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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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5 (+94) | 2283 | 마나 | 287.2 (+40.0) | 967.2 |
공격력 | 57 (+3.8) | 121.6 | 공격 속도 | 0.638 (+2.18%) | 0.874 |
5초당 체력회복 | 8.88 (+0.85) | 23.33 | 5초당 마나회복 | 7.38 (+0.53) | 16.31 |
방어력 | 33 (+4) | 101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2
- 레벨당 체력 +1.34x7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1
- 주문력 +4.95x2
- 마법 관통력+7.83
- 방어+6.26
- 체력+168.84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9.9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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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패시브라는 건데 평타를 때리면 스킬딜이 쎄집니다. 정글링에 좋고, 한타 중에 쓰기 힘들건데, 비비는 도중에
한 번 씩 평타 때려주면 돼요.
-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 마나 소모: 80/90/100/110/120
-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 붕대를 지정한 위치에 던집니다. 적 유닛이 붕대에 맞으면 아무무가 붕대를 당겨 적에게 다가간 뒤 적을 1초 기절시키고 80/130/180/230/2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1100
이건 붕대인데 딜이 정말 쎄요. 그리고 13렙 부터 쿨감 나오기 시작할 때 부터 쿨이 미친 듯이 짧아져요. 후반 승률
높은 이유 중 하나기도 하고. 일단 깡딜이 쎄고 파괴전차 때문에 맞추면 딜교 이긴다고 보면 돼요. 속도랑 판정이
리신 음파랑 꽤 비슷하고 생각보다 길면서 짧은 오묘함이 있어서. 그리고 붕대를 던지고 최대 사거리는 내 몸이
기준이라 무조건 앞으로 나아가면서 던져야 됩니다. 뒷무빙치면서 Q 쓰면 사거리가 많이 짧아져요.
예측샷이 맞는 경우가 많고 점멸 Q는 정말 반응하기 힘듭니다. 정말 잘 맞아줘요. 하지만 중요한 한타 때는
그냥 쿨이 짧으니깐 딜러진 위주로 매복하면서 점멸 쓰지말고 막 던져주면서 해보세요. 점멸 궁이 워낙 중요해서.
- 절망
(Despair)
- 마나 소모: 초당 8
-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활성/비활성화: 근처 적이 8/12/16/20/24 의 마법 피해와 더불어 매 초마다 최대 체력의 1/1.5/2/2.5/3 (+0.01%AP)%를 추가 피해로 받습니다.
- 범위: 300
- 짜증내기
(Tantrum)
- 마나 소모: 35
-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2/4/6/8/10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75/100/125/150/17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합니다.
- 범위: 200
-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 마나 소모: 100/150/200
- 재사용 대기시간: 150/130/110초
-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기본 공격과 움직임을 봉쇄합니다.
- 범위: 550
붕대로 시작합니다. 이렇게 되겠네요. qwer 차례대로 해주면 돼요.
두 가지가 있네요. 궁플도 된다곤 하는데 전 잘 안써서. 애초에 플 궁도 빠르고 범위도 넓은 편이여서. 굳이 ㅇㅇ..
음 아무리 딜무무라고 해도 스킬 한 쿨에 피 80% 정도 까는게 끝일 겁니다. 그후로 애들이 째기 바쁠텐데
따라가면서 평타넣고 로 비벼주고 쿨 돌아오는 로 마무리 해봅시다.
맞추세요. 맞추기 어려운 스킬 아닙니다. 더 어려운 스킬이 널렸어요. 진짜 쉬운 편이예요. 정말..
붕대 사거리와 상대 무빙을 예측해서 예샷 날려주는게 제일 맞추기 쉽습니다. 한타 때 딜러 맞출 각이 안나오면
그냥 깔끔하게 점멸 써주세요. 사실 한타에선 매복한 게 아니라면 맞출 순 있어도 맞추고 나서
치명적으로 게임이 굴러가진 않을 겁니다. 대부분 탱이 대신 맞아주거나 그럴 수가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매복해서 딜러를 맞추는 게 제일 중요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물론 제 무무는 후진입하기 때문에 좀 상쇄될 순 있지만, 라인전에서 갱갈 때 영향을
줍니다.
사실 지금 메타의 정글러는 누가나와도 다 비슷하기 때문에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리신이나 엘리스나 렉사이나 샤코나 다 비슷하게 어렵거든요.
아무무의 길은 성장차이를 벌리고 갱을 날카롭게 찌르는 것 밖에 없겠네요.
다행히 요즘 잘 안나오네요.
칼날부리 E 패시브를 이용해서 스타트 고정입니다. 아까 말했 듯, 레드를 먹고 가거나, 바로 늑대 블루 두꺼비
이런 식의 루트가 있는 데, 요즘 정글이 대부분 이른 탑갱을 노리기 때문에 그냥, 레드까지 먹고 포션 다 쓴채로
늑대 블루 노리는게 좋아보입니다. 탑갱에서 우리 탑라이너가 안뒤지길 바래야죠.. 헿; 어차피 그 타이밍에
2:2 싸움 걸리면 무조건 지기 때문에 답도 없어요. 그냥 회피해 줘야 합니다. 그래서 탑 상성이 지나치게 불리하면
아무무를 픽하면 안됩니다. 예를 들어 적 조합이 빵테 제이스 탑에, 리신 엘리스 같은 건데 우리 팀이 다이브
당하기 쉬운 챔이라면 정말 아무무는 워스트픽입니다. 하지만 우리 탑이 잘 버텨만 준다면, 아무무로서 행복합니다.
그렇게 한 웨이브 돌아주고 미드나 봇 찔러보거나 그냥 귀환해서 템 뽑고 다시 열심히 정글을 돌아봅니다.
붕대와 궁으로 킬을 내주세요. 봇이 좋습니다. 탑은 우리 미드와 함께 한 번 가보세요. 좋아요. 그리고 무무는
상대 정글과 그냥 반대 동선으로 도는 게 제일 속편합니다. 그리고 역갱을 칠 수만 있는 상황이면 게임을 치명적으로
터트릴 기회가 될 겁니다. 특히 리신 엘리스 상대로.
코어가 나온 딜무무가 딜러에 붕대를 꽂는다면, 상대 딜러가 수은이 나왔든, 존야가 나왔든, 멜모가 나왔든
평등합니다. 다만 밤의 끝자락이나 밴시 같은 아이템이 좀 거슬리는데, 이상하게 요즘 잘 안가는 추세더라고요.
Q딜이 일단 들어가고 보는 메커니즘의 진입이면 무조건 성공한겁니다.
그리고 팀원들이 아무무의 대한 관습 때문에 아무무가 이니시를 해줄거라고 믿는 경향이 있는데. 확실히 고쳐줘야
합니다. 딜무무가 이니시하면 팀에 럼블 같은게 없지 않는 이상 진짜 호응 안되고 그림 이상해지는 경우가 많아요.
팀에 이니시에이터나 탱커가 있다면 후진입 해주세요. 후진입으로 케넨처럼 딜러 궁박아주면 됩니다. 딜러가
아이스크림처럼 녹아요.
시야장악과 매복입니다. 피들이라고 생각하세요. 안보이는 데서 딜러를 붕대로 혹은 점멸 궁으로 물어줘야 합니다.
혹은 한타 진행되고 나서 딜러를 물각이 보일 때까지 지켜보세요. 그리고 각이 나오면 들어가세요.
섣부르게 진입하면, 어설프게 진입하면 그냥 무무 점사되고 녹습니다. 딜무무는 파괴전차가 있더라도 기본적으로
내 몸이 들어가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점사에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존야도 확실한 생존수단이 되진 못해요.
그나마 파괴전차 덕분에 바로 죽진 않겠지만, 그래도 후진입이 최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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