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2016-12-24일)
안녕하세요 저는 여러 원딜 공략을 쓴 엔페시아라고 합니다.
솔직히 이미 많은 공략을 썼고 공략충 소리를 들을까봐 쓸까말까 고민을 했지만
역시 제가 잘하고, 이해도가 좋은 챔피언은 공략을 써서
다른분들에게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또 쓰게 되네요.
애쉬가 좋은 이유
1. 안정적으로 하기 좋다
→ 많은 사람들이 '뚜벅이라서 별로지 않나?' 라고 생각하지만 평타, W에 둔화
그리고 글로벌 시야 밝혀주는 E, 긴 스턴시간을 보여주는 글로벌 궁으로 상대가 억지로 플래시 콤보로 들어오는 게 아니면
생각보다 훨신 잘 안죽는 캐릭터입니다.
2. 라인전이 약간 강한 편이다.
→ 긴 사거리와 W로 계속 견제가 가능하고 딜교가 시작되면 Q로 남들보다 강한 평타로
딜교도 무난히 유리하게 가져가기 쉽습니다, E가 딜링기는 아니지만 상대 정글 시야를 밝히면서
좀 더 자신감 있는 라인전을 할 수 있어서 큰 단점은 안됩니다.
3. 3코어 왕귀가 베인과 비슷한 느낌이 난다.
→ 패시브덕분에 비에프만 나와도 딜은 충분하지만
2, 3코어를 빠르게 갖출수록 데미지는 정말 무시무시합니다.
4. 게임을 만들기 편하다.
→ 제가 고승률을 뽑는데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판단은 되는데 보통 원딜은 뭔가 혼자서 해내기가 힘듭니다 상당히 수동적이거든요.
그러나 애쉬의 궁은 자신이 직접 게임을 만들어나가기 편합니다.
5. 딜러(암살자) 메타에서 좋다.
이걸 보고 이상하게 생각 하시는 분들이 분명 있을텐데
뚜벅이라 해도 애초에 사리는 포지 잡으시면 되고 라인전 강하게 잡다가
궁으로 먼저 물어주시면 암살자 메타에서 상당히 꿀 빨기 좋은 픽입니다
반대로 지금은 탱 메타라서 뽑기가 애매합니다.
단점
1. 싸움이 밀릴때는 뭘 해도 진다.
→ 각이 안좋거나, 상대가 나보다 템이 좋으면 이즈더라도 Q피하면서 싸워도 집니다.
2. 뚜벅이다.
→ 많은 분들이 이걸 가장 문제로 뽑지만
저는 큰 단점은 못 된다고 생각합니다 뚜벅이지만
패시브 덕분에 뚜벅이를 잡기 정말 편하고 딜 또한 넣기 쉽고 강합니다.
애쉬를 픽하면 안 좋은 상황
팀에 핵심 딜러가 필요할 때
( 탱, 유틸, 서폿형 캐릭터가 많을 때 )
대충 보고 내가 물리기 쉬울 때
( 역으로 카이팅으로 잡을만하면 픽해도 좋음 )
애쉬를 픽하기 좋은 상황
아군 딜이 쌔다.
암살자 위주다.
CC가 적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280 (+35) | 875 |
공격력 | 59 (+2.96) | 109.3 | 공격 속도 | 0.658 (+3.34%) | 1.032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6) | 104.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마법 저항력 X 4, 성장 마법 저항력 X5
정수 - 추가 생명력 흡수 1.5 X 1, 공격 속도 X 2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043#pos1#csidx12b8dd3fc3e6a71b9453cbe29e7fe3c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공격 속도 X 6 마법 저항력 X 3
정수 - 공격 속도 X 3
개조형 공속 20% 룬
vs
정수 = 환희
몰락 = 열광
인피 2공속에 열광들면 정말 강하지만
피흡이 없어서 쓰기가 힘든게 단점
vs
취향차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가장 무난히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인전에서 강력합니다.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043#pos3#csidxff77544d0def820a4b599c027dda8ee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팀 서폿이 잔나, 소라카같은 서폿이면 서폿이 회복을 들고
원딜이 배리어 or 정화를 드는것도 좋습니다.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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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1렙 W는 고정입니다.
이후 2레벨에 상당한 우위를 가져서 싸움이 안 일어날 거 같다면 E를 찍어서 안정적으로 가지만
그러나 대부분 Q를 배워서 싸움에 대비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3레벨 E도 마찬가지고 견제에 힘을 주려면 W를, 적 정글이 안보여서 불안하면 E를 배워서 안정적으로 갑니다.
- P 서리 화살
패시브로 간단히 설명하면 W나 평타로 때리면 2초간 상대에게 슬로우를 묻히고
치명타 확률이 오르면 슬로우 수치가 올라가고 슬로우 상태인 적에게 추가 데미지를 입힙니다.
대신 타 챔피언과 달리 기본 공격에 치명타가 없습니다.
즉 치명타 확률 없이 첫 타를 제외하고는 꾸준히 증가된 데미지로 들어가기에 짱짱 쌥니다.
- Q 궁사의 집중
평타 강화.
잭스의 패시브 스택 쌓이는거랑 비슷하고 4스택이 되면 활성화가 가능하며 사용하면
데미지와 공속이 증가해서 딜교에서는 2대정도만 때릴 수 있어도 키고 때리는 게 좋으며
부족한 공격 스킬로 약한 맞다이를 채워줍니다.
- W 일제 사격
견제의 핵심과 패시브 추가 딜 터트리기.
라인전에서 미니언 생각하시면서 W쏘시면 맞추기 정말 쉽습니다.
상대 만나면 W로 슬로우 걸고, 추가 데미지도 입히고.
- E 매 날리기
글로벌 시야 밝히기.
충전 시간이 매우 길고 처음 배우면 기본 1개, 최대 스택 2개로 하나 더 채울 수 있어서
2,3렙에 배워두면 좋은 이유가 됩니다.
보통 여유분으로 한 개는 남겨두면 좋습니다
라인전에서는 상대 정글에 계속 날려서 정글몹 생사 확인과 적 정글 위치를 계속 찾으며
교전이 일어나면 시야가 없을 것을 대비해서 한 번 쏴주면 좋습니다.
- R 마법의 수정화살
멀리서 맞출 수록 스턴이 길어지는 글로벌 궁.
1~3.5초의 스턴을 걸며 저격궁은 우물에서 쏘는 게 가장 잘 맞으며
궁이 빠지면 상대가 자주 노리기에 앵간해서는 그냥 갖고 있는 게 좋으나
한 판에 1~3번은 쏴볼만합니다.
만약 궁을 쏴서 봇 라인전이 약해지거나 딸 수 있는 킬도 못 따낸다면 쏘지 맙시다.
데미지 또한 은근 강하고 맞은 적의 주변에도 슬로우를 입힙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봇 갱을 요청하거나 싸움을 만드는 둥
자신이 게임을 만들어 나가기 정말 편하니 궁으로 최대한 많은 킬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무난, 한방싸움
상대가 견제조합 or 무한 딜교라 버티기
신발
압도적인 공속으로 거의 공속신만 가지만
가끔 닌탑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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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트리
( )----
대부분 비에프-신발-루난-인피-팬댄을 가며
초반에 비에프 살 돈이 없다면 곡괭이를 가도 상관 없고
공속템을 살 때는 열정을 먼저 사주는 게 좋으며
루난-팬댄-인피를 가는 것도 나쁘진 않으나 데미지가 많이 부족해져서 추천하진 않습니다.
가끔 상대 탱이 너무 잘크면 3코어에 바로 라위를 가주고는 합니다.
선몰락트리
----or
요즘에 유행하는 열광+선몰락 템트리입니다.
지금 애쉬를 하신다면 선몰락을 가주시는게 더 좋고
블클 너프 이후에 가지 않고 그냥 인피나 가엔을 가주시는 게 더 좋습니다.
정수트리
--(혹은)-
일단 3코어 전까지는 딜이 부족하지만 쿨감으로 E, R로 팀에게 도움 주기 편하며
4코어부터는 상당히 강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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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코어
피바라기는 거의 안 갑니다.
라위 - 상대 탱이 단단해보이거나 딜이 안박히거나 할 때
대부분 사며 4코어에 가는 상황이 많습니다.
상대의 회복이 크다 (트런들, 마오카이, 블라디) = 필멸자
아니다 (뽀삐) = 도미닉
시미터 - CC기가 까다로운 게 있다.
+ 흡혈과 높은 AD 제공, 가격이 비싸다.
- 무난한 방템
가격도 싸고 AD도 있고
정말 부담없이 무난하게 사기 좋습니다.
멜모셔스 - 무난한 마방템
CC보다는 깡딜에 죽으실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러나 거의 유일하게 케이틀린을 상대할 때 덜 힘든 느낌입니다.
W+평타로 견제
상대가 맞딜교해주면 Q키고 푱푱쏘면서 빠지기.
무리하지 말기, 끌리지 말기.
6렙 이후로 상황 보고 갱 콜
노플이면 거의 잡는다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라인전 계속 압박하다보면 포블 밀 확률이 오르고 포블 먹기 쉽습니다.
초반에 만들어낸 킬로 용도 먹고 포블도 먹고 성장도 하고 다른 라인 타워도 밀고 이득을 최대한으로 봐야합니다.
(2017-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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