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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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99) | 2313 | 마나 | 297.2 (+37.0) | 926.2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94 (+3%) | 1.048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7.16 (+0.35) | 13.11 |
방어력 | 26 (+4) | 9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8
- 방어 +1x4
- 체력 +8x5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주문력 +1.19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6.96
- 방어+4
- 체력+40
- 쿨감소-9.936%
- 주문력+18.42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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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샤코는 상대방 챔피언이나 아이템, 상황에 맞춰 유동적으로 스킬트리를 올리는 센스가 필요함.
예를 들어, 티모라고 해 봅시다
Q,W선마를 한다고 라인전에서 크게 영향력을 발휘할까요?
ㄴㄴ 아님 E선마임 이건 대부분의 유저들이 동의할겁니다
또 이렐리아가 상대라면, W선마가 좋을까요.. E선마가 좋을까요? 닥W선마겠죠.
이 역시 어느정도 지능이 있는 유저분들이라면 납득하리라 생각합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Q 은신이 레벨에 따라 증가하기 때문에 은신시간을 늘려야겠다고 판단할 경우
큐를 한번씩 찍어주세요 이게 진짜 중요함
그리고, 큐를 쓰고 궁을쓰면 샤코는 은신한상태인데 분신만 튀어나와서 교묘한 낚시플레이가 가능해요.
고지능 테크닉인 만큼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박스를 깔아논곳에 QR를 쓰면 상대방은 따라와서 박스 몇대 맞아도
잡았다 하고 기뻐할때 그것은 분신인거죠 ㅎ.ㅎ 벨트E로 마무리하는식으로 플레이하셔요
또 패치이후로 W가 겹쳐서 깔아지지 않습니다.. 겹쳐서 깔려다 이상하게 깔지마세요
2016- 12 -25 추가
큐를 마스터하면 큐텔타도 안보입니다
동영상으로 보여주고 싶었는데 넘 귀찮은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거기다 삼각형모양으로 깔아뒀다면 필갱승.
거기다 ap샤코는 평타로 딜을 넣지 않으므로 미니언 사이에서 무빙쳐주면서 박스깔면
딜링 매커니즘상 리신이 답이안나와요
개인적으로 카밀이 쉽네요. 라인이 당겨져있을때 벽에 다 박스질해놓고 정글부르면 도주기로 도망갈때 박스에 그대로 박아버려서 킬내기가 쉬워요. 딜교하러 올때도 동선이 눈에 확 띄여서 박스 없을땐 큐타고 있으면 그냥 딜교하면 되서. .리신하고 같은 이유이기도 하죠
이동기가 조건부라는 점이?
라인전때는 박스 잘깔고 E로 딜교해주면서 최대한 솔킬 안따이는 라인전이 중요한데
상대방이 돌진기로 딜교해야하는 챔피언이면 박스플레이를 최대한 하셔야해요
그게 AP샤코를 하는 이유이기 때문이죠
벨트 나오면 웬만하면 샤코가 딜교를 이기기때문에 라인푸쉬하면서 상대정글을 강제로 호출할수있습니다
박스플레이 해주시면서 농락하세요
존야가 나오면 여러분의 얍삽함을 한타에서 맘껏 뽐낼 시간입니다. 은신으로 상대딜러진영 다가가서 박스벨트E써주고 존야쓴다음 QR로 스킬에서 설명한 낚시플레이 해주시면되요 여유되면 중간에 리치베인딜까지 넣어주면 good
존야없으면 한타 ㄴㄴ 어그로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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