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까지 리신하면서 느낀점 끄적여볼게요.
정말 제 개인적인 생각 일 뿐! 한번 가볍게 보고 가시는걸 원해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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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08) | 2481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9 (+3.7) | 131.9 | 공격 속도 | 0.651 (+3%) | 0.983 |
5초당 체력회복 | 7.43 (+0.7) | 19.3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6 (+4.9) | 119.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마법 저항력 +1.34x6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7.058
2016/12/24 룬/특성 설명
설명하기 앞서 룬과 특성은 자기 취향대로 끼는 것 가장 좋을듯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룬과 특성을 사용하시길~
리신의 큰 장점중 하나는 갱,역갱이 매우좋은 챔피언이며, 특성이 변하면서 현재 리신은 초반에 매우 강한 정글러가 되었습니다! 현재 첫 캠프를 다 돌수있는 몇 안되는 챔피언이며, 초반 1대1과 2대2 싸움에 강한 면모를 보이죠~
+(표식)
예전부터 리신은 초반에 이득을 봐야하는 정글러라고 생각한다. 초반 소규모 교전과 맞다이등에 좋은 공격력을 끼는 걸 추천한다. 예전엔 표식에 공격 속도를 섞어 사용했지만, 저는 칼날부리와 골렘 등 정글몹이 상당히 강력해져 최근에는 사용하지 않는 편이에요~
+(인장)
초반 싸움에 유리한 방어력 9개를 끼는 편입니다. 특히 초반에 그레이브즈같은 깡패들에게 1대1로 이길 수 있습니다. 뒤에 설명할 특성중 리신은 '흡혈귀(생명력 흡수와 주문흡혈 +2%) & '룬 갑옷'(자신에 대한 모든 보호막과 회복 효과8%증가+6.14패치로 방호상향)이 매우 어울려 유지력 면에서 필요 이상으로 좋아지는점을 감안하여(적은피로 정글을 돌 수 있으며, 오히려 피를 채울수 있는 현재 리신) 성장체력을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문양)
앞서 문양은 자기 취향에 맞는 룬을 선택하는게 가장 바람직할듯 하다!. 필자는 상대정글이 위협적인 ap(이블린,엘리스 등)거나 상대 ap 비중이 클때는 고정 마방 6/성장 마방 3, 상대정글이 아무무 등 초반에 약한 초식정글러일때는 성장마방 6/고정 마방 3을 사용합니다. 마방과 성장마방을 섞는 건 취향대로 하시면 될듯 합니다~
+(정수)
안정적인 초반 정글링과 초반 소규모 교전에 유리한 깡공, 빠른 갱과 역갱, 카정 등 유틸성에 투자하는 이속, 빠른 정글링을 위한 공속룬 등 취향에맞게 선택하는게 좋을듯 해요. 필자는 초반에 강한 문양에 공격력을 끼는 편입니다.
역갱을 보기 어렵거나 초반 소규모 교전에 빨리 합류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이속룬 1~2개 끼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해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개인 취향차이, 필자는 초반 교전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마술을 사용하지만 빠른 정글링을 원하면 분노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포식은 라이너를 위한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필자는 게임 초반에 좋은 새로운 피를 사용합니다. 약점 노출도 한타에서 좋습니다. 취향에 맞게 찍어주세요~
주문흡혈(e스킬)과 흡혈은 리신에게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타고난 재능은 초반에 강력한 리신에게 공격력과 주문력을 더해줍니다. 필자는 타고난 재능을 사용하지만, 이 특성도 취향대로 찍어주세요~
초반에 강한 면모를 보이는 리신에게 양날의 검은 좋은 특성입니다. 현상금 사냥꾼은 초~중반을 보는 리신에게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전투의 환희 또한 일방적인 딜교와 용이한 도주가 가능한 리신에게 나쁘지 않은 특성이지만, 필자는 게임초반에 특화된 양날의 검을 사용합니다.
--------------------------------------------------------------------------------요기서부터 갈립니다-------
*책략 - 천둥군주 특성 사용트리* 추천드립니다!
필자는 합류에 도움이 되는 방랑자를 사용합니다. 초반 정글링을 위해 포악함 들어도 무관합니다.
먼저 비스켓은 초반 정글링이 매우 좋은 리신에게 별 이득이 없습니다. 정글링 위주의 안전한 플레이를 원하시면 룬 친화력을, 갱킹과 역갱, 카정위주의 플레이를 원하시면 암살자가 좋습니다! 필자는 2~3레벨부터 카정을 가며, 초반 카정과 맞다이에 좋은 암살자를 사용합니다. 취향대로~
리신은 기력챔프입니다....무자비 추천!
먼저 정글을 도는 리신에게 산적은 비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옛날부터 리신유저분들은 위험한 게임 사용해 오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필자는 초반 카정과 갱킹, 역갱과 정글링에 소소한 도움을 주는 대자연의 선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부쉬플레이에 익숙하지 않거나 위험한 게임이 더 좋으신 분들은 그대로 위험한 게임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개인적으로 리신에게 45%의 쿨감은 필요하지 않다고 봅니다. 초반에 이득을 취해야 하는 리신에게 45%쿨감은 만들기도 어렵고 시간도 오래 걸릴 듯 하고, 딜탱인 리신은 중~후반 딜보단 탱킹 위주의 플레이를 하므로 초반 맞다이와 후반 탱커에게 조금이나마 딜이 들어가는 정확성 추천드립니다.
폭풍전사의 포효 - 딜탱은 리신에게는 2.5초안에 적 챔피언 최대 체력의 30%를 깎기 힘들다고 봅니다. 만일 터트렸다 한들 그리 효율적이지도 않을듯 합니다.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천둥군주* - (동일 적 챔피언에게 공격 혹은 피해주문 3번시 번개를 내리쳐 주변 적들에게 마법피해를 입힌다. 레벨당 10 + 추가 공격력의 30% + 주문력의 10% (레벨비례 쿨타임 25~15초)) 초반 맞다이나 소규모 교전에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자잘한 너프를 먹었지만 초반 이득을 취해야 하는 리신에게 맞다이, 2대2 , 역갱, 소규모 교전에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추우우우우우우천드립니다
바람술사의 축복 - 한마디로 방호쓰면 방호 베리어 조금 늘어나고 아군 챔피언한테 쓰면 방어력 5~22, 마저 2~11 추가로 줍니다. ap리신이 쓸까말까한 특성...?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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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의 - 파괴전차 특성 사용트리
리신은 극탱이 아닌 딜탱입니다. 필자는 딜탱 챔프에게 좋은 회복력을 사용합니다 .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지만 극탱이 가능한(람머스,말파이트 등)챔프에게 꿋꿋함이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질긴 피부가 초반 안정적인 정글링에 좋습니다. 필자는 상대정글이 그브,엘리스 등 카정올만한 챔프 일 때 살펴보기를 들지만 살펴보기 또한 역갱과 합류 등 좋은 특성입니다. 취향대로~
룬 갑옷은 리신의 w 특유의 높은 회복력과 쉴드증가 옵션이 리신에게 매우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정글몹이 강해지고, 강타가 충전식으로 바뀐 이후부터 통찰력은 정글에겐 매우 좋은 특성이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인내심은 극탱챔프에게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극탱챔프여도 정글은 통찰력이 훨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둔화저항과 강인함을 주는 신속 추천드립니다. cc가 적다면 전설의 수호자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필자는 신속을 사용합니다~
착취의 손아귀 - 매 4초마다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자신의 최대체력의 3%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1.5%에 해당하는 체력을 훔치는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 특정 챔피언의 '라인전'에서 좋은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또 이 특성과 매우 잘맞는 챔피언이 아닌 이상 중~후반부터 별 도움이 되지않는, '라인전'에 강한, 라이너를 위한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게임이 길어질수록 리신의 탱킹능력은 저하되는데, 탱킹능력이 부족해질수록 착취의 손아귀는 발동하기 힘듭니다. 일점사당하면 4초안에 죽을 수도 있고, 굳이 리신이 아니더라도 저는 이 특성을 주로 사용하는 극탱,딜탱 챔피언도 특정 챔프가 아닌 이상 갈수록 별 볼일없는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파괴전차의 용기* - (근처의 적 챔피언에게 기절, 도발, 속박, 띄우기(에어본) 스킬 사용시 4초동안 10 + 레벨당 + 10 + 적 챔피언 1인당 자기 최대 체력의 5%의 보호막 흭득 / 재사용 45~30초)
나오자마자 자주 애용되는 특성입니다! 최근 너프를 먹었지만( 쿨타임 전구간 30초 -> 레벨당 45~30초 , 자기 최대 체력의 7% -> 5%) 여전히 쓸만한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게임이 길어질수록 리신은 이니쉬할때 받는 순간딜을 견디기 힘들어집니다. 파괴전차로 중~후반 탱킹,이니쉬에 조금 더 버틸 수 있습니다! (18레벨/피통 사천/5인당구시 10 + 180 + 250% (1600)의 어마어마한 베리어를 얻습니다.ㄷㄷ;) 추천드립니다.
굳건한 결속 - 받는피해를 감소시키고 가장 가까이 있는 아군이 입은 피해의 일부를 나눠서 입는 특성입니다. 매우매우 하드한 탱커나 탱커형 서포터가 아닌 챔프에게는 비효율적인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정글러인 리신에게도 어울리지 않으며, 비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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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 기력 소모: 50/30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40/100/160/220/28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5/10/15/20/25%만큼 증가합니다.
- 사정거리: 700
리신은 스킬 의존도가 높은 챔피언입니다. 그중 음파가 맞아야 딜과 스킬연계가 가능합니다. 음파는 리신의 생명입니다!! 음파를 잘맞추는 방법은..따로없습니다.. 경험과 백무빙에 대한 개념을 알고 신중하게 날리는 방법말고는..
백무빙- ( 대부분 와리가리자주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무빙. 한쪽방향으로 계속 가다가 적이 스킬을 날리면 반대방향으로 살짝 움직여 피하는 방법.)
Tip ?- 마스터 티어 친구한테 들은건데 대부분 오른손 잡이가 많아서 백무빙을 오른쪽으로 하는사람들이 대부분이라네요. 확실한건 아니니까 알아만두시길...
+6.14 패치로 인해 방호/강철의 의지가 상향되었다!(40/80/120/10/200 -> 40/100/160/220/280)
+) 방호를 자기 자신이나 아군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되는 옵션이 붙고나서 필자는 q - w - r - e선마를 하게 되었습니다. 방호는안정적인 정글링과 체력관리에 좋은스킬이지만, 챔피언이나 자기 자신이 아닌 대상에게 방호를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무려 14초..ㄷㄷ 방호를 잘못 사용한다면 상대방에게 물리거나 도주를하기 어려워지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 용의 분노
(Dragon's Rage)
-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200/400/600(+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 사정거리: 375
당구가 더욱 중요해진 이유! 하지만 무리한 당구 욕심보다는 아군 딜러에게
를 사용할때 을 사용하였을때 상대가 끝까지 넉백 되었을때 를 사용해야 해요.를 너무 성급하게 사용하면 상대방은 사거리 끝까지 날아가게 되고, 리신은 끝까지 도달하지 못하고 중간정도에서 멈추는 상황이 생기도 하니 유의하세요. 를 사용해 멀리 날아가지 않고 적을 따낸다음, 도주할 수 있습니다~
+)배달시 유의사항
-상대 딜러는 점멸이 없다.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상위 티어일수록 반응이 빠르고 피지컬이 상당하기 때문에,킬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배달을 한 다음 도주할 수 있어야 한다. (배달을 했지만 100% 킬이 나온다는 보장은 없고, 자칫하다 리신 혼자 죽고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점멸이나 생존루트를 확인한 다음 배달을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어느정도 탱이 된다. (극딜리신으로 배달하다 리복치됩니다..ㅠㅠ)
-아군의 호응이 가능하다. (아무리 배달을 잘해도 아군의 호응이없다면 결과적으로 손해이며, 정글러인 리신의 죽음으로 인해 바론이나 용 등이 뺏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콤보) - 영상은 빠른 시일내에 올리겠습니다... 근데 제 컴퓨터가 좋은게 아니여서 영상녹화가 될련지는..ㅠㅠ
리신은 플레이어의 실력에 따라 매우 다양한 콤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인섹킥'으로 잘알려진 +() 응용
손이 꼬이기 쉽고 와드나 점멸을 이상하게 쓸시에 방생이 되버리기도 합니다. 자칫하다 상대 탱커를 배달하거나 아군의 호응 여부를 생각하지 않고 무리하게 시도하다 리신 혼자 짤리는 등 대표적인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콤보입니다. 하지만 이 콤보를 정확하게 성공했을시 상대방이 대처하기가 어렵고, 확실한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와드가 없을때 사용가능 한 or
필자가 가장 많이 실수하는 입니다. 상위 티어로 올라갈수록 은 을 쓸때 맞을 사용하는 빈도가 많아집니다. 하지만 의 판정은 쉬바나 궁, 트리스타나 점프 등 스킬이 시전 되어도 리신의 방향으로 날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같은 위협적인 cc기를 점멸로 피한 뒤 궁을 사용하는 등 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리신을 이해하고 스킬을 빠르게 연계할 수 있으면 (손이빠르면) + ()& 평 등 미니언뒤에 꼭꼭 숨은 상대방에게 음파가 빗나갈 가능성을 줄여주는 /를 응용하여 다양한 콤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콤보를 시전하는 스피드가 아닌, 정확성입니다. 아무리 빠르게 시전한다 해도 스킬이 정확하게 사용되지 않았다면 (방생이나 음파가 빗나가거나~)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겉멋'은 콤보를 '화려하게'쓰는 것이지, 대부분의 겉멋은 그리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스킬의 정확도와 바른 콤보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멋진 리신입니다.
참고로 리신이 q점멸이 된다길래 해봤는데 q는 점멸을 사용하기 전 시전한 위치에서 발사되고 점멸이 써집니다. ㅎㅎ...
(리신과 잘 맞는 아이템)
최근 가격이 내려가 골드부담이 적고, 딜탱(브루져)인 리신에게 체력, 공격력, 지속효과 (적군에게 물리피해를 입힐시에 6초동안 방어력 5%를 깎으며,6번 중첩가능해 30%까지 깎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물리피해를 입힐시에 이속 +20 , 킬이나 어시를 하거나 어떤유닛(미니언, 정글몹 , 챔피언)이던 처치하면 이속 +60) 버릴 옵션이 한개도 없는 완소템입니다. 그런데가 나오기 전이나 나온 직후에, 상대 딜러가 잘컸다면 가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탑, 미드, 바텀 세군데중 한곳만 터져도 다른 라인으로 영향이 갈 확률이 높고, 적군이 킬을 따고 로밍을 가는 등 게임이
터질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
개인적으로 저는 매우 좋아하고 애용하는 아이템 입니다. 기본효과로 이속 +25.5, 비전투시 +115 추가입니다. 이 엄청난 이속을 기반으로 카정, 도주, 역갱, 합류 등 초~중반에 강한 리신의 활동반경이 넓어지기 때문에 저는 나왔을때 한라인이 복구가 안될정도로 터진상황이 아닌 이상 올립니다.
최근 나온 공격형 벤시 아이템, 밤의 끝자락 입니다. 공격력, 마저, 이속, 물리 관통력, 벤시효과까지 같이 쓸모없는 옵션이 하나도없는 아이템입니다. 다만 체력이 없어서 몸이 심각하게 약해집니다. 상대방 ap 비중이 큰데 아군딜러가 딜을 제대로 못넣을때, '정말'잘 커서 팀의 주력 딜러가 되야 될 정도로 심각한 상황일때 추천드립니다.에 터지면 장난아니게 강합니다. 예를 들어 아군 원딜이 2킬이고 킬스코어가 9vs19정도로 압도적으로 밀리고 있을때, 내가 6~8킬일 때 가시면 됩니다. 아군 킬의 60% 넘으면 가주시면 되요. 그런데 14vs21인데 우리 원딜이 7킬먹고 잘하는데, 내가 5~6킬이면 뽑고 바로 탱가시면 되요.
(정글템)
사실 개인 취향인듯 합니다. 필자는 추적자의 나이프를 애용하는 편입니다. 시야석을 800원이나 주고 살 필요성을 못 느끼며(800원이면 하나 더 사입을 수 있으니까..) 시야석을 가지 않으므로 코어템 한개를 더 뽑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상대 정글러가 후반에 강한 그레이브즈 , 마스터 이, 잭스 등 일땐 올리고 써주는 것도 좋습니다. 빨강 강타의 유무가 생각보다 크기 때문입니다.' 올릴때 있다고안 올려도 된다' 라고 시야석 안올리지 마세요. 와드는 음파급으로 리신에게 중요하기 때문에, 충전될 시간까지 싸움이 일어나지 않는 것도 아니므로 오로지에 의존해야 하므로, 후반갈수록 난이도가 어려워집니다.
이 두개중 하나 갈때는 시야석 올리고 태양의 눈으로 업글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듯 합니다.
루비 시야석이 태양의 눈보다 조금 비싸지만, 사용아이템 쿨타임 20%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데 ,리신은 사용아이템을 많이 사용하는 것도 아닌듯 하고, 극딜 리신일때 히드라, 요유무, 수은...? 이 정도 아이템을 갈 듯한데 정글 리신은 생각보다 아이템 선택이 자유롭지 못합니다. (상황에 따라 갈 만한 템이 한정되어 있다.) 그리고 태양의 눈과 루비 시야석의 체력량도 같으며 태양의 눈에 '전리품'이라는 기본 지속효과 중 평타에 일정 체력의 미니언을 처치하는 효과가 라인 푸쉬에도 썩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루비 시야석을 올리지만, 취향대로 가주시면 될 듯 합니다!
(신발)
상대 ad딜러가 잘 컸을땐 , cc기가 많을때는 (사실 쓸만한 신발은 아니다. 피들,람머스같은 하드 cc가 아닌 이상 추천~), 갱을 자주 가야될 정도로 게임이 힘들면 초반에 가주세요.상대방 슬로우가 많을때 갑니다.
는 게임 중~후반에 상황보고 다른 신발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대충 한타가 시작될 쯤에 갈아주시는게 좋아요.
(방템)
상대팀에 베인, 야스오, 마스터 이 등 치명타 비중이 큰 딜러가 두명 이상일 , 다를때에는 추천드립니다.
사실 취향대로 하나 올리시는 것도 좋지만, 상대 원딜이나 딜러에게 접근이 어렵거나, 이즈리얼, 루시안 등 도주기가 괴랄한 원딜 이면아니면 붙기 어렵습니다. 물론 음파 잘 맞추시거나 콤보 활용 잘하시는 분들은 상관없어요!
최근 너프를 심각하게 먹고 잘 안가는 아이템입니다. 주변 아군에게 마저를 올려주진 않지만,아군이 상대 AP 광역딜러등 잘컸을때 아군이 올리지 않았다면 갈만한 아이템입니다. 최근 등장한이 자주 애용되므로 대부분 팀원들이 안 올릴듯합니다... 심각한 수준이 아니면 안올려도 되는 그저그런 아이템입니다.
정글 리신으로 이니쉬를 할때 위협적인 cc등 리신의를 끊을 수 있는 스킬이 두개 이상일 때는 벤시를, 그렇지 않다면 비사지 추천합니다. 사실 대부분의 게임에 위협적인 cc는 두개 이상인 경우가 많기에 벤시를 적극 추천드리지만, 제 전적보시면 비사지만 갑니다... 취향대로 ~
위에 설명 있습니다. 현재 리신의 꿀 이라고 생각하는 완소템입니다.
저는 정글몹이 바뀌기 전 자주 갔습니다. 이게 생각보다 몸도 좀되고 딜도 좀 나오는 초~중반 꿀템트리였는데 리신의 상향과 특성과 룬의 변화로 인해 초반에 매우강한 리신은 잿불을 올릴 여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이게 너무 좋아서..좋은 점은 정글링과 피관리가 안전해지지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두개 중첩 안됩니다. 팀 딜러가 재기불능할정도로 딜이 나오지 않을 때 자신이 매우 잘컸다면, 상대 ad 비중이 크면 스테락, ap비중이 크면 생각해볼만 합니다. 그런데 이게 보다 훨 좋습니다. 취향대로~
가격이 살짝 싸졌습니다. 정말 극후반 한타한번으로 게임이 끝날 듯 할때 가주시면 됩니다. 팀에 솔라리가 있을때 솔라리 대신 올려주면 됩니다.
체력 삼천이 넘어가야 효과를 보는 아이템입니다. 피젠속도가 매우 빠르긴 하지만 상대팀이 4ad 이상이 아닌 경우 갈 필요가 없는 아이템입니다. 상대방이 올ad거나 ad비중이 매우클때 가면, 한타에서 죽을 일이 거의 없습니다.
+)아이템에 란두인이나 망자의 갑옷이 한개만 들어있는 트리는 치명타 딜러 2명 이상일때 무조건 란두인 가면 됩니다~
+)마스터 이, 잭스, 신 짜오, 그레이브즈 등 1대1이 매우강한 정글일시에는 가주시면 됩니다~ 갈땐 이니쉬를 열지 말고 지켜야 하는 딜러에게 오는 이들에게 빨간강타를 써주고 딜러를 지키면 됩니다.꼭 가주시고 이런 상황일 때에는 초반에 끝내지 못하고 후반에 온 경우이므로, '코어템 하나가라 딜도 탱도 애매하니까 안가야지' 라는 생각을 하면 안됩니다. 딜은 딜러들이 하는것이므로 탱킹과 딜러를 지켜내는것이 1인분넘게 하는 것이에요. 가 떴을 때 상대 정글러가 저런 애들인데 킬 스코어가 비슷비슷하고 게임이 오래갈 듯 한 느낌이 들면, cc가 많아도 꼭 가주시고 포기하셔야 합니다. 딜 욕심을 버려야 해요...
+)용이나 바론을 스틸할 때에 음파를 2000정도에 날리시고 , 1500~1300에 날아가서 쓰면 강타 데미지 1000일때 대부분 스틸할 수 있습니다. 연습해보세용...
-제가 자주가는 트리입니다. 참고하세용~
-상대가 올 ad일 경우 (블클 O)or
-상대가 올 ad일 경우 (블클 X)->or
-상대가 3ad / 2ap일 경우oror 1. ad위주로 잘컸다면
or 2. ap위주로 잘컸다면 (3ap 이상일때)
-상대가 4ap 이상일 경우 or or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맞딜도 강하고 합류도 빠르며 궁을 이용한 역갱과 합류 등.. 잘하는 렉사이는 거의 만능..
렉사이는 궁을 활용한 합류가 가능하므로 소규모 교전에서 어떻게든 이득을 취해야 합니다.
그브와 비슷하게 초반 버프카정과 지속적인 시야확보가 중요합니다. 초반 버프카정 외에 카정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패시브로 위치 다보여요 ㅠㅠ
음파를 줄타기로 피하고, 새끼거미가 대신 맞아주고.. 탱을가도 쎕니다. 초반 고치맞으면 키보드 놓고 명상하면 됩니다. 역갱위주로 플레이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대부분 후반에 강한 친구들은 초반 버프카정은 필수라고 보셔도 됩니다. 굳이 성공하진 못해도 상대정글에 꾸준히 와드박고 따라다니면서 괴롭히면 스스로 파밍못하고 자멸합니다.
카정위주 플레이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초반에 막지 못하면 후반에 그저 썰리게됩...ㅠㅠ
개인적으로 매우 사기였다고 생각한 킨드레드가 너프와 정글몹 개편으로 힘을 못쓰는게 참 좋군요.
특히나 그브정글은 역갱을 잘가도 잘 못싸우면 집니다. 그럼 게임 말려요 ㅠㅠ..
저번에 쓴 글에서 많이 싸우시길래 적겠습니다. 저번글은 삭제했습니다.
저는 리신을 잘하는 장인이 아닙니다. 실수도 자주하고 무리도 자주합니다. 비판과 충고, 조언은 당연하게 생각합니다. 미흡한점은 고치고, 좋은 정보는 서로 나누는 걸 꿈꾸고 글을 쓴것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관심과 칭찬은 매우 감사하게 받고 있습니다. 제게 비판하는 분들 또한 고쳐야 할 점이 있기에 조언해준것이고, 실력 비판과 정치질 등등..그런것이 아닙니다.
저는 롤을 처음 할 때부터 리신이 좋았고 재밌었기에 리신만 했고, 지금 이렇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게임하면서 느낀점을 적은것이지 제가 쓴것은 '정답'이 아닌 '참고'입니다. 당연히 다른 분들과 생각하는 것이 다를 수 있죠. 저는 그저 리신을 좋아하고 재밌어하는 분들과 의견을 나누고 싶습니다. 저를 생각하시는 마음은 잘 알지만, 서로 얼굴 붏히며 싸우진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리신이 픽률과 승률이 높은 이유가 저는 '리신 재밌고, 멋지고, 재미있고, 화려하고, 강하네!한번 더할까?'라고 생각합니다.
문제점과 개선해야 될점은 감사히 받습니다. 저는 리신이 지금처럼 인기있고 재미있는 챔피언으로 오래 기억됬으면 좋겠습니다.
2016/12/26
정말 긴글 읽어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별거아닌 내용 길게써서 읽을때 불편하실거 같네요. 글씨크기나 색깔 불편하신 점있으면 바로 써주세요~ 수정할게요 ㅎㅎ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였으면 좋겠습니다. 메리 솔크에 써서 그런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016년! 가슴아픈 일도, 행복한 일도, 암울한 일 등등 '병신년'다운 올해였습니다. 하지만 며칠뒤에 2017년 새해가 오네요. 다들 좋은 일 가득하고, 행복하고 활기찬, 건강한 2017년이길 기도합니다~! :D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이너 피가 비슷하게 빠져있고 라인이 살짝 밀려있거나 중간정도일때, 근처에서 역갱 대기타면 대부분 오는거 가타용~
초반 운영법
대부분 3~4렙 탑이나 미드갱을 노리는 정글러가 많을듯합니다.
저는 미드 삼거리 블루 앞부쉬에 와드박고 탑 역갱봐요... 초반 탑에서 이득챙기고 미드랑 봇 풀어주는 플레이를 자주합니다!
중반 운영법
잘큰 아군 딜러 지켜주기/위협적인 상대방 차주기/상대방 딜러 배달하기
후반 운영법
아군딜러를 지켜줍시다! 탱킹 열심히 하면서 접근하는 무서운 친구들 차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 딜러에게 다가오는 상대편을 차줍시다. 이때 당구각도 노릴수 있어요! 확실한 각이 보인다면 상대방 딜러를 배달합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빠른 시일안에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정~말 힘드네요. 공략쓰시는분들 대단합니다 ㅇ.ㅇ
더 좋은 정보있으면 같이 나누면서 즐겁게 게임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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