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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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80 (+107) | 2399 | 마나 | 313.8 (+40) | 993.8 |
공격력 | 60 (+3.8) | 124.6 | 공격 속도 | 0.681 (+4%) | 1.144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7.42 (+0.7) | 19.32 |
방어력 | 27 (+4.7) | 106.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50.0 | 650.0 |
- 공격력 +0.95x1
- 방어 +1x1
- 마나 재생 +0.33x1
- 마법 저항력 +1.34x1
- 공격 속도 +0.64%x1
- 공격 속도 +4.5%x1
- 공격력+0.95
- 방어+1
- 마나 재생+0.33
- 마법 저항력+1.34
- 공격 속도+5.1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헤드샷은 60/90/12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90구경 투망 및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할 때는 사거리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헤드샷은 요들잡이 덫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헤드샷 피해량은 레벨,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치명타 확률의 85%)(치명타 피해량의 100%)에 비례합니다.
헤드샷은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50%/25%/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덫에 걸린 대상이 추가로 입는 피해는 요들잡이 덫 스킬 레벨에 비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재사용 대기시간: 26/22/18/14/10초
덫은 30/35/40/45/5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40/85/130/175/220 (+0.4 추가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피해량이 현재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0~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3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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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은 무조건입니다
는 안돼요..노노
케이틀린은 라인 푸쉬를 하면서 견제로 주도권을 가져오는 챔프이기 때문에 1레벨에 덫을 찍어버리면 완전 꼬입니다.자칫하면 베인한테 선2레벨을 줄 수도 있어요.
2레벨에는 를 찍거나 를 찍는데, 일반적으로 2레벨 타이밍에 라인을 밀고 있을 것이므로 투망을 찍습니다
갱이 안올 것이다,적이 너무 만만하다 이러면 덫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스킬 콤보는 두 개밖에 없습니다
E+Q , E+W
상대방을 계속 툭툭 치면서 간을 보다가 적이 미니언 밖으로 나오면 EQ평 해주시면 됩니다
라인을 푸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틀린으로 당기는 경우는 적을 죽도록 패놓고 프리징 할 때, 적 정글이 근처에 있다고 생각 될 때 뿐입니다. 당기면죽도 밥도 안되기 때문에 무조건 푸시하세요. 다만 정글 위치를 생각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 푸쉬를 하면서, 갱에는 당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조금 어렵습니다
기본적인 운영은 라인을 푸시하면서 평타와 Q로 적의 체력을 조금씩 깎으면서 타워로 몰아넣으면 됩니다.
원딜이든 서폿이든 평타거리 안에 있으면 한대씩 툭 치시고요. 다만 상황을 보셔야 합니다. 우리편 미니언이 적은 상황에서 그런 짓을 하다간 2:2 싸움이 열려서 손해를 볼 수 있어요.
- 헤드샷
- 챔피언에게 공격력의 5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히며,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미니언에겐 총 피해량이 250%로 증가합니다.
- 덫에 걸리거나 투망에 맞은 대상을 공격할 땐 사거리가 두 배가 됩니다.
헤드샷입니다. 적 챔피언한테 꽂는게 제일 좋지만 일단 푸쉬를 먼저 하세요. 선 푸쉬 후 견제 입니다.
그리고 바텀 2:2 싸움이 일어났을때 부쉬쪽에서 싸우는 것이 좋습니다. 3발마다 한번 헤드샷이 나가요. 교전에 꽤 영향이 큽니다.
치명타템을 올리면 헤드샷 데미지가 올라가므로 이런식으로 2공속을 가도 괜찮습니다.
-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Piltover Peacemaker)
- 마나 소모: 50/60/70/80/90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1초동안 조준한 후, 좁게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 30/70/110/150/190 (+1.3/1.4/1.5/1.6/1.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시 탄도체 유효 범위가 넓어지지만, 33% 줄어든 피해를 입힙니다.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1250
케이틀린의 주력 견제기 입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상대한테 Q로 견제하면 됩니다.미니언을 관통하면 약해지지만, 덫을 밟은 상대 한테는 100% 데미지 그대로 적용됩니다.
- 요들잡이 덫
(Yordle Snap Trap)
- 마나 소모: 20
- 재사용 대기시간: 45/32.5/20/12.5/10초
- 적 챔피언이 걸리면 2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되고 이후 짧은 시간 동안 모습이 드러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9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30/70/110/150/190 (+0.7 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 사정거리: 800, 범위: 135
케이틀린의 꽃이죠.덫을 활용 하는법은 간단합니다.
1.아군의 CC가 들어갔을 때 연계
2.적의 예상 경로에 설치
1번은 덫만 얹으면 되는거니 쉽습니다.
2번의 경우엔,
이런식으로 덫을 깔면 적 입장에서 안보입니다. 눈치 챈다고 해도 무빙에 압박이 가지요. 밟으면 바로 Q+평 해주시면 됩니다. 반피 나갑니다.
덫의 존재 때문에 적은 덫이 없는 쪽으로 무빙 할 수 밖에없습니다. 그걸 노려서 Q와 평으로 견제하시면 됩니다. 그랩 끌리지마시고요.
- 90구경 투망
(90 Caliber Net)
- 마나 소모: 75
-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 투망을 발사하여 70/110/150/190/23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1초 동안 50% 늦춥니다. 케이틀린은 뒤로 밀려납니다.
- 사정거리: 950
선딜이 트타 로켓점프급은 아니지만 좀 있고, 공격적으로 쓰기 구려서 좋은 생존기는 아닙니다. 다가오는 적을 카이팅 하는 용도로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EQ 연계를 쓰시면 투망과 Q가 동시에 나가는데요. Q 선딜이 지워져서 꽤 유용한 연계입니다.
- 비장의 한 발
(Ace in the Hol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 공을 들인 완벽한 사격을 하여 2000/2500/3000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250/475/700 (+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 사정거리: 2000/2500/3000
킬캐치용 궁극기입니다. 적을 신나게 뚜들겨 패놓고 쓰시면 됩니다.
싸우는 도중에는 쓰지마세요.적이 사거리 밖으로 나가면 그때 쓰는 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밀어넣고 견제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즈리얼 상대로 푸쉬를 당한다면 질 확률이 높습니다. 반드시 먼저 푸쉬하세요.
푸쉬&견제. 적 정글이 근처다 싶으면 당기세요. 라인전이 워낙쎄서 대충 해도 반반은 갑니다.
포블을 성공적으로 먹었고, cs 격차를 벌렸다면 게임의 템포를 더 끌어올려야 합니다. 용을 챙길 수 있다면 챙기고, 탑으로 올라가서 타워를 미세요.그리고 정글보고 무조건 근처에 있으라 해야 합니다. 엄청 잘큰 상황이 아닌 이상 적 탑+정글 vs 원딜서폿 하면 거의 집니다.
탑 타워까지 밀었다면 뭉쳐다니면서 시야를 장악하고, 오는걸 짜르면 됩니다. 글로벌 골드가 꽤 벌어져있으니, 성장차이로 싸움을 이길거에요.
뒤에서 딜 하시면 됩니다. 나한테 포커싱이 온다면 스펠을 써서라도 어그로를 빼고, 우리팀한테 어그로가 쏠리면 덫을 까시면서 뒤에서 프리딜 하면 됩니다. 최대한 딜하셔야 합니다.
글솜씨가 없어서 잘 읽힐런지는 모르겠네요.. 다들 케틀 꿀빨아서 올라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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