이 사라짐, 하위템이 그다지 딜로스가 없다고 느낄수있는 템이아님 1100원+875원+850원 그럼에도 불구하고 딜로스발생구간 조합비용 875원 최소 200원에서 400원까지 내리면 고민은됨


(스태틱의 단검)스태틱
아무리 생각해봐도 번개 ap딜인데요? 하실분들
반성하세요 템옵션 아무리 봐도 ad애들을 위해만든템입니다. ap챔프로 스태틱가는건 뉴메타라 개인취향을 존중하겠습니다.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명색의 AP마이 공략이고 정글을 가는경우도있는데 왜 룬메아리가 아니냐?
모두가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만, 룬메아리는 기본적인 스텟으로만 보면
이속+스킬사용시 루덴의메아리효과+주문력+정글링마나수급
등등 이러한 효과들이존재하지만 만약 마이가 루덴의 메아리를 간다고해도
이점들을 하나하나 따져보자면
1. 이동속도 -> 궁너프 이후 모자란 이동속도를 때울지도모르겠네요
2. 루덴의메아리 -> 아무리 스킬사용후 딜을 넣는다지만 효과가 발동하는건 알파뿐이고
초반에 그렇게 강한 대미지를 바랄수가없습니다.
3. 주문력 -> 반정글링돌기위한 소소한명상계수 (변수가있다면 상대정글왔을때 명상으로 팀백업오는 시간 버티기정도)
4. 정글링마나수급 -> 알파로 정글도십니까..? 명상으로 정글몹이죽습니까 패왕색패기..? E는 마나가 들지않아요
5. 쿨감소 10% -> 이건 매혹적입니다만 템의 전체적인 옵션으로써는 불필요하기에 PASS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확정적으로
하이머딩거
명상을 끊을수있는
카사딘
이런챔프들은 라인전으로 만나기 싫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다리우스 처럼 근접평타를 가지고있으면서
스킬하나가 삑날경우 상대챔프의 미래가 좌지우지되는 챔프는 역카운터치기 좋은챔프가 마스터이입니다.
마스터 이
미러전의 경우 : 초반 버티면 꾸역꾸역 딜량 이길때가 많아요
일반겜에서 처음 시도해봤을때 초반지다가 후반지속딜 이겼어요

자기자신 자체가 적이될때도 존재합니다.
욕망을 억누르시오

 

 

라인 운영법

 정글 운영법이 존재하지않는 이유는 룬메이리는 템창을 잡아먹는 템입니다.

라인운영법은 정말 쉬우면서도 힘듭니다.

1. 무리하지않기

2. 킬각이여도 상대정글이 보이지않는한 5초가 넘는 지속싸움으로 끌지않기

3. 안보일때마다 미아핑

 

초반 운영법

 

 부지런하고 게으리지않으며 성실한 농부가 꿈이셔야합니다.

 성공하실겁니다.

중반 운영법

 앞라인부터 녹이되 상대 원딜이 너무 무방비하면 자르러가줍니다.

 

후반 운영법

 스플릿을하실때 타워에 AP딜 모두 들어가며 AP마이 이지만 1:1은 지지않는 능력을 보여주며 다이브를해도 근처 몹이나 미니언을 치다보면 피흡으로 살아나게 되므로 아무일도 없었다는 듯이 다시 라인을 밀거나 상대가 안보이면 빠져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1,우리팀을 지키거나

 2. 탱부터 녹이거나

 3. 상대 딜러 흔들기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이건 엄연히 탑마이 공략입니다.

또한 닥배드 또한 이유를 적어주셨으면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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