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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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4) | 2318 | 마나 | 425 (+30.0) | 935 |
공격력 | 56 (+3.3) | 112.1 | 공격 속도 | 0.658 (+1.12%) | 0.78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5) | 17.5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리안드리의 고통과 같은 효과 피해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가 20 소모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다져진 땅을 소모해 바위를 던집니다. 바위는 적중한 적을 1.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키고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바위 조각의 190%의 피해를 입힙니다.
탈리야는 바위 조각을 던지는 도중에 이동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소 0.75초 돌려받습니다.
각 바위는 몬스터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바위 적중 시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적이 돌진하거나 밀려나거나 당겨져서 돌 위로 지나가게 되면 돌이 폭발하여, 남은 이동 시간+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25/45/65/85/10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 지속시간은 2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각 적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기절합니다. 몬스터에게는 항상 최대 기절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이후로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몬스터에게 1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탈리야가 지난 3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받았으면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이 완전히 생성되면 재사용하여 일찍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4,500/6,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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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에는 무조건 q 찍어.
이거 찍으면 딜교도 되고 라인클리어도 되거든.
미드에서는 선 2렙 찍는게 중요하잖아?
원거리 미니언이 각자 두대씩 맞았을 때 q를 쓰면 라인이 클리어 돼.
2렙때에는 w나 e 둘 중 하나를 골라야 해.
w : 1렙에 피가 심하게 깎여 상대의 진입을 막아야 할 때
e : 상대 라인 or 정글이 돌진기가 있을 때 (ex. 등등)
결국 탈리야가 줄창 누르게 되는 버튼은 q야.
w - e도 있기야하지만 주 딜은 q아니겠어?
q 선마하자.
w - e 상대를 먼저 w로 당기고 그 후 e를 써서 딜을 넣는 콤보야.
딜이 e - w보다 빨리 들어가지만, 솔직히 브론즈 실버 탈리야 초보가 이걸 쓰긴 힘들어
e - w e를 먼저 쓴 다음 상대를 w로 당기는 콤보야.
w - e콤보보다 안정적으로 콤보를 쓸 수 있지만 정확성은 떨어지지.
q는 한번 쓰면 다져진 땅이라고 생기는데
다져진 땅에는 q를 쓰면 돌덩이가 하나밖에 안 날아가.
다져진 땅을 되도록 만들지 않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하나
나는 다져진 땅을 어느 정도 만들어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
솔직히 cs 놓치기는 싫은데 스킬까지 써가면서 먹기에 부담스러운 그런거 있잖아? 그런걸 다져진 땅 q로 먹으면 좋아.
다져진 땅에서는 마나를 절반 돌려받고, 상대방한테 짤짤이도 넣을 수 있거든.
2레벨 때에는 w를 찍는 것이 좋아.
e는 마나가 너무 많이 닳아서 부담이 심하거든.
2렙때에는 q-e 보다는 w로 당겨놓고 q를 맞추는게 딜교에서 이득이야.
그리고 w는 어떻게 쓸지 잘 생각해야 해.
상대를 우리 편쪽으로 당겨서 상대를 자를수도 있고, 밀쳐내서 도망을 갈 수도 있잖아?
근데 솔직히 w는 e랑 같이 쓸 때가 많으니
상대를 밀어낼지, 당길지 잘 판단해서 사용해야 해.
잘못하면 상대방을 도와주는 수호천사가 될 수도 있고, 데스그랩이 될수도 있거든
e는 상대방의 돌진기에도 터져.
등등 돌진기가 있는 챔피언을 역관광여행보낼 수 있지. 또 q를 쓰는 도중에 e를 같이 써서 딜교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그리고
물론 이 스킬은 로밍에 최적화된 스킬이지만
상대방을 나눠서 잘라먹는다든가, 도주, 추노에도 쓰일 수 있다구?
아껴서 뭐하겠어. 좋은게 있으면 써야지. 궁 아끼지말고 써. 1인궁도 좋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3레벨 이전까지 q를 5번 이상 쓰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해.
물론 킬각이 나온다면 어쩔 수 없지만.
탈리야가 킬각을 잡을 수 있는 것은 대부분 3렙 부근이야.
e-w를 다 맞춰서 킬각이 나왔는데 돌덩이가 하나밖에 날아가지 않으면 어쩌겠어.
3렙 이전까지는 다져진 땅을 많이 만들어놓지 않는 것이 좋아.
킬각이 나올것 같으면 역시 다져진 땅을 많이 만들면 안되지만 3레벨 이후에도 킬각이 안나온다면 그냥 라인을 빨리 밀어버려도 돼.
빨리 밀어서 6렙을 찍고 로밍을 가는것도 괜찮은 선택이거든.
궁을 너무 상대 뒤쪽에 달라붙어서 쓰면 안돼.
오히려 우리팀의 추노를 방해할 수도 있어.
약간 거리를 두되, 타워 사거리를 벗어날수 있을 정도로만 궁을 쓰면 돼.
기동력의 신발을 사서 로밍을 다닐수 있을 만큼 다니자.
슬슬 탈리야의 힘이 빠지기 시작할 때야. 원딜을 최대한 지켜주는 쪽으로 가자.
1. w로 상대 딜러진쪽을 e와 함께 써서 당기거나 원딜에게 접근하는 놈들을 밀쳐주자.
2. 오브젝트를 먹고 있을 때 궁으로 길을 막아주자.
3. 궁으로 상대의 퇴로를 차단하거나 상대를 갈라놓아 잘라먹자.
나 롤 잘 못하긴 해. 그래도 내 경험으로 겪었던 걸 대충 써보았어. 막상 쓰고보니 너무 당연한 말만 쓴거같기도 하고 틀린 걸 적은것 같기도 해. 그래도 서로 의견 공유하고 참고할 수 있는 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어. 탈리야는 여전히 좋은 챔프라고 생각해. 우리 열심히 탈리야로 꿀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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