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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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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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gle) 거대한 Master Yi

- 아리빠돌(2016-12-20, 조회수: 3078)

안녕하십니까 마이 모든시즌 합쳐도
1000판 채울까 말까한 어리석은 자 입니다.
저는 마스터 이 챔피언 자체를 ap마이
시절부터 해왔던 사람이고 정말로
많은 충격을 받았던 시절은 3가지가 존재합니다.
1. ap -> ad 리메이크
2. 야생의 섬광 업데이트
3. 배부른 포식자 업데이트
하지만 이중에 가장 여러분께 익숙한트리는 배부른포식자 트리라고생각합니다.
그 시절 마스터 이 는 확실히
( 배부른포식자,구인수,맬모셔스,스태락,탱,탱 )으로
죽지않는 마이, 쓰러지지않는마이, 탱도되고 딜도되는마이,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던 시절이였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포식자삭제 구인수리메이크 맬모셔스,스테락 중첩삭제
여러 탱템들 변경 및 너프로 인하여 몰락해버린 템트리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격이 너무크고 상심을해버린 유저들중에서도
향수에젖고 그마이를 잊지못해서 딜탱마이를 하는등 여러가지마이가 태어나고있습니다.
EX) 얼망마이 거드라마이 여러 몰락피갈퀴탱템을 겹겹이하는마이 등등
또한 이공략은 그러한 딜탱마이를 플레이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작성한공략임을 밝힙니다. 머릿말이 너무 길어서 ㅈㅅ..



소곤소곤 AP마이 공략
-->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3522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5
  • 공격 속도 +1.7%
    x4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4.75
  • 공격 속도
    +20.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총 가격 : 9,218 IP
표식: 공속과 공격력을 같이넣은이유
마이는 공속과 어울리는 챔피언이며, 공격력또한 E의 계수가 추가AD로 바뀌며
공격력또한 중요시되는 스킬로 바뀌었습니다.

인장: 방어력9개는 무난히들 아시는템트리라고생각합니다만.
만약 템트리 중에서 블클 -> 얼망으로 바꾸실분들은 성장체력 OR 성장방어도 좋습니다. (마스터이 자체가 성장형챔피언이지만 초반싸움이 많이일어나기에 보통 정글개입이 많이 일어나지않는 판같은 경우는 성장룬이 좋습니다.)

문양: 레벨당마저9개 OR 고정마저9개 OR 성장쿨감9개 OR
마저3개성장쿨감6개 등등 이있겠네요  (저같은 경우 성장쿨감6개를 넣은 이유는 깔끔하게 10%를 보충해줌과 동시에 부족한마방을 3개라도 넣기위함입니다)

정수: 공속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만. 만약 공격력을 박는다면 표식이 올공속인 경우가 좋겠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불변 진리의 마스터 이 를 위한 특성
새로운 피새로운 피: 마이는 평타와 어울리는 챔프이며 한타의 시작은 알파후 평타 또는 평타알파 등등 알파가 들어갈수밖에 없는 싸움의 시작입니다.
포식포식: 정글몹에도 적용이됩니다만. 정글하위템이나오고나면 체력이 부족한편은 아닙니다.
약점 노출약점 노출: 한타때 매우좋은 특성이며 필자는 중첩이되는 특성으로 알고있습니다. 또한 라이너의 호응이 정말좋다면
이거만큼 딜 잘나오는 특성은없다고 생각합니다.
흡혈귀흡혈귀 VS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
흡혈귀흡혈귀는 마체테의 흡혈량을 올려줄뿐더러 초반정글링에 많은 이점을 불러오게 되고,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 같은경우는 중반부터 한타나 소규모싸움에 힘을 실어야 겠다싶을때와 E스킬과 어울려서 찍어도 좋습니다. (취향싸움)
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
마이는 킬을 쓸어담기 쉬운챔피언이며 요번버프로
1명당 1%  ->  1명당 1.5%로 바뀌었습니다. (롤은 반올림계산이 적용되기때문에 한명을 죽여도 숫자사응로만 1.5%이지 2%의 딜이 들어갑니다. ㄱㅇㄷ)
양날의 검양날의 검
말그대로 양날의 검입니다 5%의추가딜을주고
나또한 2.5%의 추가딜을 받는 특성입니다.
아무리 마스터이가 딜탱이라한들 2.5%는 치명적이므로 제외를 하였습니다.
(이특성은 좀 말을 길게하겠습니다. 마이가 양날의 검이 어울리지 않는이유는 자신이 때린 대상에게 적용이됩니다.
즉, 알파를 4명을 긁었다면 4명에게 모두 2.5%라는 추가딜이 들어오게되는겁니다. 또한
1.명상은 cc면역 스킬이 아닙니다. 아무리 딜감소가있다한들 명상이 끊기면 죽을뿐입니다.
2.알파는 단일 대상스킬이아닙니다. 4명을 긁든 3명을 긁든 만약 포커싱을 당한다면 녹아내리게됩니다.)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전투의 환희
1초에 1% 2초에 2% 3초에.. 5초에 5%...
5초동안 때릴일도없을뿐더러 한타에서는 정말로 불필요한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엄청 조그만딜을 많이 때리는거라면 좋습니다.
분쇄의 일격분쇄의 일격
방어구 관통력이 가장 어울리는 스탯입니다.
만약 마법사의 최후라든가 내셔의 이빨을 올리게된다면
옆에있는날카로운 정신과 골고루 찍어주세요.
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
체력이 낮아질수록 흡혈량이 늘어나는 특성입니다만..
필자의 공략은 흡혈템을 가지않으므로 넘어가겠습니다.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
때릴수록 대미지가 늘어납니다 딜탱마이와 어울리며 모든평타 ad챔프들이라면 누구나 어울릴법한 특성입니다.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손아귀
마스터이는... 아마테라스를 사용해도.. 짝퉁이라... 딜이 나올런지...

책략을 찍지않은이유
1.한타 위주인 마이이며,
2,들가는 타이밍은 딜마이,극딜마이와 유사하지만,
  결의 특성이 탱킹과 더욱 어울리는 특성이많습니다.

만약 찍는다면 무자비위험한 게임정도가 되겠군요


결의
회복력회복력
정글 돌때 당시는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만..
한타중에는 위력을 보기가 힘든특성이고 오히려 라인전시에 더 유리한 특성입니다.
꿋꿋함꿋꿋함
추가 방마저 5%는 이후 탱템을 가는마이에게 시너지가좋습니다.
살펴보기살펴보기
합류, 역갱, 갱킹 면에서 매우 좋은특성이지만
옆쪽의 다른특성들과는 밀리므로 찍지않았습니다.
질긴 피부질긴 피부
기본공격 데미지감소라는건 도란방패 하나들고 게임시작하시는겁니다, 또한 정글링돌때 정글템과 매우어울립니다.
공성의 대가(Siegemaster)공성의 대가
만약 상대가 다이브위주의 조합이라면 이특성이 효율이 더 좋습니다.
룬 갑옷룬 갑옷
팀에 서폿잔나,미드럭스,서폿룰루,탑쉔, 이런챔피언이거나
탱템중에 정령의형상을 갈 의향이있고 상대팀에 CC가 위협적인게 없어서 명상이 끊길일이 없으면 이특성도 추천합니다. (마체테의 능력에도 적용됩니다)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
초반부터 체력 50들고 시작하는건 초반 인베 OR 소규모 한타에서 평타한대 차이로 싸움을 이길수있는일들이 일어날수도있으며 정글링 또한 안전해집니다.
통찰력통찰력
점멸의 쿨이 짧아지며, 강타또한 쿨이 일찍돌아 강타싸움에서도 유리한 이점을 가져갈수있게 되며,다른스펠들 또한 많은 이점을 바라볼수있게됩니다.
인내심인내심
기본적으로 체력재생 +50%를 부여받고
현재 체력이 25%아래로 내려갈시에 체젠이 200%가됩니다
이 특성은 상대가 한방딜 챔프라 한번 공격받고서 잠시 턴이 존재할때 효율을 볼수있고, 아니면 상대가 짜잘한딜이 지속적으로 들어오는경우 딜이 감소되는것처럼 보이는 효과가 일어납니다.
대담함(Fearless)대담함
한타 시작과 동시에 엄청난 방어력과 마방을 부여받습니다.
개인적으로 탱커들에게 오피특성이라고봅니다.


Smite(강타)빛으로강..
아..아니 우린 정글이니
강타를 들어줍시다 ^^;;
Flash(점멸)점멸
다재다능한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Ghost(유체화)궁너프가 된마이에게 좋은스킬이 됩니다만
개인적으로 유체화보단Exhaust(탈진)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공격스킬은 Q밖에 존재하지않기에 스킬콤보는 존재하지않습니다.

  공격콤보라면 모를까... 공격콤보라면 개인적인 팁을 드리자면 정말 당연한 말입니다만..

  W로 명캔 패시브 평타 모션과 동시에 알파 이런거말곤 별로 존재하지않습니다.

  마이는 상황에 맞춰서 싸워가는챔프라서 그때그때 달라집니다.

스킬 활용 팁

 명상으로 중간중간 딜을 씹어주거나

 상대가 딜감소 스킬이존재할시 그스킬을 사용하고난후에 E를 켜준다든가

 알파로 상대의 CC기 또는 딜의 반을 차지하는 스킬을 씹어주는거말곤 적을게 없군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사냥꾼의 마체테)(충전형 물약)이 아이템을 스타트 템으로 하는이유는 간단합니다. 우선 마체테 자체에 평타를 때릴시 생명력흡수라는 옵션이 존재하며 기본공격으로 정글몹을 처치해야하는 마스터이에게 어울리는 옵션입니다. 물약또한 충전형 물약을 사는이유는 명상덕분에 체력이 거의 빠지지않을뿐더러 계속해서 물약을 사는건 돈낭비입니다.

첫번째 귀환때 템트리를 선택하셔야합니다.
1.(사냥꾼의 부적)Dagger(단검)Dagger(단검) 바로 강타템을 올리지않는이유는
기본적으로 마스터이는 공격속도가중요한 챔피언입니다.
맞다이력도 증가합니다만 정글도는 속도는 이게더욱 빠릅니다.
2.(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물약) 이템트리는 상대가 카정을 위주로 하는 챔피언일 경우 가는템트리인데 언제나 풀피를 유지하여 상대 정글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싸움을 걸생각을 포기하게하는 템트리입니다.

3.(척후병의 사브르)(추격자의 나이프)(추적자의 검)그냥 깔끔하게 정글템을 올리는 템트리입니다. 빨강강타는 단검두개와 맞먹는 맞다이를 자랑하고
파랑강타는 CC기가 없는마이에게 CC기를 부여해줍니다.
초록강타는 강타를 악마에게주는댓가로 공짜와드를주는
사기당할때 쓰는 아이템입니다만,, 리신같은경우는 어울리는 강타아이템입니다 만약 성대정글 시야장악을 해야하는 경우라면 간간히 올려주셔도 좋습니다.

(사냥꾼의 물약)사냥꾼의 물약에 대한의견
개인적으로 물약이 나쁜건아닙니다. 상대정글러의 카정에도 맞대응할수있는 체력이 있다면 더할나위없이 좋겠죠
하지만 저는 템을 빠르게뽑기위하여 가지않는편입니다만,
만약 집을 너무 일찍가게되어서 250원밖에없다면 물약을 사시는게 보험용으로 좋습니다.

정글템을 업그레이드하는건(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피갈퀴손!
우리의 딜탱마이의 부족한 공속과 딜로스를 매꿔주기위해
피갈퀴손을 올려줍니다.

신발에 대한의견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광전사 - 부족한 공속을 위해 주로 이템을 애용중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탑 - 상대챔피언이 AD챔피언이 많거나 상대 챔피언들이 평타위주 챔프일경우 닌탑을 올립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 상대에게 하드 CC가많을때 올려주는편입니다.

여기까지 템을 올린후 선택지는 3가지가 주어집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
2900 Gold로 공격력 60, 방관20, 엑티브활성화시, 추가이속 쿨감 +10%
하지만 요번에 패치로 인하여 공속이 삭제되어 저는 가지않습니다만... 마이궁너프로인한 이속과 방관20이 버릴수없는옵션이라 취향을 위해 넣겠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도끼
3100 Gold 공격력 50, 방관은 %지만 총30%, 추가이속또한 존재하며 쿨감도 20퍼로 요우무 보다 높은편이며,
추가체력 300수치까지 얻을수있습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
칠흑의 양날도끼와 마찬가지인 3100 Gold로써
체력은 700, 공격력은 30으로 낮은수치이며 방어구 관통력또한 존재하지않지않고 추가이속도 존재하지않지만
딸리는 이동속도를 근접공격시 40%슬로우로 상대에게 무한슬로우를 안겨줄수있는템이됩니다.

이 세가지 아이템중 하나를 올려준후에
(거대한 히드라)이 공략의 핵심인 거드라를 올려줍니다.
거드라를 올려주는 순서는
1.상대가 몸이 약할경우(티아맷)(요림의 주먹)(거대한 히드라)
2.딜이 은근 나올경우(요림의 주먹)(티아맷)(거대한 히드라)


이 다음 템은 탱템을 갖추어 주시면됩니다.
AP상대 시에 가야할 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Wit's End(마법사의 최후)
AD상대 시에 가야할 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죽음의 무도)
이도저도 모르겠다 다아프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ardian Angel(수호 천사)(죽음의 무도)
다이브 치고싶어
(정당한 영광)(구원)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저항 공성기) (트롤같겠지만 실제 이템트리들을 사용중인 마이장인분들도 계십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극딜 잭스는 별로 어렵지않은데
구인수를간 딜탱잭스는 미치겠습니다...
샤코
정글링으로 꾸준히 성장해야하는 마이에게 참담한 미래를 가져다주죠
라인한번 갱갔다가 정글돌아가면
내 정글몹이 사라지는 마술을 보여줍니다.

또다른 이유로는 이블린과 같습니다.
이블린
우리팀 라이너가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상대 정글챔에게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쉬바나
맞딜에서 밀리는 구간이 존재합니다.
그구간만 잘 버티시면 용쯤이야...
피들스틱
쉽다면 쉽습니다만... 우리팀 라이너가 갱을 당해주지않을 경우입니다

빨때는 W명상으로 딜을 최소화 시켜주시고 E가 날아올껍니다 명상을 끊기위해서
그때 알파를 돌려주시고
절대! 궁을 켜선안됩니다 공포먹고 저멀리 뒤로 반송됩니다.
공포가 끝나고 궁을 켜주시거나 그대로 빠져주시면 됩니다.
니달리
창을 피해주거나 창을 맞더라도 니달리가 쿠거로 점프해서 EQ하는 타이밍에 명상으로 딜감소를 하고 차분히 패주시면 잡습니다.
단점은 나의 정글몹이 없어질수도있으니 신중히 갱을 가주시면좋습니다.

 

 

정글 운영법

 정글 운영법은 4가지 루트가 존재합니다.


1. LTE루트

  

  칼날부리 -> 레드 -> 작골 -> 늑대 -> 집 -> 정글 맨 끝부터 반대쪽까지 반복

        ㄴ--> 늑대 -> 블루 -> 두꺼비 -> 집 -> 작골부터 반대쪽까지 쭉


2. 기존 정글루트


  버프몹 -> 바로옆에있는몹 -> 나머지몹 -> 반대쪽 버프몹 -> 갱 OR 다른정글몹

 

3. 역버프 루트


  3-1.  기존 정글루트와 동일하거나

  3-2.  버프몹 -> 바로옆 -> 갱킹

  3-3.  버프몹 -> 갱킹



4. 빠른 갱킹 OR 카정루트


   버프몹 -> 버프몹 -> 바위게 -> 갱킹 OR 정글루트 일자로 쭉 반복

   버프몹 -> 카정

초반 운영법

  우선 마스터 이는 죽지않고 성장하는게 중요합니다.

 한번 죽는순간 엄청나게 성장이 늦어지게됩니다.

 

중반 운영법

  우리의 딜탱마이는 스플릿도 스플릿이지만

  한타 중심의 마이이기때문에 팀원과 함께 다녀줍니다.

 

후반 운영법

  무조건 한타를 합니다.

  만약 상대가 방심왕들이라면 뒤로 돌아가는 루트를 타는것도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을 지켜주시다가 각이보이면 상대 딜러를 물어주시거나

  카타리나처럼 상대의 위협적인 CC가 빠지면 상대딜러를 과감히 물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정글챔피언들을 위주로 상대를 적겠습니다. 라인에가는 챔프들은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정글러들 상대하는 법 (상대법 검색은 Ctrl + F 로 쉽게 찾으실수있습니다)


 ㄱ 부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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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ㄱ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난이도 ★☆)


  그라가스는 우선적으로 딜탱 OR 탱킹을 위주로 가는 정글러입니다.

 또한 초반에 말려버린다면 마이와 비슷할정도로 말려버리기 때문에

 역갱 위주로 플레이를 해주신다면 좋습니다.

 1:1 상대시에 주의할 점이라면 그라가스의Body Slam(몸통 박치기)를 피해주시고,

Barrel Roll(술통 굴리기)Explosive Cask(술통 폭발)둘중 하나를 알파로 씹어주시거나 명상으로 딜을 감소시키는겁니다. 보통 명상을 Drunken Rage(취중 분노)씹는대에 사용합니다.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난이도 )


   그레이브즈 사용법도 매우 단순하면서 어렵습니다.

   우선 그레이브즈 스킬중에 Quickdraw(빨리 뽑기)빨리뽑기는 마방과 방어력이 증가하는 스    킬입니다. 난이도가 별 3개인 이유는 Smokescreen(연막탄)때문에 스킬을 못씹게되기때문    이고, 그브가 총을 한손으로들면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이겁니다.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는 돌아오는거만 씹    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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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ㄴ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비주류 챔프라서 추후에 추가하겠습니다.



  Nocturne(녹턴)녹턴     ( 난이도 ★★★★☆ )

   녹턴은 우선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가 핵심 스킬입니다.

   장판이 깔려있다면 가능하다면 싸움을 피해주시되, 만약 싸움이걸린다면,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공포가 걸리는 타이밍에 알파를 돌려 공포시간을 최소화 시켜주시고,

   Paranoia(피해망상)으로 날라오는 중이라면 충돌직전 알파를 돌리시면, 잘하는 녹턴유저    들은 날아오는 도중 Q를 사용하기때문에 녹턴딜의 40퍼를 씹게됩니다.




   Nunu(누누)누누

   얘도 비주류라서 댓글로 대답하겠습니다.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누누는 일단 카정만 조심해주시면됩니다.





  Nidalee(니달리)니달리 ( 난이도 ★★☆ )

  니달리는 초반에 깡패이기도 하고 약한아이이기도해서

  초반 상대법과 후반 상대법을 저술하도록하겠습니다.

  우선 공통적으로 초반과 후반 모두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를 씹거나 피해주시는경우

  거의 이긴다고 보시면됩니다 만약 니달리와의 성장차이가 너무나도

  벌어져있는 상황이라면 가능하면 싸우지않는걸 추천드립니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 난이도 ★★☆ )

  우선 다이애나와의 상대법은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필수적으로 씹으셔야한다는겁니다.

  다이애나라른 챔피언은 Q의존도가 마이와 비슷할정도로 매우 심한 챔피언입   니다. 조심해야할 점은 Pale Cascade(은빛 가호)실드로 역관광과 명상중인데Moonfall(달빛 낙하)로 끊긴다음   싸움을 걸리는것입니다. 다이애나는 도주기가 없기에 Q만 씹는다면

  정말 쉬운 챔프입니다.





  Rammus(람머스)람머스  ( 난이도 ★★☆ )

   람머스의 난이도가 별이 한개도 아니고 2개인 이유중 가장큰이유는

   우리팀 라이너가 대처할수없는 갱킹속도와 W능력이 너무나도... 사기급이라    서 별이 2개인겁니다. 탱람머스라면 별이 더오르겠지만 딜람머스라면 그다      지 오르지않습니다. 





  Rumble(럼블)럼블    ( 난이도 ★★☆ )

  럼블의 상대법중 가장 중요한 것은 E를 씹거나 궁장판에서 싸울경우

  럼블을 먼저녹이고 탈출을 하거나 명상을 돌리고잇어야합니다. 딱히 쓸게없     군요




  Rek'Sai(렉사이)렉사이    ( 난이도 ★★☆ ) ~  ( 난이도 ★★★★☆ )

  렉사이의 상대법중 중요한 것은 두가지가 존재합니다.

  자신의 딜이 렉사이보다 상위일 경우

  W에어본을 알파로 씹고 뚜까패면 되고

  렉사이의 딜이 더 강할경우

  W에어본을 알파로 씹은후 명상을 눌러줍니다.



  Rengar(렝가)렝가      ( 난이도 ★★★★☆ )

  요번에 미친 패치를 받은 렝가입니다.

  그냥 렝가가 점프를 하는순간명상을 누른다음 Q가 한번이라도 지나간다면 알   파를 눌르시면 운이좋을경우 렝가가 큐한번을 허공에 사용합니다. 그다음 잡   아주시면 되는데, 별이 4개인이유는 반응도 못하고 죽을 경우가 많이일어납니   다.




  Lee Sin(리 신)리신    ( 난이도 ★★☆ )

  리신의 상대법은 개인적으로 저는 리신이 쉽다고 생각되는 챔피언중 하나입     니다.

  일단 별이 3개인 이유는 리신에게서 순간딜로는 이길수는 없지만 지속딜로 이   길 수 있기에 별이 3개인겁니다.

  일단 리신을 1:1로 이기는 법은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알파로 씹어주시는데 만약 씹지 못했을경우 리신이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사용할때   명상을 누르고 기다려주시거나 근접싸움경우에는 보통 큐큐를 바로하지않기   때문에 Q를 맞고 평타 한대두 맞았을때 명상을 사용해주시면 리신이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를   사용할 겁니다.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를 알파로 쫓아가는 용도로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탱리신일 경우Dragon's Rage(용의 분노)궁을 알파로 씹어주거나 명상으로 딜감소하고 차분   히 때려주시면 됩니다만 딜리신일 경우 무조건 W를 궁딜감소에 사용하고, 리   신이 날아오는걸 알파로 씹어주시면 됩니다. 





  Riven(리븐)리븐   (난이도 ★★)

  난이도가 2개인이유는 정말 간단합니다...

  초반에는 Q평Q평 까지는 맞으면서 싸우신다음 Q3째 꺼를 에어본을 알파로     씹어주시고 명캔으로 순간딜을 넣으시면 이깁니다.

  만약 딜에서 밀리는 구간이라면 스턴을 알파로 씹어주시고 Q평Q평Q평을 명   상으로 줄인다음 궁키고패면됩니다. 스턴을 씹는타이밍은 (Q평W을 하는경우   가있고), (EW를 하는경우가있습니다.), (Q평Q평WQ평) 눈치싸움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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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후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마스터 이라는 챔피언은한번 말리면 답도없고, 탱도 안되고 딜도 안되는챔피언이며,

절대 죽어선 안되는 성장형 챔피언임을 강조합니다.


즐거운 마스터 이 플레이 되시길 빕니다 모두 건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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